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라바이 데이즈

메르헨 판타지 육성시뮬레이션 『라라바이 데이즈』는 오리였던 소녀를 용사로 기르는 것이 목표인 게임입니다. 당신의 오리는 교육, 아르바이트, 탐험 등을 통해 성장하게됩니다. 약 90명의 서브캐릭터들과 함께 오베르바흐 왕국에서 70가지 결말을 만들어보세요.

트레일러 영상 보기 상점 방문하기

게임 정보

#국산육성시뮬 #프메느낌 #아쉬운전투파트

● 게임 구매에 앞서, 꼭 읽어봐주세요. ●

  • 장르 특성상 여러번 엔딩을 봐야만 스완토파즈가 강화되고 노하우가 쌓이면서 점차 게임이 쉬워집니다. 긴 호흡으로 플레이하도록 설계되어있습니다.
  • 게임 내에 스피넬의 '도움말'은 알/오리 시절과 소녀 시절 각각 다른데, 게임 진행에 참고가 될 것입니다.
  • 일부 엔딩에 공포스러운 연출이 들어가있으므로 심신미약자는 주의가 필요합니다.

게임의 조작

마우스로 모든 조작이 가능합니다. 다만 일부 조작은 키보드를 지원하므로 혼용하면 편리하니, 게임 내부 '도움말'을 참고하세요. (탐험 시에는 키보드 조작 완벽 지원)
가장 중요한 '빠른 진행'은 키보드 왼쪽 Ctrl 혹은 Shift 버튼 혹은 마우스 우클릭입니다. '창모드'는 키보드 Alt + Enter입니다.

알에서 오리를 거쳐 인간의 모습으로 자라는 딸

당신이 처음 맡게되는 것은 커다란 입니다. 정성껏 돌보면 아기오리가 태어나고, 오리 시절의 활동은 딸의 속성을 변화시키거나 적성을 발굴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그 오리는 인간 모습의 딸로 자라나며, 13세, 15세, 17세 시절을 당신과 함께한 후 엔딩을 맞이합니다.

수동 성장 시스템

기간을 채우는 것이 아닌, 일정 량의 마나를 채우면 딸이 성장하는 시스템입니다. 따라서 엔딩을 빨리 보고 싶으면 주어진 기간과 관계 없이, 원하는 시기에 마나를 채워버리면 됩니다. 그래서 낮은 능력치가 요구되는 간단한 엔딩은 금방 볼 수 있고, 더 공을 들여야 하는 고급 엔딩은 시간이 더 걸리는 식으로 회차당 플레이타임이 유동적입니다.
또한 엔딩을 여러번 볼수록 스완토파즈가 강화되는 시스템으로, 회차가 더해질수록 딸을 키우기가 점점 수월해집니다. 스완토파즈를 최종 형태로 강화시켜서 딸이 용사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교육, 탐험 시스템

딸은 당신이 작성한 일정에 따라 교육을 받거나 일을 하고 독서를 합니다. 그녀의 나이, 능력치 등에 따라 할 수 있는 활동이 늘어나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상생활 속에서 그녀는 사람들과 친분을 쌓거나 꿈을 나눌 것입니다.

호수 주변의 탐험은, 조작이 간편한 횡스크롤 RPG로 진행됩니다. 딸의 체력만 받쳐준다면 며칠이고 계속 탐험할 수도 있어서 자유도가 높고, 크고 작은 이벤트도 많습니다. 탐험 중에는 괴물과의 전투로 아이템을 얻거나 전투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축제, 경연대회 시스템

특정 날짜에는 상금을 획득하거나 명성을 쌓을 수 있는 각종 경연대회가 열립니다. 토너먼트 전투로 펼쳐지는 무술대회, 미니게임으로 승패를 가르는 검무대회, 성가대회 등이 있습니다. 거기에 떠들썩한 축제에 참여해서 지인들과의 친분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대화로 형성되는 딸과의 유대

딸은 기본적으로 당신을 잘 따르지만, 오랫동안 방치해 두면 신뢰도가 떨어지기 때문에 평소 대화를 나누어 두는 것이 좋습니다. 그녀는 적성, 아르바이트, 신경쓰이는 사람 등등 다양한 주제의 이야기를 건넬 것입니다. 당신의 말 한마디에 큰 영향을 받는 그녀의 상태를 대화로 살펴주세요.

시공을 넘나드는 메인스토리

라라바이 데이즈는 딸의 능력치, 속성, 이벤트 여부 등에 따라 갈리는 70가지 엔딩이 준비되어있으며, 엔딩을 보면 게임은 처음부터 다시 시작됩니다. 하지만 각 회차의 게임은 독립적이지 않고, 서로 이어지는 메인 스토리라인이 존재합니다. 언젠가 마왕을 무찌르고 왕국을 구할 수 있을까요? 조건을 충족하면 비로소 진엔딩을 맞이할 수 있습니다.

사랑과 우정이 있는 서브스토리

라라바이 데이즈에는 약 90명의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이들 중 특정 캐릭터와 인연을 쌓고 조건을 만족시키면, 함께 꿈을 이루거나 연인이 되는 등의 엔딩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스크린샷

가격 히스토리

요약 정보

윈도우OS
인디 RPG 시뮬레이션
한국어, 영어, 일본어
https://twitter.com/sunfloLabs

오픈마켓 가격 정보


블로그 포스트 정보

  • 므밍스토리 스팀게임 라라바이데이즈 소개 및 초반 공략

    스팀게임추천 / 라라바이데이즈 공략 다들 아시다시피 인기 게임 프린세스 메이커 시리즈는 일본에서... 라라바이데이즈 초반 공략 플레이어는 오딜이라는 여신과 계약을 맺어 장차 용사가 될 아이를키우기...

  • 겜초초 라라바이 데이즈 - 프린세스 오리 키우기

    스토리다 라라바이 데이즈~ 이거 우리나라 개발자님이 혼자 만드신거 같던데! 대단! 포스팅 및 영상송출... 무엇.. 언제쯤 진엔딩을 볼 수 있을까 ㅋㅋ 다음에는 열심히해서 공략을 들고 와야겠다..

  • 썬플로 라라바이 데이즈 유용한 팁 (22/11/08 갱신)

    메르헨 판타지 육성시뮬레이션 라라바이데이즈 팁 모음입니다. 트위터에 타래로 적었던 팁들... 소질 외에도 엔딩공략 등 유저분들이 작성해주신 가이드가 많으니 포럼 많이 활용하세요. 특히 왕자님, 사냥꾼...


관련 기사


업적 목록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