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가디언즈: 섀도우킵 팩
데스티니 가디언즈: 섀도우킵 팩
Bungie
2019년 10월 1일
3 조회수
370 리뷰 수
27,750+ 추정 판매량
17% 긍정 평가

게임 정보

출시일: 2019년 10월 1일
개발사: Bungie
퍼블리셔: Bungie
플랫폼: Windows
출시 가격: 10,900 원
장르: 액션, 어드벤처

태그

창렬 이거말고포세이큰사요

업적 목록

업적 정보가 없습니다.

추천 게임

Hentai Maido 2019년 6월 7일
Crunch Element 2020년 12월 18일

게임 소개

데스티니 가디언즈: 섀도우킵 팩

장비를 갖추고 달 표면 아래 잠들어 있는 고대의 악과 맞서 싸울 준비를 하세요. 섀도우킵 팩에는 15개 이상의 경이, 진홍빛 요새 황혼전, 이단의 구덩이 던전, 구원의 정원 레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세 설명
최후의 안전한 도시의 영웅들이 저 멀리서 은하계 전방을 사수하는 동안, 달의 표면 아래에서 쉬고 있던 고대의 악으로부터 새로운 악몽이 출현했습니다. 섀도우킵 팩에는 15개 이상의 경이, 진홍빛 요새 황혼전, 이단의 구덩이 던전, 구원의 정원 레이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섀도우킵 캠페인은 데스티니 가디언즈에서 플레이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이 팩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스크린샷

접속자 수

가격 정보

예측 판매량

27,750+

예측 매출

302,475,000+

업적 목록

업적 정보가 없습니다.

요약 정보

스팀 리뷰 (112)

총 리뷰: 370 긍정: 62 부정: 308 Very Negative

병 신

👍 2 ⏱️ 플레이타임: - 📅 2023-12-11

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

⏱️ 플레이타임: - 📅 2023-10-02

이거 그냥 경이무기팩임 그리고 난 이걸 디럭스로 샀음

⏱️ 플레이타임: - 📅 2023-11-18

올라간 적은 없지만 이때부터 퇴물된 겜

⏱️ 플레이타임: - 📅 2024-01-08

2만원짜리 제노파지 획득권

⏱️ 플레이타임: - 📅 2024-06-06

만악의 근원.

⏱️ 플레이타임: - 📅 2024-05-07

닥쳐!! 지긋지긋한 것들!!

⏱️ 플레이타임: - 📅 2024-08-23

번지 개씨발

⏱️ 플레이타임: - 📅 2024-08-01

제노파지

⏱️ 플레이타임: - 📅 2024-01-01

⏱️ 플레이타임: - 📅 2023-09-17

버그 씹 ㅋㅋㅋ

⏱️ 플레이타임: - 📅 2024-12-03

⏱️ 플레이타임: - 📅 2025-02-23

별로~~

⏱️ 플레이타임: - 📅 2025-04-30

이 게임은 한마디로 '총체적 난국'입니다. 공짜로 쪽빨아먹기에는 정말 좋은 퀄리티를 보여주지만 이번 패치를 포함한 대책없이 게임 1번도 안해본 티가나는 1,2년째 이어진 막장 패치들 패치때마다 나오는 심각한 버그들 자기들에게 불리하면 즉각 금지시키면서 다른 버그들은 몇 개월, 심하면 1년째 안고친 몇몇 버그로 일관하는 무능함 아직도 해결못한 시련의장 PVP 벨런스 막장으로 향할거리도 없는 무(無)컨텐츠로 일관하는 시즌 컨텐츠들 그리고 그 막장행태를 열렬히 무조건지지하는 일부 레딧의 대가리 깨진 번지광신도들, 일부 한국 디스코드의 대가리 깨진 번지 광신도들과 편파적으로 유저들 일부 반응만 소통하는 게임사| 위 모든 요소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 게임은 이제 희망이 없습니다. 더 나아질 건덕지가 0%입니다. 단언컨데 없어요. 회사로치면 기업성장률 기대치가 바닥인셈. 그리고 단언컨데 이 게임은 정가로 살 가치가 단 1도 없습니다. 공짜로 즐기시던, 특가 세일때 사면서 하세요. 단, 게임 하시면서 절대로 번지에게 1도 기대하지마세요 "뭐가 나아지겠지?" "나아질거야" 이 생각으로 근 1,2년간 많은 유저들이 버텼는데 절대로 그럴일은 없습니다. 동접자가 반토막도 아닌 반의 반토막이 난건 결코 우연이 아닙니다.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괜찮은 그래픽과 Fps형식으로로 할만한 Rpg를 즐길수 있내?" 이 정도에서 멈춘다면 썩 좋은 경험이 될 수도 있습니다. * 이 글을 읽고 기분이 나쁘거나 반박할 거리가 생각났다면 당신은 이미 대가리깨진 번지 광신도니까 이 글을 무시하고 그냥 계속 게임하시다가 망해가는걸 직접 경험하시면 됩니다.

👍 46 😂 2 ⏱️ 플레이타임: - 📅 2020-02-22

이건 사지마세요. 내용물이 반푼이 차라리 포세이큰 사는게 좋습니다. 포세이큰은 메인퀘스트말고도 여러가지컨텐츠가 있는거에 비해 쉐도우킵스는 메인퀘 깨면 거기서 끝 암것도 없어요. 참고로 버기는 고객센터 운용안해서 사이트 들어가면 이래 써있음. 우리는 당신들의 의견은 원하지않으며, 우리가 필요할때만 의견을 받을것입니다.

👍 57 😂 3 ⏱️ 플레이타임: - 📅 2019-11-21

포세이큰과 다르게 케이드-6 처럼 빠져드는 캐릭터도 없고 굳이 뛰는 캐릭터도 없는데 포세이큰보다 더 값비싼 '똥 덩어리'라고 비유가 가능하며 그냥 단순히 신 경이 무기를 얻기 위해 사야 된다는 생각이 크게 들었다, 솔직히 겉으로만 보면 맘에 들지만 내용, 즉 속을 본다면 완전히 X같은 dlc 차라리 이거 살 돈을 그냥 포세이큰을 구매해서 우리의 영원하고 마음속에 간직할 영웅, 아이언맨... 이 아니라 케이드-6를 만나자...

👍 19 😂 2 ⏱️ 플레이타임: - 📅 2019-10-06

남은 건 구원의 정원과, 이단의 구덩이에서 나오는 경이무기 밖에 남지 않은 DLC 랜덤으로 나오는 아이템 나올때까지 스트레스 받아가며 계속 돌아야 하는 다른 레이드나 던전들과는 달리, 퀘스트와 퍼즐을 풀고 확정으로 무기를 얻을 수 있으며 성능도 매우 좋다는 면에서 개인적으로 높게 평가한다. 재미도 있고 보상도 짭짤함 예전이야 시즌 컨텐츠가 너무 구려서 욕을 먹었었다지만 지금 생각하면 아주 좋은 DLC다.

👍 15 😂 3 ⏱️ 플레이타임: - 📅 2019-11-17

게임 자체는 정말 인생게임 스토리에 감동받고 오픈필드에서 재미지고 피빕모드에서 짜릿함을 느꼈고 일반던전부터 레이드까지 뭐하나 빠지는게 없어보임 단지 스팀으로 와서 적응 기간인지 먼지 서버 자주 튕깁니다 이 부분에서 많이 실망했습니다 서버 관리좀 해주세요

👍 18 😂 7 ⏱️ 플레이타임: - 📅 2019-10-08

황티비젼 선생님 그립읍니다 그때로 돌아가서 그냥 식민지노예로 살게해주세요

👍 17 ⏱️ 플레이타임: - 📅 2020-03-22

포세이큰에 비하면 쉐도우킵은 개창렬 컨텐츠임 숨겨진요소도 포세이큰은 공들여 만든게 보이는데 쉐킵은 데스티니1 맵 재탕인데다 공개이벤트도 기존 행성꺼 재탕, 행성 컨텐츠도 확프 재탕 어머니가 사골국 끓여주면 일주일 내내먹는기분 솔찍히 처음 캠페인할때 설렜는데 하루 이틀이면 다끝나는 플레이타임 남는건 구원의 정원 레이드하고 이단의 구덩이가 끝... 광휘 엔그램마저 이름이 추억의 엔그램(재탕의 엔그램) 덕분에 다모아서 중복만뜨고 갈아도 차고 넘치는 미광체와 전설조각뿐.... 역대급 창렬 확장팩이다. 이겜 블리자드에서 1000시간넘을정도로 재밌게 즐겨서 망정이지 아니었으면 땅을치고 후회했을 듯 이후 확장팩은 기존 행보를 보면 각 나오고 구매전에 한번더 생각해보세요 데스티니가 엄청 재밌다는 사람 빼고는 절대 추천해주지 못함

👍 9 ⏱️ 플레이타임: - 📅 2019-11-18

제노파지와 신성이라는 경이 무기들을 얻기 위한 것 말곤 딱히 메리트가 없는 확장팩. 데가를 미친듯이 하거나 데가 스토리를 좋아하거나 돈이 남아도는게 아니라면 비추천. 세일하면 만원 대에 파니까 그때 사시면 이득입니다.^^b

👍 5 ⏱️ 플레이타임: - 📅 2020-10-30

짱쎈에리스를 만나고 싶으신가요? 섀도우킾을 하십시오! 아. 그림자 요새! 짱 쎈 제노파지(3번칸 경이 기관총)를 얻고 싶으신가요? 그림자 요새를 하십시오! 구원의 정원 레이드를 갈 수 있게 됩니다. 예능템이자 기능템인 신성(2번칸 추적소총)을 얻을 수 있습니다. 신성을 얻기 위해선 선행 퀘스트를 해야합니다.(달 가서 우측 위쪽, 백스포탈 앞에서 시작합니다.) 신성 퀘스트는 진행하다가 구정 레이드를 포기하면 퍼즐이 초기화횝니다. 중간에 레이드를 파하게 되면 처음부터 하셔야 합니다.

👍 4 😂 1 ⏱️ 플레이타임: - 📅 2021-06-26

최악 중에 최악이자 데스티니2를 파국으로 치닫게 하기위한 첫걸음 그림자 요새... 다시 생각해도 개같네

👍 1 ⏱️ 플레이타임: - 📅 2022-02-01

스레기 확장팩이지만.. 감정표현과 의체를 샀다고 생각하면 편함. 5만원에 사서 조금 빡치긴 하지만.. 귀여운 에리스몬을 잔뜩 볼 수 잇습니다.

👍 3 😂 1 ⏱️ 플레이타임: - 📅 2020-11-26

포세이큰은 3만원 줘도 아깝지 않은 역대급 DLC였는데, 반대로 쉐도우킵은 역대급 창렬 DLC에 첫 시즌패스의 저퀄리티에 질린 유저들의 희망마저 짓밟아 버림. 경이 템들도 포세이큰때 쏟아져나왔는데 이번 대규모 확팩은 쥐꼬리만큼 생색내기 수준으로 몇개 꼴랑 추가 됐고 스토리 퀘스트는 포세이큰 확팩때 우린다는 말은 있어도 퀄리티 자체는 좋았는데 달은 유일하게 메인 스토리 추가되는 확팩인데도 불구하고 스토리 퀘스트가 꼴랑 몇개 밖에 쳐 안되며 그마저도 결말이 똥안닦고 팬티 입은 느낌. 용사 시스템 자체는 획기적이고 좋았다 다만 그에 대한 대응책을 쓰레기처럼 내놓음. 무기 군을 뇌없이 제한 시켜놔서 안전하게 대처하려면 2흰탄이 강제되며, 아니면 무조건 억지로 유일한 용사 대처 특탄 경이 무기들이 강제됨. 용사 대항 개조 부품을 흰, 특, 파워탄 골고루 잘 분산 시켜놨으면 오히려 칭찬했을 시스템임. 이딴 생각조차 못하는 놈들이 지들이 잘 나가는 개발사인줄 알고 말만 번지르르하게 맨날 커뮤니티 피드백 "듣는 척"만 함. 매치 메이킹 개선한다 해놓고 체감상 불공정한 큐의 횟수가 줄어 들긴 했는데 아직 여전하며, 지들이 호언장담한 매치 메이킹 개선이 고작 구현 존나 쉬운 랭겜 솔로화 ㅋㅋ 새로 생긴 레이드도 원래 이 정도급 확팩이면 리바이어던이나 마지막 소원급 대규모 레이드 동시에 나오는게 국룰인데 마소보다 규모가 작음. 게다가 최적화를 어떻게 쳐하는지 겜 용량이 쓸데없이 존나 커서 서광 시즌 오면서 쉐킵에 있던 컨텐츠들 아예 삭제 시켰던데 뉴비들 입장에서 있는지 조차 모르고 다시 즐길 수도 없으며 해당 관련 장비를 손도 댈 수 없음. 이런 장르가 이 게임이 유일해서 그런거지 좀 더 개념찬 개발사가 잘 만들어서 내놓으면 이 게임 바로 손절한다 쓰레기같은 놈들아

👍 4 ⏱️ 플레이타임: - 📅 2020-01-27

미안하다 이거 보여주려고 어그로끌었다.. 어둠이랑 에리스몬 수준 ㄹㅇ실화냐? 진짜 세계관최강자들의 싸움이다.. 그찐따같던 에리스가 맞나? 진짜 에리스는 전설이다..진짜옛날부터 맨날데가 했는데 세계최강 전설적인 영웅이된 에리스보면 진짜내가다 감격스럽고 샤크스 노래부터 명장면까지 가슴울리는장면들이 뇌리에 스치면서 가슴이 웅장해진다.. 그리고 캠페인 하기전에 크로타랑 역대 보스들 다나오는데 진짜 보면볼수록 대단하다고 생각한다 아무튼 데스티니 가디언즈 쉐도우 킵은 진짜 최고의 dlc다

👍 9 😂 9 ⏱️ 플레이타임: - 📅 2020-04-11

달이 우리의 놀이터라고 하기에는 너무 할 게 없다 이단의 구덩이는 재미가 없었으며 제노파지를 얻고난 뒤에는 가지않게되고 구원의 정원은 그곳에 존재하는 버그에 치이고 치이다보면 구원을 요청하게된다

👍 3 ⏱️ 플레이타임: - 📅 2023-02-26

내가 데스티니 다른 확장팩은 진짜 다 추천하는데 진짜 이건 뭐지..???? 평가보니 10000원 세일할 때 있다고 하는데 그거면 살만함 근데 정가에 이걸사는거면 그만하고 그 돈 아껴서 외식 한 번하고 오세요

⏱️ 플레이타임: - 📅 2021-03-06

블리자드에서 쫒겨나 자리잡은 이곳에서 시작한. 이떄까지의 좆같은 시스템을 작성했던 확장팩 용사 시스템 도입 시즌별 스토리 및 시스템 도입 무기 방어구 유통기한 시스템 도입 오시리스의 시험 도입 최고급 무기 삭제 방어구 1.0 -> 2.0 업데이트 및 개조 방어구 부품 삭제 레이드 축소화 및 등등..

⏱️ 플레이타임: - 📅 2020-06-01

배틀넷에 첨 오픈할때부터 데가시작했고 잘모르겠는데 천시간 넘게했지싶음 본인 업적점수 한달전 겜접을때 당시 12만점(당시 최고점이 12만 초중반 정도) 진짜 애정을 가지고 게임했는데 진짜 요새 쓰레기 ㅈ망겜 다됐음 구정 나온지가 언젠데 이 후에 레이드 나온적도없고 그나마 구덩이 나올때는 잠깐 괜찮긴 했는데 그후에 뭣도없음 맨날 재탕식 아님 노가다식 컨텐츠같지도 않은 컨텐츠만 나오고 시장가면 핵이 판쳐서 게임을 정상적으로 할수도없는 지경이고 서버는 또 개판이라서 그놈의 baboon ㅡㅡ 맨날 튕기고 탑가는데 5분 기달리면 또 튕기고 생각하니까 빡치네 번지ㅅㄲ들은 유저들 말 들을 생각도없고 무기 밸런스 패치를 해도 무슨 안좋은 무기를 올리는게 아니라 반대로 좋아서 많이쓰는 무기를 너프먹여 버리는 식으로 하질않나 포세이큰때는 갓겜이었는데 섀도우킵은 그냥 망중에 망겜임 절대 사지마세요 난 그동안 한 애정+산게 아까워서 저번시즌막바지까지는 꾸역꾸역 했는데 이번시즌에 레이드없음 + 노가다 + 핵도안잡으면서 pvp시즌으로 나온거보고 기가차서 접음 접은지 한달됐음 요즘은 딴겜 알아보는중임 정 하고싶다면 세일할때 포세이큰만 하셈 물론 그마저도 요즘 정상유저 별로없고 짱깨밖에없어서 다인컨텐츠를 제대로 할수있을지도 의문임 결론 : 섀도우킵은 절대사지마세요 분리수거도 안되는 그냥 쓰레기임

👍 3 ⏱️ 플레이타임: - 📅 2020-03-19

야시리스의 좆주 = 좆도우킵 = 서광 레이드 빼고 전부 ㅈ병신 +1월 24일 추가 서광 시즌도 좆도우킵,야시리스랑 똑같다 ㅅㅂ 심지어 이새끼들 1000피스도 아니고 5000피스 퍼즐 쳐 하나 주고 그거 풀었더니 보상이 경이 1개 2주 미리 푸는거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담 시즌에도 이딴식으로 내놓으면 데3 내놓아도 안할꺼다 ㄹㅇ +자격의 시즌 추가 안할꺼임 ㅇㅇ 이딴걸 내가 예구로 6만원이나 쳐 주고 구매한 내가 병123456789신이지 할꺼면 포세까지만 하고 끝내라

👍 8 😂 2 ⏱️ 플레이타임: - 📅 2019-11-17

내가 씨발 구원의정원 입장권을 샀는지 확팩을 샀는지 헷갈린다 뭐야 욕필터링 되네 씫밝ㅅ렪듫아

👍 7 😂 3 ⏱️ 플레이타임: - 📅 2020-04-19

난 내가 이걸 산 이유가 궁금하다. 이 게임에 뼈를 묻으리라 생각하고 지르긴 했지만 정작 이 확장팩을 산 이후로 얻은 게 거의 없는 기분임. 포세이큰은 원가를 주고 잘 샀다 생각했는데 이건 뭐... 2만원 정도면 괜찮았지 않았나 생각이 듦. 그 정도로 포세이큰보다 못한 확장팩.

👍 3 ⏱️ 플레이타임: - 📅 2019-12-10

섀킵=재탕,노잼,할거 없음 서광=재탕,더 노잼,더 할거 없음 자격=재탕,더 더 노잼,더 더 할거 없음 출현=그나마 재밌어짐 이어4 절대 안살거니깐 그리 알어라

👍 6 ⏱️ 플레이타임: - 📅 2020-03-16

배틀넷 시절부터 즐기다가 스팀까지 넘어온 유저입니다. 신규 유저들은 포세이큰 이후의 쉐도우킵인 이 제품은 구입할 때 신중하시길 바랍니다... 데가의 장점은 퍼즐성이 가미된 협동심이 필요한 레이드와 숨겨진 장소를 찾아내 얻는 경이 무기 그리고 그것들을 어렵사리 클리어했을 때 나오는 성취감이 큰 장점입니다 하지만 그것이 점점 단점으로 변질되어 가고있습니다 최고조 무기들은 매번 똑같은 미션들을 또 반복해서 내고있고 버프, 너프의 향방은 자꾸 유저의향과는 다른 쪽으로만 패치를해서 얘네가 게임은 해보고 패치를 하는지 의구심을 들정도입니다 지금은 도저히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지경까지 와서 접었는데 구매하실 뉴비분이 있으시다면 부디 신중하게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2 ⏱️ 플레이타임: - 📅 2020-05-09

이 개 씨빨 쌔끼들은 시즌을 내면 낼수록 점점 퇴화함 저번 서광 시즌까지는 씨빨뭐 그럴수 있다쳐 근데 이번시즌은 아니잖아 저번시즌은 이벤트가 얼마나 넣을게 없었으면 별거아닌 이벤트로 이벤트랍시고 달력에 추가 했어 근데 씨발뭐 좋같은 자격의 시즌 이지랄하면서 달력엔 이벤트가 6개 밖에 없고 심지어 그 세개가 중복되는 이벤트가 이게 씨발 게임이냐 무기를 내놓으면 데가1에서 가져오거나 다른 아이템 복붙하고 핵도 좋나 못잡으면서 PVP 컨텐츠만 왕창내고 PVP 컨텐츠라 해봤다 일반적인 컨텐츠에서 복붙한거 밖에 더 안됨 ㄹㅇ 또 캐릭터 밸런스는 또 개 줫같이 맞춰 뒀어 예를 들어 타이탄은 씨발이제 팔다리 다 빼가고 눈깔 다 뽑혔어 이게 캐릭터냐 시체지 게임 플레이어 많다고 PVP 하는 사람 많나? PVE 하는 사람 많나? 줫까 뭔 매칭 한번 잡은데 7분씩 걸려 씨발 이러면서 PVP 퀘스트 난이도는 하루종일 해야 꺨수 있게 하면 PVP 플탐보다 더 오래걸려 이 줫같은 게임은 빨리 손절 하는게 답이다 번지 개새끼 라고 깠지만 사실 좋은 게임일지도 모릅니다

👍 2 😂 1 ⏱️ 플레이타임: - 📅 2020-03-25

갓장팩 포세이큰이 끝난뒤 처음으로 번지 단독 퍼블리싱한 확자.....ㅇ...이 아닌 재탕..... 루크 스미스 이 개병신새끼는 번지만으로 충분히 잘할수 있다 했지만 내놓은건 비싸고 냄새나는 똥이었습니다. 정말 개좆같이 만든 확장팩 유저들을 떠나게 만드는 개뺑뺑이 핵쟁이 난무, 서버롤백과 유비국 감자서버 그리고 컨텐츠 부재 그냥 갓장팩 포세이큰 사시고 이어3는 없는걸로 생각해주시면 됩니다.

👍 2 ⏱️ 플레이타임: - 📅 2020-03-28

포세이큰 및 대장간, 방랑자, 풍요의 시즌 울드렌과 남작 8명의 탈옥, 케이드의 복수, 뒤엉킨 해안과 꿈의 도시 추가, 마지막 소원, 경이 : 스페이드 에이스, 소원 종결자 등 대장간과 함께 충분히 쓸만한 전설 무기들 탄생, 과거의 고통 레이드 오픈, 니오베 연구실, 경이 : 이자나기의 짐, 요툰 등 혐빗 프라임과 결단의 장소, 아홉의 초대, 경이 : 유언, 가시, 완벽한 폭동 등 전시장 및 새로운 레이드 슬픔의 왕관, 공물 전당, 영웅의 지점, 경이 : 진실, 루미나 등 조커스 와일드가 아무리 욕을 쳐 먹어도 스토리는 계속해서 새로운 방향으로 진행됐고, 쓸만한 경이와 전설 무기들을 계속해서 만들어 줌 레이드도 3개나 추가되는 개쩌는 시즌들이였음 -- 섀도우킵 및 불멸, 서광, 자격의 시즌 아 ㅋㅋ 어둠 온다고, 달(데1 재탕) 추가, 새로운 던전 : 이단의 구덩이, 경이 : 제노파지, 죽음전달자 아 ㅋㅋ 벡스 온다고, 새로운 레이드 : 구원의 정원, 경이 : 에리아나의 맹세, 신성 아 ㅋㅋ 기갑단 온다고, 해시계, 오벨리스크, 경이 : 대칭, 악마의 몰락 아 ㅋㅋ 전능자 온다고, 벙커, 세라프, 경이 : 토미의 성냥첩, 네 번째 기수 스토리는 ㅈ도 진행안되고, 재탕만 반복 쓸만한 경이는 섀도우킵에서 주던 제노파지랑 신성 밖에 없음. 더 쳐줘봐야 에리아나의 맹세랑 연구중인 네 번째 기수가 끝 버리는 경이가 절반, 새로운 경이들의 메리트나 특이한게 전혀 없음 레이드 단 1개, 나오는 전설 무기들도 다 뭔가 맛이 가있음 -- 인원이 적어져셔 새로운걸 개발하기가 힘들다면 최소한 입이라도 덜 털던가 같은 가격에 팔아먹는게 말이 되는거임? 도저히 긍정적으로 평가할 점을 찾지를 못하겠음

👍 3 ⏱️ 플레이타임: - 📅 2020-03-22

예전에 할인하길래 샀는데 캠페인은 별로... 제노파지는 확실히 좋고, 강장, 최고장 파밍할 수 있는 곳이 좀 더 늘었다고 보시면 됩니다. 특히 구원의 정원은 최고장을 꽤나 주긴합니다. 근데 40% 할인 안할때는 사지마시길... ㅋㅋ

👍 3 😂 1 ⏱️ 플레이타임: - 📅 2020-07-01

누가 숨겨놓기 좋아하는 양반들 아니랄까봐 이젠 스토리도 떡밥만 무수히 투척하네 카악 퉷

👍 3 ⏱️ 플레이타임: - 📅 2020-01-02

아니 이게 그래픽이며, 게임성이며 다 좋은데 컨텐츠 다 떨어지면 강철 깃발로 돌려 막기. ㅋㅋㅋㅋㅋ쓰바 콘텐츠 좀 늘려 주쇼

👍 4 😂 1 ⏱️ 플레이타임: - 📅 2020-09-16

쉐도우킵 본체만 사는 이 $34.99 패키지만 보자면 비추임. 차라리 디지털 디럭스로 사세요. 비싸더라도 2019년 12월 쯤에 업데이트 할텐데 그때 신규 컨텐츠 업데이트나 현제 진행중인 불사자 시즌을 제대로 즐기고 싶다면 시즌패스가 불가결하게 필요함.

👍 11 😂 1 ⏱️ 플레이타임: - 📅 2019-10-03

뭐? 이걸 10000원에 판다고? 설마 존버안하고 69000원짜리 디럭스 에디션으로 산 흑우 없지?ㅋㅋ ㅆㅣ1ㅂㅏㄹ

👍 1 😂 2 ⏱️ 플레이타임: - 📅 2021-01-05

포세이큰때 먹던 욕은 하나도 고칠 생각은 안하고 새로운 컨텐츠랍시고 나오는 것들은 이전 컨텐츠의 뺑뺑이 또는 약간 바껴서 나오는 돌려막기... 시즌이 거듭할수록 컨텐츠 부족, 관리 소흘, 서버 불안정 등등.... 점점 퇴화하는 게임... 내 최고의 갓겜이였던 데스티니 가디언즈는 포세이큰때 섭종하고 마음에 묻었다. 이제는 그냥 할꺼없을때 가끔 들어오는 많은 FPS게임중 하나일 뿐

👍 5 😂 1 ⏱️ 플레이타임: - 📅 2020-08-11

이 DLC 의 장점 : 제노파지, 레이드 방어구, 신성, 경이방어구 각 직업별 3개씩 9개, MMXX 구원의 정원 클리어 업적 달성가능 단점 : 앞서말한 나머지를 제외한 전부

👍 8 ⏱️ 플레이타임: - 📅 2020-07-25

컨텐츠와 스토리는 병신이고 무기(제노파지,신성)가 좋습니다. 비유하자면 경양식돈까스집에서 돈까스는 맛대가리 ㅈ나 없고 스프만 맛있는 DLC입니다.

⏱️ 플레이타임: - 📅 2023-08-30

최악의 캠패인 최악의 시즌 가장 끔찍하게 재미없던 확장팩 이때 동접자 반토막 나고 번지는 결국 무통기한과 컨텐츠금고(컨텐츠 삭제)라는 개 병신짓을 하게 된다. 아이고 번지야 섀도우킵을 좀 제대로 만들었어야지... 근데 이후 시즌도 끔찍했어 서광의 시즌, 자격의 시즌(데스티니 최악의 암흑기), 풍요의 시즌 시간이 지나고 다시 살 가치도 없는 최악의 확장팩

⏱️ 플레이타임: - 📅 2023-05-25

제노파지,신성 이용권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닌 물건 캠페인 씹노잼 활동도 씹노잼 무기는 템통기한 쳐먹고 반갈죽ㅋㅋ

⏱️ 플레이타임: - 📅 2021-02-19

이건 좀 아닌 듯하네요. 8시즌 때 사지도 못하고... 그래서 9~11시즌을 따로 사느라 36000원 날리는 흑우가 되었어요 ㅠㅠㅠ 8~10시즌은 최악이었지만... 12시즌은 좋은 무기가 나와서 좋네요.

⏱️ 플레이타임: - 📅 2021-01-25

스토리는 기승전 뿅뿅, 그래서 어둠이 뭔데? 악몽이 뭔데? 속시원하게 풀어주지도 않고 끝내버림 경이 장비들도 제노파지, 신성 말고는 나사빠졌고 레이드는 뭐... 레이드는 있으니 좋죠

⏱️ 플레이타임: - 📅 2021-01-03

재미있어요. 그런데 그 재미가 컨텐츠에서 오는 재미가 아니라 사람들과의 교류에서 오는 재미라서 DLC자체는 완전 꽝이에요. 뭔가 대단한게 온다고 하는데, 뭐가 오는지 모르겠어요,.. 20/06/10 완전 갓겜 갓겜 22년 까지 무엇이 업뎃이 될 것인지 알려줬는데 너무 기대되요

⏱️ 플레이타임: - 📅 2020-04-12

할 말이 너무 많다. 1년 반 정도 이 게임만 했는데, 좋아하던 게임이 완전히 망가졌다. 자기 얼굴에 스스로 똥칠하는 가장 완벽한 게임. 설정에 전혀 충실하지 않으며 되는대로 갖다붙이는 땜빵식 스토리 진행, 몇개월 전 인터뷰와 완전히 반대되는 몇개월 뒤의 개발방침, 스팀으로 넘어와서 3번째 시즌이 되도록 전혀 나아지지 않고 오히려 심해지는 서버수준까지 환장의 3박자를 골고루 갖추고 오래 즐긴 유저들의 뒤통수를 망치로 찍어 갈긴다. 강하고 쓰는 맛이 좋은 장비를 기껏 잘 만들어놓고는 무기 메타가 고착화된다며 무기에 영향을 주는 다양한 요소를 다양하게 너프하는데, 정말 다양하게 너프한다. 그러다보니 대부분의 컨텐츠를 공략하기 어려워지고 무기 고착화는 점점 한 방향으로 수렴한다. 며칠전 평가가 극히 낮아진 시점을 기준으로 모든 무기가 쓰는 맛이 사라졌거나 약해졌다. 새로운 시즌이 시작됐지만 추가된 무기는 하나같이 유저들이 선호하지 않는 특성으로 조합해야 하며, 이는 쓸 수 있는 무기가 없다는 의미가 된다. 방어구도 문제가 많다. 방어구 2.0이 적용되고 스탯이 새롭게 분배되었으며 특성을 파밍해서 방어구에 다는 형식으로 변경되었는데, 이전의 방어구는 2.0 방어구에 비해 스탯이 처참하게 낮게 측정되는 식으로 너프되었다. 2.0에서는 조합할 수 없는 유니크한 1.0 방어구를 쓰지 못하게 만들어버린 것이다. 그런가하면 특성을 파밍하는 것도 문제가 많다. 방어구별로 3가지 속성이 있고 속성별로 장착 가능한 특성이 모두 다르다. 인기있는 특성은 특정 속성에만 장착이 가능하다. 때문에 방어구를 오히려 부위별로 3속성을 모두 파밍해야 하는 문제가 생기고, 이는 방어구 2.0을 만들며 인터뷰했던 쉬운 파밍에 정면으로 부딪히는 모양새가 되었다. 시즌 개조부품까지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는 매 시즌별로 새롭게 파밍해야 한다는 골치아픈 패치가 되었다. 이에대해 욕을 많이 먹었는지 새 시즌에 들어서서 속성 변경과 시즌 개조부품 통합이라는 패치로 해결이 되었다. 그러나 이미 많은 유저들이 떠난 후였다. 경이 아이템은 또 어떤가. 자동 재장전 특성을 모조리 무효화하고 무기 메타 고착화를 이끌어낸 선봉이다. 궁극기 게이지 반환률은 패치할 때마다 절반씩 절반씩 너프되며, 조금이라도 데미지를 많이 입히는 경이 아이템은 칼같이 너프된다. 그런가하면 어떤 아이템은 너프를 하니 버그가 쏟아져 나오기도 한다. 번지는 게임의 오류를 수정할 능력이 부족하다는 것이 게임을 하면서 내린 결론이다. 게임 안에는 아직도 버그가 넘치고 넘친다. 게임 디자인과 난이도, 직업 밸런스에 대해서도 할 말이 넘친다. 섀도우킵부터는 재탕이 일상이 되었다. 냈던 컨텐츠를 또 내고, 완전히 새로운 경험이라며 여론몰이를 시도한다. 단순히 몹 나오고 쓰러뜨리고 보스 잡고 하는 패턴을 어떻게든 깨기 어렵게 만들겠다고 피통만 잔뜩 키운 악몽 노예, 악몽 섕크 등을 만들고, 공격을 어렵게 하겠다고 보호막 용사, 저지불가 용사 등을 추가한다. 용사 이야기를 하면 유물 퍽 이야기를 안할 수가 없는데, 이 용사들에게 유효타를 먹이기 위해서는 시즌마다 간택당한 특정 몇 개의 무기에 유물의 특성을 적용하여 공격해야 한다. 용사는 게임의 엔드 컨텐츠 거의 대부분에 등장하고, 이는 무기 메타 고착화로 이어진다. 악몽 잡몹과 용사로 던전이 도배된 것이 혹자는 새로운 기믹이라고 말할지도 모른다. 그러나 새로운 기믹을 표방할 것이라면 눈먼 우물과 조각난 왕관, 이단의 구덩이 등 딜 타임을 여는 새로운 방법들이 많다. 그저 플레이타임을 길게 늘리도록 디자인된 도배는 새로운 기믹이 아니다. 난이도 문제도 심각하다. 이번 시즌 컨텐츠인 전설 잊혀진 구역은 대체 무슨 개연성으로 등장한건지 모르겠는데, 적정 전투력이 1000부터 시작한다. 황혼전 그랜드마스터는 귀한 보상을 볼모로 유저들의 참여를 강요하지만, 적정 전투력이 1060이다. 유물 보너스 전투력으로만 50을 획득해야 한다. 이는 시즌레벨을 300까지 올린다고 해도 달성할 수 없는 너무 높은 수치이다. 그저 어렵게만, 힘들게만 만들어놓고 기분 좋은 도전과 플레이 경험이 될 것이라고 한다. 직업 밸런스도 처참해서 특정 직업은 OP이며 특정 직업은 어디서도 써먹을 구석이 없다. 직업별 인구수가 2:1:1로 특정 OP직업만 써먹기 좋은 환경이다. 이에 대해서는 다른 사람들의 많은 의견이 있으니 말을 아끼겠다. 유저들이 이 게임을 접지 못하는 이유는 데스티니가 갓겜이라서가 아니다. 지금껏 함께 게임을 해온 사람들이 있기 때문이거나, 다른 게임은 이보다 더 심각하기 때문이다. 이 게임은 뉴비에게는 불친절하며 올드비에게는 강도가 따로 없다. 앞으로 다음 시즌에서는 지금보다 더 안좋은 상태가 될 것이다. 서버는 맛이가고, 게임디자인은 무너져내릴 것이고, 유저들은 계속 떠날 것이다. 데스티니의 개발 철학이 바뀌지 않는 한 이 게임에 발전은 없을 것이다.

⏱️ 플레이타임: - 📅 2020-03-16

마지막까지 실망을 안겨준 게임 3명이 안모이면 최고급 장비 못따고 시련의장 가면 핵에다가 핑 안좋은 애들 투성이고 그렇다고 pvp아니면 혼자서 할만한것들 한 활동마다 한시간 선으로 끝난다. 사면 재밌는데 끝으로 갈수록 인디겜보다 못한 용두사미같은 게임 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가격 45000원! 다음 시즌도 즐길 대가리깨진 사람이 될거면 69000원!

⏱️ 플레이타임: - 📅 2019-11-20

제일 비싼에디션 산 내가 바보다 번지식 뺑뻉이에 스토리 풀어내는능력이 없어서 아이템속에 박아넣고 특정아이템 없으면 레이드, 보스도 깨기 힘들게 만들어놓음 노가다는 노가다대로 해야하는데 시즌 바뀌면 새로운것도 없고 강제로 최고조무기 얻으려고, 용사 잡으려고 무기도 강제시킴 이거할바에 차라리 공부를 다시한다

👍 6 ⏱️ 플레이타임: - 📅 2020-05-09

정말 난 번지를 믿었지만 구원의 정원말고 레이드가 안나오다니 레이드땜에 하는 게임이엿는데 레이드가 딸랑 하나네? 제노파지 이전에 접었기때문에 제노파지가 뭔지 모르겠고 이젠 보내줄때가 되었다. 안녕 번지

👍 1 ⏱️ 플레이타임: - 📅 2020-11-06

재탕재탕재탕재탕중국인재탕재탕삼탕재탕재탕노잼재탕재탕재탕서버병신재탕재탕재탕재탕재탕

👍 4 😂 2 ⏱️ 플레이타임: - 📅 2020-01-28

그래 확장팩 자체는 괜찮지 근데 45000원에 고작 이것밖에 안준다면 글쎄

👍 3 ⏱️ 플레이타임: - 📅 2019-11-17

그땐 몰랐죠... 이게 4만5천원짜리 구원의정원 레이드 + 제노파지였을줄은...

👍 6 😂 2 ⏱️ 플레이타임: - 📅 2020-10-04

보상없는 노가다 재미없는 컨텐츠 의미없는 플탐 늘리기 애미없는 개발자새끼들

👍 2 ⏱️ 플레이타임: - 📅 2020-03-16

무기도 많고 꾸미는맛이 좋고 캠페인도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 햇었습니다. 하지만 최근들어 서 오류가뜨거나 서버주의같은 문구가 뜨면서 자꾸 튕기고 아예 화면이 멈추는데 정말 그럴때는 빡이돌아서 접어버리고싶을정도로 하기싫어집니다. 그러니까 제발좀 버그좀 고쳐주십셔.!

👍 1 ⏱️ 플레이타임: - 📅 2020-03-28

this shdow keep seson was make me exiting per of moment and it was happy get farming more lightly than before ♥♥♥♥♥♥♥ hard time its goodthing for new light and some of oter users. BUT nothing special change game and system was not so awesome than what we was expecting about 2.0 armors(its good about can change skin as they or we want if we has) more difficultly system about perk at armor. make more standard seting as system. when i was start it at Forshaken seson it was more fun to set becuz we was notnneed some of special weapon. but now day boss is more hard so need standard and some of knight? system at nightfall. its make cant bring more weapon for use. so its make need hold handcanon or Bungie didnt liked way even they make them we set on like that. i dont know Bungie will see this if you guys see this hope know you guys trying thing is good but if you guys said want hear user saying and trying at least know maybe you guys did some of mistake too that can be happened anybody and every body. so its not bad thing but if ignore and dont belive. thats not so good thing

😂 1 ⏱️ 플레이타임: - 📅 2019-11-23

분명 똥인걸 아는데 이번엔 카레일지도 몰라하면서 냄새맡아보게 함 근데 100% 확률로 구린 똥임 확장팩마다 더 심해짐

👍 2 ⏱️ 플레이타임: - 📅 2020-03-24

나온지 2달도 안돼서 세일이라니 너무하잖아 이건 ㅋㅋㄱㄱㅋㄱㅋㄱㅋㄱㅋㅋ + 좆망 시즌 대깨번인 나마저 접게 만드네

👍 2 ⏱️ 플레이타임: - 📅 2019-11-17

병1신 엠뒤 확팩. 빛의 저편이 컨텐츠 삭제로 개병1신 확팩의 역사를 새로 썼지만 그렇다고 좆도우킵이 괜찮은 확팩이 되는 건 아니다. 스토리 이따위로 전개하지 마라 대가리에 곰팡이 핀 새끼들아

⏱️ 플레이타임: - 📅 2022-02-21

(빛의 저쳔 출시 이후) 제노파지 이용권 (서광시즌 이후) 컨텐츠 우려먹고 지금까지 모은 장비들은 아이템 주입시스템도 안돌아가게 유통기한 박고 장점인 빠르고 타격감있는 전투는 점점 루즈해지고 아무 장비나 쓸 수 있었던 자동 재장전도 쉐킵 오면서 삭제하고 난이도는 유지하면서 결국 장비들이 하향 평준화를 반복하고 있고 (디비전처럼?) 예전에는 여러 장비중에 선택지가 있다면 지금은 이거밖에 없단 느낌으로 장비쓰지만 다음 시즌 되면 이 장비를 쓸 수 있을지 고민해야하는 게임으로 바뀌었습니다 장점은 점점 사라지고 단점은 개선될 기미가 안보이고 새로운 확장팩 트레일러도 개발화면으로 급하게 떼우는 느낌으로 낸거 보면 정말 앞으로 계속 있어도 되는지 의구심이 들기 시작합니다 물론 전 탈출했습니다 (쉐킵 직후) 배틀넷부터 해오고 넘어온 유저로서 느낀점 지금 글 적는건 오픈하고 일주일 지난 지금까지 느낀것입니다 일단 배틀넷이 서버가 매우 안정적이었네요 스팀오면서 서버 개판임 유비소프트 따라잡을듯 그리고 스팀 넘어오면서 버그가 개많이 생겼습니다 물론 고치는건 일주일이 지나도 없습니다 전에 쓰던 주요 무기들 전부 너프 먹었습니다 게임이 쉽다고 ㅇㅇ 언제 또 게임쉽디고 지금 쓰는거 너프할지 모름 pvp 혐오 하는 사람도 좋은 무기를 얻기 위해서 pvp를 강제적으로 해야합니다 중국인 중에 비매너가 매우 많습니다 어딜가나 똑같음 잠수도 많고 유비랑 다른점은 게임 피드백을 잘하는척 하긴 하면서 유저의 원하는 방향과 반대로 패치할 때가 많습니다 강제로 타인과 같이해야합니다 좋은점은 타격감이 좋습니다 파밍이 다른 파밍 노가다 겜에 비해 쉬운편입니다 어...? 또 있나...?

👍 1 ⏱️ 플레이타임: - 📅 2019-10-10

포세이큰때문에 데스티니 2를 시작했는데 이번 dlc로 실망했습니다. 이 게임은 pve위주로 하실 사람이 있다면 절대로 하지마십시오, pvp로 메인 퀘스트 내놓는 이게임을 할빠엔 다른 게임을 하는게 정신에 좋습니다

👍 3 ⏱️ 플레이타임: - 📅 2019-12-09

루크스미스 애미뒤진 씨발련 대가리 총맞아서 흘러나오는 뇌수로 우동사리 반죽을 했나 새 시즌 열릴 때마다 유저한테서 뺏어가는 건 존나 많은데 돌려주는 건 쥐새끼 좆만큼도 없네 자격의 시즌은 무슨 개지랄의 시즌이지 병신새꺄 쓸만한 총 없어서 쓰는 거 계속 쓴다고 똥퍽 잔뜩 붙은 총만 존나게 내놓는데 그걸 파밍하라고? 느그애미는 시발 가루에서 널 만들었냐 개새꺄 빨간약이랑 뇌척수액이랑 혼합해서 우동사리로 전신을 채워넣었나 염병할 새끼가 진짜

👍 5 😂 3 ⏱️ 플레이타임: - 📅 2020-03-12

내가 셰킵 + 시즌4개 예구한게 진짜 개 흑우짓이였던듯 진짜 셰킵때문에 통수가 너무 얼얼해서 빛의저편은 복귀할 생각도 안든다.

👍 2 😂 1 ⏱️ 플레이타임: - 📅 2020-11-14

돈이 아까운 DLC 캠페인 플레이타임 2시간 소요. 시네마팃 컷신 다 합쳐서 2분도 안나옴. 컨텐츠가 부실하니, 최고급 장비 컨텐츠 3개를 다 때려박아서 사게 만드는 상술 역겨움. 데스티니2는 딱 포세이큰까지만 했으면 명작 게임으로 기억에 남았을 텐데 쉐두우킵 지나면서 서광, 자격 시즌 해보니 그냥 똥겜임. 이제와서 굳이 이 게임을 할 이유가 없는 듯. 이거 살바엔 그냥 보더랜드3 할인 할 때 사셈. 그게 더 재밌음

👍 2 ⏱️ 플레이타임: - 📅 2020-03-16

그냥 병1신 ㅅㅂ 내가 이거 왜 샀지 진짜 과거로 가면 예구하려는 나새끼 머가리에 스크류펀치 꽂아야 됨

⏱️ 플레이타임: - 📅 2022-10-02

역대급 노잼 셰도우 킵이나 살려내 이것들아 아님 내 돈 내놓고 금고에 박아두던가 이딴 회사는 첨보네 돈줘도 못하게해?

😂 1 ⏱️ 플레이타임: - 📅 2022-06-02

안살라다가 이빨이 빠지니 기분도 나쁘고 제노파지때문에 삽니다. 그것이... 흑우니까....

⏱️ 플레이타임: - 📅 2021-10-28

제노파지와 신성을 위한 단 하나의 확장판!!! 흑우가 될 수 있는 빠른 지름길를 원하신다면 지금당장 구매하세요~!

⏱️ 플레이타임: - 📅 2021-04-06

기대하고 산 내가 흑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지겜은 다음부터 예구하나봐라

⏱️ 플레이타임: - 📅 2020-10-23

망했는데 그냥 해요. 정이 들어서. 다음 확팩 똥이면... 어휴...

⏱️ 플레이타임: - 📅 2020-07-04

확팩을 45000원에 팔아놓고, 시즌패스를 또 사게하고...........시발... 확팩이 볼륨이 큰것도 아니고 그냥 노가다만 늘려놓고......데스티니 진짜 이따위로 할거냐.........엔딩은 시발........어휴................

⏱️ 플레이타임: - 📅 2020-05-17

우리 루크 스미스는 옆동네 게임제작자들과는 달리 유저들의 소리를 정말 잘 들어'만' 준다

⏱️ 플레이타임: - 📅 2020-04-03

ㅋㅋㅋ 시즌 하나하나가 다 그지같은데 시즌 지날때마다 더 그지같은게 나와서 지난 시즌이 재평가 된다는게 웃기다 진짴ㅋㅋㅋ

⏱️ 플레이타임: - 📅 2020-03-22

겜 개판으로 운영하고 서버도 안좋고 핵쟁이들도 안잡는 게임에 PVP시즌이랍시고 큰소리 뻥뻥치고 레딧에 핵쟁이들이 판치는거 보여주면 바로 칼삭당하고 한시즌에 레이드 하나는 내줘야하는대 2시즌 연속으로 레이드도 안나오고 가관이다 진짜 블리자드에서 떨어져 나온뒤로 참신하고 재밌는 컨텐츠는 1도 안나오고 다른 rpg게임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그런 씹노잼 뺑뺑이나 시키고 있고 총든던파라는게 딱 어울림 ㄹㅇ

⏱️ 플레이타임: - 📅 2020-03-22

머가리 봉합하고 꼬접할란다 콘텐츠도 시즌 넘길 떄마다 퀄리티 구려지는 주제에 뻑하면 튕겨서 뭐 할게 없구만 그냥 섭종이나 해 ^^ㅣ발

⏱️ 플레이타임: - 📅 2020-03-19

컨텐츠랑 자잘한게 구리면 이제 그러려니 하는데 서버상태가 너무 구린듯, 게임한판에 바분 위즐 온갖동물이 날 반겨준다. 이쯤되면 접으라고 도와주는듯

⏱️ 플레이타임: - 📅 2020-03-19

배틀넷에 잇을때부터 존나 하던게임 액티에서 나왓다길래 기대하고 디럭스 예구햇다. 섀킵? 처음에만 뽕차오르지 병신이고 서광은 그냥 좆이고 이번시즌? 왼전 개판이다 ㅋㅋㅋㅋㅋ 잊혀진구역이 컨텐츠? 던전도 아니고? 시발 진짜 게임 이딴식으로 만들거면 제작진 전부 아가리싸매고 뉴욕허다슨강에 자살다이브나 해라

⏱️ 플레이타임: - 📅 2020-03-17

요약 : 개발자 능력부족을 유저한테 돌려서 좆병신겜으로 만듬 차라리 도자기장인 문하생으로 들어가던가, 데스티니 3를 기다려라 10월에 스팀 이전하자마 정가주고 싹 다 샀는데, 패치 보고 미련없이 떠났지만 돈 생각하니까 존나 빡치는 게임 너거들이 맘에드는 무기를 계속 쓰도록 컨텐츠 기반을 잡아놓고 신규장비 좀 쓰라고 옛날 장비를 1년정도 쓰면 못쓰게 만듬 신규장비가 예전 장비에 비해서 구리니까 안쓰지, 왜 쓰겠냐? 그렇다고 맘에드는 무기가 매 시즌마다 나오냐? ㄴㄴ. 무기 조건을 하나하나 다따지면 200종이 넘는데 한 시즌마다 20~30개밖에 안나옴 한 시즌을 3달 하니까 실제적으로 뽑는 무기는 120개임 어떻게, 언제가 되었던 특정 무기가 없어서 꼬울수밖에 없을 시간이 올거다 첫시즌은 그래도 어떻게든 써먹게 나왔고, 두번째 시즌은 나사빠졌지만 괜찮게 쓸 수 있는게 몇개 나왔음 근데 이번시즌은 써먹을 수 있는 장비가 없다. 그리고 PVE 컨텐츠가 이 게임 주력 중 하나인데 3년차 들어와서는 상시 오픈 상태의 컨텐츠 중 볼륨이 큰게 가 둘밖에 없었던 거도 있음 1년차 : 게임 기반 틀+리바이어던 3종세트 및 속삭임 던전 2년차 : 꿈도+마소(레이드)+과고(레이드)+개시시간(경이장비 히든미션) 3년차 : 구정+벡스 공격 작전(이었던것)+해시계(리바이어던 살짝 개조, 현재 못함)+세라핌(대장간 우려먹기, 이번 시즌 끝나면 못함) 1년차 및 2년차 컨텐츠는 옛날 장비/무기 먹는데라, 곧 있으면 갈 이유도 없어질 곳임 그렇다고 3년차 예전에 비해서 PVE컨텐츠가 존나 풍부하고 재밌냐고 물어보면, 당연 NO다 당장 마지막 소원 가도 3년차 컨텐츠 중에서 비빌 수 있는게 하나도 없음 게다가 3년차 컨텐츠나 신규 아이템 절반 넘는 내용물이 데스티니 1에서, 또는 2에서 1/2년차 것들을 우려먹은거 이번 년도를 관통하는 스토리, 게임 몰입력, 전투 방식, 연출, 표현, 보상 등등 그 무엇도 마소가 나온 시즌에 비빌수가 없음 그렇다고 PVP 컨텐츠가 튼실하냐? 그것도 아님 PVP 총기간 밸런스가 삐꺽거리는 상황에서 기본적인 밸런스인 직업 밸런스는 우주로 날아가고있고 핵쟁이가 판치는 게임이라서 특정 시간에 쓸 수 없거나, 함부로 못쓰는 아이템과 스킬이 난무함 단발 화력이 쎈 무기들이 무한으로 뿅뿅 나가는거 보고 진짜 실망이 컸음 그냥 이거 할 시간에 차라리 다른 게임 하러 가라

⏱️ 플레이타임: - 📅 2020-03-16

갑자기 확 오른 전투력 투력떄문에 클리어가 힘든 던전 필드에 투력이 높은 몹이 생성되어 지나가다 죽을수 있는 환경 대장간시즌에서 배운건 잊어버리고 레이드는 머리에서 지워버림

⏱️ 플레이타임: - 📅 2020-03-16

갈수록 바닥에 바닥을 찍는다. 그저 감탄밖에 안나옴 확팩 초반에 터지는 서버. 점점 나아지겠지 했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씹창 패치할때마다 쏟아지는 버그. 고치는데 한세월 걷잡을수 없이 튀어나오는 핵쟁이들 포세이큰보다 아쉬운 확팩 볼륨. 변화하는 게임 세계에 초점을 둔다고 했으니 시즌마다 컨텐츠를 많이 주겠지? 결과는 레이드 x 개노잼 조루 컨텐츠 찔끔찔끔내면서 입은 오지게텀. 오시리스의 시험은 옛날에 삭제한 컨텐츠 아예 재탕만했으면서 pvp 레이드니 뭐니 개소리. 이번 확팩 보상템은 등신같은 템만 내놓고 왜안쓰냐고 무통기한 패치. 뉴비분들은 이겜 더 즐기고 싶으시다면 포세이큰까지만 사시면 됩니다

⏱️ 플레이타임: - 📅 2020-03-16

디럭스에디션샀는데 2주하고 그냥 묵혀놓는중 클랜도 강퇴당해서 이제 별로하기싫음 포세가 훨씬재밌음 뉴비들은 쉐킵말고 포세이큰부터하자

😂 1 ⏱️ 플레이타임: - 📅 2019-12-24

포세이큰까지 정말 재밌게 하고 섀도우킵도 이정도라고 생각하고 디럭스에 풀스킨 뽑고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후회했죠 이전까지 하던 노가다와 파밍의 반복 똑같은 컨텐츠 이젠 죽이기도 질리는 재활용 적들 15만원 지르고 바로 접게될줄은...포세이큰에서 만족했어야 하는데 하..

⏱️ 플레이타임: - 📅 2019-11-30

다 좋은데 잦은 서버렉과 핵쟁이들의 유입으로 망가지고있습니다. 게다가 이번 시즌은 돈을 왜 내라고 한건지 이해가 안 되는 컨텐츠들만 내놓았습니다. 망했습니다.

⏱️ 플레이타임: - 📅 2019-11-28

포세이큰까지만해도 굉장히 잘만든 게임이지만 운영을 말아먹은 비운의 게임이라고 생각했었는데 쉐킵사고 해보니 이젠 그마저도 없다는 느낌 우려먹기의 끝판왕

⏱️ 플레이타임: - 📅 2019-11-25

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제노파지!

👍 6 😂 7 ⏱️ 플레이타임: - 📅 2020-11-04

세일이라고 망겜이 아니고 망무새님들아..ㅋㅋㅋ 새로운 사람들 유입 다 잘되라고 하는거고, 이미 하고 있는 사람들은 DLC 다 끝내지는 상태고 마무리 되고 있는 DLC 여서 그런거에요ㅋㅋㅋㅋ 세일을 일찍 해서 다 망겜이라는건 좀 그냥 머릿속에 망무새가 있는거 같으니 의심 한 번 해보시길.. 제대로 어떤 게임인지 유튜브에 찾아보지만, 유튜브에 의존해서 하는 게임이 아닌건 아셨으면 좋겠음.... (데빠창..ㅎㅎ)

👍 5 ⏱️ 플레이타임: - 📅 2019-11-17

다른거 하세요 제가 데가 1을 않해서 그런지몰라도 스토리는 뭔 개뿔 눈깔 3개다린년이 튀어나와서 아리송한 이야기하다가 노가다 시키고 뭐야이게 갈수록 퇴화되는 버그 번지. 긍정있는게 신기하다

👍 1 😂 2 ⏱️ 플레이타임: - 📅 2019-12-21

망했다. 컨텐츠는 예전 게임에서 배껴온거 밖에 없다. 할건 점점 지겨운 노가다 질밖에 없다. 지루하고 재미없고 감동도 없고 화만 난다. PVP에는 중국 핵쟁이들은 넘쳐나는데 도저히 그 핵쟁이들은 잡을 생각을 안한다.

⏱️ 플레이타임: - 📅 2020-03-17

흥미롭지도않고 빈약하고 의도를 모르는거 투성이의 업데이트들. 부디 dlc에 돈쓰지말고 정 할거면 무료인 본편이나 찍먹하시오. 가장 좋은건 아예 찍먹조차 안하는것.

👍 1 ⏱️ 플레이타임: - 📅 2020-03-22

난 달에 왔네 치즈로 만든 달 개쳐망한 DLC 경이, 던전, 레이드 때문에 사는거 아니면 살 이유 없음 할인 할때나 사라

👍 1 ⏱️ 플레이타임: - 📅 2019-12-18

쓰레기 DLC 근 5만원돈 받아놓고 출시한달쯤돼서 40프로세일을하지를않나 DLC사서 얻는이득이라고는 최고장 수급처 단 두개! 섀킵으로 얻는 경이무기세개 몬테카를로 신성 제노파지 몬테는 300시간노가다를해도 나오질않고 신성은 그나마쓸만함 제노파지는 ㅋㅋ 파밍처 조금늘려주고 신성을 끼워서 단돈 5만원! 진짜 거지같이만들었음

👍 1 😂 2 ⏱️ 플레이타임: - 📅 2019-11-17

스토리를 해보지는 않았지만 망했다는게 느껴지고 그나마 쓸만한게 몬테카를로 밖에 없는데 몬테카를로도 그다지 좋진 않음 위에 리뷰처럼 몬테카를로 가격 4만5천원이라고 생각하면 됨

👍 1 ⏱️ 플레이타임: - 📅 2020-03-05

포세이큰은 갓갓인데 쉐도우킵은 진짜 디럭스 한사람당 69000원이나 쳐 먹어놓고 컨텐츠 재탕삼탕씹탕에 타이탄 병신만들고 경이는 쓰레기천지에 좋은거 딱 손에 꼽을 정도로 적고 컨텐츠 자체 분량도 존나적고 어둠이 맨날 온다온다 떡밥만 오지게 뿌리고 이딴식으로 할꺼면 69000원으로 팔게 아니라 28000원으로 파는게 정상이다. 번지 진짜 블랙기업 다됐네 전세계 데스티니 팬들 사기로 이딴식으로 뒤통수 후려갈기고 싶냐? 서광시즌 꼬라지 보고 진짜 이건 아니다 싶어서 글쓴다. 하 데스티니 내가 힘들게 찾은 인생겜인데 번지 이놈들이 다 망쳐먹네 개같다 진짜ㅡㅡ

👍 1 ⏱️ 플레이타임: - 📅 2020-01-10

제노파지 얻을려고 해서 샀는데 스토리가 의외로 마음에 듬 내가 이상한거 인듯 시발..... 신성만 보고 사는 확팩이 되버렸네

⏱️ 플레이타임: - 📅 2020-09-16

서광의 시즌은 최악이다 근데 자격의 시즌이 그것보다 더할줄은 몰랐다 출현의 시즌 나왔다고 해서 평가를 바꿀 정도는 아니네

⏱️ 플레이타임: - 📅 2019-12-14

번지 애미터진 십새끼들아 이딴걸 확팩이라고 내놨냐? 귀닫고 눈닫고 지들이 월클 인줄 아는 개병신 찐따 새끼들 ㅋㅋㅋ 담당일찐제의 중요성 다시 한번 느끼고 갑니다 . 마이크로소프트님 액티비전님 그립습니다 ...

👍 2 ⏱️ 플레이타임: - 📅 2019-11-26

그저 경이템이랑 구정,구덩이 이용권 그 이상도 그 이하도 아님

👍 2 ⏱️ 플레이타임: - 📅 2021-05-13

번지와 데스티니시리즈의 몰락이 다가왔음ㅋ 난 워존으로 갈아타면 돼서 이제 망하든가 말든가 아쉽지도 않음 데헷!!

👍 1 😂 1 ⏱️ 플레이타임: - 📅 2020-03-23

인터넷이 SKT라면 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SKT가 밤 8시 반 이후로는 번지 서버에 연결이 안됩니다. 아직도 해외망을 대여해서 쓰기 때문이죠.

⏱️ 플레이타임: - 📅 2019-11-17

유저 피드백은 지들 맘에드는 식으로 레딧에서만 골라드시고 커뮤니티 어워드? 대가리 꺠진 레딧쪽 말만 듣다보니 밸런스는 작년 여름에 싼 코끼리 똥 수준이고 유저 기만수준의 컨텐츠 개발 아니 개발이라고 하는것 조차 부끄러운 수준의 시즌을 만들어 내놓고는 자위질하는거 보면 웃음만나옴 게다가 무기 밸런싱도 유저가 조금이라도 편하면 눈꼴 시려우신지 계속해서 하향평준화만 해대니 장비 파밍이랑 기어스코어 올리는게 주인 게임에서 이따위로 싸그리 너프하면 파밍은 왜하는데? 데3이랑 다른 IP 개발한다고 인력 부족하다고 해도 적당히 해야지 썅것들아

👍 8 😂 1 ⏱️ 플레이타임: - 📅 2020-02-22

난 번지가 또 일을 하는줄 알았지 근데 일은 안하고 트윗질만 하더라고 개새끼들 개씨발련놈들

👍 9 ⏱️ 플레이타임: - 📅 2020-02-20

원래 잘되는 게임은 사람이 북적하고 게임 평가는 복합으로 뜨는게 정상임

⏱️ 플레이타임: - 📅 2019-11-28

그냥 얘는 무료로 풀거나 할인할때만 사세요 저처럼 정가로 사시면 호구새끼 되는겁니다

⏱️ 플레이타임: - 📅 2022-03-07

이 dlc의 존재의의는 구원의정원(레이드),제노파지,신성뿐이다 고로 인싸아니면 절대 사지마라

⏱️ 플레이타임: - 📅 2019-12-24

8시즌에껀 못얻는거많음 늦게시작하면 똑같은돈내고도 못얻음 ㅆㅂ 늦게시작할거면 걍 무료나즐기고 가는게답인가 ?

👍 3 😂 2 ⏱️ 플레이타임: - 📅 2019-12-29

이게 게임이냐 드디어 컨텐츠를 버리다못해서 서버까지 버리네 ㅋㅋㅋㅋㅋㅋㅋ

⏱️ 플레이타임: - 📅 2020-03-16

가격 값 못 함 / 포세이큰보다 훨씬 컨텐츠 부족함 / 노가다는 와중 심함

👍 3 ⏱️ 플레이타임: - 📅 2020-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