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5 새 광고 영상 공개

 

소니는 PS5의 새로운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사람이 게임을 직접 게임을 체험한다는 컨셉으로 PS5의 햅틱 피드백, 어댑티브 트리거, 3D 오디오로 게임에 몰입할 수 있다는 광고입니다.

 

광고를 공개하면서 PS5 게임 개발자들은 컨트롤러의 새 기능을 자세하게 설명헀습니다.

마블 스파이더맨 마일즈 모랄레스는 적의 공격이 어디서 오는지 느낄 수 있고 여러 기술을 쓸 때 컨트롤러의 진동이 방향성을 가집니다.

데스루프는 무기마다 느낌이 다르며 재장전이 되지 않을 때 트리거도 잠깁니다.

데몬즈 소울 리메이크는 일반 진동으로 표현하지 못하는 경험을 준다고 합니다.

갓폴은 UI를 보지 않고 무기를 느낄 수 있으며 화면에 없는 적도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란투리스모, 아스트로 플레이룸, 리빅고스트와이어: 도쿄 등 여러 게임의 개발자는 컨트롤러가 전세대보다 진동의 표현 범위가 훨씬 넘고 강력하며 정교하다고 말했습니다.

 

PS5가 컨트롤러에 많은 공을 들일 때 같은 시기에 차세대를 준비하는 엑스박스는 조용합니다.

PS5는 외형이 많이 바뀌어 공개 초기 반발을 맞이하기도 했지만 기능 면에서는 새로운 정보가 많습니다.

하지만 엑스박스는 엑스박스 원보다 조금 더 작아지고, PS4에 있던 공유 기능이 생겼으며 지연시간이 크게 줄었다는 것만 알려져 있습니다. 어쩌면 그게 전부일 수도 있죠.

엑스박스 원에서 임펄스 트리거를 도입하여 PS4보다 체감 면에서 앞서나간 엑스박스가 이제는 훨씬 뒤쳐진 느낌입니다.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