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자의 아틀리에 2, 한국판은 PS5 업그레이드 미지원

ss_0d4363d99f65dfb9d317fe5f9d43a85ef70961dc.1920x1080.jpg

 

오늘 발매한 라이자의 아틀리에 2는 PS4 버전을 구매하면 PS5 버전으로 무료로 업그레이드됩니다.

개발사인 코에이 테크모는 PS5 패키지를 판매하려다가 의미가 없다는 걸 깨닫고 취소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게임이 나오고 모든 나라에서 PS5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때 안 되는 곳이 단 한 곳 있었습니다. 바로 한국입니다.

한국 게이머들은 당연히 한국에서도 PS5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것이라고 추측해 뭔가 잘못됐다고 생각했습니다.

스토오에 게임이 없어 조금 늦는다는 희망도 있었지만 문의 결과는 상상할 수조차 없는 것이었습니다.

 

유통사인 디지털터치가 PS5 버전을 계약하지 않았기 때문에 한국에서는 PS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디지털터치는 한국어판 발표 후 PS5 버전이 나왔기 때문에 PS5 버전은 발매할 생각도 없었으며 사람들의 문의가 빗발치더라도 발매 계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낼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분노한 게이머들은 환불하거나 다른 플랫폼으로 구매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PC와 스위치도 PS4처럼 하나의 플랫폼인 것은 변함없지만 다른 나라는 되는데 한국은 안 된다는 건 기분 나쁜 일이니까요.

어떤 플랫폼에서 구매하든 디지털터치에게서 구매하는 것이므로 게이머들이 PS4 버전을 사지 않는 것이 의미가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