Nearly Dead

Nearly Dead (줄여서 ND)는 2D 오픈월드 생존 장르의 게임입니다. 이차원의 악마에게 침공당하여 인류를 좀비로 만들어버린 상황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게임이죠.

트레일러 영상 보기 상점 방문하기

게임 정보

#좀보이드식생존 #국산탑뷰액션 #얼액유망주








Nearly Dead (줄여서 ND)는 2D 오픈월드 생존 장르의 게임입니다. 이차원의 악마에게 침공당하여 인류를 좀비로 만들어버린 상황 속에서 살아남아야 하는 게임이죠.

당신은 이 절망적인 상황에 직면하여 어떤 식으로든 살아남지 않는다면, '그들' 중 하나가 될 것입니다. 물론 꼭 좀비의 머리를 으깨버려야 하는건 아닙니다. 다른 생존자들을 모으고, 정착지를 설립하고, 멋진 무장 트럭을 만드는등의 준비를 해야합니다.






전투는 실시간으로 이루어집니다. 그리고 간혹 적의 '일부분'이 바닥에 떨어지기도 하지요. 그리고 피를 흘리면 그 피가 주변에 튀어 벽을 더럽히거나 혹은 바닥에 고이기도 할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이 게임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ND는 시야 개념이 있어서, 누가 뒤에 있는지 계속 주변을 살피며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특히 통로의 코너 너머를 조심해야 하겠죠. 그리고 실시간 빛에 의해 어두워지기도 하므로, 밤에 낯선 집에 들어갈 경우에는 정말 조심해야 할 것입니다.

ND의 얼리 엑세스 버전에서는 캐릭터 하나만 플레이할 수 있지만, 저희는 동료 NPC를 최우선 순위로 두고 작업하고 있습니다. NPC 동료는 멀티 스레딩에 기반한 AI에 의해 움직일 것입니다. 그래서 이런 동료들을 이끌고 많은 적들을 상대로 싸울 수도 있을 것입니다.

좀비는 물론 가장 흔한 적이 되겠지만, 좀비만 있는건 아닙니다. 차후에는 괴물이나 악마와 같은 적들도 추가가 될 예정이죠.




메인 캐릭터가 굳이 인간일 필요는 없습니다. ND에서는 수인이 메인 캐릭터나 동료가 될 수 있습니다. 물론, 굳이 그들이 이족보행체일 필요 또한 없구요.

사실, ND는 말, 소, 쥐같은 생명체로 플레이 할 수 있게끔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컨텐츠는 차차 추가될 것입니다.




헬멧, 갑옷, 장갑, 신발, 벨트. ND는 이런 장비를 신체부위에 단 하나씩 입히도록 제한하는 것이 없으며, 당신이 다양한 종류의 장비를 얼마든지 입게끔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당신은 속옷, 그 다음 티셔츠, 그 다음 갑옷, 마지막으로 더스터 코트를 입어 장식을 마무리 지을 수 있습니다. 물론 샌들에 양말을 입을 수야 있겠지만, 그러면 다른 생존자들이 많이 싫어할겁니다.

무기? 왜 초인적인 힘을 가진 영웅이 슬레지해머를 양손으로 들어야 할까요? ND에서는, 이런 무기들을 한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네, 다른 종류의 소총을 양 손에 들고 다니거나, 소총과 쯔바이핸더 조합을 사용할 수 있지요.

왜 모든 티셔츠가 파란색이어야하고, 스커트는 핑크색이고, 더스터 코트는 갈색이어야 하나요? 색상 변환은 그렇게 어려운 코딩 작업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ND는 여러가지 색상을 다양한 종류의 아이템에 따로따로 적용할 수 있지요.




여러분은 지역과 지역이 연결되지 않은 게임에 좌절해본 적 있습니까? 건물로 가득 찬 지역에 공간 부족을 느껴본 적이 있나요?

저희는 느껴봤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무한히 확장하는 세계를 ND에 구현했습니다. 무한히, 무작위로 확장하는 세계는 따로 로딩할 필요없이 서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생존을 위해 제작하고, 건설합니다.




먹어야만 생존합니다. 그리고 농사는 생산 수급의 기초지요.





우리의 마지막 개발 철학은 '모드 지원'이었습니다. 저희의 모든 팀 멤버는 이전에 카타클리즘:DDA와 언리얼 월드의 한국 모더들이었고, 그러한 이유로 ND는 모딩 친화적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기초적인 아이템 성능 수치 조절에서부터 이미지, 지형, 그리고 애니메이션 클립까지. 모든게 모딩 친화적입니다.

그리고, 모든 모드들은 유니티 엔진 기반의 JSON 에디터로 쉽게 제작 가능합니다.

스크린샷

가격 히스토리

요약 정보

윈도우OS
액션 인디 RPG 전략 앞서 해보기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일본어, 러시아어

오픈마켓 가격 정보


블로그 포스트 정보

  • 흑기사의 트로피 공략 블로그 입니다. 데드 아일랜드(Dead Island) 트로피 공략

    아일랜드 공략 입니다. 초창기에 치명적인 세이브 버그를 비롯 악명 높은 버그들 때문에 유저들에게 욕을 많이 먹었지만 1.02패치 이후 어지간한 버그는 해결이 되었습니다. 특별한...

  • 핸디게임 공식블로그 아이폰 게임추천 Amateur Surgeon 2 다운 & 공략

    게임 커뮤니티 핸디게임 www.handy.co.kr 게임공략, 추천게임, 무료게임... your nearly-dead patients a snap • Compete against other amateur medical professionals via Open...

  • PuppleStorm's Shelter [게임공략] Indigo Prophecy ~ 35. Checkmate!

    He is dead, my lords. 챕터 시작부터 청천벽력같은 소식을 전하는 오라클 [ - ] 좋아. Good.... I've nearly got her position localized. [ - ] 그럼 빨리 움직이도록. 시간이 없으니까. Move quickly....


관련 기사


업적 목록

    -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