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dest Souls

빠른 진행과 잔인한 도전들, Eldest Souls는 고유의 보스 러시 “소울라이크” 같은 경험을 선사할 게임입니다. 고대 신들이 오랫동안 준비해온 복수의 마지막 단계로, 온 세상에 대기근을 일으켰습니다. 인류의 마지막 희망은 고독한 전사 … 그리고 그의 가장 순수한 대검 옵시디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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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스팀 공식 한글패치 존재
#어려운난이도 #도트액션RPG #너만한방

Depths of the Forgotten - FREE EXPANSION



이제 Eldest Souls에 ‘Depths of the Forgotten’이 포함됩니다. 본 DLC는 무료 대규모 확장판으로, 신규 위험 지대와 신규 보스 세 명, 엄선된 특별 무기들, 무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 그리고 완전 새로워진 말살 어빌리티를 새롭게 소개합니다.

달의 창백한 빛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존재에 깊이 뿌리 박혀, 고대의 심연, ‘잊혀진 심연’을 썩힌다. 에크실은 헤아릴 수 없이 깊은 이곳에 그의 깊은 목적을 위해 자신들을 받치지 않을 자, 명령을 내리지 못하는 장군, 불구가 되어 버린 불평 분자의 계승자, 그리고 자신의 공허한 존재에 사로잡힌 왕들을 우리에 가두었다. 지금까지 이들을 파묻은 세상은 이 외롭게 버려진 영혼들을 잊고 살아왔지만, 이젠 아니다...

용감한 전사여, 다시 한번 허공으로 나오거라. 가장 깊은 곳에 있는 자들이 쓰라린 복수심으로 부르짖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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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수 세기 동안 노예로 살아온 인간은 마침내 고대 신들에게 반기를 들고, 엄청난 재앙을 시타델의 성 벽 안에 가두었습니다.

악의 소용돌이가 몰아치는지도 모른 채…

고대 신들이 오랫동안 준비해온 복수의 마지막 단계로, 온 세상에 대기근을 일으켰습니다. 인류의 존재가 살아지는 듯하였으나… 희망은 남아있었습니다.

고독한 기사가 짊어진 무거운 책임감. 그는 이제 가장 순수한 대검 옵시디언을 손에 쥡니다.

고난도의 전투

한순간 한순간이 모든 것을 결정하며 빠른 진행과 고난도를 자랑하는 “소울라이크” 전투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하지만 행운의 여신은 용맹한 자 편에만 서있으며 고대 신을 물리치는 것은 플레이어에게 인간은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엄청난 힘을 선사하죠.

보스 러시의 잔인함

Eldest Souls는 가장 거칠지만 매력적인 전투, 보스전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각 고대 신은 플레이어가 극복해야 하는 새롭고 고유한 도전 과제를 제시하며 더불어 전투에서 승리하면 그에 맞는 적절한 보상을 제공합니다!

고대 왕국

고대 신들을 찾아 미궁을 탐색하다 보면 특색 있는 NPC와 교류하며 다채로운 퀘스트와 함께 어둠에 싸인 신비로운 미스터리를 만나게 될 것입니다. 고대 신들과 오랜 세월 속에 묻혀버린 진실을 천천히 밝혀나가보세요.

완벽한 픽셀

아름다운 16비트의 디테일로 그려진 성스러운 요새를 눈으로 즐기세요. 하지만 너무 빠져들지는 마시기 바랍니다. 우리에게는 시간이 없거든요. 인간의 승리를 담은 증거는 이미 오래전 잊혀졌고 지금은 어둠이 깊게 뿌리내렸습니다.

내가 만드는 나만의 룰.

고대의 신들을 마주할 때마다 각 신의 고유한 도전과… 보상을 직면하게 될 것입니다. 그들이 가진 하늘의 힘을 얻어 고유의 개성과 특성들을 잠금 해제하세요. 다양한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특징:

  • 고유한 고난도의 보스 러시 전투를 통해 자신의 길을 나아가세요
  • 고대 시타델로의 탐험을 진행하면서 특색 있는 NPC와 퀘스트를 만나보세요
  • 세상이 파멸되기 전에 고대 신들의 미스터리를 밝히세요
  • 영광스럽고 완벽한 픽셀 그래픽 스타일의 디테일로 그려진 요새를 눈으로 즐기세요
  • 내가 만드는 나만의 룰. 다양한 조합을 통해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즈하세요

스크린샷

가격 히스토리

출시 발매가

20500 원

추정 판매 / 매출
예측 판매량

12,000+

예측 매출

246,000,000+

요약 정보

윈도우OS
액션 어드벤처 인디 RPG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 스페인, 중국어 간체, 일본어, 한국어, 폴란드어, 포르투갈어 - 브라질, 러시아어

오픈마켓 가격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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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 목록

스팀 리뷰 (100)

총 리뷰 수: 160 긍정 피드백 수: 135 부정 피드백 수: 25 전체 평가 : Very Positive
  • 1회차 클리어 이후 적는 후기. 보스 패턴이 다채로우면서 토나올 정도로 많짆 않기에 파훼하는 재미도 있고 조작감과 타격감도 준수한 편이다. 난이도는 극악할 정도로 어렵지는 않고 도전적인 난이도라서 꼴박을 하다보면 충분히 깰 수 있는 수준. 대부분의 2d액션겜에서 보스전은 대놓고 맞다이를 하기 어렵거나 한대 때리고 빠지고 식의 플레이가 강요되는 부분이 많은데 이 게임은 플레이어에게 강력한 피흡능력을 줘서 시원시원한 맞다이가 가능한 점이 유니크한 부분이다. 물론 그러려면 공격타이밍을 알아야되고 공격타이밍을 알기 위해선 보스패턴을 자세히 관찰해야 한다. 공격이 도대체 어디서 날아오는건지, 완전 무작위같은데 어떻게 피해? 라는 생각이 든다면 공격을 거의 하지 않고 회피 위주의 플레이를 해보면 된다. 아직 보스를 여섯마리 밖에 못 만났지만 모든 공격패턴에 단서가 있다. 적과 나의 거리 혹은 보스의 동작이나 색채의 변화 등. 구르기가 안된다고 하는 평가가 있어서 이걸 사야되나 싶었는데 막상해보니 그냥 보스가 길막하면 구르기가 안되는 거였다. 무조건 쳐맞아야하는 억까패턴도 그리 많지 않은 편이고 이런 경우 데미지가 낮게 책정되어있어서 충분히 비벼볼만 하다. 플레이어는 3가지(기동, 극딜, 방어) 카테고리 중 하나를 골라 스킬을 찍게 된다. 전투 중이 아니라면 언제든지 스킬초기화가 가능하니 이것저것 해볼 수 있다. 보스를 처치하고 얻는 보스샤드를 스킬에 장착하면 해당 스킬에 부가효과를 줄 수 있는데 이를통해 자신만의 스킬빌드를 만들 수도 있다. 이 스킬샤드는 장착 부위에 따라 효과가 달라지는데 여기서 제작진의 노고가 보인다. 유저들의 평가마다 추천하는 스킬빌드가 다양한 걸보니 각자 플레이 방식에 녹여낼 수 있는 스킬셋이 충분히 있다는 점도 상당히 긍정적이다. 게임이 본인에게 너무 어렵다면 스킬 빌드에 대해서 고민해보도록 하자. 뛰어난 시너지의 스킬빌드는 회피와 공격을 최소화하면서도 데미지를 뻥튀기 시킬 수 있어서 난이도를 낮춰줄 수 있다. 이런 보스러쉬류 게임을 좋아한다면 강력추천할 수 있는 게임.

  • 1회차 초반 : 오..겜 찰지넹 타격감 굿 1회차 중반 : 꽤 어렵네 그래도 재밌는데? 1회차 후반 : 피했다고 시발 1회차 엔딩 : ㅈ밥ㅋ 2회차 초반 : 시발? 2회차 중반 : 아니 이게 왜 2회차 후반 : 안해 안해 씨발아 안해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작성된 리뷰입니다

  • 플탐이 짧아서 아쉽지만 재미 있읍니다.

  • 버그가 있습니다. 엄청 뚱뚱한 왕좌에 앉은 보스가 있는데 문제점이 3개정도? 1. 스켈레톤을 소환하는데 공격 범위 밖에서도 20데미지가 자꾸 들어오는 버그 2. 덩치가 너무 커서 좁은 맵인데 길을 막아버림 3. 덩치가 너무 커서 장판 패턴과 스켈레톤을 가려서 1번 버그와 시너지효과로 말도안되는 상황 때문에 죽음 게임은 재밌게 했지만 문제점들 때문에 운에 맡겨야 깰 수 있는 상황이 나와버려서 마음이 꺾이네요...

  • 보스가 너무 싱거운 놈들만 나왔다면 이 게임을 추천합니다 망자님들 1.보스가 체력은 많은데 나는 몇대 맞으면 사망 2.보스가 나를 때리면 보스가 피가 차고 스킬이라고는 찾아 볼 수 없는 평타 망캐 보스들'만' 당신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역겨움의 극치를 경험하고 싶다면 지금당장 구입하세요!

  • 이 게임의 문제점 1. 피격,타격판정이 엉망이다 적에게 피격당하는 판정은 애매하게 빠르고 내가 때리는 타격판정은 갸챠다 무슨 게임을하는데 상대방을 때리는게 갸차인지 도무지 이해가 안가지만 30분안에 2보스를 깨고 30분간 3보스를 때려잡을 때 불합리함이 극대화되서 느껴졌다 2. 게임 시스템이 불합리함 일단 대쉬 거리와 무적판정이 긴건 좋으나 대시를 '사용'하는 판정을 알수가 없음 상대방을 때리다가도 피할수있어야하는데 상대방이 공격하는 방향 외로는 뒤로 넘어간다던지 자유롭게 피하기가 어려움 정면승부를 좋아하는 내 플레이 타입과 안맞을 수도있는데 문제는 적한테 붙어있을때 무슨 자석붙은것마냥 움직임이 제한됨(3보스 특히) 공격도중에 대쉬가 안되는건 아니나 이게 어떤상황에서 되고 어떤상황에선 안되고가 불명확하게 나눠져있어 상당히 깊은 빡침을 제공함 3보스 체력 다깎으면 갑자기 파란공이 야랄발광을 하는데 대쉬로 못빠져나와서 3번이나 죽음 뭐 이딴... 그리고 상대방은 빠르고 크고 강한 공격을 하는데 캐릭터 이동속도는 더럽게 답답함 느린건 괜찮은데 느린거랑 답답한거랑은 천지차이입니다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가시면 다크소울3와 세키로를 플레이해보십쇼 닼소의 구르기는 전투관련 상황 언제 어느방향으로든 사용할수있으며 세키로는 튕겨내기밖에 안되는 대신 이동,공격속도가 빠릅니다 합리적으로 적용이 되고있고 닼소3는 심지어 갑옷을 빼면 구르기가 빨라져요 그걸 유저가 선택해서 자유롭게 할수있다인데 이 게임은 특정스킬이나 패시브 샤드가 발동되지 않는한 빨라지는 리턴은 없고 쓸데없이 비 효율적인 스킬과 패시브로만 차있으니 할맛이 나겠습니까... 그리고 차지공격이 메인스킬인건 알겠는데 그거 없이 클리어하기가 어렵게 해놓아서 왜 플레이의 자유를 제한할까 싶음 3. 스킬에 대한 매력? 없음 그냥 수치뻥튀기라면 뽕맛이라도 볼텐데 수치도 애매함 그냥 이게임 전반적으로 모든게 애매함

  • 난 보스의 패턴을 잘 짜서 어렵고 재밌는 게임을 기대했었는데 실상 해보니 같은 모션으로 다른 공격을 한다거나 장판 깔고 구슬 깔고 스킬 난사하며 유저를 엿먹이는 형식 또 근접 평타를 기본으로 하고 있으면서 아무런 모션없이 공격해서 근접해있다면 맞아야되는 것도 있었다. 물론 죽어가며 패턴 좀 외우면 클리어야 금방 하겠지만 재밌고 어려운 게임경험이 아닌 더럽고 어려운 게임경험은 간직하고 싶지 않다.

  • 미묘함...뭔가 합리적으로 피하고 합리적으로 때린다는 느낌이 없음 그냥 어떤 보스를 만나도 딜로 찍어누르기 위한 컨트롤만 하는 기분

  • 엔딩까지 플레이는 했지만.. 소울스타일이라는 태그는 왜 붙었는지 모르겠네요. 진행방식은 동선이 좀 줄어들고, 중간중간에 자잘한 이벤트가 들어간 타이탄소울같은 느낌이었습니다. 전투는 피흡과 무적회피를 이용한, 보스의 공격은 모션보고 피하며 내 공격은 열심히 맞추는 그런 느낌이었는데 보스의 공격이 대체로 광역기에, 선행모션은 그렇게 길지 않으며, 피흡떄문인지 굉장히 강력한 편이라 아무리 전투를 잘 풀어나가다가도 마지막에 광역기 한두번 맞으면 픽픽 죽어나가는일이 많습니다. 탄막형 공격은 중앙에서 맞으면 한순간에 죽어나가기도 했구요. 재시작은 빠르지만, 무의미한 죽음이 많아져서 그다지 선호하는 전투방식은 아니었습니다 문제는 모션이 애매한 부분이 있어 보스의 공격을 회피로 뚫은줄 알았는데, 판정은 뚫지 못해 스테미너가 낭비되는 일이 의외로 자주 발생한다는것과 스킬트리에 생소한 단어가 굉장히 자주 등장해 스킬을 제대로 파악하기가 어렵다는 점도 있었습니다. 버서커 스킬트리만 해도 버서커 슬래시, 버서커 송곳니, 버서커 버프에 여진, 진탕성 타격, 지질 충격 등의 단어가 쏟아져나와서 직관적으로 알아듣기 힘든편입니다. 현재 자기가 가지고있는 버프들을 확인하는것도 불편했구요. 전투의 문제점은 2회차가 되면서 더욱 강화되는데, 1회차에서도 광역기를 쏟아내며 파악을 못하면 죽으라는 느낌이 들었는데 2회차에선 피흡은 줄어들고 보스의 피통과 공격력이 강해지며, 추가 패턴 역시 광역딜이 대부분이라 더더욱 패턴 파악 못하면 무의미하게 죽으라는 느낌이었습니다. 이래저래 액션게임으로의 재미보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게임이었네요

  • 서로 서로 하드하고 매운 맛을 다룬 피 빨기 대결 누가 누가 과연 많은 피를 빨것인가?

  • 난이도 조절에 실패한 게임 1회차는 너무 쉽고 2회차는 너무 어렵다 보스 패턴까지 추가돼서 딜 넣을 시간은 줄었는데 보스 체력은 너무 높음 거기에 난 더 아프게 맞고 회복은 줄어드니 게임이 지루하고 힘들게만 느껴진다 어려운건 둘째치고 한번 죽으면 또 한참을 패야해서 스트레스 받음 받는 피해 증가랑 회복량 감소, 보스 패턴 추가까지는 납득이 되는데 보스 체력 증가량이 너무 많다 패턴 추가로 인한 딜타임 감소를 생각 안하고 적용한듯한 수치 1회차 플레이타임은 적당히 돌아다녀도 2~3시간이면 깰정도로 짧음 대신 다회차 요소가 있고 각 보스마다 노히트 클리어 도전과제같은 파고들기 요소도 있어서 1회차로 캐주얼하게 즐기기에도 다회차로 파고들며 즐기기에도 나쁘지 않은것 같음 잡몹 스트레스 없이 보스만 처리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듬 2회차부터는 적이 강해지고 내 흡혈량은 줄어서 밸런스가 어떨지 해봐야 알겠지만 1회차에서는 회복에 카운터 세팅하면 보스랑 무지성 맞다이쳐도 이길 정도라 난이도 조절이 조금 아쉬움 엔딩은 멀티엔딩인것 같던데 막보 잡으면 진행하던거 다 무시하고 세이브파일이 엔딩 후 새게임+로 저장되니까 주의

  • 다른 보스할때는 그런갑다 하면서 깼는데, 유독 "버림받은 딸"에서 오류가 많음. 1. 연못과 상호작용 해도 독장판이 안사라지는 버그 2. 회전하며 돌진하는 패턴에서, 잘 피했음에도 불구하고 회피 판정이 안되는 버그 3. 카운터가 안되는 버그.(유독 버림받은 딸 에서 심함) 재밌게 하고 있었는데, 버그 투성이 보스 만나니까 정뚝떨.

  • 1회차 클리어 하구 리뷰 남겨봅니다. (*7시간 걸렸다) 개인적으로 충분히 재밌고 요즘 같은 방콕 시대 때 하루를 소비하며 충분한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갬인 것 같습니다. 패턴도 충분히 익숙해질 패턴들 뿐이며 물론 "이걸 깨라고 만든 건가?" 하는 여러 패턴이 겹치는 것들도 있습니다(어둠 때 100번 죽음) 하지만 이러한 것들을 버티며 엔딩을 맛보면 성취감이 쩔어요! 다른 분들도 한번 플레이해 보시면 좋을 듯합니다 덧붙여 패드나 키보드나 별 차이가 없는 듯합니다. (게임에선 패드 사용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 개인적인 장점&단점 장점 -다크소울보단 라이트해 초보자도 충분히 즐길 수 있다 -보스별 브금이 좋다 (하프 쓰는 npc 노래가 너무 매력적) 단점 -스토리의 이해가 어렵다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플레이 타임이 생각보다 적다 (이건 1회차 기준입니다. 회차가 진행되면 될수록 어려워지고 패턴도 다양해진다고 해서 플레이해보고 수정하겠습니다.)

  • 3회차쯤 되니까 더 못하것네요. ㅋㅋㅋㅋㅋ 타이탄 소울같은 극한의 공략은 아니고 스킬 우겨넣기 반, 패턴 공략 반정도 느낌입니다.

  • 무난하게 재미있는 액션 게임 태그에는 소울라이크라고 적혀있지만 실제로는 다크 소울보다는 타이탄 소울과 같은 보스 러시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체력을 회복할 수단은 공격 밖에 없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공격을 권장하는 게임입니다만... 종종 보스와 지형 사이에 캐릭터가 껴서 일방적으로 맞아야하는 경우나, 체력 회복량을 웃도는 도트 대미지 같은 억까 패턴들이 존재해서 마냥 공격만 해야하는 게임은 아닙니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2만원의 값어치를 할 지는 사람에 따라 다르게 받아들일 것 같습니다. 저는 6천원이면 굉장히 즐길 수 있는 게임이라 생각합니다.

  • 재밌었습니다. 꼬박 6시간 반은 걸렸는데 저처럼 게임을 못하는 사람도 충분히 클리어할 수 있는 적당한 난이도입니다. 짧은 시간 안에 성취감을 느끼고 싶은 사람에게 추천!

  • 하드코어 보스러쉬 라길래 두려워하면서 시작했지만 이오스랑 아지켈로 키 손에 익고나면 생각보다 쉬움 재미있었습니다 그래서 이거 무슨 스토리인가요?

  • 활성 샤드가 허공에서 막히는건 왜그런지 아시는분?

  • bb

  • 재밌다 우헤헤

  • 짜잘한 잡몹이 없어 보스에만 집중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 보스 러쉬만 있는 짧은 액션겜 1회차는 너무 쉽고 2회차는 너무 어렵다.

  • 보스 하나하나 공략하는 맛이 좋음 난이도는 꽤 있는편

  • 7시간 정도 걸려서 초회차 끝냈네요. 소울류 매니아로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잡몹들의 다구리나 급습에 죽을 걱정이 필요 없는, 오직 보스와 나의 1대1 대결! 수없이 죽어가며 파훼법을 찾고 피지컬 능력을 끌어올려야 하는 게임입니다. 보스마다 처음 맞닥뜨렸을 때 '이걸 잡으라고?' 하는 생각이 드는데, 패배와 도전을 반복하다 보면 '아 한방만 더' 하는 희망이 보이게 됩니다 ㅋㅋㅋ 세 가지의 플레이 스타일을 바꾸고, 연구하고, 짜맞춰야 하는 시스템도 맘에 들고요. 획득한 아이템 사용처 유추해가며 갖다 주는 재미도 있네요. 아쉬운 점은... 보스 한두마리 못 잡은 것 같은데 최종보스 잡으니 재도전의 기회가 없는 거. 그냥 2회차 넘어가기엔 좀 아쉽더라고요. 그리고, 후반부에 여러 핵심아이템 중에서 하나만 고를 수 있는게 있는데 그것에 대한 설명도 없고 비교 방법도 없어서 강제로 하나 고르게 됐던 거. (소울류가 뭐 그렇죠...) 다회차 해가며 뭔 아이템들이 있는지 확인 해봐야겠네요.

  • 두시간 깔짝했는데 100번뒤짐

  • 1회차 대략 2시간 반정도만에 클리어!! 사실 제일어려운보스는 얼음보스........... 슬로우걸려서 대시 한칸남을때 타이밍맞춰 피하는게 후..... 하지만 이것은 시작!!! 진짜 게임은 2회차부터 사실 1회차는 패턴 익히고 안전하게 하면 할만합니다 2회차부터 적 보스 체력 220%증가 받는피해 증가 적 공격패턴 증가(ex: 1회 공격->2회공격) 2회차 1보스잡는데도 10번넘게 사망 그래도 재미는 있네여

  • 어렵지만 깨는 보람도 있는 게임

  • 초반에는 재미있었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보스러쉬 겜인데 1ㄷ1 막고라가 아닌 끝도없이 나오는 장판에 소환하고 ㅈㄹ함. 1ㄷ1 막고라 하려고 보스러쉬 게임 보통 할텐데 점점 잡몹이 섞여나오는 느낌임. 보스러쉬 게임에서 막보가 3ㄷ1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냥 거지같음, 지하보스도 다 잡았는데 후반 갈수록 실망함. 정신사나워서 엄청 피곤함.

  • 미니 다크소울, 미니 세키로같은 소울라이크 게임입니다. 보스의 패턴을 파악해서 여러번 트라이해가며 공략하는 게임인데, 스토리라인은 솔직히 조금 부족한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만, 보스전 하나하나가 긴장감이 넘치는 재미가 있습니다. 플레이타임은 1회차기준으로 2~3시간이면 깰것같구요 뉴게임+에서 해금되는 패널티들이 꽤 강합니다. 2회차는 도전하기 솔직히 겁날 정도네요 저는 버서크타입으로 공략했습니다만, 다른 타입의 특성으로 도전해보는 재미도 있을듯합니다. -------------------------------------------------------------------- 1회차만 두번 클리어했는데, 막보도 막보지만 하이엄(얼음 라그나로스)이 제일 어려운듯 장판패턴 예쁘게 펴서 배치하는중에 브레스쏘는거 피하다보면 피할데가 없음 나중가면 더 커져서 처치곤란

  • 옆에 팁 못없앰? 화면 차지 존나하네 그리고 스페이스로 회피하는거 존나 안되네 한대치고 도망치고 빤스런식으로 해야 회피기 잘먹히지 칼이라서 붙어서 싸워야되는데 보스한테 또는 벽같은거에 막혀서 대쉬기도 안먹히네 뭐야 이거 보스 찾는데만 1시간걸렷네 처음 3마리 순서대로 잡고 6마리 잡고 마지막 1마리잡고 끝?

  • 아니 왜!!!!!!!!!!!!!! 굴렀는데!!!!!!!!!!!! 아니 왜!!!!!!!!!!! 공격 안눌렀는데!!!!!!!!!! ------------------------------------------------------- 그리고 왜 이렇게 프리징 현상이 심한지 모르겠다. 이게 그렇게 고사양 게임도 아닌데 보스가 한대 때릴 때 마다 화면이 뚝뚝 끊기는 느낌이 참;

  • 게임 진짜 더럽게 만드네. 3번째 보스는 장판에 유도 투사체에 보호막까지 정말... 게다가 모든 보스들이 공격전 모션이나 이펙트는 잘 보이지도 않고, 그냥 돈이 아까운 게임.

  • ㅈㄴ 어렵다 매운걸로 비교하자면 맛있게 매운게 아니라 캡사이신만 넣어서 먹는것 같다 적당히가 없다

  • 엄청 재밌음

  • 도전을 좋아한다면 무난하게 플레이 할 만한 액션 게임. 소울라이크 태그가 달려 있지만 사실상 다크 소울 시리즈나 인왕, 세키로와 같은 3인칭 형식의 게임이 아닌 타이탄 소울이나 컵헤드 같은 보스 러시 스타일의 게임입니다. 이 게임은 독특하게 게이지를 채운 상태로 공격을 하여 체력을 채우는 방식을 가졌기에 분노 게이지를 적당히 유지하며 싸워가는 것이 게임의 핵심입니다. 그러나 3종의 히든 보스와 최종보스까지 모두 잡은 결과, 개인적으로는 2만원의 값어치를 하는지는 의문입니다. 저는 할인을 할 때 6천원을 주고 샀습니다만 정말 이런 하드코어 소울류 게임을 좋아한다면 2만원을 주고도 만족스럽게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러나 1회차 이후로 괴랄하게 강해지는 적들과 금새 고갈되는 컨텐츠로 인하여 일반 게이머분들은 할인을 기다려서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이오스 시벌것 이새끼잡는게 진짜 좆같음

  • 2회차는 1시간만에 깼네요 여러분도 도전해보세요 회차가 갈수록 쉬워집니다 꼭 해보세요!

  • 소울류 게임에서 길찾기는 싫고 보스전만 좋아한다면 추천. 난이도는 꽤나 어려운 편이나 시스템에 익숙해지면 할만하고, 업그레이드된 스킬들까지 활용한다면 꽤나 쉬워진다. 오히려 초중반이 어렵고, 막보는 쉬운 느낌(깡딜로 밀어버릴 수 있음) 이번에 새로 추가된 심연 지역이 진짜 더럽게 어렵다. 마지막 보스 깨기 전에 가는 것을 추천

  • 다회차 요소가 너무무족한데 클타임도 3시간이면 1회차 끝낼수있어가지고... 가격대비 컨텐츠 양이 부족한듯싶음...

  • 5시간 10분쯤 걸려서 깼는데 이걸 다깨고 환불런을 한다고..? 일단 감상은 컨트롤 구리다 = 존나빡친다 = 나 보스 패턴 이해하고 알지만 더 패고 싶은 그런 마음에 차지공격 누르고있어서 살살 녹아 사라지는게 이 게임 공격중에 대쉬로 공격모션 캔슬이 안되서 더 패고싶다고 욕심부르면 골로갑니다 재미는 있었네요 근데 2회차부터 패턴 더빡시다는데... 할수있을지 모르겠습니다.

  • 1회차는 쉬운건 맞습니다 근데 2회차 이상을 클리어 해봤는데 생각보다 쉽습니다 보스들의 상향이 시급해보입니다

  • 영어로만 대어있어서 영알못은 특성? 같은거 어떤효과인지 잘몰겟음 ㅋ 근대 겜은잼슴

  • 존 나 빡 쳐 씨 빨 년 듪 아!!!!!!!

  • 사지마

  • 재밌어요 !

  • 길만알면 환불런쌉가능

  • 조작이 몹시 둔하고 직관성이 떨어짐.

  • 할인할때 사니까 굉장히 만족함

  • 존나어렵네 시발

  • Bad - 느리다, 이동만해도 움직임이 뭔가 답답하다 전투도 마찬가지 - 타격감이 없다. 위 이유랑 합쳐져서 전투가 그냥 재미가 없다. - 판정이 애매하다, 직관적이지 못하다

  • 오랜만에 게임한다는 느낌이 드네요 이런게 아니면 재미를 느끼지 못하는 몸이 되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패턴보는 맛이 쏠쏠합니다 부디 즐겨주시기를

  • 본 리뷰는 1회차만 깬 경우임을 감안하여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로그라이크에서 길을 못찾거나 잡몹에게 맞아죽어 현탐을 느낀 당신! 그런 당신에게 이게임을 추천합니다! 장점 1. 잡몹에게 맞아 죽을일 없다. (맵기믹으로는 죽을수 있지만 회피로 피할수 있습니다.) 2. 타 로그라이크에 비하면 간단한 난이도 (위자드오브레전드, 하데스, 던그리드,스컬, 닼3 ,ㅇㄷㄹ) 3. 하다보면 눈에 익고 재미있는 보스전! 단점 1. 커뮤니티가 적어서 정보의 양이 적다 평가: 정가주고 사기에는 뭣하지만 할인한다면 충분히 제값을 하는 게임

  • 꿀잼 더해야징

  • 간단하게 즐기기 좋은 갓겜이네요. 화나는 구간 하나도 없이 모두 적절한 난이도로 구현되어 있는게 좋습니다.

  • 일단 선요약하자면, 도파민 나오는 난이도 겜 좋아하시는 분들한테 강추합니다. 깨고 난 감상은 제가 그래도 소울류랑 이런 난이도 있는 메트로베니아 게임들만 찾아다니는, 나름 부심 있는 망자거든요? 보스전 많이 어렵습니다. 물론 그냥저냥 할만한 놈들도 있는데 전체적인 난이도가 상당히 높습니다. 장점은 보스전만 겁나 한다는 거. 길 한 5분 찾고 보스전, 끝나면 또 길 한 5분 찾고 보스전인데 도파민 뿜뿜 나오고 좋습니다. 단점은 굳이 꼽자면, 버그가 있다는 점? 거미보스가 한마리 나오거든요? 얘가 바닥에 틱뎀 장판을 깔면 정화를 시킬 수 있는데 이게 안 지워질 때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장판에 두 대? 정도 맞으면 정화가 안되는 건가 싶어서 노히트로 피해 봤는데도 안 지워지더라구요. 얘를 깨려면 전용 아이템이라도 있어야 되는 건가 싶어서 포기하고 다른 데 갔다가 혹시 몰라 다시 가보니 그냥 지워졌습니다 -_-;; 버그인 것이죠. 저처럼 이런 버그를 만난 분이 계신다면 당신의 탓이 아니니 나갔다 들어오세요... 그리고 생긴 것만 보면 진짜 별것도 아닌 게임인데 이게 은근히 글카를 씨게 갈굽니다. 그럴 때는 다른 분이 써주셨는데, 해상도 낮춰서 플레이 하세요. 즐겜들하십셔^^7

  • 던그리드나 이런게임은 사양이 부족하다 생각될때 해상도를 줄이면 게임을 쾌적하개 즐기는대 큰 도움이 될겁니다

  • 왜 재밌는거지..?

  • 거미 보스가 독물을 흘렸는데 물로 아무리 닦아도 지워지지를 않네요

  • 분위기로 사면 조금 위험한 게임 사실상 소장용으로 바뀌긴했지만 전투가 막 신나지는 않을겁니다 분위기에 홀려서 샀어.. 나중에 날잡고 해볼예정

  • 재밌다 근데 캐어렵다 난이도 하향좀

  • 개재밌음

  • 대가리 박으면서 패턴 공략하는 맛이 있습니다.

  • 플레이 타임 3-4시간이라 되어 있던데 아마 잘한 사람만 자랑스럽게 플탐을 등록해서 그런게 아닐까... 오늘만 하고 지워야지 하면서 꺼도, 다음날 왠지 깰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과 함께 하고 싶어지는 신기한 게임

  • 3시간 컷

  • 이런 개씨ㅂㅏㄹ

  • 도트에 시점 다른 보스러시 다크소울

  • 억지로 어렵게 만들어 놓으면 소울류인줄 알더라

  • 구제불능 dlc를 제외하고 보면 조금 아쉽지만 괜찮았던 게임 얘들이 어떤 게임을 만들고 싶었는지는 보이는데, 보스 패턴이 너무 반복에 빡빡하지 못해서 긴장감이 없다 보스만 괜찮았다면 진짜 좋은겜이었을텐데

  • 재밌음.

  • 보스 러쉬 게임인데 꽤 재미있게 했습니다 스킬 트리도 3개 있어서 본인 취향대로 골라 찍을 수 있고 난이도도 이정도면 적절하단 느낌이 들었네요 다만 보스를 잡을 때 가끔씩 버그가 있고(벽에 끼거나, 기믹이 제대로 작동 X) 몇몇 보스들은 불합리한 느낌의 패턴이 다소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재밌는 게임이고, 계속 시도하면 깰 수 있는 게임이기에 적어도 저는 이 게임이 복합적이라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그러니 이런 류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할인할 때 구매를 추천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어려운거 좋아하면 재밌다 단 개어렵다 불합리할정도의 난이도를 가진 보스도 있다 그리고 업데이트가 너무 없어서 플레이 타임이 짧지만 짧고 재밌다 가격대비 비효율이지만 세일하면 살만한정도

  • 병신들아 어렵게 만들면 다크소울 류가 될 수 있을거같냐? 상식선에서 어렵게 만들어야지 시발 왜 2d에서 서있는 새끼 대가리가 판정이 있어서 막혀야 하고 대쉬가 이동하기에만 좋지 회파하기에는 불가능하게 만들고 이러고 유저들이 깨면 아이고 좋다면서 니들 게임 잘 만들었다고 착각하냐 제작병신들아 니놈들이 노데스로 클리어 할거 아니면 좀 어렵게 만들 생각을 하지마

  • 보스러시 겜인데 보스전 난이도가 순서랑 상관없이 들쭉날쭉함 보스전 방이 좁고 장애물이 딱히 없는 지형인데 원인없이 이동이 지형에 걸릴 때가 있음 보스전에 입성하기 전 맵이 너무 넓고 공략or노가다 탐색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단서 아이템 파편화가 심함 스킬트리간에 밸런스가 잘 맞지 않음

  • 재미는 있음 다크소울류 좋아하면 스킬 쓰는법을 알아야 좀 할만해짐 다잡았는데 2페이즈로 넘어가면서 피 다시 차면 개 짜증남 최종 보스를 잡으면 끝나버림 히든보스랑 갖가지 아이템들 모은거 사용 못함 새게임+ 하라고 하는데 겨우 깼는데 새게임+ 보스도 더 쎼지는 이걸 하고싶진 않음

  • 이 게임에는 여러가지의 문제점이 플레이를 조금 하다보면 아주 잘 보이는데 1.소울라이크류의 전형적인 문제점 설명이 부실하다. 물론 대부분의 소울라이크는 주어지는 정보를 제한함으로서 현실감을 주려고 이런 방식을 채택한다 (근데..게임자체가 픽셀이기에 현실감은 개뿔..) 2.보스의 덩치가 플레이어보다 크기때문에 대쉬의 회피판정을 좋게 한것은 좋으나 공격중 후딜이 상당히 길기에 체감이 잘 되지않는다. 3.회피시스템이 몬스터를 관통하지 않는데 위에 말한대로 보스의 크기가 크기 때문에 보스의 돌진패턴을 맞대쉬로 받아칠경우 지형과 보스사이에 끼이게 된다. 심각한경우 지형에 고정이 되는 버그도 있으나 다시 빠져 나오는 방법은 디지면 된다... (1회차의 경우 초중반 보스의 공속이나 이속같은것이 그리 높지는 않기에 잘 안느껴지지만 1회차 후반과 2회차부터 잘 느껴진다) 4.다른 소울라이크와는 다르게 스태미나라는 개념이 정확하게 3번이라고 지정이 되어있는데 이건 초반에는 스테미나가 조금 적으나 스테미나가 성장하는 다크소울,엘든링,세키로 등등... 대쉬 자체에 쿨타임이 존재하지만 착용하는 장비에 따라 회피관련 성장이 가능한 할로우나이트... 하지만 이 게임에는 스테미나의 성장도 장비도 없다... 5.이 게임에서의 회피는 상대의 공격을 회피하면 스테미나가 빠르게 찬다. 여기까지만 보면 그리 상관이 없을지 모르지만, 중요한건 몇몇 보스가 동시에 패턴을 사용하는 경우가 상당하다. 그래서 회피를 하면 처맞을수도 안하면 처맞을수도있다 (뭐가 됐든 쳐맞는다 단지, 더 쳐맞나 덜 처맞냐의 차이...) 6.스테미나의 강화가 불가한 것이 더욱 불편한 이유가 게임의 템포이다. 흔히들 어렵다고 알려져있지만 개인적으론 일반적인 게임인 다크 소울만 봐도 그렇다. 다크소울은 보스의 패턴 1개 1개가 빠를지는 몰라도 그 사이 사이가 생각보다 길어 티키타카가 아주 잘되는 템포가 느린 게임이다. 고로 회피 횟수가 조금 적어도 그렇게 불편하지 않을 뿐더러 나중에는 스테미나가 늘어나서 충분히 편안해진다. 하지만 이게임은 자체 템포가 상당히 빠른 축에 속하며 보스의 공격을 거리를 벌리기 위해 대쉬를 썼다간 후속 패턴을 처맞는 경우가 많아진다. 그렇다고 자체 이속이 빠르지도 않다... 7.가격은 2만원대 지만 솔직히 1회차를 깨는데 거의 5시간에서 6시간정도였다. 탐험하는 재미가 있는것도 아닌 액션이 화려한 것도 아닌 신기한 매커니즘이 있는것도 아니였는데 2만원 짜리가 1회차에 5시간이라는게 혜자라고 보기는 너무나도 힘들다 닼소3 1회차 약100시간 (약 5만원) 엘든링 1회차 약100시간 (약 5만원) 할로우 나이트 1회차 약 20시간 (16000원이였던걸로 기억) 물론 플레이 시간은 보스의 난이도나 탐험의 시간에 비례하지만 나의 플레이 방식은 구석구석 뒤지는 걸 좋아해서 일반적인 유저보다 플레이시간이 길수도있다. 그러나 저런 시간의 플레이 조차도 빼놓은 요소들이 생각보다 많았는데 이 겜은 그런거 없는거 같다... 8.보스의 난이도도 빡세게 재미있으면 재밌지만 이겜은 빡센데 보스 자체의 매력과 재미를 찾아보긴 힘들다... 일단 생각 나는건 이정도인데 개인적인 평가로 소울라이크류를 좋아한다면 해볼만 하지만 만약 소울라이크를 이겜으로 시작 해볼려고 한다면 포기해라 돈만 버리고 짜증만 생기며 이걸 트라이 횟수를 채울 바에 다크소울 3로 채우는게 더욱 더 알찬 시간과 돈의 소비인것이다.

  • 개추. 1회차는 쉬운데 2회차부터 진짜라네요~

  • 아니 한번 맞으면 무적 줘야지지 무슨 연공 맞아서 한방에 뒤지냐 시발 련아

  • 3번째보스 ㅈㄴ어렵네 4번째가 더쉽잖아 십헐들아

  • 재밌게 했습니다. 다만 세일 할때 사는걸 추천드립니다. 볼륨 자체가 큰 편은 아니고, 다회차를 해야 할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 더럽게 어려움

  • 불필요한 소모없이 보스전으로만 진행되는 부분이 가장 큰 장점. 전반적인 레벨디자인은 실패한 듯. UI 가독성도 좋은 느낌은 아니였음. 추천할지 말지 고민하다 깻잎 한 장 차이로 추천. 재미는있음.

  • 존나 어렵네 시발

  • 닼소보다 더 악랄하네... 닼소도 환불안했는데 여기서 환불하게 될줄이야....

  • 아 피했다고

  • 좀 엉성하긴 하지만 재밌음 정가 주고 사면 좀 그럴 듯 할인할 때 구매하셔서 가성비 좋게 즐기세요 나는 한대라도 맞으면 화가난다 << 이런 사람들한테는 비추천 게임이 짜잘한 공격들은 맞으면서 딜하는걸 추천하는 것 같음 피흡이나 여러모로 방면에서 이런 방식이 맘에 안들면 재미없겠지만 저는 딜 몰아넣으면서 큰 패턴만 슉 슉 피하는게 꽤 재밌었음 2회차는 피흡 줄어든건 크게 체감 못하겠는데 보스들 피통이 상당히 늘어나서 조금 지치는 느낌 좀 거슬리던 점은 1. 대쉬가 몹에 막힘 2. 가끔 보스 패턴이 나오려다가 씹힘 3. 처음 얻는 샤드에서 제공하는 갈고리 스킬이 간혹 막힘 << 벽 판정을 잘 모르겠음

  • 조작이 불편함 회피기가 보스에 턱턱 막혀서 안되는데, 미묘한 콜리전 박스를 유저가 어떻게 아니..미묘하게 회피기 턱턱 막혀서 그냥 맞을 떄마다 너무 킹받음 그냥 넘어가게 해주면 안되남

  • ㅈ같은 게임

  • 게임성은너무좋은데 한스테이지 할때마다 멘탈나갈정도로 어려운듯...

  • 돼지좀비가 제일 좆같은듯

  • 짱 잼있음

  • 약간 어려운거 보다는 더러운 느낌

  • 이앞 다구리 있다.

  • 솔플 게임중에 육성으로 욕 제일 많이 한 게임

  • 3시간 플레이 해서 82번 죽고 보스 2마리 잡았습니다. 구슬동자 잡기 너무 힘드네요 섹스~

  • 꿀잼

  • 3시간동안 보스 4마리잡고 뿌듯하게 끄고 다음 날 키니까 초기화됬음 ㅅㅂ

  • 이게임은 2회차부터 시작이다.

  • 보스전 좋아하면 반값할인할때 해볼만함

  • 님들 저 5.2시간에 최종보스 깻는데 이거 1회차는쉬운건가요? 중간에 쉬면서도 했는데 최종보스는 왜이리 쉬워요 ㅋㅋㅋㅋㅋ

  • 6시간만에 첫 난이도 엔딩본 후기 장점 음..업다. 단점 개같은 발번역: 캐릭터들의 대사, 그리고 중간중간 나오는 문서들의 번역이 조금 이상함. 원어가 이런건지는 확인 안해봤는데, 플레이어한테 뭘 전달하려는 건지도 모르겠고 이런 쪽지들의 의미를 모르겠음 엄청난 불친절함: 기본 조작방법만 알려주고 보스방에 걍 내던져줌. 플레이어가 뭐 연습하거나 할 기회를 안줌. 결국 플레이어는 부딪치면서 공략법을 알아야되는데, 이런 장르가 익숙하지 않다면 걍 나가떨어지기 쉽상임. 허접한 보상: 개같이 노력해서 보스 깨놨더니 얻는건 스킬 하나 딸랑 줌. 아이템은? 레벨은? 그렇다고 데미지 올려줌? 체력은요? rpg나 로그라이크나 캐릭터가 뭔가 크는 재미가 있어야 되는데 이 게임은 그딴거 없음. 걍 스킬하나 주고 다음 보스방에 또 내던져짐. 결국 플레이어가 점점 불쾌함을 느낄 수 밖에 없는 구조임. 물론 아이템 주긴 주는데 몇개 안준다. 그리고 검 업그레이드 하려면 대장장이 말고는 보스 8명잡는 개같은 미션 있어서 사실상 첫회에 얻는건 불가능 하다고 봐야됨 하드모드: 일단 첫 클후 하드모드 찍먹해봤는데, 플레이어 스킬이랑 아이템 그대로 계승하는 대신보스피 150%늘리고 데미지 늘리고 받는 피해 늘림. 결국 보스한테 2~3대 쳐맞고 뒤짐. 난이도 조절 왜 이런식으로 했는지 노이해 대시모드: 보스의 공격을 대쉬로 피해야 후속공격+폭딜을 넣을 수 있는 구조인데, 문제는 이 타이밍 판정이 개같이 짧고, 대시 한타임 말아먹는 순간 두번째 기회란 없음. 시발.. 그리고 제발 보스전 아닐땐 대쉬 무한좀 하게 해줘... 캐릭터 속도 답답해 뒤지겠네 진짜 타이탄 소울즈를 많이 오마주 한 것 같은데(타이탄 소울즈에서 따온 보스도 있음), 그 게임은 오히려 대쉬 무한에다가 보스의 약점을 누구보다 잘 알려주는 친절함이 있었음. 게다가 이것보다 캐릭터 움직임이 답답하지도 않았고, 보스의 패턴도 다양해서 재미가 있었는데 이건 뭔가 어설프게 만들다 만 느낌임. 아무튼 결론적으로 로그라이크나 알피지나 뭐 하드한거 좋아하는사람들한테도 비추. 그닥 시간을 많이 들일만큼 좋은 게임은 아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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