东方夜光幻梦~Touhou Endless Dream

로그라이트적 속성을 갖춘 2D 탑뷰 슈팅 게임인 《동방야광환몽》에 어서 오세요. 서로 다른 능력들을 가진 캐릭터들을 조작하면서 강력한 보물들을 수집하고 활용하여 미쳐버린 적들의 탄막 속을 춤추면서 회피하세요.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공포의 어둠으로부터 스스로와 환상향을 구원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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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스팀 공식 한글패치 존재
#귀여움 #쉬운탄막난이도 #동방탑뷰슈팅

끝없는 꿈에 어서 오세요


《동방야광환몽》은 로그라이트적 속성을 갖춘 2D 탑뷰 슈팅 게임입니다. 서로 다른 능력들을 가진 캐릭터들을 조작하면서 강력한 보물들을 수집하고 활용하여 미쳐버린 적들의 탄막 속을 춤추면서 회피하세요. 모든 것을 삼키는 공포의 어둠으로부터 스스로와 환상향을 구원하세요.

게임 내의 모든 스테이지는 무작위로 생성되며, 새로 시작할 때마다 전혀 다른 것들이 나타나며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매번 다른 적과 보스를 만나고, 새로운 무기와 도구들을 얻고, 매 판 다른 전략적 빌드를 짜면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세상은 계속해서 어둠에 잠길 것입니다. 경로를 잘 계획하고, 횃불에 불을 붙여 모든 것을 집어삼키는 어둠에 맞설 방법을 찾아내세요.

게임 특징 :

  • 다회차 플레이 컨텐츠
  • 탄막 슈팅 전투 시스템
  • 서로 다른 특색을 갖는 4명의 플레이어 캐릭터들
  • 약 200종 이상의 패시브 및 액티브 아이템 조합들

앞서 해보기 :

본 게임은 현재 앞서 해보기 단계 중에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꾸준히 버그를 수정하고 컨텐츠를 보충하는 등 여러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만약 게임 도중 버그 등 문제와 맞닥뜨리거나 피드백 등이 있으시다면 스팀 커뮤니티를 통해 저희에게 상황 묘사, 스크린샷, 동영상 등을 제공해주시면 최대한 빨리 확인 후 수정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지원에 감사드립니다.


사이드 노트 :

Nyanco Channel는 동방야광환몽의 커뮤니티 관리자입니다. 또한 저희는 스팀에서 이용가능한 게임들을 번역, 리뷰, 개발, 출판하는 컨텐츠 크리에이터 팀입니다. 게임과 관련하여 질문이나 피드백이 있으시다면, 동방야광환몽의 스팀 커뮤티니 또는 디스코드 채널에 참여하여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소중한 의견들을 남겨주세요.

MyACG Studio에 대하여 :

MyACG Studio는 2016년에 설립된 중국에 기반을 둔 게임연구 개발 팀입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스팀 플레이어들로부터 찬사를 받은《영원소실의 환상향》《동방빅빅배틀》가 있습니다. 저희 구성원들은 게임을 정말로 사랑하고 멋진 게임을 만들기 위한 꿈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저희의 목표는 플레이어들이 정말로 사랑하고 꿈처럼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들을 만드는 것입니다.

스크린샷

접속자 수

가격 히스토리

출시 발매가

8500 원

추정 판매 / 매출
예측 판매량

6,750+

예측 매출

57,375,000+

요약 정보

윈도우OS
액션 어드벤처 캐주얼 인디 RPG
중국어 간체, 영어, 한국어, 일본어, 중국어 번체, 포르투갈어 - 브라질
http://www.myacg.cc/contact

블로그 포스트 정보


업적 목록

스팀 리뷰 (90)

총 리뷰 수: 90 긍정 피드백 수: 80 부정 피드백 수: 10 전체 평가 : Very Positive
  • 겜은 가볍게 할만하고~ 도트가 귀엽다~ 착한 가격과 찰진 번역은 덤!

  • 이런 썅! 이변이잖아! 그런건가~

  • 장점보다 부족한점이 많이보이는 똥터더건전 배경색에따라 탄막 안보이는것 심하고 어디가 피격점인지 안보이고하는건 개선될거라 믿습니다. 그리고 시작시 바로 적들보이는데 잠깐 시작무적같은거나 유예시간이 없는게 아쉬움. 그래도 똥손이깰만큼 쉽네요 허허

  • Very good. 8/10

  • 팬심

  • 아직 미완성됐다는 느낌이 큼. 연출과 스토리텔링, 대사와 그래픽이 너무 대충이고 보스전을 제외한 배경음악은 분위기와 맞지 않는 느낌이라 실망스럽다. 또한 도트 그래픽을 쓰면서도 도트 그래픽이 아닌 것들이 보여서 이질감이 심했고, 적들은 종류가 적으며 굉장히 밋밋했다. 게임플레이는 좀 심심했다. 대부분의 액티브 아이템들이 준수한 성능을 가졌고, 뭔가 재밌을 만한 변화를 주는 아이템이 별로 없는 것이 아쉬웠다. 그니까 개선좀 해줘 나 이겜 못버리겠어

  • 아직까진 컨텐츠가 없지만 그래도 캐릭열고,스킬열고하면 할건 많음.이지기준 대충 11분~13분 사이이고 미번역 부분좀 있는데 겜 지장가지도 않음 1개 빼고 오히려 트롤템이 없엉 좀 더 업뎃 해보고 사는것도 나쁘진 않고 지금 사도 재밌긴하다.

  • 약 5시간 30분정도 플레이하고 루나틱까지 클리어했습니다. 애초에 탄막류의 게임을 잘안하다보니 처음에는 어렵다고 느꼈지만 생각보다 아이템들의 효율이좋기때문에 템만잘받쳐준다면 생각보다 쉽게깰수있는게임이였다. 아쉬운점은 이시간동안하면서 캐릭터해금을 2개밖에못했고 다른캐릭터를 얻을수있는 나뭇잎이 너무안나왔다.

  • 재밌다고 하기엔 뭔가 자존심상해 근데 왜 재밌냐 ㅋㅋㅋ

  • 개꿀잼 이지난이도로 하면 컨트롤 못하는사람도 즐길수있습니다 ㅋㅋ 인터페이스나 아직 번역이 안된게 보이긴하지만 플레이에는 지장이없습니다 간단하고 킬링타임용으로 할만한게임 !

  • 모든 도전과제 다 깼어요 무적버그, 스이카 미싱파워도중 받는 피해 버그 등등 몇가지 버그가 있어요 가볍게 즐기면 재밌지만 너무 가벼워서 공격력 방어력 등등 자세한 수치 확인을 할수 없어서 아이템 효과를 받고 있는지 아리송 할때가 있네요 캐릭터 밸런스가 특히 심각한데 요우무만 특이하게 다른 캐릭터의 받는 데미지의 절반에 평타에 탄막제거 기능까지 달려있어서 루나틱인데도 난이도가 확 낮아지네요 사실 적들 탄막 눈에 안들어와서 눈먼탄막에 당할때가 잦은데 탄막 한두방 스치면 사망 수준인 다른캐릭터들이 이상한거겠죠 가격값 하냐 물어본다면 글쎄요 가볍게 즐길 수준에 8500원은 좀 비싼듯 하고

  • 탄막게임 잘 못해도 아이템 잘 뜨면 하드난이도 까진 쉬움 진엔딩 요소나 수집 요소도 있고 몇몇 bgm이 안 어울리는 것 외엔 재밌음

  • 동터더건전 ㅆㅅㅌㅊ

  • 캐릭터도 귀엽고 재밌습니다. 탄막게임은 진짜 개못하는데 이 게임은 할만하네요. 단 노말난이도나 루나틱난이도나 보스패턴이 똑같은게 좀 아쉽습니다. 루나틱난이도를 해금할때쯤이면 보스패턴은 전부파악된 상태라 오히려 일반몹 나오는맵이 더 어려울 정도에요.

  • 단순하고 재밌음.

  • 가격 착함 게임 재밌음 캐릭터 귀여움 번역 아쉬움(미번역인 부분이 아직 있음 다만 게임에 지장은 없음) 동덕은 아니지만 탄막 슈팅겜은 내가 잘 못해서 싫어하는데 엔터 더 건전같은 장르의 게임이라 괜춘한듯 가격도 만원 이하고 난 추천함

  • 재밌어요

  • 환상향이 다시 돌아왔도다!

  • 굳이 동방프로젝트가 아니더라도 로그라이크 장르를 좋아하면 한번쯤 해봐도 괜찮은 작품 거기다 한글화, 값싼 가격, 제작사가 게임에 대해 많은 애정이 있다는 점으로 볼때 얼리엑세스라 하더라도 먹튀걱정은 없다는 점 또한 플러스 요소 그리고 공식 디스코드 서버에는 아예 한국어 전용 채널도 만들어 두었다.(그만큼 한국에 관심이 많다)

  • 컨텐츠가 너무 부족하다... 아직은 더 지켜봐야 할 듯

  • 아 ㅋㅋ 빨리 사운드트랙 팔라고 브금 개좋네

  • 이변에 끼기 귀찮아. 너 혼자 해.

  • 게임은 괜찮은데 똥퍼는 원작부터 2차창작까지 음악듣는 맛으로 하는데 똥퍼음악 관련된게 하나도없어서 비추

  • 아직 완성된 게임은 아니지만 많이 부족한 게임 한글화는 동붕이가 해줘서 잘되있지만 그외에 게임과 관련된 부분에있어서 불친절함 탄막 가시성 좆같음 특히 루미아 검은안개 지금 정도로는 2500원이 적당한 가격

  • * 개인적으로 느낀점이니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Lunatic 난이도까지 클리어했고, 캐릭 오픈 상황은 레이무, 마리사, 요우무, 레이센, 아야까지 열었습니다. 장비중에 번역이 안된 부분이나, 아직 대사 일부 및 카나코 강화 일부 번역 안된 부분 아직 존재합니다. 어떤건 아예 이름이 없다던가. - 플레이어블 캐릭터 - 1. 하츠레이 레이무 (평가 : ★★★☆☆) - 메인딜로 쓰기엔 뭔가 모자란 기본 데미지. - 음양옥 유도 자체는 사거리도 길고 쓸만함. - 진가는 스펠. 몽상봉인은 즉발이고 탄막도 지우기에 좋은 편. 데미지는 그저 그럼. - 주 캐릭 말고 보조 캐릭으로 데려가면 몽상봉인 써주니까 데려갈만 함. 요약 : 보조캐로 데려가자, 유도라 난이도는 낮으니 주캐로 써봐도...? 2. 키리사메 마리사 (평가 : ★★★★☆) - 탄막, 스펠 모두 선딜 존재. 파츄리한테서 강화하면 선딜 줄어들긴 하나 존재함. - 평타와 시작 아이템인 작은 별 모두 괜찮음. (작은 별 터질때 탄막 지워줌) - 시작 아이템 강화가 아이템 소지 수라서 메인 캐로 기용했을때 효과가 더 큼. - 스펠은 캔슬 없음. 마나 다 쓸때까지 파이널 스파크 시전(탄막 지움) - 스펠 시전 중 써니 밀크등 섭취로 시간 연장 가능. 마나 한계량 높으면 더 오래가기에 마나 한계랑 아이템 잔뜩 먹으면 진짜 길게 쏜다. - 스펠 사용처는 모서리가서 사선으로 죽 그으면 맵 정리도 쭉 올라감. 혹은 보스 딜링. 요약 : 주캐로 데려가서 아이템을 잔뜩 멕인 마관광살포를 날리던가, 보조캐로 파이널 스파크만 가끔 그어주자. 3. 레이센 우동게인 이나바 (평가 : ★★★☆☆) - 대시하면 환상 남아서 사격함. - 스펠은 맞은 적 뒤에 환상 한명씩 생김 -> 보스의 경우 이동중이면 이동방향 맞춰서 쏘면 여러명 생성 가능. 혹은 적 많은데 쏘자. - 보조시 사격해주는데 효과는 그렇게 크지 않음. 요약 : 환상이 계속 생기는건 메리트인데, 뭔가 좀 애매하다. 잘 쓰면 모를까. 4. 콘파쿠 요우무 (평가 : ★★★★★) - 파츄리한테서 무조건 두번째 강화를 해두자. 칼질하면 탄막 지워진다. 사기다. (Lunatic까지 요우무 혼자해도 무쌍이 가능하다.) - 아이템은 사거리 증가가 전부 뎀증으로 치환된다. 소총이라던가 저격소총 얻으면 행복하다. - 스펠은 마나써서 반령이 탄쏘는데 생각보다 짤딜 쎄다. 파츄리한테 강화도 하면 소모량도 준다. - 파츄리한테서 무조건 강화를 해두자. 끝내준다. - 아이템중에 3회 피격무시라던가, 방어막이라던가, 전방 막아주는 모미지 방패라던가는 무조건 가져가자. 어느정도 들러붙어서 팰수있다. - 액티브중에 코가사 우산은 요우무한테 사기다. 그거쓰고 들러붙어서 칼질하면 보스 피 순삭을 볼수있다. - 레밀리아한테서 얻는건 마지막게 제일 좋다. 가붕이 풍차를 쓰는데 극딜이다. 처음거는 5연격으로 바뀌는데 생존이 중요하다면 이거도 괜찮다. 요약 : 탄막도 지우는데 극딜도 되는 캐릭이 있다? 뿌슝빠슝 5. 샤메이마루 아야 (평가 : ★★★★☆) - 역시 우리의 붕붕마루 기자다. 탄막은 관통에 스펠은 탄막도 빨아들인다. - 탄막에 약간 반동이 있다. 파츄리 두번째 업그레이드를 통해 이속 증가로 커버가 가능하다. - 시작 아이템인 풍엽선이 좋다. 일정 시간마다 탄막 반사기능이 켜진다. - 파츄리를 통해 업그레이드시, 평타에도 탄막을 밀어내는 기능이 생긴다. - 레밀리아에게서 얻는건 처음것이 소용돌이 수를 늘려준다. 마나만 많다면 신날수 있다. 요약 : 좋은 캐릭이다.

  • 동방 잘 모르지만 게임하는데 문제없고 재미슴

  • MyACG 쪽 게임인데 거를 이유가 없죠. 굳이 바란다면 타 작품들처럼 플레이어블이 많아지면 좋겠네요 ㅎㅎ(사토리라던지 사토리라던지 사토리라던지)

  • 2시간30분이면 루나틱 까지 다 깰수있을정도로 쉬?움. 생각보다 보면 좀 별로같아보이는대. 막상해보면 생각보다 많이 재미있고, 새로운 캐릭터 해금하는 재미로 하게됨. 루나틱에서도 딜이 캐릭마다 캐릭들 방식으로 딜 쭉쭉 뽑는거보면 너무 즐거움. (예시 : 마리사, 레이센 같은 캐릭들) 근대 탄막이 너무 많아서 렉 걸리기도 함.

  • 재밌을거같아서 사봤는데 역시 짱겜 ;

  • 이히힣

  • 제작자가 판매량에 따라 패치한다고 했다 재발 아무나 사라...

  • 루나틱 잘 깨고 반품합니다 꺼 - 억

  • 그냥 동방게임이라서 한 게임....

  • 가끔 미번역된 말이나 텍스트등이 있지만 애들이 매우 하찮게생겨서 마음에들고, 애들 대사가 맛도리. 게임은 확실히 다른글에서 본것처럼 맵이 잘 안보인다거나 뭔가 불합리함이 있으나 뭔가 계속 손에잡혀서 하게되는게임. 그리고 사쿠야가 고트임 우클릭 반사되는거 얻으면 게임이 거의 99%확률로 클리어할만큼 쉬워진다. 물론 억까당하면 답이없지만

  • 분명 탄막을 피하는데 소모품이 있어서 그런지 소모품 많이 모으고 컨트롤 하다보면 깨는 느낌 그래도 재밌음 ㅋㅋㅋ

  • 재밌다

  • 게임성은 그냥저냥 킬링타임용으로 할 만 함. 근데 8500원 주고 살 가치가 있는지는 좀 고민된다. 별로인 점이 좀 많다. 1. 몹 스프라이트가 너무 성의없음 2. 인게임 음악에서 동방과 안 맞는다고 느낌 (개인적 사견) 3. 한국어 번역판에서 이따금씩 말풍선 등에 중국어가 나옴. 4. 일부 아이템 효과가 적 탄환과 구분이 잘 안 가 시인성이 떨어짐

  • 눈과 손이 따로논느 게임

  • 단점1 보스전 BGM 만 좋음 단점2 몇가지 번역 오류 보임 단점3 업데이트 끊김

  • 뱀서라이크 탑다운 슈팅게임. 루나틱 모드 클리어 완. 난이도 조절이 있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꽤 쉬운 편이다. 한글 패치가 덜 되어있거나 오역이 있는게 약간 아쉽다.

  • 갓겜

  • 그런건가~

  • 동방 + 로그라이크 합친작품 시간때우기 정말 좋다

  • 확실히 엄청 재미있다 다양한 캐릭터 수와 다양한 아이템 등 즐길거리가 많다 단점이라면 보스의 수가 좀 많이 적다는 것이다

  • 나쁘진 않게 할만함 그렇다고 좋은것도 아니니까 업데이트 자주 해줬으면 좋겠음

  • 아직 완역 아닙니다!!!!!!!!! 동방야광환몽 동방 IP를 이용한 엔터 더 건전으로 요약이 가능 보스전보단 잡몹전이 난이도가 높아요 [spoiler] 게임 시작 전의 맵에서 코이시를 찾는 재미! [/spoiler]

  • 세일할때 사시면 가끔 심심풀이로 하기 좋습니다

  • 동방 2차창작 게임 중 할만한 게임.

  • 갓겜 갓겜이오

  • 가볍게 즐기기 좋음

  • 내돈 내놔라 이눔아@@@@@

  • 게임 전체적으로 재미있고 중독성있습니다 다만 근접케릭터의 경우 마우스를 계속 눌러야공격이 가능해서 손가락이 너무아프네요 ㅠㅠ 근접케릭터도 꾹눌러서 공격가능하게 해주시면 긋

  • 진짜 굉장히 재밌습니다. 건전처럼 시너지 효과가 있었으면 좋았겠네요. 액티브 템들이 전반적으로 굉장히 사기. 근데 진 엔딩 보니까 메인화면으로 보내면서 그 회차 보상을 하나도 안 주네요-_-; 꿈에서 깨어났으니 더 쌓을 필요가 없단 의미가 담긴 것일지....

  • 한국어 지원해서 놀랬다. 생각보다 똥손에 관대했다

  • 어둠에 먹혀서 게임강제로 끝나는 시스템좀 없애면안됌? 힘들게 템맞추고 클리어했는데 다음스테이지도 안뜨고 ㅅㅂ 강제로 게임 끝내버리면 ㅈㄴ 맥빠지는데 이딴시스템 왜넣은건지 이해가안되네

  • 패드조작 호환 아직 잘 되진 않음 가끔씩 패드 입력을 인식 못한다던가 하는 버그가 터짐 키마로 할거면 이겜을 할 이유가 있을까 재밌긴 한데 아직은 즐길만한게 캐릭터 언락하고 아이템 도감모으기밖에 없으니깐 발매하고 나서 사자

  • 생각보다... 재밌음...

  • 로그라이크는 앵간하면 안하는 게임이지만 이겜은 그 로그라이크 빡침이란것이 없는 겜이다. 아직은 미완성 겜이긴 하지만 템나오는것도 다양하며 템마다 다른 재미가 있다 가장 큰문제점은 이전겜인 The Disappearing of Gensokyo 있는데 dlc 팔이로 캐릭터 격차가 심한 겜이 있다

  • 타격감과 탄막의 소리가 굉장히 거의 없다시피 하니, 플레이중 배경음을 줄이고 컴퓨터 자체 사운드를 높일것을 권장드립니다. 난이도는 나오는 아이템에 따라 달라지긴 하지만, 노말까지는 비교적 쉽게 클리어 가능하며, 어지간히 운이 나쁘지 않는한 루나틱도 무난합니다. (특히 파츄리 특수능력 업그레이드를 하기 시작하면 급 하락합니다.) 일부 아이템들이 레어리티에 비해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캐릭터들의 성능도 뒤죽박죽에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으면 이지도 깨기 힘든 캐릭터도 있습니다. (노업글 요우무라던지) 일부 아이템에 지뢰가 끼어있기도 하고, 파트너에게 주면 더 좋은 아이템이라던지도 있는데, 연타를 하다 실수로 먹어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요우무라던지 말이죠) 대부분의 캐릭터의 필살기(우클릭 기술)가 굉장히 강력하여 특정 상황에서 어떤 캐릭터의 필살기를 사용하느냐 하는 부분도 꽤 재미있습니다. 물론 예외도 있습니다. (필살기 강화 버프 못먹은 콘파쿠 요우무말입니다.) 대놓고 말하자면, 요우무에게 무슨 억하심정 있나 싶을 정도로 요우무의 성등이 괴악합니다. 심지어 타이틀에도 요우무만 쏙 빠져있습니다. (...) 요우무로 플레이시 루나틱 깨려면, 최소한 근접공격으로 탄막 제거 업그레이드, 충돌 대미지 감소템 획득, 필살기 강화 버프(레밀리아 해금 필요) 정도는 받아야 편합니다. 물론 그렇지 않아도 클리어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요우무랑 다른 캐릭터간 밸런스 차이가 너무 심한건 좀 어떠려나 싶네요.

  • 한글화가 어느정도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만, 패치로 컨텐츠가 추가되면서 생긴 대사 등은 그대로 중국어로 표기됩니다. 뭐 플레이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딱 로그라이트류 게임이고 bgm, 타격감이 괜찮습니다.

  • 게임은 쉽고 재밌고 동방이라 좋은데 패드 지원이 반만 됨. 간헐적으로 결과 창에서 커서가 나타나지 않음+횃불 얻어야하는데 대화 안 걸림 현상이 발생함 결과 창은 키가 먹히지를 않아서 그냥 강종하는데 50퍼 확률로 저장이 안 되는 것 같음.. 슬픔.. -- 패드 플레이 시 결과창에서 커서가 우측 하단으로 나가버리는데 좌상단으로 끌고오면됨 횃불 못 얻는 버그는 그 뒤로 한 번도 안 겪어봄 업그레이드 거의 안해도 템만 잘 붙으면 루나틱 클리어 가능.

  • 9.7시간 루나틱 클리어 쉬움 플탐30분 템잘뜨면 난이도 상관없이 걍깸 개인적으로 그냥 암흑파편 파밍은 풀업 요우무로 하드가 좋은듯

  • 게임 재밌는데 단점이 탄막을 볼 수가 없음 내 공격인지 적 공격인지 분별이 힘듬;; 설정으로 내 공격을 반투명,투명하게 만든다던가 해주면 좋겠음 물론 이런 게임이 익숙하지 못한 내 탓도 있을지도 모르지만

  • 솔직히 재밌을 뻔 했다.

  • 엔터 더 건전 동방ver 마지막 루미아 상태가?

  • 아직 완성된 게임이 아니라 미번역이 상당히 있음 한국어 번역된 동방이라길래 바로 지름 게임은 세일하면 6~7천원 대에 구매가능하며 캐릭터들도 귀엽고 재밌음 조작법을 친절하게 알려주지않아서 처음에 할떄 마우스 그냥 광클하면서 꺴는데 우연한 계기로 마우스 꾹 누르니까 신세계... 아쉬운점은 해금이 쉬운 마리사 해금하는데 1시간 걸렸는데 다른 캐릭은 마리사 해금하는 비용의 4~16배 까지 상당히 노가다 요소가 있는듯 난이도를 높게하면 많이 얻을수 있을거라고 봄 마리사 마스터 스파크 보스한테 한번 써보는것만으로도 이 게임 구매한거 후회안함 나뭇잎 노가다로 빠르게 똥손이 15~20분 이내로 깰수있는 캐릭이 요우무가 원탑인듯 이지든 노말이든 나뭇잎나오는 확률은 별 차이없는것같아서 시간상 이지노가다 하는게 좋다고봄 그리고 레이센도 나쁘진 않음 마나만 충분하면 분신들이 맵 알아서 정리해줘서 조건만 갖춰지면 요우무보다 맵미는건 빠름 단지 요우무가 탄막 공격으로 제거할 수 있어서 원탑이라고 생각하는것 패드 사서 한번 해봤는데 패드 조작감은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는 많이 별로였음

  • 패드 지원이 굉장히 어설픔 특히 중간쯤에 불꽃주는애한테 대화가 안걸려서 아무것도 못하는건 진짜 치명적인듯 이때 중간에 키마로 변경이라도 되면 모르겠는데 그것도 안되서 걍 나가는수밖에없음 그외에 게임자체는 가성비로는 나쁘지않은듯?

  • 예전보다 번역이 더 안좋아진건 내생각인걸까

  • 생각한것보다 엄청 재밌음 번역만 좀 더 잘 해줬으면 좋겠음

  • 사쿠야는 cake 전과 후로 나뉜다 ㅋㅋㅋㅋ 케이크사쿠야 우클릭 개사기 ㅋㅋㅋㅋㅋ

  • 아이작같은 장르의 겜 스테이지 깨고 템 먹고 점점 강해져서 보스잡는겜 난이도는 적당한거같음 암흑 결정이랑 나뭇잎이 잘 안모인다

  • b

  • 게임은 정가 가격 정도의 재미를 보장. 로그라이크인데 트롤템이 거의 없고, 끊임 없이 성장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부담이 없다. 난이도가 낮은것도 한몫 한다. 조작감, 음악, 재미는 기본 수준은 지켰다. 동방에 언제부터 스토리 보려고 했나 싶긴한데, 아무튼 스토리는 아예 없는거랑 다름 없다. 게임내 아쉬운 점으로는 1. 번역이 되다 말은 부분 ( 한글로 번역이 안된것 뿐만 아니라, 어느 부분에선 중국어, 어느 부분에선 영어로 복합적으로 튀어나옴 ) 2. 몇몇 아이템 상세 표시가 안되어 있는것 ( 말 그대로 설명자체가 비어있어서 공백으로 뜬다. ) 3. 성장 직진형 ( 트롤템이 거의 없어서 " 아이템 = 먹는게 이득 " 에 가깝게 되어 아이템을 먹는 신중함 같은건 거의 없다. 이 때문에 게임의 깊이가 옅어 보임 ) 아이템 성능이 다 비슷하면서 이득만 주는 경우가 많아, 다회차 할때 쉽게 질리게 되는 면이 있음. 아이템과 조작 캐릭에 따라 보이지 않는 시너지로인해 기본 스펠이 다른 스펠로 바뀌는 부분은 꽤 재미있다. / 2021 08 29 오랜만에 다시 해보는데, 바뀐게 꽤 많다. 메인픽이었던 우동게가 크게 너프 받은것으로, 구를때 마나를 소모해서 분신을 소환하게 바뀌어서 이전해 하던 보스 주위를 분신으로 둘러싸서 잡는게 불가능해졌다. UI도 여기저기 손본것 같기도 하고.. 업데이트 목록에는 그냥 플레이어블 캐릭터를 추가했다고 떠있지만 바뀐게 꽤 많은편. 개인적으로 메인캐가 마나 소모 분신 시스템으로 바뀌어서 이래저래 쓰기 곤란한 캐릭터로 바뀐건 솔직히 아쉬운 부분. 발전...? 하는 모습은 보기 좋긴 하지만 업데이트 주기가 빠르진 않다. 오랜만에 와서 해본결과 이전에 있었던 번역되다 말은 부분은 조금 개선되기는 했으나 여전히 최신 업데이트로 생긴 아이템이나 대사 등등 에서는 여전히 번역되지 않은 중국어가 나타난다. 매 패치마다 반글화가 되는 셈. 인게임 패치노트 쪽이 좀더 내용 업데이트가 빠르지만, 여전히 업뎃에 비해 게임 발전이 느껴지는 부분은 없다. 아직도 게임 자체의 깊이성은 없고 적당히 " 뭔가를 하고 싶은데 의미있는걸 하고 싶지는 않고 그냥 시간이나 녹이고 싶다 " 싶을때 하면 되는 정도의 킬링타임을 보장한다.

  • 로그라이크형 2.5D 탄막 슈팅게임 컨트롤에 자신이 없는데 아이템이 잘뜨니까 할만하네요 캐릭터가 귀엽고 BGM이 좋아서 게임 하는 내내 지겹지는 않았습니다. 루나틱까지 클리어 하고나니까 할게 없다는거랑 캐릭터랑 스킬 스탯 업글하는데 파밍이 지겨워서 더 하자기는 망설여지네요.. 한판 한판 클리어 하기까지의 플탐이 길다보니 하고나면 조금 피곤하네요. 게임하는 중간에 중간 저장이 없어서 꺼야 하는 상황이 생겼을때 포기 누른건 조금 슬펐습니다. 얼리 엑세스이기도하고 이 정도 가격에 이런 게임이라면 추천할만하다고 봅니다. 킬링 타임은 보장됩니다. 할때는 몰입해서 푹 빠져 하게 되었을 정도니까요. 앞으로 업데이트를 어떤 방향으로 할지는 모르겠으나, 전투 외에 다른 이벤트와 새로운 NPC 와의 조우 같은 것도 추가된다면 더 재미있을거 같다고 생각듭니다.

  • 번역좀 해줘 ㅠㅠ번역을 하다말았음...

  • 재밌지만 잡몹이 너무 단순한

  • 기본적인 한글인건 좋지만 요우무부터 최근에 나온 아이템들은 한글화가 되어있지 않다.

  • 흔히 볼수 있는 2d 탑뷰 슈팅의 동방버전 캐릭터별로 완전 다른 공격방식과 다채로운 액티브 아이템은 즐길거리가 많게 보이나 패시브 아이템은 먹어도 수치가 좀 바뀌는거 말곤 달라진게 느껴지지 않는다 높은 티어의 패시브 아이템은 달라지는게 좀 있어야 되는데 아쉽긴 하다. 8천원치곤 할게 즐길게 많지만 8천원이란 가격의 한계를 보여주는 게임

  • 동방 타이틀의 게임이지만 캐릭터들만 동방이고 이상한 브금과 네모 동그라미 정육각형 적들과 싸움 겜은 재밋음 글고 한글번역 하시는분들 감사여

  • 근접무기 아이템이 쓰기 힘든거 빼면 나름 나름 재밌게 할만함

  • 가볍게 할만하고 재밌음

  • 심플하게 재밌음, 하지만 비교적 적은 분량으로 반복플레이가 쉽게 지루해짐

  • 난이도가 오를수록 상대 탄막이 보이기 힘들지만 그래도 그만큼 쉽다고 본다. 아직 개발중인 게임인지라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중이며 새로운 플레이어블 캐릭터도 점점 늘어나는 추세 그래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거 같음 동방을 좋아하면 하고 싫어하면 딱 하지 않는 정도가 좋을듯

  • 음 걍 호불호 갈리는 게임. 동방프로젝트 좋아한다면 ㅇㅋ 안좋아한다면 리뷰를 보고 고민하시는것을 추천. 게임: 비교를 한다고 하면 엔터더 건전? 정확히 설명을 해주자면 일단 탄막은 엔터더 건전하고 비슷해요. 다른점이 있다고 하면 엔테더 건전은 방 하나하나깨서 다음으로 이동하는 방식이라면 이게임은 맵 하나깨면 다음 맵으로 이동하는 방식이에요. 난이도: 보스가 있긴한데 보스 탄막은 난이도를 바꿔도 똑같음. 근데 잡몹들이 난이도마다 탄막양과 패턴이 다름;;; 어떻게 보면 보스가 쉽고 잡몹이 어려움;; 심지어 지형마다 색깔이 비슷한것도 있다보니 햇깔려서 노치는경우가 종종 있음. 재화수급: 인게임내에서 얻는 돈 수급량이 의외로 많이 들어오고 상점에 파는 템들은 가격이 많이 높다 할정도가 아님. (예: 상점이 많이 나오지 않아서 하다보면 한판에 2~3번 보는 경우라 상점 템들 5개중에서 3개이상은 삼.) 그리고 강화에 필요한것도 마지막보스까지 깨면 나쁘지 않게 줌. (근데 종이쪼가리하고 플레이어볼 구입하는 재화가 얻기가 힘듬;;) 템파밍: 템은 맵하나 깨면 확정적으로 주는거라서 템파밍은 쉬움. 캐릭터 개성: 캐릭터마다 개성이 비슷비슷하다는 느낌이 없어서 오히려 취향으로 고르는 맛이 있는 듯. 그러므로 다들 많이 해주시길. 현재 이게임 구입양에 따라서 플레이어 볼 늘려준다고 하네요 ㅎㅎ

  • a

  • 재밌다?

  • 동방 로그라이크게임인데 무난히 할만한느낌. 앞으로 업뎃이 기대됨

  • 등장과 동시에 구매해서 플레이했을땐 매우좋아서 추천을 해줬지만 시간이 지나니깐 비추천으로 한다 비추천하는 이유는 업데이트를 판매량에 따라 한다 동방에 무수히 많은 캐릭이 많아서 아이디가 적은것도 아닌데 대놓고 공지에다가 판매량이 일정량이 지나면 다음 캐릭터를 내겠다는거 자체가 이해가 안간다 그럼 이미 다 클리어한사람은 그냥 이 게임이 팔릴떄까지 지켜만 봐야하나?안팔리면은? 다음 캐릭터는 누구누구입니다!기대해주세요!라고 하고 몇개월동안 출시 안하기 왜?판매량이 안나오니깐 기존 유저마저 버리는 판매량 비례 업데이트 방식 ㅋㅋ

  • 업뎃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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