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카인드

HUMANKIND™는 Amplitude Studios의 야심작인 역사 기반 전략 게임으로, 여러분은 직접 인류의 역사 전체를 다시 써내려가면서 각종 문화, 역사, 그리고 가치를 융합하여 독특한 문명을 만들게 됩니다. 인류를 얼마나 멀리까지 이끄시겠습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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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맞춤형국가건설 #높은진입장벽 #유사'문명'
HUMANKIND™는 직접 인류의 서사시 전체를 다시 써내려갈 수 있는 역사 전략 게임으로, 인간의 문화와 역사, 그리고 가치를 결합하여 여러분 자신 만큼이나 개성적인 문명을 만들어 보실 수 있습니다.

자신만의 문명을 만들어 보세요



역사 속 문명 60개를 서로 결합하면서 고대 시대부터 현대 시대까지 백성들을 이끌어 보세요. 신석기 시대의 소박한 부족 사회로부터 고대의 바빌로니아, 고전 시대의 마야, 중세 시대의 우마이야, 근세의 영국까지 다양한 문명으로 발전해 보세요. 각 문화는 제각기 특별한 게임 플레이 특징을 갖고 있어 거의 무한한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단순한 역사가 아닌 자신의 역사



역사적 사건을 마주하고, 도덕적으로 심오한 결정을 내리고, 과학적 혁신을 이루어 보세요. 세상 곳곳에서 자연의 불가사의를 발견하거나 인류 최고의 불가사의들을 직접 건설해 보세요. 게임 요소들은 모두 철저한 고증을 거쳤습니다. 이를 조합하여 자신이 꿈꾸는 세상을 만들어 보세요.

세상에 자신의 발자취를 남겨 보세요



과정은 결과보다 중요합니다. 새로운 통합 승리 조건으로 명성이 추가됩니다. 여러분은 위업을 이룰 때마다, 도덕적 선택을 내릴 때마다, 그리고 전투에서 승리할 때마다 명성을 얻고 세상에 길이 남을 발자취를 새기게 됩니다. 가장 높은 명성을 획득한 플레이어가 승리하게 됩니다. 과연 여러분은 결코 잊혀지지 않을 족적을 남길 수 있을까요?

육해공에서 벌어지는 전술과 전투에 통달해 보세요



HUMANKIND™에서 벌어지는 모든 전투는 실제 세계지도에서 벌어지는 소규모 턴제 보드게임처럼 진행됩니다. 각자의 문화를 상징하는 특수 능력을 가진 군단과 부대를 지휘해 보세요. 공성 병기를 제작하여 도시를 공성하고 점령해 보세요. 수 턴에 걸쳐 진행되는 대규모 전투를 치르면서 지원군을 주저없이 계속 투입하세요!

자신만의 지도자를 꾸며 보세요



여러분은 HUMANKIND™에서 직접 제작 및 꾸밀 수 있는 아바타로 게임을 플레이하게 됩니다! 여러분의 아바타는 게임의 진행과 문명의 발전에 따라 시각적 변화를 보여 줍니다. 또한 게임 외적 성장 시스템에 따라 각종 꾸미기 요소들을 해금하여, 최대 8인까지 참여할 수 있는 멀티 플레이에서 친구를 비롯하여 모든 플레이어들에게 보여줄 수 있는 외형을 만들 수 있습니다.

인류를 얼마나 멀리까지 이끄시겠습니까?

GAMES2GETHER - 게임을 바꿔보세요




지금 바로 커뮤니티에 참여하시고, HUMANKIND™ 배지를 받으세요. (GAMES2GETHER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포인트와 수십개의 아바타, 그리고 타이틀도 해금됩니다)

여러분의 목소리로 게임의 피드백을 제공하고, 아이디어를 나누고, 아트 및 게임플레이 요소에 투표를 해 보세요. 콘테스트에 디자인을 제출하면, 스튜디오의 편집을 거쳐 실제로 게임 속에도 추가됩니다!

스크린샷

가격 히스토리

출시 발매가

50000 원

추정 판매 / 매출
예측 판매량

39,600+

예측 매출

1,980,000,000+

요약 정보

윈도우OS 맥OS
전략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스페인어 - 스페인, 폴란드어, 러시아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포르투갈어 - 브라질, 한국어, 이탈리아어, 튀르키예어
*음성이 지원되는 언어
http://support.sega.co.uk

오픈마켓 가격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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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 목록

스팀 리뷰 (10)

총 리뷰 수: 528 긍정 피드백 수: 314 부정 피드백 수: 214 전체 평가 : Mixed
  • 문명과 비교하면 재미가 없다. 문명이란 게임의 기준을 가져오면 재미가 없다. 그도 그럴것이 이 게임은 문명이 아니다. 인류의 문명에 관한 게임이 아니다. 이 게임은 문명 이라는 작은 카테고리가 아니라 휴먼 이라는 커다란 흐름을 담고있다. 그래서 제목도 휴먼 카인드다. 하나의 문명을 선택해 성장 시키는 게임이 아니다. 인류가 성장하는 모든 과정의 흐름을 즐길수 있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문명의 아류가 아니다. 좀더 큰 시선으로 휴먼 카인드를 들여다 본다면 분명 문명과는 다른 재미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 문명이 얼마나 잘 만든 게임인지 깨닫게 해줌

  • 문명 시리즈와 상당히 비슷하다. 문명 시리즈를 경험한 유저라면 금방 배울 수 있다. 전투는 문명 시리즈보다 훨씬 재미있다. 시대를 넘어갈 때마다 플레이하는 국가가 바꿀 수 있는 시스템이 있는데 이건 호불호가 조금 갈릴거 같다. 아쉬운점은 문명 시리즈에 비해서 많이 알려지지 않았다. 그래서 같이할 사람이 없거나 적다.

  • 널 산게 제일 후회되는 구입 중 하나야.

  • 문명 하셈

  • ㅈㄴ팅김

  • 많이 실망했던 작품. 문명6를 넘길 바랬으나.... 이도 저도 아닌 작품?

  • 아 ㅋㅋㅋ 게임은 이런저런 아쉬움이 많았어도 나름 재밌게 즐겼었는데, 다렉에서 3900원에 파는 거 보고 호구된 기분이라 리뷰남긴다 ㅋㅋㅋㅋ ㅠㅠ 한줄평: 컨셉은 좋았다!

  • 타일 개발 뽕맛, 팩션의 독특함과 고유 유닛 다양성, 시대 변화를 해금하는 별점 시스템까지. 모든 점에서 문명6 보다 낫다. (전투의 재미는 문명 시리즈나 휴먼카인드 모두 답이 없다. 전투 재밌게 하고 싶으면 AOW3 하면 된다. 회전초밥집에서 스파게티 찾지 말자.) 이런 게임들은 팩션 컨셉을 살리며 타일 개발하는 재미로 승부를 봐야 하는데, 문명6 특수지구 시스템은 타일을 개발하는 느낌이 아니라 오히려 망친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다. 하지만 엔드리스 시스템을 이어받은 휴먼카인드는 타일 개발 뽕맛에 있어선 이미 문명 시리즈를 넘어섰다고 본다. 그걸 증명하는 게 문명5 에 없던 '타일 위 자체 건설' 요소를 문명6에서 채용했다는 점이다. 이것만 봐도 문명 개발진이 엔드리스 레전드의 타일 시스템을 따라했다는 걸 부정하기 힘들다. 그렇게 출시된 문명6는 애초에 팩션 컨셉을 정해놓고 게임을 시작하기 때문에 스타팅맵 조건에 따라 게임의 결과가 이미 정해진 것이나 다름없다. 그러니 스타팅 자원 상황만 훑어보고 특수지구 배치만 구상하다가 게임을 끄게 되는 '어차피 정해진 결과' 시뮬레이터가 되어버린다. 하지만 휴먼카인드는 그런 고질적인 문제를 이미 엔드리스 레전드에서 겪어봤기 때문에 이번 작에서 해결작을 제시하고 있다. 휴먼카인드는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유저에게 아무 선택지도 주지 않는다. 랜덤 생성된 맵 위에 오로지 부족민 하나만 제공될 뿐이고, 이후 턴이 진행됨에 따라 유저에게 선택의 기회를 부여한다. 어느 곳에 도시를 펼지 자연스럽게 정찰시간이 주어지고, 시대 변화에 따라 팩션을 다양하게 체리픽킹 할 수 있게 유도하고 있다. 이런 흐름에 따른 선택지 제공으로 인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유저는 뻔한 미래를 예측하지 않는다. 다음 턴에 자신이 내릴 수 있는 최선의 선택지를 고민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된다. (문명6에서 시작부터 사막 특화 문명 골라놓고 사막언덕 찾아서 무한 스타팅 노가다를 해봤다면 이해할 것이다. 유저에게 직접 선택할 기회가 없다면 억지로 맞게 짜여진 시뮬레이팅을 반복해야만 한다. 그리고 그렇게 만들어진 최상의 스타팅 조건은 이미 게임을 승리한 것과 다름없다. 시간만 들 뿐 재미를 느낄 수 없다는 말이다.) 물론 휴먼카인드가 이집트와 진나라를 넘나드는 역사 배경과 몰입도 문제때문에 '복합적' 평가를 받고 있는 게 사실이다. 하지만 팩션을 바꾸지 않고 유지한 채 시대 변경이 가능하단 선택지가 있음에도 그걸 지적질한다는 건... 게임사가 제시한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한 사람들의 징징거림이란 생각만 들 뿐이다. (문명 시리즈에서도 고대 이집트와 근현대 미국이 기원전 4000년부터 동시 등장한다는 그 말도 안되는 설정을 생각해 보라. 이건 그저 역사 시뮬레이션 게임일 뿐, 왈가왈부 문제거리도 되지 않는다.) 삼국시대 이후 통일신라가 생겨나고, 고려시대 300년 뒤에 조선 왕조 500년이 있었던 것처럼 시대의 흐름을 따라 문명은 발전해 나간다. 이런 '문명의 선택적 흐름'을 유저에게 게임의 재미 포인트로 제시한 것이 지금의 휴먼카인드라고 생각한다. 한 번의 게임에서 다양한 문명의 흐름을 조합해보고, 그 시대의 흐름 속에서 다양한 고유 유닛과 건물을 활용하며 나만의 문명을 완성해 가는 것. 문명 시리즈의 고질적인 문제점을 완벽하게 꿰뚫어보고 더 나은 해법을 제시한 휴먼카인드 개발자에게 박수를 주고 싶다. (문명6에서 주어진 1개의 고유 유닛과 1개의 고유 건물, 1개의 팩션 특성 만으로 10시간 넘게 게임을 한다고 생각해보자. 유저는 게임 시작할 때 문명 하나 골랐을 뿐인데 플레이 방식이 단조롭게 정해져 버린다.) 4X 게임을 즐기는 유저라면 한번 휴먼카인드의 시스템을 음미해보라 권하고 싶다. 게임사가 왜 기존에 없던 이런 독특한 시스템을 채용했던 것인지 이해해보라 권해보고 싶다. 지금도 수많은 4X 유저들이 문명6를 하지 않고 다른 4X 게임을 찾아다니고 있다. 그들이 느끼는 그 결핍 증상을 휴먼카인드에서 해결할 수 있을거라 감히 장담해본다. 다만, 약효를 보기까지 시간이 걸린다는 걸 염두해두라 적어두며 글을 마친다.

  • 문명과 비슷하면서 여러 문화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는 점이 좋았고 영토 확장이나 외교면에서도 나라의 영향력에 따라 땅을 가져오거나 빼았기는 요소가 있는게 신박했고 전투도 전투 시작하면 딱 정해진 범위 안에서 싸우게 하면서 지원군을 계속 추가 할 수 있는게 전쟁 느낌이 나서 좋았음 다만 AI가 너무 문어발 식으로 영토를 확장하는거나 문명 백과사전 처럼 내가 알고 싶은걸 겜 내에서 알 수 없고 인터넷창으로 넘어가서 백과사전이 실행이 되는거는 아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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