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Firaxis Games
2025년 2월 10일
13 조회수
769 리뷰 수
57,675+ 추정 판매량
37% 긍정 평가

게임 정보

출시일: 2025년 2월 10일
개발사: Firaxis Games
퍼블리셔: 2K
플랫폼: Windows, Mac, Linux
출시 가격: 83,000 원
장르: 시뮬레이션, 전략

업적 목록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추천 게임

My Strong Horse 2020년 6월 1일
North Town 출시 예정
Nitroverse 2022년 2월 11일

게임 소개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진 전략 게임 프랜차이즈가 새롭게 돌아옵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에서 세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제국을 세워보세요!

상세 설명

에디션 비교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개척자 에디션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개척자 에디션으로 제국 통치를 위한 전략 범위를 확장하고 통치에 필요한 더 많은 옵션을 즐겨보세요!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개척자 에디션은 방대한 추가 콘텐츠를 통해 문명을 처음 접하는 플레이어가 역사를 가로지르는 여정을 시작하기에 완벽한 출발점을 제공합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스탠다드 또는 디럭스 에디션을 보유 중이라면, 개척자 에디션에 포함된 DLC를 개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개척자 에디션 포함 항목:

• 기본 게임 전체

• 테쿰세와 쇼니족 팩

• 세계의 교차로 컬렉션:

- 지도자 2명: 에이다 러브레이스, 시몬 볼리바르

- 문명 4종: 카르타고, 대영제국, 네팔, 불가리아

- 자연경관 4종: 마차푸차레, 후지산, 비흐렌, 비니쿤카

- 배지 꾸미기 아이템 보너스 1개

• 지배할 권리 컬렉션:

- 지도자 2명: 칭기즈 칸, 락슈미 바이

- 문명 4종: 아시리아, 다이비엣, 카자르, 신라

- 불가사의 4종: 그랜드 바자르, 할리카르나소스 마우솔로스 영묘, 우부디아 모스크, 왓 시앙 통

- 배지 꾸미기 아이템 보너스 1개

• 지도자 페르소나 4종:

- 아소카(세계의 정복자) 페르소나

- 프리드리히(바로크) 페르소나

- 히미코(고위 무녀) 페르소나

- 크세르크세스(아케메네스 왕조) 페르소나

• 디럭스 꾸미기 아이템 팩

- 프로필 커스텀 4종

- 대체 정찰병 스킨 1종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디럭스 에디션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 디럭스 에디션으로 전략 범위를 확장하고 통치에 필요한 더 많은 옵션을 즐겨보세요!

디럭스 에디션 포함 내역:

  • 기본 게임 전체

  • 테쿰세와 쇼니족 팩

  • 세계의 교차로 컬렉션 포함 내역:

    - 신규 지도자 2명: 에이다 러브레이스, 시몬 볼리바르

    - 신규 문명 4개: 카르타고, 대영제국, 네팔, 불가리아

    - 신규 자연경관 4개: 마차푸차레, 후지산, 비흐렌, 비니쿤카

    - 배지 꾸미기 보너스 1개

  • 디럭스 콘텐츠 팩 포함 내역:

    - 지도자 페르소나 2개: 크세르크세스(아케메네스 왕조), 프리드리히(바로크)

    - 프로필 커스터마이징 4개

    - 대체 정찰병 스킨 1개


Link your 2K Account to play as Napoleon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에서 나폴레옹과 그의 황제 페르소나 획득하기

무료 2K 계정을 설정하여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와 그의 황제 페르소나를 문명 VII 출시일에 지도자 목록에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 보상을 받으려면 2K Account에 가입하거나 로그인하고 화면 왼쪽에 있는 '계정 개요' 아래의 '연결' 탭을 통해 문명 VII을 플레이하기 위해 사용할 계정과 플랫폼을 연결하세요. 문명 VII이 출시되면 게임 내에서 2K 계정에 로그인하여 나폴레옹 보나파르트와 그의 황제 페르소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모든 지도자 페르소나와 마찬가지로 나폴레옹의 황제 페르소나에는 특유한 복장과 배경, 새로운 게임플레이 보너스, 인공지능이 플레이할 때 대체되는 성향이 있습니다. 나폴레옹의 황제 페르소나는 상업과 군사력에 특화되어 있으며, 새로운 특유 능력: 프랑스인의 황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 특유 능력은 대상 문명의 교역로 수용량을 줄이고 엄청난 적개심을 불러일으키는 특유 외교 행동입니다. 나폴레옹은 또한 비우호적이거나 적대적인 모든 지도자에 대해 시대당 보너스 골드를 획득합니다.

*인터넷 연결과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을 플레이하는 데 사용한 플랫폼 계정에 연결한 2K 계정이 필요합니다. 2K 계정은 무료입니다. 2K 계정당 1회로 제한됩니다. 보상은 게임 속에서 자동으로 제공됩니다. 관련 법령 위반 시 무효 처리됩니다. 약관이 적용됩니다.


게임 정보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진 전략 게임 프랜차이즈가 새롭게 돌아옵니다. 시드 마이어의 문명® VII에서 세계 역사상 가장 위대한 제국을 세워보세요!

문명 VII에서 플레이어의 전략적 결정이 발전하는 제국의 고유한 문화적 계보를 결정합니다. 역사의 수많은 위대한 전설적인 지도자 중 한 명이 되어 통치하고 인류가 진보한 각 시대에 제국을 대표할 새로운 문명을 선택해 나만의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세요.

도시와 경이로운 불가사의를 건설하여 영역을 확장하고, 기술 혁신으로 문명을 발전시키고, 저 멀리 숨겨진 미지의 세계를 탐험하면서 라이벌 문명을 정복하거나 협력하세요. 몰입도 높은 싱글 플레이로 번영을 추구하거나 온라인 멀티플레이에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플레이하세요.**

실제 역사적 사실을 기반으로 한 선택을 하거나 혹은 다른 가능성을 선택한 나만의 길을 개척하여문명 VII에서 당신의 믿음을 실현하여 시대를 관통해 울려퍼질 유산을 창조하세요.

시간의 시험을 견뎌낼 제국을 건설하세요

인류 역사를 장식한 고유한 시대를 지나 제국을 이끌어 나가세요. 각 시대는 고유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문명, 이용할 수 있는 자원, 탐험가능한 땅 및 게임 시스템을 포함하여 깊이 있고 역사적으로 몰입감 있는 전략 경험을 제공하는 모든 게임 플레이 시스템으로 각각 풍부하고 정교한 여정을 선사합니다. 각 시대에서 중요한 과학적, 문화적, 군사적, 경제적 이정표를 달성하여 다음 시대를 플레이 하는 데 유리한 이점을 잠금 해제하세요!

새로운 시대가 열릴 때 당신의 제국을 발전시키세요

시간의 시련을 견뎌내고 기억에 남을 유산을 남기려면 시대의 변화에 적응해야 합니다. 각 시대가 시작될 때마다, 새로운 시대 관련 문명 옵션 중 하나를 선택하여 역사 속에서 당신만의 길을 개척하고 당신의 제국을 재구성할 수 있으며 이는 이전의 게임 플레이 업적에 따라 결정됩니다. 제국을 발전시키면 새로운 게임플레이 보너스와 고유 유닛이 잠금 해제되어 현재 문명의 힘을 언제나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진보에 대한 비전이 있는 선구적인 지도자로서 플레이하세요

군사력이나 정치력으로 이름을 알린 전통적인 국가 원수부터 철학, 과학, 인권 등의 분야에서 시대를 초월한 영향을 끼친 선구적인 지도자를 아우르는 문명 역사상 가장 방대한 리더 리스트와 함께 유명한 리더로서 활약하세요! 각 지도자는 고유한 능력을 보유하며, 게임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맞춤형 속성으로 능력을 강화할 수 있어 한 시대에서 다음 시대로 넘어갈 때 전략을 강화하거나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프랜차이즈 역사상 처음으로 문명과 별개로 리더를 선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게임플레이 보너스를 조합하여 완전히 새로운 전략을 자유롭게 구상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보지 못했던 생동감 넘치는 세계를 탐험하세요

놀라울 정도로 아름답게 구현된 세상에 나의 이름을 남기세요! 여러분의 제국은 건물 건축과 유닛 디자인 전반으로 구현되는 방대하고 다양한 문화적 양식과 함께 살아 숨쉬게 됩니다. 역사 속 다른 여러 지도자들과 직접 대면하여 외교, 전쟁 선포와 같은 모든 활동에 몰입할 수 있습니다. 영토를 확장하고 도시가 계속 발전하면서, 호화롭게 구현된 제국의 건물들이 심리스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활기찬 대도시의 모습으로 변합니다.

멀티플레이에서 여러분의 전략적 능력을 시험하세요

온라인에서 다른 플레이어와 경쟁하고 훌륭한 리더로서의 자질을 증명하세요.** 멀티플레이 매치는 한 세션에서 모든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장대한 다중 시대 캠페인으로 진행하거나 단일 시대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PC와 콘솔 간 크로스 플레이가 완벽하게 지원되므로 어디서든 친구와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모두를 위한 즐거운 전략 경험

30년이 넘는 프랜차이즈 유산을 계승하는 문명 VII에는 시리즈의 숙련된 플레이어와 신규 플레이어 모두를 열광시킬 대대적인 게임플레이 개선이 이루어졌습니다. 개편된 튜토리얼 경험과 개선된 게임플레이 시스템으로 그 어느 때보다 쉽게 문명을 시작할 수 있게 해주며, 기존 프랜차이즈의 플레이어들은 대대적으로 개선된 게임플레이에 만족할 것입니다. 지휘관이 하나의 군대를 편성하여 움직이고,, 여러 게임플레이 세션에서 지도자의 진행 보너스를 잠금 해제하고, 항해 가능한 강을 횡단하는 등 훨씬 더 많은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 플레이 및 기능(진행 보너스 포함)을 이용하려면 인터넷 연결과 2K 계정(최소 연령은 달라질 수 있음)이 필요합니다. 고대 및 대항해 시대에서는 최대 5명의 플레이어가 지원됩니다. 현대 시대에서는 최대 8명의 플레이어가 지원됩니다. 콘솔 온라인 플레이를 이용하려면 별도의 유료 구독이 필요합니다. 특정 크로스 플레이 멀티 플레이어 게임에 지도 크기 제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약관이 적용됩니다.

스크린샷

접속자 수

가격 정보

예측 판매량

57,675+

예측 매출

4,787,025,000+

업적 목록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Achievement

요약 정보

스팀 리뷰 (289)

총 리뷰: 769 긍정: 288 부정: 481 Mostly Negative

4k 전략겜이면 PC유저 위주로 게임을 다듬어야지 이건 완전 모바일 게임인듯한 ui.. 지금말고 시간 지난 후 사세요 기존 문명 유저 제외, 신규 유입유저는 시스템 이해하기 굉장히 힘들듯

👍 99 😂 3 ⏱️ 22시간 29분 📅 2025-02-06

추천합니다. 게임중독 치료제입니다. 12만원을 주고 모바일게임을 구매한 느낌이라 현타씨게옵니다. 문명만이아니라 그냥 스팀을 지우고 앞으로 게임 안하려고 합니다. 2시간 넘겨서 환불도 못하고 망했습니다. 해보면 느껴지는게 모바일을 너무 염두하고 만든티가 납니다. 최소화시킨 용량, 모바일용 UI, 일꾼등 복잡한 컨트롤 단순화. 근데 솔까 모바일에서 이걸 누가한다고 이런 발상을 했는지 모르겠네요. 문명6 모바일도 이미 PC에서 해봤으니까 하는거지 애초에 이런 식으로 PC가 나오면 누가 모바일을 할까. 너무 단순화시켜놔서 15년전 옛날 게임하는 기분듭니다. 그리고 시대에따라 문명바뀌는 시스템도 너무 별로입니다. 문명을 태동시켜서 대성하는 국가를 만들겠다는 뽕이 하나도 안생깁니다. 그냥 보드겜하는 느낌입니다. 이럴거면 휴먼카인드가 더 나을거 같습니다. 아무튼 12만원 주고 모바일게임 구매했습니다. 여러분도 화끈하게 구매하시고 게임끊으시길.

👍 44 😂 24 ⏱️ 5시간 51분 📅 2025-02-08

AI로 추정되는 빈약한 한국어 보이스, 문명 시리즈를 여러모로 뒤집어 엎은 시스템 등으로 부정적인 평가를 많이 받고 있는 상황인데 불편한 ui와 이해 안가는 요소, 시스템에도 불구하고 한턴만 더를 외치게 되는 문명 시리즈의 근본적인 중독성은 여전한 듯 합니다. 근데 8만원 주고 지금 사기엔 구리다 할 수 있겠습니다.

👍 59 😂 1 ⏱️ 44시간 53분 📅 2025-02-06

당신이 만약 기존 문명에 익숙하다면, 필요에 의해 ESC를 눌렀을 때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기대대로 기능하지 않을 것이다. 필요에 의해 우클릭을 했을 때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기대대로 기능하지 않을 것이다. 필요에 의해 좌클릭을 했을 때 대부분의 경우 당신의 기대대로 기능하지 않을 것이다.

👍 12 😂 5 ⏱️ 45시간 26분 📅 2025-02-07

게임 자체는 잠재력이 충분하긴 한데 불편한 점이 너무 많습니다. 일단 제가 느낀것들을 대충이나마 나열해보겠씁니다. 1. 과학 기술, 제도 등 설명을 읽는게 너무 불편함. - 특정 기술이나 제도에 대한 설명을 읽으려고 커서를 가져다 대는거 까진 상관없는데 설명이 고정이 안됩니다. 설명이 길어서 스크롤을 내려야하는데 문서가 오른쪽에 뜨니 본능적으로 커서를 오른쪽으로 가져가서 내리려고 하는데 당연히 움직이니 설명이 없어지더라고요. 아주 사소한건데 뭔가 불편합니다. 2. 어떤 기술을 올려야 다음 테크로 가는지 잘 안보임. - 사전체험한 유튜버들이 미리 말한거긴 하지만 특정 테크의 선조건이 뭔지 직관적으로 안 와닿습니다. 보면 특정 기술을 두개 연구해야 다음 테크로 갈거처럼 되어있는데 막상 하나만 연구하면 된다던지, 그래서 하나만 연구하면 되는 줄 알고 했더니 다른 기술도 같이 요구한다던지 하는게 있습니다. 자세히 보면 다음 테크로 연결되는 줄같은게 색이 바뀌면서 연결되는거 같은데 눈에 안띄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3. 특정 기술을 연구하겠다고 내가 누른게 맞는지 확실히 체감이 안됨. -특정 기술을 연구하겠다고 클릭을 하면 밝게 빛난다던가 특수한 효과가 눈에 띄게 나타나서 내가 제대로 해당 기술을 맞게 눌렀다는걸 알려줘야하는데 제가 못보는건지 기술을 클릭해도 특별히 보이는 상호작용이 없어서 기술창을 나가고서야 무슨 기술이 연구되는지 보입니다. 이건 문화제도도 똑같습니다. 4. 시작할 때 타일 생산력 다 보이게 하는 기본 옵션 어디있는지 못찾겠음. -매번 게임 시작하고 렌즈들어가서 표시를 눌러주는게 귀찮습니다. 5. 게임 시작시 개척자의 경우 추후 생산되는 개척자와 달리 어디에 도시를 펴면 좋은지 뜨는 개척자 전용 ui가 안뜸. - 문명6를 했을 때 처음 개척자를 선택하면 타일의 매력도와 여기에 도시를 펴면 어떤 자연재해에 피해를 입는지 그리고 어떤 요소가 있어서 도시를 피면 좋은지 같은게 바로 뜨는데 이번작은 첫 개척자는 그런게 바로 안뜹니다. 렌즈에 들어가서 개척자모드로 보고 펴야합니다. 소소한건데 있던게 없으니 그렇더라고요. 6. 도시에 뭐가 지어졌는지 가시성이 많이 떨어짐. - 말그대로 해당타일에 무슨 시설이 지어졌는지 무슨 지구인지 어떤 건물이 들어갔는지 구분이 안됩니다. 7. 나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전투할 때 공격이 바로바로 안됨. - 유닛을 선택 후 공격하는 버튼 아이콘이 따로 없습니다. 그래서 우클릭으로 공격하는데 이거 버튼이 잘 안먹히더라고요. 제가 문6은 거의 안해서 기억이 안나지만 문5같은 경우 전투유닛을 클릭하면 공격하기 아이콘이 따로 보였는데 이번꺼는 원거리 공격유닛의 표시말고 근거리는 이동표시밖에 안보여서 답답했습니다. 그리고 원거리 유닛의 사거리도 잘 안보입니다. 문6의 투석병사는 사거리 1이라서 이번 7의 투척병사도 같은 사거리라 생각했는데 독립세력 원거리 유닛이 2칸떨어진 곳에서 공격하는거 보고 사거리가 2인거 알았습니다. 당연히 사거리 밖이라 생각해서 일부러 한칸 떨어져서 턴을 마쳤는데.... 8. 백과사전 제대로 보는법이 있는건지 쓸데 없는 설명만 있는건지 모르겠음. - 앞서서 특정 기술의 효과 같은거 보는게 불편해서 백과사전에 검색해서 보려고 했는데 검색해도 어떤 효과가 생기는지 바로 안보이고 뭔 쓸데 없는 설명만 존나 길었던거 같습니다. 아님 적혀있는데 인지를 못한거일 수도 있고요. 별거 아니긴 한데 전작들은 보통 효과가 심플하게 뭔지 보여주고 ex) 시장 금 +1 골드 + 25% 시장은 어쩌구저쩌구 입니다...블라블라 이렇게 누가봐도 아 이게 어떤효과가 있구나를 아는데 사회제도 설명보려고 들어가니 어떤 효과를 주는지 바로 안보이고 뭔 TMI만 존나 적혀있던거 같았습니다. 그리고 이거와 별개로 검색하거나 눌러본거 인터넷 탭창마냥 쌓이던데 거슬려서 지우고 싶은데 안지워져서 짜증났었습니다 ㅋㅋ 9. 산출량이 어디서 나오는지 모르겠음. 골드 산출량이 딸리는거 같아서 뭐에서 주는건지 보려고 하는데 도시에서 +1 기타 +10 이라고만 해놓고 저 기타 +10 어떻게 나오는지는 안갈켜줍니다. 5나 6는 인구를 배치해서 산출을 조절했는데 이번작은 어디서 산출울 가져오는건지 내 영토내에 있으면 전부 그 산출량을 가져오는건지 아니면 특정 타일의 산출을 가져오려면 어떻게 해야하는건지 전혀 모르겠습니다. 10. 게임 재시작 버튼 없음. 6에서도 처음에 없어서 개욕먹었으면서 이번작에 또 없앴습니다. 하트셉수트 이집트로 플레이하는데 깊은강 스타트에 없어서 다시하려니 메뉴나가서 다시 게임 돌려야됨 ㅋㅋ 그 외에도 뭐 이것저것 불편한게 많았는거 같은데 이게 내가 몰라서 못찾는거도 있지만 분명히 전작과 비교해서 뭔가를 찾는게 굉장히 불편합니다. 그리고 뭐가 어떻게 작동되는지도 잘 모르겠고요. 제가 잘 못찾는거일 수도 있지만 그래도 전작들은 잘 몰라도 걍 보면 직관적으로 알 수 있는것들이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문5로 처음 입문했었는데 튜토리얼 빼고 첫 플레이가 초보자 페르시아 지구맵으로 기억합니다. 그때도 뭐 모르는데 걍 막 누르다보니 시간이 훅 지나가서 이 시리즈에 빠졌습니다. 전 4x장르가 문5가 처음이었고 게임도 잘 안해서 게임자체에 뉴비인 시절이었습니다. 그런 제가 뭘 몰라도 직관적으로 게임을 플레이하는데 막힘이 없었습니다. 문6은 잘 안했는데 그때도 처음에 ui가 적응이 안되고 잘 몰라서 장벽이 있었던게 기억납니다. 이번작도 뭔가 자꾸 사소한 부분에서 막힙니다. 사실 찾으면 다 찾아지는 거일 수도 있습니다. 근데 게임을 처음 접하는데 자꾸 불편하고 걸리적 거리는게 느껴지면 분명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게임자체는 예구가 아까워 어떻게든 다시해보려 했고 확장팩추가되고 재미있어졌다 길래 붙잡고 해보려고 했지만 결국 유기해버린 문6보다는 더 취향에 맞는거 같습니다. 문6은 뭐랄까 생각없이 플레이 하는게 난이도를 낮춰도 원천적으로 막힌 느낌이라 결국 재미를 못붙였습니다. 난이도를 높이면 내가 짓고싶은거 뽑고싶은거가 팍팍 안되서 답답하고 난이도를 낮추면 뭐하기도 전에 기술개발이 쑥쑥되고하니 시대가 중세 넘어가는데 이제 곡창 처음 짓고있고 뭐 이래가지고 여전히 막혀서 걍 유기했습니다. 제가 게임을 못하는거도 있지만 뭐랄까 진행이 되고는 있는데 내가 원하는데로 잘 안되는 느낌이라 유기했거든요. 문7은 그래도 조금 덜한 느낌입니다.

👍 23 ⏱️ 5시간 43분 📅 2025-02-08

대가리깨진사람말고는사지마세요 물론저는대가리가깨져서파운더스에디션을샀어요 저는시드마이어씨의노예에요 그치만이걸보는일반인여러분은사지마세요

👍 19 😂 5 ⏱️ 7시간 46분 📅 2025-02-09

문명5 500시간 가까이.. 문명6 1600시간 가까이... 문명7 1시간넘기기 힘듬 저는 문명5로 입문을 했고 얼마 즐기지 못하고 문명6이 나와서 가족(4명) 할인없이 모두 구매해서 즐겨왔습니다 확장팩 나올때마다 할인없이 구매하여 돈아까운 생각 없이 즐겁게 즐겼습니다. 이번 문명7은 저뿐만아니라 우리가족(4명) 모두 기다려왔고 파운더스 에디션으로 고민없이 구매했었습니다 하지만 플레이를 시작하자마자.. 오프닝에서 "어어? 약간 싼마이..." 플레이5분만에 설명을 왜이렇게 힘들게 해놨지? (쓸대없이 글이많음) 20분만에 "내캐릭 왜 안보이지?;;" 40분후 "ㅅㅂ ㅅㅂ " 옆에서 지켜보던 큰아들 " 아빠 환불 빨리해 " 어떤분은 그래픽은 좋아졌다 .. 하시는데 전혀 아닙니다 우리마을에 서있는 내 캐릭조차 해깔릴정도의 그래픽으로 이건 좋은게 아니고 지저분 하다는 생각만 듭니다 그렇다고 무언가 바뀌었나? 아니요 오히려 퇴보했습니다 그것도 문명5보다 못합니다 아니 어떻게 이렇게 게임을 만들수 있지요? 그냥 쓰래기를 만들어 놓은거 같아요 앞으로 어떻게 변화가 될지 모르겠지만 전혀 기대감조차 안들정도로 쓰래기같아요 너무너무 기대했고 너무너무 실망스럽습니다 그냥 환불하고 안하면 그만이지만 너무너무 큰실망감에 평가글 남깁니다.

👍 16 ⏱️ 0시간 56분 📅 2025-02-06

별로 잘 모르는 게이머가 요약하자면 '문명 모바일'입니다. 분명 더욱 신경쓰고 만들었다면 파란색 평가를 받았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뭐 재밌기는 한데 전작들에 비해 부족한 점이 너무 많이 보여서 더욱 아쉬움이 남아 빨간따봉 남깁니다. 1. 시대 변경 시스템 : 해당 시스템이 가진 근본적인 문제는 차치하고 나서라도, 시대가 변할 때의 게임 진행이 상당히 별로입니다. ⓐ건물 성능 저하 - 시대가 변함에 따라 구시대 건물의 성능은 상대적으로 떨어진다는 개발진의 의도는 알겠습니다만, 그 방식이 세련되지 않고 이해 되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학교'는 분명 르네상스-현대 시대에 계속 영향을 끼치는 건물이지만, 이번 게임에서는 이를 인정하지 않고 그냥 구시대 건물로 취급하여 납득이 되지 않게 만들었습니다. ⓑ유닛 재배치 : 플레이어가 전력적으로 배치한 노력을 깡그리 무시합니다. 시대가 변하면 모든 유닛들의 위치가 바뀌고 심지어는 사라지기도 합니다. 덕분에 게임이 끊긴다는 기분이 상당히 강력하게 듭니다. 2. 시가지 및 건물 시스템 : 나름 매력적인 시스템이라 생각 됩니다만, 이 역시 납득되지 않는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재건축 시스템 : 이는 시대변경 시스템과 이어지는 문제입니다. - 재건축할 건물을 고를 수 없음 - 시대 초월 건물은 재건축할 수 없음(대학교는 재건축하면서 톱날 구덩이는 그대로???) ⓑ시가지 시스템 : 문명6의 특수지구가 생각나는 시스템이며, 필요한 개선점이 있습니다. - 문명7에서 시가지는 거점 도시로부터 연결해나가며 확장하는 시스템인 것 같습니다. 문제는 독립된 시가지를 건설할 수 없다는 점입니다. 이는, 만약 재수없게 거점 도시가 자원에 둘러쌓여 있으면 해당 도시를 확장시킬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경험담). 3. 부족한 컨텐츠 : 길게 설명할 것도 없습니다. 말 그대로 컨텐츠가 부족합니다. 얼리억세스여서 그런건지 dlc가 없어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이전 문명 시리즈와 비교했을 때, 기술 및 문화 테크트리, 유닛, 불가사의 등이 부족하다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습니다.

👍 17 ⏱️ 18시간 56분 📅 2025-02-08

게임플레이 7분 했는데 개시발 버그가 몇개야 도대체가 처음 게임 켰을때 바로 크래시나고 그거 풀리니까 인트로에서 한번 튕기고 다 스킵하고 게임 좀 해보려니까 ㅈ병신같은 행동강령 계속 띄우면서 게임에서 강제로 튕기게 만듬 사람들이 온라인에서 핵을 쓰지 못하게 막을거면 배틀아이나 안티치트 같은 프로그램을 넣던가 3분간격으로 행동강령 띄우면서 강제로 게임 끄게 만드는게 해결책이냐 병신 개발자 새끼들아? 진심으로 니들 게임이 3분에 한번씩 튕겨도 계속 즐기게 만들만큼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냐? UI도 개판이고 폰트도 별로고 어디하나 마음에 드는게 없는데 도대체 무슨 자신감으로 게임 가격을 이따위로 설정한거냐? 어쩐지 기존 파이락시스 개발자들이 줄 퇴사 했다더만 후임들 상태보니 게임사도 곧 문 닫겠구나. 아라 히스토리도 처음 봤을 때는 거지같았는데 지금 보니까 선녀가 따로없네 무슨 말인지 알아? 너네는 게임 시스템이나 UI 운운하기 전에 그냥 게임 자체가 완성이 안되었다고. 존나 어이없어서 납기일만 맞추면 땡이냐? 간단한 테스트만 해봐도 알수있는 버그가 수두룩 빽빽하게 산재해있는데, 그딴건 알빠노고 일단 출시하고 나중에 수정할 생각이었겠지? 유저들을 얼마나 개병신들로 보면 이딴걸 게임이란답시고 당당하게 내놓냐 이게 어떻게 메타 80점을 맞은거야 8점도 아까워 뒤지겠는데 그리고 제대로된 게임을 안해봤다고, 고작 7분 했으면서 무슨 평가를 하냐 그러는데 아니 시발 게임을 좀 할 수 있어야 나머지 평가를 할거아냐 개시발 3분 단위로 튕기는데 무슨 게임성 평가를 해 얼어뒤질 진짜 [strike]나는 환불할거고, 니네 쪽으로는 눈길도 안줄거니까 그리 알아라[/strike] 이제 행동강령 안뜨는데 그냥 게임이 재미없숴... 퉤

👍 15 ⏱️ 0시간 48분 📅 2025-02-07

시대는 [고대, 대항해, 근대] 3가지 밖에 없고, 시대 넘어갈 때마다 게임 팅기고, 게임 더 하고 싶은데 어느순간 강제로 게임 끝났다고 하면서 메인메뉴로 가라고 하고. 개ㅅ,ㅂ... 왜 지속적으로 하지 못하고 그냥 게임 오버되도록 해놨는지 이해가 안되네 진짜. UI는 안보는 편이라 그냥 하는데, 이건 아니지. 개 똥망게임.

👍 12 ⏱️ 20시간 12분 📅 2025-02-08

게임을 덜 만들고 출시 했다고 생각해요. 아니 왜 맵 선택에 초소형 소형 중형 뿐이 없나요? 처음부터 중형 크기를 최대로라고 생각했다면 초소형 소형 중형이 아니라 소형 중형 대형이라고 했겠죠.. 아마 만들다 말아서 더 큰게 없는듯한데요. 거기다 버그 때문에 게임 진행이 안되는 듯하네요.. 대체 이 게임에 해금 요소는 왜 넣은건가요? 버그가 아마 해금 요소때문인듯한데... 종교 교리 선택하라는데 교리를 더 선택할 수도 없고 그냥 무시하고 지나갈수도 없고...

👍 8 ⏱️ 23시간 35분 📅 2025-02-07

뭐가 눈에 들어와야 게임을 하는데 시야가리는 요소 위치 폰트 가독성은 둘째치고 뭐가 어디에있는지 찾다가 시간다감

👍 12 😂 1 ⏱️ 1시간 53분 📅 2025-02-09

재미는 있다 재미는 있는데... 전작과 비교하면 뭐가 나아진건지 잘 모르겠다. 이 돈 주고 플레이 할 가치는 없을듯. 나중에 업데이트 하거나 가격 내려가면 그때 구매해라.

👍 8 ⏱️ 19시간 11분 📅 2025-02-09

근대시대 막바지에 모스부호 나오시는 분 계실텐데, 그 모스부호는 선택하신 지도자 출신의 공용어로 이루어진 모스부호입니다. 예시) 지도자 "이븐 바투타"는 모로코 출신으로 모로코는 아랍어를 씁니다. "--. .- -.. .-. --- -- ..- .-. ... .. ----. ----."를 아랍어로 변환 후, 한국어로 변역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뜻은 "그는 99세기로 떠났다"입니다...;; 최적화는 안하고 이런 것을 만드신 개발자분께 저도 한국어 모스부호로 메세지를 납깁니다. ".-.. --.- --. --. ..- .-- . ...- --. --.- .-.. .-.. ..- -.- .."

👍 10 😂 15 ⏱️ 14시간 13분 📅 2025-02-08

꽤 괜찮아요, 전투 부분에 있어서는 진짜 재밌음 근데 그 UI 가 음... 빠리 안되고, 기술 여기까지 찍게끔 하는거 안되고, 건물 뭐가 뭔지 모르겠고, 그런거좀 고쳐주면 좋곘네요 6도 모여드는 폭풍에서 완성되듯이 7도 그러려나 싶기도 하고

👍 3 ⏱️ 22시간 57분 📅 2025-02-09

장점보다 단점이 많음. 문명 시리즈 애정때문에 엔딩을 봤으나, 이마저도 1번에 플레이한 게 아니라, 3번에 나눠서 플레이했음. 일단 시대 바뀌는 시스템이 매우 구림. 내 문명이 바뀌는 건 그렇다 쳐도, 이전 시대까지 내 우방이었던 스페인이 갑자기 다음 시대에 멕시코로 바뀌면서 바로 전쟁 때리는 상황을 보면서 환멸을 느낌. 시대가 바뀌면서 새롭게 정책 고르고 맵이 바뀌며 로딩창 뜨는 게 제일 고역임. 왜냐하면 이런 식의 시대 전환이 똑같이 엔딩에도 적용되기 때문임. 나중에 현대 / 미래 시대를 DLC로 팔아 치우려는 속셈도 보임. 불가사의 완성될 때 진짜 식겁함. 퇴보해버림. 지도자 경험치 시스템 만든 거 보고, 경악을 금치 못함. 게임의 순수재미보다는 게이머의 킬링타임 자랑용 콘텐츠를 만든 것 같음. 그리고 전쟁 관련해서도 어이가 없음. AI가 똥멍청이임이 분명함. 내가 대승을 해서 상대 문명에게 평화협정 협상을 하는데, 상대의 가장 큰 도시를 달라니까, 그걸 OK해버림. UI 너무 불친절함. User의 편의가 없음. 종합적으로, 안 사길 추천함.

👍 9 ⏱️ 13시간 59분 📅 2025-02-08

문명이라고는 믿겨지지 않는 처참한 퀄리티의 UI 나레이션도 중후한 맛이 느껴지지 않고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왜 망한 휴먼카인드의 인력을 흡수해서 뻘짓만 했는지 이해가 안됩니다. 망한 게임은 다 이유가 있는건데 말이죠 그냥 기본에만 충실했어도 이정도까지는 아니었을듯 이럴거면 그냥 문명5 리메이크나 내십쇼

👍 17 ⏱️ 0시간 15분 📅 2025-02-06

퇴보한 게임성, UI, 가시성, 등 도대체 뭘 추구하고 만든지 이해할 수 없는 문명 시리즈의 오점 이 게임이 태블릿 전용으로 나왔다면 그나마 이해가 갈만한 퀄리티. 평균 게임시간을 단축하고자 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전혀 존재의 이유가 없는 시대 전환 시스템 그리고 충격적으로 DLC로 시대를 따로 묶어놓는 상술까지 문명을 진정으로 좋아하신다면 문명5/6으로 돌아가는게 나을듯.

👍 6 ⏱️ 6시간 21분 📅 2025-02-09

이전 버전을 생각하고 구매를 했으면 당장 환불을 하셔야 할정도의 퀄리티입니다. 직관성도 가독성도 떨어지고 그래픽 조차도 이전께 훨씬 나을정도에요 뭔가 설치해도 뭘 설치한건지 눈에 들어오지도 않고 시대 넘어갈때 초기화되는것도 이게 뭔가 싶고 UI는 말할것도 없는 거같아요; 도대체 뭐가 뭔지 눈에들어 오지 않는 조잡함이 있어요 한국어 보이스도 문명6을 해봤던 생각으로 기대했는데 기대이하에다가 번역은 왜 이렇게 했는지 이해가 안되는 부분도 많아요 과연 제가 이걸 155000원에 구매 하는게 맞았는지 의구심이 좀 드네요 전 문명을 6으로 처음 접해봣고 거기에 익숙해져서 그런거인지 7은 여러모로 전작에 비해서 부족해보여요

👍 5 ⏱️ 0시간 58분 📅 2025-02-06

일단 UI 만든 놈 효수하고 시작하자. ================================= 근대는 난 도저히 못 해먹겠다. 게임 자체는, 문7 하나만 딱 놓고 보면 사실 잘 만들었다고 생각함. 뭘 의도했는지도 알겠고 그게 그렇게 잘못되거나 별로라고 생각하지도 않음. 서사 위주의 게임들도 잘 나가는 건 잘 나감. 다만 이게 문명이라는 프랜차이즈로서 본다면 글쎄, 의미가 있나. 게임은 괜찮은데 끄고 나면 다시 하고 싶어지지 않음. 왜냐하면 시리즈물에서는 항상 시리즈에서 기대하는 게 있기 마련이니까. 아니 그리고 모든 걸 떠나서 그냥 현 상태에서는 게임이 모든 면에서 애매함. 재미가 없다면 없는 건 아닌데 그렇다고 재밌다고 하고 싶지 않을정도로 애매함. 친구한테 추천은 할 수 있음. 그러나 이런 거 추천해줬다고 욕먹을 것도 각오할 거임.

👍 5 😂 1 ⏱️ 9시간 27분 📅 2025-02-06

형편없는 메인 메뉴에 기대감이 사라지기 시작한 채로 게임 시작을 누르며 세부 설정이 다 잘려나가 휴먼카인드보다 못한 매치를 셋업하며 불안감에 떤 채로 시작버튼을 누르고 이윽고 보이는 성의라고는 하나도 없는 로딩화면에 불안이 현실로 다가오기 시작하며 첫 정부 설정에서, 첫 외교전에서 자신이 무슨 쓰레기같은 돈낭비를 했는지 단번에 깨닫게 됨

👍 1 ⏱️ 0시간 18분 📅 2025-02-06

그래픽 제외 모든게 퇴화한 게임. UI/UX, 게임 시스템 모두 기대 이하인 미완성 게임 게임 시작 전 인터페이스의 UI부터 게임 내부까지 모든것들이 직관성이 부족하다고 느낌. 이로 인해 인터페이스에서는 문명 시리즈에 대한 특유의 웅장함은 찾아볼 수 없으며 게임 내에서는 유닛 선택에 많은 불편함이 있음. 이에 더해서 빈약한 한국어 나레이션도 한 몫함. 또한 플레이 시작하고 느끼는 점이 UI라면 게임 플에이 중에 느끼는 게임성도 기대 이하. 우선 지도자 및 문명의 비일치가 생각보다 신경쓰였고 시대 및 성장 시스템도 아쉬움이 남음. 이런줄 알았다면 15만원은 커녕 파운더스에디션이 8만원이여도 사지 않았음. 이대로라면 바닐라 본판이 8만원으로 풀리는것은 말도 안된다고 생각

👍 1 ⏱️ 11시간 8분 📅 2025-02-07

재미는 있는데, 돈 값하는지는 모르겠음. 크래쉬 자주 일어남.

👍 1 ⏱️ 18시간 47분 📅 2025-02-07

유닛을 움직이는데 그 자리에 없음. 그래서 내 유닛인지 적 유닛인지 모르겠음. 적 유닛도 움직이면 없어져서 내가 맞기 전에 다가온지도 모름! 그리고 유닛이 있는 자리에 그 유닛이 없음!

👍 4 ⏱️ 8시간 32분 📅 2025-02-09

문명을 처음 해봤는데, 문명 시스템 자체를 모르는 상태로 시작하다 보니 한턴한턴 하는데 정말 많은 시간들어 갔습니다. 확실히 UI 는 불편한 감이 있습니다. - 우클릭 했다가 원치도 않게 유닛이 이동한다든지(사실 이게 제일 빡침), - 공격을 누르고 대상을 클릭했다고 생각했는데 안한다든지 (타일 가운데 말고 조금 하단을 눌러야 공격을 하더라구요) , - 인구는 언제 늘어나는 거지? 내가 모아둔 자원 표기는? 등.. - 번역 문제로 미션에 대해 클리어 하는 조건을 이해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있다든지 (도심 중심부 아닌 곳에 전문가를 배치하라는데 뭔말인지 모르겠어서 도움말에 검색해봤는데 무슨말인지 모르겠음) 그럼에도 저는 매우 재미있게 했습니다. - 토요일 아침부터 시작한 게임은 근대시대에 돌입하니까, 월요일 새벽 2시 였던... - UI 조차 하나하나 알아가는 재미가 있어요. (옥수수가 뭐하는거지? 식량이라는건 알겠는데 이게 뭔데? 싶은것들도 하다보니 아~ 이게 이거구나,) (- 화산 근처로 적을 유인해서 화산 폭발로 죽이는 퀘거) - 시대마다 국가가 변경된다는 것도 나름 재밌었습니다. (초반엔 땅을 늘리고, 후반엔 유닛을 늘리고?)

⏱️ 41시간 3분 📅 2025-02-10

새로운 게임을 제공하기 위한 게임사의 어느 정도의 모험은 어느 정도 수용해볼만하겠으나, 기존 문명 개발자들이 남아 있는지조차 궁금해지는 결과물임

⏱️ 15시간 4분 📅 2025-02-08

1. 직접 플레이하는것보다 상점페이지 와서 리뷰 읽어보는것이 더 재미난 게임 2. PC게임을 콘솔용으로 만들었다기 보다 콘솔게임을 PC버전으로 옮긴것같은 UI 3. 모바일 겜하는 느낌 4. 겜이 졸림. 디아4보다 재미없음. 5. 시간이 남는 휴일 오후인 지금조차 게임 실행을 망설이게 만드는 게임성 6. 문명6는 몰려드는폭풍까지 나온상태에서 한번에 사서 플레이해서 그런가 시작부터 잼있었는데 문7은 지금까진 재미의 포인트를 하나도 못찾음. 굳이 문명6 대신 문명7을 플레이해야할 이유가 없는듯 문6 900시간 정도 플레이한 문린이의 평점은 10점 만점에 3점 입니다

⏱️ 4시간 3분 📅 2025-02-08

게임 인터페이스를 만들다말고 급하게 출시했다. 일정이 문제인지 UI팀 역량의 문제인지 이정도 가격의 게임에서는 상상할 수 없을 정도이다.

⏱️ 10시간 51분 📅 2025-02-08

재밌게 하기는 하겠지만 ui 도 그렇고 재미 외적으로 너무 짜쳐서 비추천 함 몇년 뒤에 해결 되면 추천할듯

⏱️ 30시간 53분 📅 2025-02-07

일단 15만원값하는 게임은 아닌거같아서 환불하고 나중에 UI 고치고 세일하면 사는게 맞는거같음

⏱️ 0시간 37분 📅 2025-02-06

제작진 여러분. 현재 문명7은 UI. 수정 만으로는 안 됩니다. 다음과 같은 개선책이 있어야 평가가 상승 합니다. 1. 문명 변경 개편. 문명을 나누는 기준을 시대가 아닌 단계로 나눕니다. 고대 문명 - 제국 문명 - 미래 문명 고대 문명으로 시작합니다. 다만 시작 시대가 다르면 수정 가능 합니다. 시대 상관없이 지도자가 유신을 단행 할 경우 문명 변경이 가능합니다. 다만 부수 조건을 충족 시켜야 합니다. 변경시 과거 문명으로 회귀 불가능 하며. 빠름 기준 15턴이 지나야 다시 변경 가능 합니다. 1단계 문명에서 바로 3단계로 가는 것도 안됩니다. 반드시 1-23을 거쳐야 합니다. 고대 시대에 3단계 문명이 나올 수도 있으며. 1단계 문명이 근대. 혹 현대까지 갈 수도 있습니다. 고대 문명은 고대 시대가 지날시 패널티를 받습니다. 2,3단계 문명도 시대가 다를 경우 패널티를 받습니다. 지도자가 달라도 같은 문명을 허락 할지는 옵션으로 빼둡니다. 2. 위기 시스템 보완 위기 점수를 도입합니다. 이벤트 때 선택지마다 많이 얻는 칸에 위기 점수를 넣습니다. 시대 말 위기가 올 경우 점수가 차이지 않으면 위기를 겪지 않습니다. 각 문명 별로 측정 되며 경우에 따라 멀쩡한 문명이 위기 문명과 거래 하거나 공격할 수 있습니다. 이것만 해도 UI 수정을 기다리며 편히 하겠습니다. 제발 제작진 분들. 이거 읽어 주세요.

👍 5 ⏱️ 2시간 44분 📅 2025-02-09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문명 시리즈는 뭔가 알듯말듯한 오리지널, 그걸 완성하는 확장판이 특징인데 그게 문명7와서 극대화되었다 생각합니다. 뭔가 아리송한 게임의 재미, 아이디어, 기타등등이 복합적인 평가를 유도하고, 게임의 그래픽과 다양한 문명들이 게임을 재밌게 플레이한 사람들의 호평을 유도하며, 엉망진창인 ui, 미완성된 문명간 밸런스등이 이 게임이 별로라 생각하는 사람들의 혹평을 유도하는것 같았습니다. 따라서 저는 이 게임을 마냥 좋다고도 별로라고도 못하겠고, 좋은의미로든 나쁜의미로든 문명시리즈가 걸어온 그 길 자체를 보여준다고 생각합니다.(일단 좋아요 드립니다)

⏱️ 39시간 53분 📅 2025-02-07

솔직히 할만함 문4,5,6 생각하면 안됌 1660ti 인데 안튕기고 잘돌아감 한판 진득하게 했는데 버그는 몇개 보였는데, 그거 말고는 매우 잘돌아감 휴카를 120시간 해봤는데 개인적으로는 휴카보단 훨씬 재미있었음 캐주얼 하게 만들었다는데 그건 모르겠음 클릭수 줄인다고 했는데 채감상 후반에는 클릭수가 더 많은 거 같음 말 많던 ui는 진짜 도라이임. 근데 하다보니까 그냥 외워서 하는 느낌으로 했음 가시성이 안좋지만 못할 수준은 아님 외교, 전쟁은 확실히 전보다 개선되었음 이건 인정임 개인적으로는 후반 전쟁이 제일 재미있었음 (난 국가 뽕보다 그냥 전쟁 뽕을 선호해서 그런 걸수도 있음) ai가 더 잘하는 거 같지는 않지만 이제 전쟁 할때 육 해 공 다 두루 씀 그 외에 ai 개 씨발임 시작부터 끝까지 전쟁 처 검 그냥 지 맘에 1이라도 안들면 바로 전쟁 시작임 그 이후로 매 시대마다 계속 전쟁 선포함 협정도 별로임 그냥 도시 가져다 바침 위기 시스템이라고 있는데 상당히 불쾌한 경험이 됌 억까 당하면 게임 끝남 그냥 패배임 시대 변경도 불쾌함 내가 전 시대에서 1등 이였어도 다음시대 대응을 조금이라도 잘못하면 조짐 이거 말고 다른거도 약간식 퇴보함 가시성이 안좋지만 못할 수준은 아님 종합적으로 봤을떄 재미있었음 근데 많이 비쌈 이정도 8만원, 15만원을 낼 가치가 있나 그건 아니라고 봄.

👍 2 ⏱️ 22시간 5분 📅 2025-02-08

거지같은 한국어 나레이션과 한눈에 안들어오는 거지같은 UI디자인은 진심 최악이다. 내가 하는 정책이 과학인지 문화인지 뭔지 전혀 모르겠고, 건설자가 없어서 내가 어떠한 건물을 지었는지 거지같은 디자인때문에 전혀 모르겠음 물론 계속하다보면 익숙해지겠지만 한눈에 알아보기 쉬웠던 전작들을 하다가 이겜을 할라니까 떨어지는 직관성에 시간이 삭제되는게 아니라 정신이 혼지해지고 졸음이 쏟아져서 자러감

👍 7 ⏱️ 0시간 41분 📅 2025-02-06

문명 7 멀티에서의 이야기 입니다 일단 멀티 환경이 별로 안좋습니다 (중간중간 자주 팅김 팅기면 접속할 때 모두가 새로 로딩이 됩니다) 시대가 지나면 모두 대기실로 가서 새로 문명을 정하는 과정이 생깁니다 (로딩 다시하기 포함) 근대화 시대로 시작을 해봤는데 5명이서 할 때 매턴 새로 로딩이 되어서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 3 ⏱️ 16시간 25분 📅 2025-02-07

이 게임은 대단히 좆같습니다! 모두가 꼽는 부정적 UI는 뺴놓더라도, 시스템적으로 전작들의 장점을 모조리 짓밟은 패륜아입니다! Dear 개발자들, 당신들은 전작을 보고 배우지 못한겁니까? 훌륭한 백과사전, 기술/사회제도 예약, 빠른 이동/전투 등은 도대체 왜 거세한건가요? 혹시 박통이란 소리를 듣습니까? 그렇다면 빨리 동물병원에 가서 중성화 수술이나 받으십시오! YOU MFS! 환불하고 전작이나 하러 갑니다 FAREWELL이다 씹새끼들아!

👍 5 ⏱️ 0시간 22분 📅 2025-02-06

재미 4/10 그래픽5/10 뽕맛 die/10 시대변경 (만든 개발자는 짤라야됨)/10 한줄 요약: 모든 것이 문명 6보다 퇴보한 게임, 그냥 문명 6 할인할때 사서 하자 정말 손 봐야 할 곳이 많은 게임이고 고친다고 재미있어 질까 의문이 드는 게임이다. 정말 8년의 시간과 13만원의 돈이 아까워 하루 종일 단점만 나열하고 싶지만 여러분과 나의 시간이 아까우니 가장 중요한 몇가지 단점만 말해보자. 1. 다양해진 조합, 하지만 변화없는 플레이 그냥 하루 종일 퍽만 고르고 있다. 지도자, 특성, 문명, 유산 등등 이거 자세히 보면 그냥 다 퍽이다. 그것도 게임의 방향성을 바꿀 퍽이 아니라 그냥 수치 쪼금 올려주는 퍽. 그러니 여러판을 해도 결국 하는 건 똑같다. 항상 짓던 도서관 짓고, 항상 하던 교역하고, 항상 짓던 불가사의 짓고, 항상 하던 점령하고. 지도자와 문명은 이렇게 반복적인 게임에 변화를 줘야 하지만 그 효과가 미미하니 별 변화가 없다. 그러니 몇판하면 금방 질리게 된다. '문명'이 '질린다'ㅋㅋㅋㅋㅋㅋ 2. 뽕 찰 시간을 뺏어 버린 문변 시스템 필자는 솔직히 문변 시스템에 별 악감정이 없었다. "뭐 말 3개면 미시시피가 몽골이 된다고? 재미있겠는데!"라고 생각했다, 첫판 고대 시대가 끝나기 전까지는. 첫 시대가 끝나고 거대 로봇을 꿈꾸며 키워왔던 과학력은 수치 딸깍 퍽 3개로 바뀌었고, bts, 봉준호, 손흥민, 미시시피 let's go 를 꿈꾸던 문화력도 역시 수치 딸깍 퍽 3개로 바뀌었다. 결국 열심히 키워 탱크로 상대 석궁병을 죽이며 뽕맛을 느껴야할 타이밍에 싹다 초기화 시켜주고 별 도움도 안되는 퍽만 주니 재미있겠는가? 가장 맛있는 걸 빼어간 문변을 저주한다. 이 외에도 거지같은 보고서 시스템, 선택과 집중을 힘들게하는 시대목표 시스템, 빠른 공격/이동 없음, 거지 같은 UI 등 몇몇 찐빠가 더 있지만 무슨 상관인가? 게임이 재미가 없는데. 게다가 핵심 시스템인 문변 시스템이 게임의 재미를 죽여버려서 DLC로 개선이 될지는 잘 몰루겠다. 결론: 그냥 문명 5/6하러 가자

👍 7 ⏱️ 18시간 29분 📅 2025-02-09

ui개구림 <- 솔직히 이거만 아니었어도 스팀 긍정적이었을수도 있을듯,블가사의 짓는 뽕이 없음.

👍 1 ⏱️ 43시간 13분 📅 2025-02-09

문명을 하는 재미는 있어요 i5 12400 3060ti로 크래시 없이 즐기기도 했는데 그래픽이나 유닛들 모션이나 애니메이션, 이제 돈으로도 시설 수리되고 뭐 자잘한 장점을 떠나서 아직 하고 싶은게 많은데 시대 진행도 가득 찼다고 그냥 시대 넘겨버리고 세계 박람회, 유인 로켓, 수소폭탄 보기도 전에 승리 시켜버리는건 못참겠다 추가 컨텐츠나 이런저런 패치 전까지는 사지 마세요

👍 1 ⏱️ 13시간 57분 📅 2025-02-07

1. 미완성 게임을 팔아먹는 정신머리 흔히들 시대전환을 욕하지만 이건 시대전환이 문제가 아닌 완성도의 문제임 UX는 도저히 이게 정식출시라 할 수 없을 정도로 난잡함 짜치는 효과음과 이전 문명6에서도 사회, 정책제도에 넣어 줬던 다양한 일러스트들도 없이 텍스트의 나열임 또한, 도대체 현대시대는 왜 빼먹은거임? 여튼 지금 이게임은 DLC이런것보다 본편 개보수가 시급해보임 1년 더 개발했어야 할 개임을 급히 내놓은 느낌임 2. 짜치는 지도자들 - 이건 스킨으로 군주 특성을 정해버리는 시스템이 문제라 생각함 정말 감성적으로 짜침 - 심지어 색깔놀이 아웃핏에 문명 조합시 복장 변경이라도 했어야 했다고 생각함 - 도대체 왜 마키아벨리같은게 지도자랍시고 나오는건 감성적으로 도저히 납늑이 안됨,왜 플레이어블 문명도 없는 고대 일본도 없는데 히미키 여왕이 나오는지도 모르겠음.. 걍 설계의 문제인듯

👍 1 ⏱️ 15시간 0분 📅 2025-02-08

문명 시리즈는 가격과 재미가 반비례 한다. 나중에 몇 년 지나서 세일로 90퍼 할인할 때가 제일 재밌으니까 절대 지금 사지 마라

👍 1 ⏱️ 4시간 25분 📅 2025-02-08

It's Human Kind 2, not Civilization 7. Telling the production team the problem. If you don't fix it all, there will be no future of the game. 1. The UI design is crude. The design, which seems to be made with a console portable device, disrupts the immersion of the game and undermines the feeling of being new. 2. The voice of an AI voice actor, not a professional voice actor, is bizarre. Korean dubbing is too much to hear. 3. Since ancient times, civilized BGM has been singing hymns unlike previous works. BGM that is out of date interferes with the sense of immersion of the times. 4. At the end of each period, you feel a sense of extreme deprivation in the phenomenon of civilization being reset. 5. It is problematic for each civilization to evolve into a civilization that is not related to each other. I recommend the following method. Goguryeo - Goryeo - Korea / Zhou dynasty - Song dynasty - Qing dynasty / Rome - Francia - France 6. No fast movement and no fast fighting. Lots of problems. 7. I feel like the whole game is too improvised and roughly crafted. Sandwatches are the worst choice, especially in the loading window. 8. The Korean font is also problematic. The unit icon is also insignificant and cannot be distinguished.

👍 5 ⏱️ 19시간 44분 📅 2025-02-06

문명7 재밌다. 1. 먼저 뭔가 할때마다 튕긴다는데 필자는 최고옵션으로 3시대 플레이 하는동안 단 한번도 튕긴적이 없다. 2.내가 이게임하면서 좋다고 느낀건 전작들은 뭔가 시대가 진행하면서 점점 나라의 특징이 부족하다고 느꼈었는데 문명7은 각시대마다 특수 유닛이나 특성들이 즐비해 있다 특수병과나 건물들 모두 특색있어서 볼거리가 풍성해서 좋았다. 3.하지만 단점도 있다 특히 UI겁나게 불편하다. UI가 불편해서 도시가 공격당하고 점령당할때 까지 눈치채지 못할수도 있다. 4.문명7은 도시 자체 방어 시스템이 없기때문에 기존작들 처럼 주위에 적이 오면 자동으로 공격표시가 뜨지 않기때문에 갑자기 후방의 도시가 공격당하면 점령당한 후에나 눈치 챌수 있다. 단점이지만 나는 이편이 좀더 현실성있어서 좋은것 같다. 때문에 도시마다 병사 하나씩을 두어 경계시켜둘 필요가 있다. 5.자연재해랑 전염병 현실감있어서 좋긴한대 너무 자주 일어나는 느낌적인 느낌이라 처음만 신기하고 관리하기 성가시다. 6.시대별로 문명이 바뀌기에 테크트리를 준비할수 있어서 전략적인걸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재밌을수 있다. 필자는 좋아하는편이라 시작하기전에 미리 테크 기획해서 시작했고 그대로 진행했다 재밌는점이라 생각한다. 7.이게임의 최대 단점이 있다 그것은 바로 한턴만 더 기능이 사라졌다. 근대시대 종료하고 승리 하면 그냥 게임끝이다. 아직 적의 도시를 다 불태우지 못했는데!!! 라고 아쉬워 하다보면 게임이 끝나고 허무해졌다. 그래도 재밌었다. 8.하나 또 단점이 핫시트 기능이 없다. 이건 정말 치명적인 단점이다. 이상!

👍 1 ⏱️ 18시간 22분 📅 2025-02-09

아니 좀 많이 실망인데???? 몬가몬가 총체적으로 허접한 느낌이 들고 이상하게 바뀐 문명 시스템도 거지같음(휴먼카인드 따라한거같은데 왜 굳이 실패작을?) 내가 이딴걸 풀프라이스 16만을 지르고 샀단 말이야?

👍 4 ⏱️ 1시간 49분 📅 2025-02-06

겜은 재미있음 역시 한턴 더 한턴 만 더 하게 됨. 근데 UI를 보고있으면 화가남 빠르게 진행되어야할 게임이 UI때문에 정보 찾느라 시간 낭비가 심함

👍 1 ⏱️ 30시간 43분 📅 2025-02-10

예전 DLC가 없던 문명6과 지금의 문명7을 동시에 가져다 두고 저에게 플레이를 시켜본다고 했을 때 지금의 저는 당연히 문명6이고, 과거의 저도 DLC가 없던 문명6을 선택했을 것 같습니다. 지도자의 문명선택은 정말 사소한 것이고, 1시간 남짓 플레이했지만 문명 6과 비교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처음 문명6을 했을 때에는 어느 기술이 어떤 불가사의를 지을 수 있는지 확 눈에 들어왔고, 처음 시작부터 끝까지 성우분이 읽어주시는 코멘트 하나하나가 문명이라는 게임을 더 쉽게 접근해주었던 것 같습니다 하지만 문명7에서는 그런 것이 사라지고 오히려 플레이어들이 거부감을 느낄 것으로 똘똘 뭉쳐두었다 저는 생각합니다. 특히, 다양하게 선택을 하며 상황에 맞게 플레이 하기를 원했던 것 같은데 오히려 그게 제약을 부르는 부분이 많습니다. 개척자의 생산타이밍 조절, 시대별 확장제약 등 오히려 제약에 가까운 플레이들이 많고 부족국가를 만날 때에는 80의 외교포인트를 가지고 있어야 적대적이 되지 않게 되죠 기술개발을 하는데 특정 기술은 1,2 이런식으로 분할되어있어서 왜 이걸 해야하는지도 감이 안 오는 것이 너무 많습니다. 하지만 칭찬해야할 부분은 분명 있습니다. 그래픽 부분은 각 문명의 양식에 맞게 잘 보여줍니다. 고전시대 언저리까지만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게 로마 건물이다. 이게 유럽건물이다. 이게 동양건물이다 확 다가옵니다. 특히 해안 부분은 정말 맘에 듭니다. 고증관련 문제도 있긴 하지만 100%완벽한 고증까진 바라지 않더라도 추후 한성이라거나 그런 부분들은 수정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는 지금 당장 이 게임을 더 플레이할 자신은 없습니다. 지금의 저는 문명7에서 어느 한 문명을 특정 승리로 이끌어낼 자신이 없거든요. 추후 3월에 업데이트 이후에 다시 한 번 도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3 ⏱️ 1시간 12분 📅 2025-02-08

4시간 한 결과. 나쁘지는 않지만, 기존 5와 6이랑 같지는 않고, 새로 배운다는 느낌으로 해야합니다. 정말 5와 6 시리즈를 생각하고 하시면, 안됩니다. 그래도 저는 좋아하지만, 다른 플레이어에게 추천할 정도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 1 ⏱️ 8시간 17분 📅 2025-02-08

나중에사라. 사도 될 정도로 정상화된다면 말이지

👍 3 ⏱️ 1시간 24분 📅 2025-02-09

스팀덱으로 플레이 했는데 이게 왜이리 캐주얼해졌냐 큰거 안바라고 도시하나에 불가사의 몰아짓고 과학력이 앞서서 남들 머스킷쓸때 로봇 뽑고 싶은거 뿐인데 문명5+문명6 불가사의 정도 바랬는데 이건 83,000원부터 시작하는 가격의 게임이 아닌데? 만원 이하의 외전작 느낌이였으면 좋다고 해줬겠는데 그게 아니니까 좋게는 평가못함 모바일게임 느낌으로 만들고 싶었으면 아예 모바일로 내지

👍 3 ⏱️ 6시간 38분 📅 2025-02-09

환불성공~~!! 문명5만 1800시간 하고 문명6를 60시간정도했는데 그냥 더 난잡해진 문명6를 보느것같았다. 그냥 문명6 완성본을 사서 6를 하는게 낫겟다 라는 생각이 들정도 어서 도망쳐!

👍 2 ⏱️ 0시간 48분 📅 2025-02-06

전작들은 플레이하는게 시작부터 명확했는데 이건 뭐하는건지모르겟다 시작부터 복잡하기만하고 전적들 천시간씩넘게들 했는데 재미가없다

👍 2 ⏱️ 58시간 43분 📅 2025-02-06

시대 시스템까지는 신선하게 받아들일 수 있었음 외교도 직관적으로 바뀌어 좋은데 AI의 수준이 너무 떨어진거같음 땅따먹기는 바둑두는 느낌으로 지들끼리 섞어서 확장하고 덩어리를 이루지 못함 그 현상은 나까지 결국 한 덩어리가 아닌 뜬금없는 위치에 마을을 확장하도록 강요함 그리고 단순화된 UI는 오히려 더 옛날게임같은 느낌을 줌 영토구성 형태를 보면 화가나서 더이상 할 수 없어져버림

👍 2 ⏱️ 25시간 9분 📅 2025-02-09

문명의 타이틀이 아니라 그냥 4X 게임 중 하나라고 보면 봐줄만 한 완성도지만, 이게 근 10년만에 나온 문명 시리즈의 넘버링 최신작임을 고려하고 보면 망작도 이런망작이 없습니다. 게임플레이의 요소들을 큰맘먹고 '호불호'의 영역으로 보고 평가에서 고려하지 않는다 손 쳐도.... 단순 조작과 그래픽 관련된 다양한 버그들에, 미묘하게 불편하고 비 직관적이며 우습게도 문명시리즈를 많이 해 본 사람일수록 엄청나게 혼란스럽게하는 UI. 전작에선 보여주던게 최신작엔 없고, 전작에선 알 수 있었던게 최신작에선 알려주지 않고. 전작에선 할수 있었던것과 선택할 수 있었던 수많은 옵션들이 최신작에는 없습니다. 이로 인해 실제가 어찌되었건 첫인상부터 퇴보했다는 느낌을 지울수가 없고 굉장히 많은 요소들이 실제로 퇴보하여 불편하거나 답답하기 짝이없습니다. 진짜... 실로 열거하기도 어려울정도로 많은 요소들이 불편하고 비직관적입니다. 이건 호불호의 영역이 아니라 그녕 못만든거라고 봐요. 아무리 기준을 낮춰서 좋게 봐 주려고 해도 전략 4x 게임으로써 가져야 할 기본기가 안 되어있는 부분들 다수가 게임 하는 내내 불편하게 하는데 이정도는 진짜 추천할 수 없을정도의 완성도라고 생각합니다.

👍 2 ⏱️ 18시간 55분 📅 2025-02-08

문명6을 해본적은 있지만 깊게 파지는 않았고 발매 초기에 했던 거라 기억도 가물가물한 문명 초보자가 13시간 정도 해보고 느낀 감상 게임 자체는 나름대로 재밌게 하는 중이지만 초보가 하기엔 튜토리얼이 너무!! 부실함 키맵핑 보면 단축키가 있긴하던데 표시가 따로 없으니까 거의 다 마우스로 클릭하면서 함ㅋㅋㅋㅋ 백과사전에 검색을 해봐도 자잘한 내용은 나오지도 않아서 별도움이 안 됐음 이것 저것 선택지에 보좌관 추천이라고 뜨긴 하는데 솔직히 뭐가 뭔지도 모르겠고, 마을/도시 침략해서 정착지 한도 생각 안 하고 막 늘리다 보니 전체적인 행복도가 바닥을 기어서 10턴 뒤로 돌아가서 겨우 수습함 너무 긴 플탐. 보통 시간으로 13시간 하면서 대항해시대 80%까지 밖에 못 간 거 보니 판당 20시간 가까이 걸릴 거 같은데 이걸 계속 반복하는 게임...?? 게다가 겜 하면서 2~3번 정도 튕기고, 이미 죽은 적이 맵에 표시되는 버그, 수리하라고 뜨길래 눌러도 수리가 안 되거나, 전염병 걸린 마을에 자꾸 생산 목록 없다고 턴이 안 넘어가는 문제등 자잘한 버그가 많이 있었음 겜 하면서 몇번이나 환불 마려웠는데 이미 2시간 넘어서 못 하는게 너무 화남ㅋㅋ 몬헌 신작 나오기 전까지는 조금 더 해볼 생각인데 게임 한판이 너무 늘어지고 지루해서...오래는 못 할듯

👍 2 ⏱️ 13시간 8분 📅 2025-02-08

기존 후반부의 지루함은 개선되었지만 그로인해 게임의 연결성은 처참히 살해된... 무엇보다도 이 게임은 겉보기에만 출시지 아직 얼리엑세스라고 봐야함. 아직은 대규모 패치가 많이 필요해보임.

👍 1 ⏱️ 39시간 15분 📅 2025-02-08

멀티 3인으로 했었는데 팀도 없고 시대 변하는 순간 아 라는 말밖에 안나옴

👍 1 ⏱️ 5시간 1분 📅 2025-02-08

수많은 안 좋은 평가를 흡수한 상태에서 키자마자 확인했더니. 옵션에서 자동 저장 10개밖에 안 되는 거 보고 바로 끔. 뭐 어려운 것도 아닌데 이걸 굳이 이렇게 만들 필요가 있나? 생각이 듬. 그거 하나가 겨우 그 정도였는데 다른 건 어떨지 상상 안 해도 될 것 같았음.

👍 3 ⏱️ 0시간 30분 📅 2025-02-07

왤케 겜이 자꾸 꺼지는거임 행동강령이고 나발이고 팅기지나 않는게 먼저 아니냐???

⏱️ 4시간 53분 📅 2025-02-10

고대/대항해/근대 바뀔 때마다 만들었던 나라가 리셋되는 느낌 왜 게임을 이따위로 만들었는지...

⏱️ 12시간 15분 📅 2025-02-08

정말 실망이다. 직관적이지도 못하고 게임 세부설정도 못하게 막아놓고 뭐하자는건지 모르겠다.

⏱️ 1시간 9분 📅 2025-02-08

고대 시대까진 재밌게 했습니다,,, 근데 대항해 시대로 넘어가면서 고대 시대에 이룩한 모든 것들이 무너지는 걸 보니, 굉장한 허탈감이 듭니다,,, 다른 건 이해합니다. 문명이 바뀌는 시스템을 제일 많이 걱정한 기억이 있습니다. 그러나 문명이 바뀌는 건 이전 시대의 문명과 연관이 있는 문명만 선택 가능한다는 점, 선택한 지도자와 연관 있는 문명을 표시해준다는 점에서 몰입감을 깨진 않았습니다. 그 외에도 걱정 많이 하던 시스템들은 적당히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시대가 넘어가며 내가 이룩한 모든 것이 구식이 되고, 도시가 마을로 강등되는 건, 뭐, 어찌 보자면 현실적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다만, 굉장히 허탈하며, 몰입이 깨진다는 점은 어쩔 수가 없네요.

⏱️ 5시간 26분 📅 2025-02-07

단순히 UI의 가독성이 문제가 아니라 표시해줘야할 정보(건물현황, 행복관련 이벤트 수치 등등 거의 모든것)들이 어떻게 하나도 쉽게 찾을 수 없거나 아예 없을 수가 있나요? 아무리 시대가 게임의 라이트함을 원한다지만 최소한 내가 원하는 정보를 열람할 수 있는 창은 따로 마련해 둬야 하는거 아닌가요? 전작에서 이미 관련 UI들은 잘 완성해 놓고 최신작에서 안보인다는건 그냥 성의없이 미완성인 제품을 출시한것으로 밖에 안보여집니다. 시대적 변화나 정책시스템의 변화는 실험적인 시도였다고 해도, 예약 연구라던지 빠른 전투같은 편의성 부분 마저 놓쳐서 출시를 했는지 도저히 이해가 안됩니다. 단순히 추가 패치나 DLC로 이런 부분들이 해결되려면 꽤나 시간도 걸리겠지만 이미 풀프라이스+에디션으로 구매한 입장에서 더이상 돈을 쓰고 싶진 않을것같네요

⏱️ 6시간 45분 📅 2025-02-06

필자가 화난 이유를 다음 항목에서 전부 고르시오 (100점) 1. 타 플랫폼을 위한 개같은 가시성의 UI 2. 승리 등 설정의 한계 3. 꼴랑 3개의 시대를 보여주는 문명클래스 4. 개나 줘버린 편의성 5. 굳이 15만원주고 미완성게임을 할 수 있는 선행플레이

⏱️ 0시간 18분 📅 2025-02-06

재미가 없는건 아닌데 창작마당으로 게임 좀 고쳐지고 나면 사서 하는걸 추천함 문명 시리즈를 좋아하니까 리뷰를 좀 정성들여서 써보자면 다들 이야기하듯 ui가 정말 불친절하고 완성되지 않은 느낌밖에 들지 않는게 문명 4, 5, 6, 비욘드어스 싹 다 해봤지만 이렇게까지 정보를 찾기 힘든 경우가 없었음 예를 들어 내 도시나 마을의 행복도가 마이너스면 이게 왜 마이너스인지 지금까지 지나간 이벤트를 토대로 유추하는 방법밖에 없음 추가적으로 타일 개발하는데 있어서 직관성이 정말 끔찍함 문명6에서 특구 심시티를 해서 최대한의 효율을 뽑는게 또 하나의 재미였는데 이건 내가 뭐 잘 하고 있는건지 알 방법이 없음 그리고 자동 탐험 왜 없앰? 탐험이 이 게임 성장에 있어 중요한 요소인건 알지만 자동 탐험 없애서 내정을 더 즐겁게 하는 유저들 강제로 탐험 시키면 그 사람들이 탐험을 재미있어 할꺼라고 생각하는거임? 빠른 전투 빠른 이동은 왜 없음? 두시간 훌쩍 넘겨서 환불 못하게 하려고? 쓰다보니 빡치네 이럴꺼면 얼리 어세스로 내놓고 개발하는데 돈 딸려요 하고 도개자라도 박던가 개 새 끼 들 아 !@!!!!!!!!!!!!!!!!!!

⏱️ 23시간 31분 📅 2025-02-06

아니 아무리 모바일 챙긴다고 해도그렇지 UI 이건 너무 선넘는거임. 그냥 UI에 뭐가 있는지 시발 뭐가 뭔지 보이지를 않음. 다른건 다 중박은 쳤는데 문5 문6에서 괜찮았던 디자인을 다 날려먹음

⏱️ 46시간 41분 📅 2025-02-06

"역사는 레이어다." = (역사 비스무리한걸 넣은 게임을 레이어처럼 잘라서 DLC로 나눠 팔겠다.)

👍 7 😂 1 ⏱️ 22시간 54분 📅 2025-02-09

내가 교수님께 프로토타입 개발했다고 가져가면 개같이 까일 듯 게임 내 정보가 변해도 UI가 업데이트가 안됨. 유닛을 이동시켜도 유닛 아이콘은 가만히 있고 데이터 상에서만 이동함. 이때 데이터 상의 위치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거기를 클릭해야 유닛이 이동함 뭘 평가하려면 게임이 돌아가야할텐데, 일단 기본적인 버그가 너무 많아서 게임성을 평가할 수가 없음 +) 문명 6보다 퇴보한 그래픽

👍 6 ⏱️ 1시간 0분 📅 2025-02-09

1시간 내에 환불해야 한다는건 반드시 알 수 있다. 환불은 지능순.

👍 5 ⏱️ 0시간 22분 📅 2025-02-07

시간이 지나면 바뀔 것이라고 믿음. 지금도 충분히 게임성은 있음. 다만, 기능적으로 좀 짜치는 부분이 많음. 구매자들 피드백 수용 잘하고 개발자들 열심히 하시는 파이락시스라 믿고 기다릴 수 있음 아니 도대체 왜 자동 탐색이랑 10턴 이전에 동일한 지도자와 지도 설정으로 재시작하는 기능을 없앤 것인지 이해가 안감. 코드도 별로 안 어려운 데 이상한 곳에서 이상하게 기능이 부족함. UI, UX는 솔직히 모드로 고칠 수 있긴할테니. 지금 평가하면 억까라고 생각함. 차피 다들 전작들에서 필수 UI모드 썼잖아. 다만 전체적인 분위기 좀 바꾸고 종교 유닛을 컨트롤하는 도중에만이라도 시가지랑 교외 타일을 구분할 수 있게 색상을 넣어주면 좋겠음. 그 왜 지금도 개척자는 도시 설치 불가 타일을 빨간색으로 표시해주자나. 시대 변화와 위기는 생각보다 좋았음. 휴카를 오래 했어서 그런지 재미있게 했음. 다만, 시대가 변경되면 이전 시대 불가사의 건설이 안 된더라든지, 진행 중인 전쟁이 갑자기 끝난다든지, 갑자기 유닛을 뭔 기준인지도 모를 위치로 이동시켜 쓸 때 없는 클릭수를 낭비시킨다든지, 도시가 갑자기 마을로 변경되어서 다시 도시로 만들어 줘야 한다든지 아쉬운것이 있음. 그리고 근대에서 끝나면 어떻게 함. 왜 거대 로봇 타고 다니던 전작에서 탱크 뽑고 끝나는 게임이 된 것인지 이해가 안 감. 미래 전쟁 양상을 반영해서 유닛을 작성해줬으면 좋겠음.

⏱️ 35시간 49분 📅 2025-02-08

환불했습니다. 1. 지도자와 국가 선택하는게 극심한 스트레스로 다가옴. 아주 불쾌함 2. 시대가 정해져있음. 성장시키는게 아니라 그냥 그 시대에서 시간때우는 느낌 3. UI가 심각함 내가 나이를 먹었나 하고 생각하지만 문명6는 편안함 4. 돈주고 베타테스터하는 기분.심지어 가격도살벌함. 이럴거면 스파이더맨 어쌔신크리드를 함. 5. PC로 할바엔 차라리 아이패드로 나오면 그때 구매해서 할듯. 6. 처음부터 애착을줘가면서 내가 성장시키는게 매력인게임인데 그게 사라져버리니깐.. 뭐 휴먼카인드아님?

👍 2 ⏱️ 0시간 5분 📅 2025-02-08

휴먼카인드 비슷한 시스템이야 문명 시리즈의 새로운 시도와 색다른 재미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이건 너무 완성도가 낮은 것 아닌가요? 한국어만 그런건지 텍스트 UI가 길어서 다음 줄로 넘어가면 ---- 이렇게 안으로 들여쓰기되고 다음 문장이 시작하면 이렇게 간격도 다르게 나와서 진짜 보기 너무 싫고, 불가사의 지었는데 소개 음성이...이건 그냥 없으나마나 하다고 생각할 정도고 안개 UI 디자인은 참 좋은데 이게 인게임 UI 디자인하고 다른 사람이 만든건지 그냥 따로 놀아서 안어울리고 전투는 왜 전지적 슈퍼맨 시점인건지 어떻게 전투하는지도 애니메이션은 안보여주고 그냥 우당탕 하고 결과만 출력하면서 이동은 또 빠른 이동이 아니라서 하루 종일 걸립니다. 시스템적으로는 초반 부터 외교+타일 건설+유닛 이동+문화+과학 찍어놓는 것도 없고, 네러티브 선택+정책 선택 등 아니 턴 시작하고 5턴 지났는데 오른쪽아래 선택해야 하는 아이콘이 6~7개가 뜨는건 너무 하다고 생각하고, 이번 작품은 사실 건물이랑 모델 없이 그냥 텍스트 기반의 선택으로만 진행하는 게임이라고 느껴질 정도로 그 비중이 너무 많습니다. 또 강을 타일로 만들어 놓아서 강 주변에 스타팅을 선호하는 플레이 특성 상 상대적으로 소모되는 이동도 한 세월이어서 게임이 루즈해지고 타일에서 자원도 수집하고 건물도 지어야하는 시스템 때문에 문명 6 불가사의 지을 때도 고려해야 할게 많았는데 이제 더 많아지고 유닛 요세화도.... 그냥 좀 가볍게 만들었다고 해서 그냥 별 생각안하고 플레이하려고 했는데 전반적으로 복잡한게 아니라 귀찮다는 느낌을 너무 많이 주는 것 같습니다. 이건 업데이트 되고 좀 해결되면 그때 추천으로 바꾸겠습니다. 지금은 너무 아닌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제발 게임 초반에 다시 시작하기 좀 제발

👍 4 ⏱️ 8시간 47분 📅 2025-02-06

이게 문명이라고?? 돌았는감? 마라톤인데도 200턴 강제 시대 종료라고? 내가 200턴 한게 무용지물이라고?? 가뜩에다 시인성 개떡이라고??? 이거 왜함?

👍 3 ⏱️ 3시간 39분 📅 2025-02-06

난 재밌음 남의 평가에 휘둘리지 말고 즐길분들은 즐기세요

👍 6 😂 2 ⏱️ 27시간 15분 📅 2025-02-06

재밌습니다. 근데 문명6 보다 더 복잡해진거 같습니다. 단순하게 하려면 문명5 가 제일 낫고 이거는 장점이 도시를 꾸미는 재미가 있습니다. 전쟁도 뭔가 전략이 많아졌고 재밌어 졌습니다. 지도자가 더 나와야 좀 더 재밌을거 같습니다 지금은 너무 적은거 같아요. 기존 골수 문명 팬이라면 이 문명7은 사실상 비욘드어스2 라는 것을 해보면 바로 아실거 같습니다. 비욘드어스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써 비욘드어스를 문명 본작이 계승한 것이 매우 뜻깊다고 생각합니다. 재밌게 하고 있습니다. 깊이가 아주 깊어져서 게임을 아주 오래 해도 안 질릴 것 같습니다.

👍 1 😂 3 ⏱️ 59시간 15분 📅 2025-02-07

와 진짜 문명시리즈 중에 제일 좋았습니다 그래픽도 최고고 렉도 안 걸리고 특히 과학 승리가 과학을 좋아하는 게이머인 저에게 정말 딱 너무 영감을 주고 진짜 이런 게임이 다 있나 싶을 정도의 엔딩을 보여줘서 물론 무슨 엔딩인지는 ㅎㅎ 스포니까 직접 플레이 해 보시기를 바라면서 안 적을게요!! 공자 스타트로 했는데 만리장성이 연결도 되고 직접 건설하는거라 되게 의미있고 생긴것도 예뻤어요! 아 물론 아쉬웠던 거는 제 하루가 사라졌다는 거?ㅎ 하지만 문명은 원래 그런 게임이니까요 역시 문명답게 제 시간을 가져갔네요 ㅎㅎ 아! 핵 떨어트리는거에 관심 있으신 분은 이번 문명7은 전작인 문명6와는 다른 과학승리 엔딩과 다른 매력이 있으니까 꼭!! 과학승리로 도전 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비행기도 여러종류라서 너무 좋았어요! 자연경관도 그래픽이 좋더라구요~ 진짜 불가사의한 자연경관을 게임으로나마 집에서 즐길 수 있어서 너무 좋았습니다! 그리고 전작과는 다르게 매 세기가 지날 때마다 지루할 수 있는데 그 틈을 정말 유쾌하게 풀어서 매 세기가 새로워서 너무너무 좋았습니다. 진짜 이번 문명7은 진짜 참신하고 이런 생각을 어떻게 했나 싶을 정도로 신기했습니다! 제가 문명 5, 6 다 해봤는데 이번작품이 역대급입니다 진짜에요. 꼭!!! 해보시길 바랍니다! ^ㅡ^~

👍 34 😂 35 ⏱️ 9시간 53분 📅 2025-02-06

일단 재미는 있습니다.. 주관적으로 전작보다 전투에 대한 재미가 늘었고 각 시대별 게임 스타일이 조금씩 바뀌어서 재미가 있으며 턴랙이 거의 없다시피 하면서 전작에서 엔터나 클릭클릭으로 턴을 넘기는게 없어지고 자동으로 할게 없어지면 다음턴으로 넘어가서 이런건 만족스럽습니다. 다만 UI가 왜 이렇게 개 쓰레기 오물 덩어리가 됨? 중간중간 적군이 영토내로 침투해 들어와도 잘 보이지도 않으며 왜 행복도가 어느부분에서 떨어지는지 표기가 안되고 건물이나 시민이 늘어날떄마다 도시가 확대가 되서 눈의 피로도가 심해졌음. 그러나 기존 평가와 기대에 비해서 생각보다 재미가 있어서 일단은 추천으로 해놓음 추후 패치로 바뀌면 전체적인 평가도 좋아질것으로 보입니다.

⏱️ 22시간 5분 📅 2025-02-07

애미뒤진 개발자들의 병신같은 에고가 만들어낸 인류 역사상 최악의 게임 애미뒤진새끼들아 니들은 컴퓨터 게임이라고 모바일 게임이 아니고 UI를 시발 간소화를 해도 알아쳐먹게는 간소화를 해야지 이건 뭐 아스퍼거 씹덕새끼들이 오 이렇게 만들면 좀 있어보이는걸~ 이지랄 해놓은 그지같은 아이콘들 그래픽 때깔 좀 좋아보인다고는 하는데 시인성은 또 개좆병신같아서 이게 맞나 싶다 이딴걸 8만3천원? 정가 주고 사는 새끼들은 그냥 가서 호적 파고 한우 등록번호 받고 살아야된다 문명 교체도 휴먼카인드에서 가져올라면 좀 생각을 하고 쳐 가져오던가 이상하게 가져와서 휴카보다 쓰레기임 이딴겜 할바엔 걍 가서 문5나 문6하는게 나음

👍 20 😂 7 ⏱️ 1시간 58분 📅 2025-02-06

생각보다 재밌으나 문명6랑 별개의 게임으로 봐야할 것 같다 지금은 UI개선이 1순위로 생각됨

👍 6 ⏱️ 19시간 45분 📅 2025-02-07

아쉬울 거 아쉽고, 속상한 거 속상한대로 참 재밌다. 뭐가그리 급했나 싶은 부분들(모두가 말하는 그것들) 답답하면서도 유서깊은 시리즈에서 새로움을 찾는다는게 무척 어려웠을텐데 나름 애쓴 흔적들이 많이 보여 격려하고 싶기도 했다. 결론은 어? 이건 왜 이렇게 했지? 이건 이래서 이렇게 했구나 하면서 계속 하고있고 다음 판을 기대하는 내가 보여서 즐거웠다. 아니 그동안 문명5, 6 그렇게 오래 즐겼고 이것도 그렇게 될 것같은데 나는 개발자들 노고에 15만원 전혀 아깝지 않다. 다만 말해야 입만아픈 문제점들은 알아서 잘 고쳐주길 바란다...

⏱️ 14시간 58분 📅 2025-02-06

얼음! 얼음! 환불시간 지나기전에 잘 생각하세요!

👍 2 😂 1 ⏱️ 8시간 27분 📅 2025-02-08

미완성게임, 흑우되기 싫으면 나중에 DLC 다 나오고 보고 사시는걸 추천합니다.

👍 1 ⏱️ 4시간 31분 📅 2025-02-08

문명시리즈 쳐돌이임 할말 많지만 매우 짜증나는 것 부터 생각나는대로 쓰겠음 장점:..은 쓸라고 해도 단점들이 많아 열받아서 생각이 안나서 안적겠음 단점: 궁수유닛 모션 때문에 R키 즉각 안먹힘 빠른전투 빠른이동 안보임 맵 렌즈 대거 탈락 및 단축키(1,2,3,4) 없어짐 지도자배너 산출량 고정안됨(마우스 오버해야 보임) 게임대표브금 뽕맛 없음 한국 지도자 없음 우려했던 시대 전환 시 리셋 요소때문에 게임진행 단절감 체감이 좀 심한편 시대간극이 너무 길어서 환기가 안되는 느낌. 위기가 너무 질질 끌게되고 노잼임 (A.I 가 전략적인 무빙 및 전투를 안하고 계속 꼴아박기만 함. 킬존 만들고 유도하면 그냥 꼴박함) A.I 나레이션이 TTS보다 조금 더 나은 수준이라 몰입감 또 떨어짐 게임 세부 옵션들이 거의 다 사라짐 튜토 중 나오는 자세히보기 눌러봐도 백과사전에서 해당 내용 안보여주고 백과사전 메인만 나옴 추가1)백과사전이 텍스트로만 되어있고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도 없고 하이퍼링크 등이 적어 전작에 비해 못해 직관적이지 못함 결론: 15만원돈값 절.대. 못하고 뽕맛이 전부인 게임에서 뽕맛하나없이 그저 출시일에 임박해서 겨우 내놓은 미완성 게임. 포텐은 충분히 있다고 봄. 이 분노에 찬 내 리뷰를 추후 파란따봉으로 바꿀수있기를. 파이락시스에 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거냐? 배신감 오짐. 안샀으면 아직 사지말거나, 샀으면 좀 더 묵혀야 할듯

👍 1 ⏱️ 15시간 27분 📅 2025-02-08

걱정에 비해 재밋음 ui/ux는 조금 불편하긴한데 그런건 모드나 추가패치로 수정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함

⏱️ 24시간 53분 📅 2025-02-06

전작이랑 많이 바꼈음 항상 그랬듯 전작팬들한테 개까이는중이지만 DLC나오고 문명숫자 많아지면 문명변경 시스템 개꿀잼 될듯

👍 1 ⏱️ 52시간 11분 📅 2025-02-06

내돈내산 흑우팩(파운더스) 사서 알파테스트 한 소감. 시드할배요, 코드 덩어리 클로즈 알파를 게임이라고 팔아먹는 거 보니 회사가 좀 어려우신가 봅니다? 솔직히 말해봐요 할배가 잘못한거야? 아님 회사 양복쟁이들이 문제안거야? 문명시리즈가 언제부터 그래픽으로 승부봣다고 그럼? 암만 그래도 내가 문명 하면서 팔모가지가 아파본건 처음이네 단축키는 없고 빠른전투 빠른이동도 없고 아니 그래픽 자위질 할거면 그냥 FPS 계통의 슈터 게임이나 만들러 가던가. 뭔놈의 완성도 안된 코드덩어리를 게임이라고 내셧습니까? 말해봐요, 시드할배요? 회사어려움? 아니 솔직하게 말하면 욕이라도 안할테니까. 이건 뭐 게임이야 코드덩어리야. 내가 확실히 말하는데 역대 시리즈 최악의 피로도와 게임플레이 임 이건 조각내서 파는 수준도 아니고 그냥 게임이 미완성임 ㅇㅇ 그리고 진심 팬으로서 이게임 우리는 유료 클로즈 알파 테스트를 했다고 믿겠슴. 지금 한 게임들중에서 ANNO2205 을 넘어선 배신감을 느끼고 있음 ㅇㅇ 우린 게임을 산거지. 개발이 안된 코드덩어리를 산게 아님. 지금 그래픽 만보고 계산기 두드리는 경영진부터 당장 쳐짤라버리고 게임 다시 완성시키세요 지금 당장! 아님 양복쟁이 경영진 애들 지금 가둬놓고 크런치 시켜!

👍 1 ⏱️ 17시간 18분 📅 2025-02-08

다른 4X게임에 있던 기능들을 문명식으로 어레인지 한게 굉장히 많고 대체로 그런 시도는 성공적이었다고 보이는데 UI UX랑 아트스타일이 그런 변경점들을 장점으로 보지 못하게끔 방해하고있음 아트스타일 스샷으로 보면 이뻐도 실제 해보면 눈깔빠져서 문명처럼 플레이타임 긴 게임에 맞질 않는데 칙칙한 UI떄문에 눈아픈 아트스타일이 더 도드라져보임 아트, 그래픽은 이제 와서 바꾸는건 게임 다시만드는거나 마찬가지라 안바래도 UI는 무조건 걍 0에서부터 다시 만들길 강력하게 요청함 안그러면 게임 진짜로 망함 휴카보다 더 실패할수도 있음 그리고 위기시스템 몰폭때 해수면 상승으로 해안가 줮망해버리는거 엄청 큰 스트레스였는데 그거 이상의 전체적인 페널티를 그것도 플레이어가 직접 선택하게 하니까 이건 걍 게임하기 싫게만듬 심지어 진행도 70%에 일괄로 겪으니 너무 뻔해짐 세세하게 단점 따지면 더 많은데 내가 그걸 요약까지 해줄 필요성을 못느낀다 이런 지적 나만 하는것도 아닐테니 알아서 요약해서 3월까지 로드맵 만들어오는게 파이락시스가 사는길이다

⏱️ 62시간 28분 📅 2025-02-08

벤자민 프랭클린/ 로마-노르만-미국으로 한판 해봤는데 시스템 익힐겸 해서 낮은 난이도로 해서 뭐 그렇다고 쳐도 마지막 시대에 전쟁승리, 과학승리 마지막 연구 끝나기도 전에 시대 진행도 다 찼다고 승리 띄우는거 개빡침 한턴만 더는 어디다가 가져다 버린거임?

⏱️ 18시간 2분 📅 2025-02-08

기존 문명보다는 햄탈워에 가깝다고 느껴짐 종교, 보좌관 등 문명 6에서 강력하고 진압장벽있던 시스템을 간소화해 좀 더 외교와 전투 위주로 바뀐 느낌 기존작들에 비해 넓은 맵, 빠른 확장, 많은 병력으로 전쟁과 확장이라는 컨셉을 잡은것 같음 지휘관의 존재로 병력의 이동, 공격이 단순화되서 좋음 단점들 아이콘 UI가 너무 작아서 보기 힘들뿐 아니라 클릭하기 힘듦 햄탈워랑 스텔라리스의 위기와 다르게 문명7의 위기는 전략적인 사용이 불가능하고 불쾌함만 생김 보통 군사적인 위기인 햄탈워, 스텔라리스는 미리 대비를 해둘 수 있지만 문명7의 위기는 알고도 막기 힘든 재해급 위기라 무력하게 도시가 망가지는걸 볼수밖에 없음 그 외 유닛의 이동 예약이 추가 예약으로 바뀌지 않는다거나, 자원을 넣을 수 있는 도시의 슬롯이 명확하지 않는 등 여러 버그와 불편사항이 존재 Esc, 좌클릭, 우클릭이 제대로 안되는 버그는 물론, 돈이 없는데 건물이나 유닛이 구입되는 등 치명적인 버그 다수 존재 가장 짜증나는건 AI들이 수도 주변에 도시를 안 짓고 대륙 반대편에 지음. 자원적 이득을 보는 위치도 아닌데 그냥 수도에 없는 자원 단 한칸이라도 있으면 우선적으로 먹으려고 하는듯 이번 문명7의 가장 큰 문제점은 "한 턴만 더"가 시리즈의 캐치프레이즈인 게임에서 한 턴 더가 부재하며 맥없이 게임을 끊는다는게 가장 큰듯함 최근 나온 4X게임 중 역시 단연 가장 탄탄한 짜임새를 가진 명문 프렌차이즈인 만큼 빨리 개선되어 완성된 게임이 되었으면 함

⏱️ 31시간 27분 📅 2025-02-07

그래픽도 난잡하고 어렵기만 함 시스템을 잘 모르겠음

⏱️ 0시간 31분 📅 2025-02-06

하...한시간 하고 지금 내상 쎄게 왔는데 한 마디만 함. 난 PC게임을 원했지 모바일게임을 원한게 아니라고, 니들 문명 시리즈에 뭔 짓을 한거냐?

⏱️ 2시간 35분 📅 2025-02-06

시발 가독성 존나 떨어져서 눈 아픔 장난함? UI 개 그지 같아서 진행할 수 가 없음 문명6 처음 나왔을 때 보다 UI 좆 박았는데 어떻게 발전이 없냐?

⏱️ 0시간 50분 📅 2025-02-06

기존의 게임성을 붕괴시킨 시리즈 ... 망작 ....그냥 망작

👍 4 ⏱️ 11시간 25분 📅 2025-02-09

시스템 변경이 호불호 갈릴수 있지만 컨셉러나 전략성, 보드게임 스러운걸 좋아하면 재미있음. DLC로 완성되어 가는건 문명시리즈 특징이지만 오리지널만 보면 완성도는 역대 최고작임. 그런데 UI는 반드시 변경해야 함. 가시성이 떨어지고 너무 간소화 해서 이게 이름인지 뭔지 한번에 안 들어옴. 내가 좋아하는 문명키우는 문명뽕으로 하는 사람은 나중에 사는걸 추천. 선택으로 노선 타기에는 아직 선택 문명 폭이 다 완성된게 아님.

⏱️ 21시간 52분 📅 2025-02-06

문명4이후로 참신한 느낌은 줄고 문명5,6은 심플하게 기초를 잘만든 게임이었다면 이번에는 변화를 많이 줬으나 심플해졌고 편의성이 줄어들면서 게임의 속도감이 느려졌고 문명과 리더의 분리가 생겼지만 그만큼 호불호가 심할것으로 예상하며 UI도 좋아졌지만 개선할 필요가 있다 그러나 역대급 그래픽으로 인해 HOMM 건축물같이 시대발전이 아트그래픽으로 시각적으로 잘보여서 직관성이 엄청나게 향상되었고 브금도 문명중에서 제일 갓브금이고 도시의 직관성이 엄청나면서 복잡해졌고 늘있는 문명시리즈와 같이 문명7마저 DLC로 완성되면서 컴플리트에디션으로 초갓겜이 될것으로 예측한다

👍 2 ⏱️ 3시간 10분 📅 2025-02-06

문명 5 이후로 다시 처음 접해보는 문명게임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고 있습니다. 문명했다.

👍 2 ⏱️ 47시간 26분 📅 2025-02-09

윈도우랑 맥 OS에서 둘다 돌려봤는데 윈도우가 심하게 튕기네요 게임에 집중하다보니 몇시간 지나있더라고요 유닛 아이콘이 너무 작아서 가시성이 좀 많이 떨어지는거 빼고는 크게 답답함은 못느낀거 같아요 UI 문제는 패치로 어떻게 잘 해결하길 바라면서 DLC 기대 중입니다 ㅎ

⏱️ 22시간 8분 📅 2025-02-07

공격당한 유닛은 왜 안알려주는거죠? 정찰병 피 갈려있길래 자연재해 맞았나...? 했는데 다음턴에 죽었다고 알려주네요 공격당한 유닛 안알려주는게 스펙입니까? 버그입니까?

👍 5 ⏱️ 1시간 28분 📅 2025-02-07

사람들이 욕을 많이 하는데 그정도는 아니다 분명 7만의 재미와 장점이 있다 다만 전쟁을 안하고 내정만 하는 유저라면 힘들만하다

👍 4 😂 1 ⏱️ 26시간 58분 📅 2025-02-07

재밌습니다. 일단 재밌어요. A.I도 전보다 많이 발전한 것 같고, 그래픽도 괜찮으며, 시스템도 문명 6, 5와는 다른 고유의 맛이 있습니다. 시대 변경 시스템도 생각보다 훨씬 매끄럽고, 위기 시스템도 자연스러웠습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했죠. 근데 문제가 있다면 역시 U.I 입니다. 개발진들이 분명 개선할 의지를 보이는 건 다행스럽지만, 차라리 U.I를 더 다듬고 나서 출시했으면 좋았을 정도로 U.I가 보기 힘듭니다. 물론 패독겜을 해본 입장에선 좀만 지나니 적응 가능했지만, 다른 사람들은 더 힘들었겠죠. 제발, 제발. 빨리 U.I 부터 개선하세요. 그럼 평가가 훨씬 나아질게 분명합니다.

⏱️ 28시간 28분 📅 2025-02-06

게임내에서의 설명이 약간 부족한 감 있음. (상인 사용방법 등등) 하지만 엄청 불편하지는 않다. 기존 문명 시리즈와는 조금 다른 느낌. 시대에 따른 문명 변경, 건설자 삭제와 정착지및 도심지 건설, 시대별 도전과제와 연구 및 문화 트리, 군단장을 이용한 부대 합병과 배치 등등. 이 모든게 신선한 시도다. 아직은 문명의 개수가 좀 부족한 감은 있지만 차차 추가되리라고 생각한다. 기존의 것을 답습 하지 않고 변형을 주는 방식으로 새로운 경험을 주려 노력한것 같아서 좋은 점수를 주고싶다. UI가 좀 불편해진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문제가 있을 정도는 아니다. 이건 5에서 6으로 넘어왔을때도 느꼈던 부분이라 익숙한 환경에서 넘어왔기에 이런 느낌이 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익숙해지거나 조금의 개선만 있다면 해결될 정도인듯, 불편함은 좀 있지만 기존 평가들 처럼 전략게임에 치명적이다는 평엔 동의하기 힘들다. 아직까진 플레이 중이라 더 자세한 평가를 남기긴 힘들지만 지금까지 즐긴것만으로도 충분히 재밌는 게임이고, 앞으로의 업데이트가 기대된다. +빠른이동, 빠른전투 옵션이 사라졌다. 다만 애니메이션 끝나기 전에 아무것도 할수없던 지난 작과는 다르게 바로 다른 행동을 할수 있게 바뀌어서 오히려 좋은것 같다.

👍 1 ⏱️ 17시간 10분 📅 2025-02-06

15만원 주고 구매했다 어떻게든 장점을 찾아보려 곱씹고 곱씹어본거 같다 그래 얼리억세스로 다음 DLC로 나아가지겠지 기대할 수도 있다 또 기다려 줄 수 도 있다 게임 그레픽 uI이딴거 백번 봐주더라도 너넨 시발 남의 민족을 만들때 고증을 지키던 열정은 어디갔는지 반문해야 할 거다 전작에서 문명하나를 내기 위해 인디언 부족까지 쫒아가서 설득하던 그 열정은 어디갔냐 역시를 존중하던 자세는 어디갔냐 감히 우리 민족을 그리면서 국내성이라 말하고 중국 복식에 중국식 비단에 중간에서 장사꾼으로 만들어 놓냐 역사에 대한 애정과 고증의 열정을 잊음으로써 문명을 죽음을 맞이했다 본다 븅신같은 그래픽 UI따위가 아니라

👍 199 😂 1 ⏱️ 53시간 2분 📅 2025-02-12

문명 7 구매하지 마세요. 차라리 그 돈으로 문명 6 풀 DLC를 정가로 구매하시는게 훨씬 가성비 있을겁니다. 문명 4부터 5,6,7 전부다 했고 문명 6은 컴터 아이패드까지 다 구매했던 사람으로써 정말 실망입니다.

👍 97 ⏱️ 6시간 12분 📅 2025-02-12

역사에 길이 남을 망작. 휴먼카인드처럼 갑자기 문명 바꾸는 시스템을 원했으면 휴먼카인드를 하지 왜 문명을 하겠냐? 생각 좀 하고 게임 만들어라. 진짜 6이 개명작이었고 7은 쓰레기다. DLC 나온다고 해결될 문제가 아니다. 시리즈를 망쳤으면 반성해라 이 호로자식들아.

👍 115 😂 3 ⏱️ 1시간 55분 📅 2025-02-15

이게임은 일단 문명이 맞습니다. 재미있는 게임 입니다. 다만 시대 바뀌는것은 나라가 바뀌는게 아니라 왕조가 바뀌는게 더 좋았을거라 생각합니다. 프랑스가 혁명으로 정부가 바뀌듯이.

👍 36 ⏱️ 78시간 34분 📅 2025-02-28

천하의 문명도 이렇게까지 망가질 수 있구나하는 것을 보여주는 시리즈네요. 싱글모드에서 치트엔진 사용하면 벤당하는 것은 정책에 따른 것이니 이해할 수 있음. 하지만 최소한 게임의 기본적인 움직임이나 그래픽은 제대로 돌아가는 상황은 되야 하는건 아님? 기본적인 유닛의 움직임 버그는 물론 이거니와 건설도 불가사의만 제외하면 엉망 진창인 상황을 어떻게 봐야 할지. 문명을 문명3부터 플레이 해왔는데 그동안의 쌓아올린 문명의 아이덴티티는 다 어디로 사라졌다 싶을 정도로 망작임. 문명시리즈의 노예라 나중에 정상화되면 다시 플레이는 하겠지만 문명6까지 쌓여온 문명의 모습을 기대하시는 분들은 괜히 큰돈 버리지 마시고 거르기를 추천드림.

👍 67 ⏱️ 4시간 30분 📅 2025-02-15

정보가... 정보가 정말 많은데 아무데서도 가르쳐 주지 않는다 1. 개척자의 담수는 무슨 혜택이 있는건가? 2. 상인의 교역 거리는 어떻게 정해지는가? 3. 가끔 구역을 지으면 1문화 1과학을 왜 갑자기 주는가? ,,, 같은 수많은 자잘한 기능들을 아무데서도 설명해주지 않음

👍 40 😂 1 ⏱️ 344시간 19분 📅 2025-02-12

휴먼카인드를 사고 후회했으면서 이걸 사다니 인간의 욕심은 끝이 없고 실수는 반복되는거 같습니다. 문명시리즈에 흥미가 있고 해보고 싶은 분이면 이거 말고 문명5나 문명6 할인할때 컴플리트 버전 냉큼 집어서 하시면 만족하실겁니다. 문명5,6 모두 정말 재밌게 했는데 이번 7은 기존의 재미는 모두 내던지고 이미 실패가 검증된 휴먼카인드의 시스템을 가져왔습니다. 물론 기존 시리즈에서 발전한 부분도 있긴 한데 그게 커버쳐주기엔 너무 멀리 왔네요. 재미는 있습니다만 그건 문명 타이틀을 때고 가격이 한 5만원쯤 하면 납득이 될 수준입니다. 그래서 이 평가를 올림과 동시에 문명6를 다시 깔았습니다.

👍 67 ⏱️ 9시간 20분 📅 2025-02-16

요약 1. 건물 부서진거 일괄수리버튼 추가해달라 2. 게임 만들다 말았다 문명 6과 비교하면 디테일이 엄청 떨어진다. ex) 근대시대 이후 없음, 현대무기 없음 ㅋㅋ 3. 시대 바뀔때 이전시대의 노력 짓뭉게기 / 유닛 배치한거 초기화, 치트키 수준의 일괄 업그레이드 몰입도 떨어진다. 4. 종교 경쟁을 하면 얻는 이득이나 해야할 이유를 명확히 해달라. 5. 시작할 때 지도자 / 문명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는건 좋은데 시대마다 문명을 갈아치우는건 삭제해달라. 차라리 시대마다 내가 처음 선택한 지도자와 문명의 특성이 해금되는 방식으로 바꿔달라 6. 도시파괴하면 전쟁패널티 있는데 내 정착지 옆에 딱 붙여서 지어버린 방금 지은 도시파괴하면 패널티 있고 그렇다고 정착지 제한있어서 먹으면 또 문제고 이거 해결좀 ㅡㅡㅡㅡ "일괄 수리버튼"은 왜 없는거임 하루종일 부서진거 수리하는걸 일일히 다 눌러야하네 조금 하다보면 홍수발생 태풍발생 자연재해발생 진짜 일괄수리 이건 좀 추가해야함 문명6은 고대 중세 르네상스 근대 현대 정보화시대 였나 시대가 디테일하게 나눠져 있는데 7은 고대 대항해(중세) 근대 밖에 없음 심지어 현대시대가 없음 제트 전투기 미사일 순양함 이런거 없음. 로봇? 없음. AI 이런거 기대했는데 실망임 시대가 바뀔 때마다 초기화 당하는 기분임 내가 처음부터 끝까지 만들어가는 그런 재미가 있었는데 대항해시작하면 이전에 있던것들이 시대초월 말고는 쓰래기되는 기분이 별로임 어느정도 이전시대의 건물들도 쓸모있게 그렇다고 너무 초반 스노우볼이 심하지 않게 밸런스 좀 맞추면 될듯 시대 넘어갈 때 유닛들도 문제임 배치한거 자기 마음대로 도시로 기어들어가고 자기 마음대로 업그레이드 되고 이게 왜 문제냐고? 자동업그레이드 좋은거 아니냐고? 만들어가는 재미가 떨어진다고 극단적으로 돌도끼 들고 있던 애들 100명이 시대바뀌었다는 이유로 아무 노력과 투자도 없이 소총보병 100명으로 갑자기 확 바뀌어 버리면 이게 무슨 날치기냐 치트키 쓴거마냥 몰입도가 떨어짐. 종교는 왜 있는건지 모르겠다. 내 종교로 개종한다고 크게 좋은것도 없는 것 같고 종교승리도 없고 괜히 누를것만 많아지고 종교 경쟁을 해야할 이유가 명확이 뭔지 모르겠음. 도시파괴하면 전쟁패널티 있는데 내 도시에 딱 붙여서 지어버린 도시들 파괴하지도 못하고 먹으면 정착지 수 제한있고 해결방법이 없을까 냅다 그냥 와가지고 지어버리면 그만이네... 지도자(캐릭터) / 문명 이 두개가 막 뒤섞이는건 좋다이거야 다양한 선택(상상)할 수 있으니까 근대 이걸 왜 시대마다 변경을 한다는게 그냥 말이 안된다 시대마다 이전시대 짓뭉게고 게임 다시 시작하는 기분임. 그냥 프랑스인 / 프랑스문명 or 프랑스인 / 마야문명 이렇게 정하고 시작을 했으면 그냥 끝까지 갔으면 괜찮았는데 무슨 시대마다 프랑스인 / 페르시아 > 프랑스인 / 명나라 > 프랑스인 / 미국 이게 뭐임 그냥 리셋이잖아 시대마다 새로운 문명을 다시 선택하는 시스템은 삭제하는게 맞다. 그냥 처음시작할 때 캐릭터 / 문명 선택했으면 끝까지 가는게 맞다. 그리고 그 선택한 문명의 특성을 게임 끝까지 끌고 갈 수 있게 더 디테일하게(고대 대항해 근대시대 들어갈 때 추가능력 같은 것들) 만들었어야했다 내가 선택한 이 지도자가 이런 문명으로 시작해서 어떤 과정과 결말을 이끌어낼까라는 상상속에 게임을 시작을 하는데 게임 중간중간에 그걸 깨부셔버리면 몰입도가 떨어지지 근본이 없잖아. 이러니까 게임 만들다가 말았다. 몰입도가 떨어진다 라고 하는거지

👍 31 ⏱️ 82시간 29분 📅 2025-03-08

세대마다 차별점을 두기 위해 게임 시스템을 바꾼 것에는 찬성하나, 시대 간 넘어가는 흐름이 자연스럽지 않고, 지도자-문명 간 깊은 이해도가 없이 만든 것 같다는 느낌이 있어 괴리감이 크게 든다. 모든 문명 플레이어가 역사 덕후는 아니지만, 그래도 어느 정도의 배경지식은 있는 플레이어일 확률이 높은데, 시대가 바뀔 때 문명을 강제로 전환하면서도 연관성이 없으니, 플레이어 개인이 쌓아올린 스토리가 사라지는 감각을 가지게 된다. 그리고 문명 모바일로 돈을 얼마나 벌었는지 모르지만, 일단 그 문명을 하는 고객도 대다수가 PC로 문명을 하는 유저일텐데, 모바일 스러운 UI, 너무 간략화 된 정보창은 새로 들어온 게임 개발자들이 얼마나 PC게임을 안하는 지 반증하는 것 같다. 게다가 제대로 개발 못할 거였으면, 유저가 자발적으로 고치게 창작마당이라도 열어두던가, 지들 게임 매커니즘 깨지는 게 두려워서 창작 마당 막아둔 것도 어처구니가 없다. 4-5-6 세대를 지나오면서, 처음에는 누구가 새로운 세대에 반감을 가지지만, DLC와 패치를 통해 고쳐나가며 신구유저가 모두 납득할 수 있었지만, 이번 작에서는 과연 납득시킬 수 있을까? 6의 뉴 프론티어 패스로 깔짝하던 개발실력만큼이라도 돌아오길 빈다. 모든 DLC가 공개된 이후에 재평가가 이루어져야 한다.

👍 21 ⏱️ 30시간 44분 📅 2025-03-05

모든 게임이 그렇듯 처음 시작은 처음 접해 본거라 약간의 재미를 느낌 그 이후는 이게 뭐지 전투적으로 재미가 있는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퀄리티가 좋은것도 아니다 최악이다 이게임이 10만원대가 넘는게 말이 안된다 10만원이 넘는 퀄리티 절대로 아니다!!!!!! 거기다 스토리성도 없다 내가 생각하는 측정 가격은 3만원대다 그만큼 가격 대비 최악의 게임이다 개발자는 반성하세요 돈 욕심은 많은데 게임에 투자는 쥐똥 만큼 해서 호구 만들지 마시고 여러 게이머들이 비싼돈 주고 구매 한것은 그만큼의 가치가 있을꺼라 생각하고 구매 한건데 최악중에 최악입니다 게임을 만들다 말아가지고 이런걸 출시하네 DLC DLC 나중에 나올 DLC가 완성도를 높여준다 뭐한다 하는데 지금의 게임성을 보고 가격 측정을 하는거지 만들다만 게임을 출시해서 뭐 하자는건지 앞으로 나올 DLC가 무료라도 되는거냐 속빈 강정이다 진짜 포장만 잘해놨지 뭘 하라고 만든 게임인지 엔딩을 보고 나서도 모르겠다 엔딩도 2시간 지나서 환불도 안되니까 이 악물고 플레이 한거다

👍 50 😂 4 ⏱️ 66시간 54분 📅 2025-02-11

문명7의 가장 큰 문제점은 휴먼카인드 마냥 시대별로 나라가 바뀌는게 아니라, 시대의 분절성과 그로 인한 불쾌감이 가장 크다. 기존 문명이 시대별로 분절을 하더라도 개별 문명의 발전 속도나 기술 개발은 고유의 것이었던 반면, 문명7에서 크게 구분된 시대별로 분절시키는 것은 역사적 현실성과 크게 동떨어져 있어 몰입감을 저해한다. 이는 한 명의 지도자가 문명을 지속적으로 통치하는 것이 아니라, 마치 시대별로 한번의 생애를 마치고, 죽은 뒤에 먼 훗날 환생하여 자신이 통치했던 나라가 그 사이에 어떻게 바뀌었는지를 실감하고, 이를 다시 통치하는 것을 반복하는 느낌에 가깝다. 그리고 이건 아무리봐도 문명스럽지 않다... 문명7의 UI 문제를 비롯한 다양한 문제점들은 모드와 패치 등을 통해 개선될 여지가 있지만, 이 핵심적인 시스템은 크게 바뀌기가 어려워보이니 더욱 큰 문제로 다가온다고 하겠다.

👍 19 ⏱️ 13시간 16분 📅 2025-02-21

문명의 기본중의 기본도 못지키는 게임을 !기 ! 본 ! 값! 8만원에 판다는거임

👍 22 ⏱️ 52시간 34분 📅 2025-02-16

시드마이어는 말했다. '게임은 흥미로운 선택의 연속이다.'라고 이 게임 속에서 내린 선택들은 도저히 흥미롭지가 않았다. 개발 역량이 부족해도 너무 부족하다. 솔직히 월급 루팡하다가 마지막 몇달 만들어서 출시했지? 전작에서 없어진 기능과 불편한 요소가 너무 많아서 다 세지도 못하겠다. 어디 팔아먹은 단축키 기술 사회제도 예약 안됨 인게임에 당연히 표시돼야 하는데 표시되지 않는 정보들 부실한 백과사전, 백과사전 링크도 안 걸려있고, 심지어 자세히 보기를 눌러도 백과사전 첫페이지로 감 처음 등장한 군단장?사령관?(번역도 왔다갔다임)은 튜토리얼에서 설명 안해줌 수치도 성의 없이 대충 만들어짐 수입/지출 보기를 누르면 어디서 얼만큼 수익이 났는지가 나와야 하는데 수익00 감소00 적혀있고 끝 지도자 더빙하면 뭐함? 교역할땐 음~ 잉~ 벙어리 소리만 냄 엔딩 후 그래프 없음에서 정점을 찍고 허탈함만 남았다. 구체적으로 불편한점들 정리해보려다가 그럴 가치도 못 느껴서 관뒀다. 이게 피드백으로 해결 되는 수준인가 싶다. 좀 하다가 던져두고 몇년 후에 다시 와볼건데 그때 거의 안 변했으면, 그땐 진짜 끝이다. 나를 경의에 차게 해준 문명 시리즈는 3 ~ 6으로 끝날 것이다.

👍 22 ⏱️ 26시간 5분 📅 2025-02-13

문명5랑 6 합쳐서 1000시간 정도 했음. 7은 시대마다 변하는 문명이라는 새 컨셉이 안끌려서 구매할 생각이 없었는데... 생각보다 리뷰가 너무 나쁘니깐 오히려 궁금해져서 일반판을 구매해보고 쪼금 해봤음. 분명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으려고, 기존의 시리즈에서 벗어나 새로운 맛을 더하려고 노력을 많이 한거 같음. 그래서 긍정적으로 보이는 부분들도 분명 있기는 하고, 정체되어 발전 못하고 시리즈가 스러져버리는 것보단 이렇게 새로운 변화와 도전을 시도하는게 훨씬 더 바람직한 방향성이라고 생각함. 근데 문제는 이것저것 나사빠진 모습들 때문에 그러한 새로운 시도들을 게이머들에게 설득력 있게 전달하는데 실패한거 같음. 1. 확실히 UI가 편하진 않음. 그것 때문에 문명의 핵심 재미인 씸씨티 하는 맛이 상당히 많이 떨어짐. 이 게임에서 도시 키우는 맛이 떨어진다는 점은 치명적이라고 봄. 가령 이미 건물이나 뭔가가 있는 타일에 새로 뭔가를 지으려고 할때 UI는 새 건물로 인한 산출량만 표시해주지 기존의 건물이 지워짐으로 인해 잃어버리는 산출량은 직관적으로 보여주질 않음. 그리고 인접보너스가 얼마인지를 시각적으로 타일에서 바로 보여주지 않는 것도 상당히 거슬림. 6에서도 업데이트를 통해 나중에 추가되었던 부분이기는한데, 6에 이미 있는거면 7에서는 당연히 들어가 있었어야 하지 않나...? 2. 전체적으로 더 불만인건 이 게임이 애시당초부터 스위치나 모바일 기종을 처음부터 아주 많이 고려하고 디자인된 게임이라는게 이곳저곳의 연출이나 UI 생김새 등등에서 굉장히 찐하게 느껴진다는 점. 휴대용 기기들을 좀 더 신경쓰고 만들었다는 면은 다르게 말하자면 PC 게이머한테는 디테일이 좀 부족하고 가벼워 보이는 인상을 줄 수 밖에 없다는 뜻임. 특히나 이 게임의 장르가 그냥 캐릭터나 뽑는 가챠 게임류에 비하면 훨씬 더 복잡한 게임이기 때문에 더더욱이. 정식넘버링을 이어받은 후속작이 이전 작품들보다 라이트해보이는 연출이나 디자인을 보여준다는건 분명 설득력있게 다가오는 부분은 아님. 6에서처럼 PC판의 디자인과 스위치판의 디자인을 별개로 하는 식이었더라면 괜찮았을텐데, 7에서는 그게 귀찮았나봄. 그 외에 기타 등등의 이유들로 인해서 개인적으론 문명5나 문명6가 주던 그 "한턴만 더...!"의 뽕맛을 지금 현재 상태의 7에서는 느낄 수가 없음. 영어 리뷰들도 읽어보면 그냥 "재미없다"보다는 "뭘 ㅆㅂ 이딴식으로 만듬?" 식의 감정적으로 토하는 글들이 많음. 문명7에서 너무 급진적인 변화들을 시도했다는 점 + 그런데 UI 등의 어떤 부분들은 6에서 "퇴보"한걸로 보인다는 점 + 그리고 지금 가격과 DLC 계획을 보니 얘네가 앞으로 어떤 식으로 돈을 긁어모을라는지 대략 각이 나온다는 점, 이렇게 세가지가 엎친데 덮쳐서 많은 게이머들이 화가 많이 난게 주 골자인거 같음. 난 애시당초 7에는 기대가 없었던지라 화까지는 나진 않지만, 가격 값 하는 재미를 주는 게임은 분명 아니라고 생각함. 그리고 위에 1번이야 사실 업데이트를 꾸준히 해서 충분히 개선 가능한 부분이지만, 위의 2번 같은 경우에는 과연 이게 앞으로 얼마나 PC 게이머들에게 뽕맛차는 느낌을 더 줄 수 있게 바뀔 수 있을것인가에 대해서 큰 의문이 남음. 제작진들이 7편에서 지네들끼리만 중요하게 삼은 그 디자인의 기본방향성을 크게 꺾지 않는 이상 7편은 5나 6보다 뽕맛이 훨씬 덜 느껴지는 라이트한 느낌으로 남을꺼 같음. PC게이머랑 모바일 같은 라이트한 쪽의 게이머 둘 다 잡을라다가 둘 다 놓치는 꼴 나는거 아닐지... 출시 직후인 참이니깐 일단은 더 지켜봐야 알 듯.

👍 21 ⏱️ 5시간 10분 📅 2025-02-13

믿고 정가로 파운더스 구매했는데 어떻게 이렇게 배신 할 수가 있냐 <불평> 아니 게임을 완성하고 내놔야지 이게 말이 되냐 이건 그냥 DLC 모드 발사대 그 이하임... 성우도 너무 짜침 수면 아래 할 때의 그 웅장하고 설레이는 기분을 다 쌈싸서 말아쳐드셨나 봄 튜닝의 끝은 순정인데 순정이 없고 튜닝만 나옴 이건 뭔 근본 없는 양얠취 금태양인지 모바일 카드 가챠 게임처럼 지도자 강화가 있음! 근데 모바일 가챠게임은 애들이 미소녀이기라도 함! 이건..근데...! 이건... 하 참내 만들다가 힘이 빠졌는지 마무리가 엉망임 철근 빠지고 마감 제대로 안 해놓은 신축 브랜드 아파트를 보는 기분!!! 무슨 하자 찾기 게임이냐고 흑ㅎ흑 여보..우리 문명이 나왔어... 울지마...정신차리고 하자 찾아야지.. 피드백하면... 빨리 시공사가 수정해줄거야./... 이제 시공사에서 하자 수리는 안하고 자꾸 쓸데 없는 옵션만 추가로 하려 들면 사설 업체 불러야 하는 거임 ㅠㅠ >>>>>>>>>>>> 빠른전투 빠른이동 없음 <<<<<<<<<<<<< 한국을 조금이라도 의식 했다면 이럴 수는 없는 거임 지금 게임 강국인 한국이 무시를 당한것과 진배없음 불가사의 만드는게 문명의 소소한 낭만이자 낙인 사람인데 불가사의 올라가는 거 너무 짜침 진짜 낭만 다 뒤졌어 나 울어 진짜 어떻게 이럴 수가 있어 나 진짜 불가사의라도 제대로 나왔으면 그래 그래픽이니까 이거라도 제대로 나왔으면 진짜 최소 500시간은 더 했을 텐데 어떻게 이럴 수가 있냐 이건 진짜 배신이다 믿었는데 어떻게 이럴 수가 있냐 이거는 10년 된 애인한테 환승연애 당한 기분과 비슷하다고 말하고 싶은데 한적이 없어서 모르겠다 누가 알려줄거임... <칭찬> 자연경관이 예뻐요 불가사의 완성하면 폭죽 터짐... > 강물을 배가 타고 들어올 수 있음! < 장군이 셔틀버스라도 하는 능력이 있어 군대 이동이 제법 편했음! 하지만 적의 장군이 어떤 알을 품고 오는지 보이지 않는 다.... 신난이도 할 만한데 이것들이 나를 기만함 건방짐 감히 나라의 운명을 건 전투했는데 막타를 치지 않고 나를 모욕함 덕분에 시청자 달달하게 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귀사의 무궁한 발전이 있기를 바랍니다.

👍 16 😂 10 ⏱️ 13시간 39분 📅 2025-02-18

일단 욕먹을 만하긴 함. 예구 취소 까지 포함해서 2번 취소하고 그냥 재구매함 재미가 없진 않지만 가장 큰 문제점은 UI에서 상세는 커녕 당연 보여줘야 하는 정보를 볼수가 없다는거임. 1순위로 UI 만이라도 고쳐준다면 게임의 재미나 깊이가 훨씬 깊어질거임. 그리고 근대시대 왜이렇게 짧음? 머 해보지도 못하고 끝나버리니까 허무하네 믿고 기다려보겠음

👍 21 ⏱️ 15시간 22분 📅 2025-02-14

There is an English translation of the comment below. ---------------------------------------------------------- 세줄요약 현재 게임성은 흔한 문명 시리즈 발매 초기인것 같습니다. 늘 그렇듯이 DLC로 완성해줄 것이라고 믿고, 대가리 깨져서 파운더스 에디션을 사긴 했는데요... 지금 당장 사라고는 절대 말 못할 것 같습니다. 이후에 평가 좋아지면 사시는게 좋아 보입니다. 1. UI 개선 체력바 엄청 짜치고, 뜨는 창들 테두리도 이게 정말 최선이었나 싶습니다. 마우스를 위에 두었을때 약간의 소리라도 들렸더라면 정말 좋았을텐데요... 여러가지 터치를 줄 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게임판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고 전장의 안개도 매우 흡족합니다. 스토리를 주면서 "행복도, 금, 문화" 등 중 하나를 보너스로 선택하게 만드려는 시도는 칭찬합니다만, 너무 뜬금없고 팝업이 많아 플레이에 피곤함을 부릅니다. 2. 지도자 화면 지도자 화면에서 몇마디 사담을 나누는 것은 매우 좋으나, 안건에 만족할때 "응, 으흥" 이라고만 하는 것은 너무 별로인것 같습니다. 밋밋한 UI랑 합쳐지지 뽕이 오지 않는 느낌? 지도자의 인지도가 낮은 다양성을 추구한만큼, 저런 부분에서의 노력이 게임의 깊이를 만드는 것에 큰 도움을 줄 것 같습니다. 3. 나레이션 나레이션에 젊은 여성분 목소리를 차용했는데 (한국어, 영어 모두), 우선 한국어 나레이션의 경우에는 실제 사람이 아니라 AI가 한 것처럼 딱딱하게 들려 전혀 몰입이 되지 않았고, 영어 목소리의 경우에는 듣기에 거슬리지는 않았으나 그 자체의 몰입이 크게 오진 않았습니다. 중후한 목소리를 원하는 것은 거짓말이 아닙니다만, 조금 더 깊이있고 나지막한 나레이션이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다면, 그 목소리를 선택하는 옵션을 넣어서 다양성을 추구해도 좋을 것 같구요. 4. 기술 및 사회 제도 사회 제도에 문명 고유의 요소를 넣은 시도는 정말 흡족하고, 시대의 연속성을 느낄 수 있는 장치인 것 같습니다. 그런 시도를 하려면, 문명의 수가 더 많고 그 효과가 지금보다 더 강해야 할 것 같습니다. 또, 사회 제도와 기술의 수가 너무 적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그 기술/제도를 선택하였을때 해금되는 것들은 보기만 해도 더 쉽게 알 수 있게 UI를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5. 기타 잡버그들 한번 싸우면 한턴 내내 싸움... 체력창같은건 다른 UI 위에 겹쳐서 뜸. 이것 말고도 너무 많은 플레이의 나쁜 경험이 있는데, 얼리엑세스인만큼 봐주고 넘어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총평 문명을 변화하면서 유산을 이어가는 아이디어와, 그 구현 방식은 상당히 인상적이고 흥미로운 도전처럼 보입니다. 그게 이후에 점점 더 나아질 여지도 있고, 기대를 가지고 다음 시리즈들을 보게 될 것 같습니다. 다만, 현재로써는 그 도전을 성실히 보여주는 게임성을 갖추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고, 추후에 다시 게임을 플레이하며 평가 내용을 수정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내가 제일 좋아하는 게임에게. ---------------------------------------------------- Three-Line Summary The current gameplay feels like the early stages of a typical Civilization release. As always, I trust that DLCs will complete the experience, so I went ahead and bought the Founder's Edition despite my doubts... However, I absolutely cannot recommend buying it right now. It would be better to wait and see if the reviews improve. 1. UI Improvements The health bar looks extremely underwhelming, and the window borders make me wonder if this was truly the best design choice. It would have been great if hovering over elements triggered even a slight sound effect... There are many areas that need fine-tuning. That said, I really like the design of the game board, and the fog of war is very satisfying. I also appreciate the attempt to integrate choices like "Happiness, Gold, Culture" as bonuses in the storyline, but it feels too abrupt and the frequent pop-ups make gameplay exhausting. 2. Leader Screens Casual conversations with leaders are a nice touch, but when they just respond with "Mhm, uh-huh" when agreeing to a proposal, it feels extremely lackluster. Combined with the plain UI, it fails to create an engaging experience. Since the game prioritizes diversity over leader recognition, more effort in this area could significantly enhance the depth of the game. 3. Narration The narration is done by a young female voice (both in Korean and English). The Korean narration, in particular, sounds rigid, almost as if an AI recorded it, making it impossible to immerse in the game. The English narration isn't unpleasant to listen to, but it also doesn't draw me in. While I wouldn’t mind a deep, resonant voice, I think a richer, lower-toned narration would have been better. Ideally, adding an option to choose between different voice styles could help increase accessibility and variety. 4. Technology & Social Policies I truly appreciate the attempt to incorporate civilization-specific elements into social policies—it enhances the sense of historical continuity. However, for this to be effective, there need to be more civilizations, and their unique effects should be stronger than they are now. Additionally, the number of social policies and technologies feels too limited. Lastly, the UI should be improved to make it clearer at a glance what is unlocked when selecting a technology or policy. 5. Miscellaneous Bugs Once a battle starts, it continues for the entire turn... Health bars overlap with other UI elements. Beyond these, there are far too many frustrating gameplay experiences. However, since this is an early access release, I am willing to overlook them for now. 6. Overall Verdict The idea of evolving civilization while preserving its legacy is a fascinating and ambitious challenge. There is potential for the game to improve over time, and I look forward to seeing how future updates unfold. However, as it stands, the game does not yet fully embody that ambitious vision. I hope to revisit it later and revise my review accordingly—for the game I love the most.

👍 41 😂 1 ⏱️ 5시간 3분 📅 2025-02-11

솔직히 게임 컨셉같은건 나쁘지않음. 시대 구분이라던가가 좀더 자연스러웠으면 좋았겠지만 얘네 개발력 딸라는거라 생각해서 어쩔수 없다 침. 그런데 다른거 다 제쳐놓고 미완성게임 만들어놓고 현대시대 DLC로 팔아먹는게 너무너무너무 화남 그래서 게임승리도 군사승리 : 아이비작전 문화승리 : 세계박람회 이게 말이 안되는게, 사실 고대시대 대항해시대 마일스톤이랑 다를게 없음. 그래서 승리해도 뽕도 안차고, 보람이 없음 세상에 이제는 시대까지 DLC로 팔아먹을거라고는 상상도 못했다

👍 13 ⏱️ 150시간 5분 📅 2025-02-13

결론부터말하면 엄청 재미없음 문명4때부터 해온사람이지만 내가 이문명을 끝까지 변영시켜보겠다는 재미를 끊는 요소가 너무많음 그러다보니 후반으로가면갈수록 지루해짐. 마치 내가 조그만나라를 재미있게 가지고놀고 감정을 이입하는요소가 없음. 10년가까지 후속작을 기대했는데 그래픽말고 나아진게 없어서 너무 슬프다.

👍 4 ⏱️ 11시간 25분 📅 2025-02-28

문명 시리즈를 13년정도 하면서 이래저래 바뀌었어도 여전히 재밌었는데.. 진짜 이번 시리즈는 정말 지루하고 재미 없음... 전투도 지루하고, 정복을 할 수 있는 것도 없고, 그렇다고 내가 어떤 승리로 이끌어야 하는 지에 대한 방향성도 안보이고. 턴수가 정말 지루하게 늘어났음. 문명 묘미가 개척자를 뺏던가, 새로운 도시를 만들어서 발전하는 그런 재미도 있곤 햇는데, 가질 수 있는 정착지 수가 한정되어 있어서, "대륙을 지배한다" 라는 느낌을 못받음. 물론 하다보면, 정착지 수가 늘어나긴 함. 정말 가뭄에 콩 나듯이 하니, 답답한 상태로 계속 게임하게 됨. 진짜 전반적으로 게임 자체가 너무 재미가 없음. 1. 구체적인 목표도 없음 2. 턴 수는 길게 뽑았음 3. 불가사의 건축물은 몇개 없고, 내 문명이 차별화되어서 경쟁할만한 요소가 전혀 없음. 4. 각 시대별로 넘어가면서 여러 문명을 조합한다? -> 근본없는 어디 게임 데이터쪼가리 (하다보면 그냥 내가 어떤 지도자, 문명을 선택했는 지 가물가물해지기 시작함.) 5. 완성된 건축물 그래픽도 구데기 6. 전투도 정말 답답하게 진행됨. 키가 먹혔는 지 모를 정도로 티 안나게 싸움. 게임 전에 누군가가 썼던 그 말이 생각남. "그냥 다음턴 딸깍딸깍만 하고 있게 된다" 나도 그 사람 말처럼 바보가 되는 게 여실하게 느껴지니까 더 짜증남. 결론: 이번 문명 시리즈는 망했다. 내가 알던 문명은 없다.

👍 11 ⏱️ 11시간 41분 📅 2025-02-21

제가 스팀에서 처음으로 환불한 게임입니다. 문명은 5부터 즐겼습니다. (각각 1000시간은 했을 거예요.) 음... 겨우 1시간 밖에 안 했지만 게임이 너무나 노잼이고 UI가 진짜 쓰레기 같습니다. 시인성도 너무 떨어지고 예쁘지도 않습니다. 오죽하면 환불을 했겠습니까? 참나.

👍 15 ⏱️ 1시간 33분 📅 2025-02-27

지금까지 문명 시리즈 다 해봤고 각 시리즈당 1000시간 가까이 즐겼는데 이번 문명7은 최악임. 전쟁하는 재미도 없고 중간에 나라가 바뀌는 시스템은 왜 도입했는지 이해가 안됨. 먼가 지루함. 그냥 세일할때 사서 하든가 정 궁금하면 다 주고 사서 해보든가. 솔직하게 추천은 안함!!!

👍 5 ⏱️ 30시간 1분 📅 2025-03-16

게임의 겉모습이 살짝 별로인데 재미있다면 사람들은 그래도 할 것이다. 하지만 이게 뭐냐고! 난 모바일게임하려고 8만원을 지르고 싶지는 않아

👍 9 ⏱️ 0시간 40분 📅 2025-02-11

튕기는것도 게임에 몰입하지 못하게 하는 큰원인인데 문명이 바뀌는 시스템이 몰입감을 한순간에 확 없에버림.

👍 8 ⏱️ 22시간 4분 📅 2025-02-17

...솔직히 문명 시대별 상승? ㅇㅋ 그래 나름 휴먼카인드 마냥 무조건 강한 팩션만 있는건 아니여서 나름 전, 후 시대 엮어서 쏠쏠하게 갈수는 있음 근데 분기별로 과학이랑 문화 세분화 다 때려둘거면 문명할 이유가 있음? UI도 퇴화하고 게임성도 솔직히 이게 이어지는 게임인지 아니면 중간부터 시작한 게임인지 의심될 정도로 시대 상승하면 아예 다른 게임 시작하는 기분임 전혀 이어지지 않음 이걸 할빠에 휴먼카인드 개노답 겜 하고말지

👍 4 ⏱️ 13시간 26분 📅 2025-02-23

환멸했습니다. 문명 팬 그만둡니다. 솔직히 휴먼카인드라고 하던데, 휴먼카인드보다 더 재미없음. 차라리 무효화되는 자원같은 것을 넣고 싶었으면 문명4때처럼 기술 발전해면서 가죽에서 오는 행복도 삭제. 이렇게 했어야지. 이게 뭐냐.. 이어지지 않으니깐 전혀 문명같지가 않아.

👍 3 ⏱️ 28시간 27분 📅 2025-04-02

초반에는 정말 재미있게 했습니다. 근데 시대가 넘어가며 도시국가의 종주국이 풀리고 내 의지와 상관없이 병력들이 바뀌는 경험은 정말 끔찍합니다.이딴건 문명이 아니라 단연코 말할수있습니다.

👍 8 ⏱️ 2시간 46분 📅 2025-02-20

일단 결론부터 말하자면 게임 자체는 재밌습니다. 역시 문명답게 타임머신이긴 하더군요. 다만, 부정적인 평가가 많은데는 다 이유가 있습니다. 기존 팬들이 실망한 것도 크겠지만, 게임 자체가 미완성이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습니다. 나쁜 평가는 이미 많은 분들이 말씀해주셨으니, 이를 바탕으로 게임사가 잘 보완하고 다듬어서 완성도 높은 게임을 만들어줬으면 좋겠습니다.

👍 2 ⏱️ 55시간 2분 📅 2025-02-11

UI 전혀 신경안쓰고만들고 심지어 게임성이라도 좋아야하는데 너무 게임이 가면갈수록 루즈하짐 그나마 문명5는 낭만이라도있고 문명6은 스피드한 느낌이라도 있는데 이건 대체 무슨... 차라리 휴먼카인드라는 게임을하세요

👍 4 ⏱️ 4시간 47분 📅 2025-03-23

결정적으로 탐험가가 너무 이상하다. 개발사가 근대 시대는 플레이 해보지 않고 출시한 것 같다. 현타가 몰려올 때마다 한숨 쉬고 끄고, 꾹 참고 다시 켜서 해봤지만 탐험가에서 그 참을성이 다했다.

👍 8 ⏱️ 19시간 54분 📅 2025-02-18

The game is full of bugs and has an atrocious level of polish that disgraces the Civilization series.

👍 6 ⏱️ 0시간 10분 📅 2025-02-21

맥 앱스토어에 올라오는 걸 기다렸는데, 스팀에 있었네요; 맥북 프로 m4 pro 에서 구동 잘 됩니다. 다만 비행기 이륙소리는 필수인가보네요. 그래픽 설정은 최고 좋음으로 했습니다.

⏱️ 17시간 28분 📅 2025-03-28

Civilization is truly a fun game. With such a legendary reputation, my expectations were pretty high. But honestly, there are quite a few disappointing aspects. Even the main menu interface doesn’t feel very clean or polished, and there are definitely areas that need improvement. Whether through future expansions or patches, I think the game really needs some refinement. That being said, I'm still enjoying it. Civ is one of those games where you complain about it... but keep playing anyway. 😅

⏱️ 9시간 7분 📅 2025-03-27

저평가 받는 요소들에 공감하지만 그래도 대부분은 개발자의 의도를 어느정도 이해함 문명 바꾸기: 고대에 확장 위주 운영하고 대항해 때 과학하다가 근대에서 다시 전쟁할 수 있음 게임 3등분: 게임 템포 너무 기니까 적당히 끊어가자 + 마지막 골을 향해 레이스하기보단 중간 과제를 주자 기타 등등 근데 지도자에 레벨링 시스템은 넣으면 안됐다. 플레이타임 늘리고 싶었던건 알겠지만.... 지도자 골고루하면서 컨셉플레이 하는게 문명이잖아!!!

⏱️ 36시간 31분 📅 2025-02-17

게임을 하다보면 우와 불가사의다!!! 시대가 변했다!!! 무언가 게임에 희열감이 주는 것이 개선이 필요한 것으로 보이나, 전략적으로는 괜찮음

⏱️ 53시간 53분 📅 2025-02-17

여러분 이 겜 말고 휴먼카인드라고 재밌는게임 있어요 가끔 할인하면 5000원으로 올라오는데 같이해요!!

👍 7 😂 3 ⏱️ 0시간 54분 📅 2025-02-12

게임이 어렵거나 재미없는건 아님 개인적으로 기존 문명시리즈와 비교하면 새로운 시스템과 액션에 상당히 긍정적임 하지만 문명이나 토탈워같이 내정과 외교를 곁들인 턴제전략시뮬은 DLC없이 본편만 사서 할 경우 팔다리 다 잘린 체험판 게임이라고 봄 역시나 DLC 나오기 전까지는 돈주고 할만한 게임이 아니라고 생각함

👍 3 ⏱️ 23시간 2분 📅 2025-02-14

게임 시스템은 적응되고 하다보니 할만하고 재미도 있어요. 잡으면 몇시간 후딱이긴 함. UI는 여전히 정신없는데 개선한다 했으니 그거 믿어보는 수밖에. 다만, 비록 추천은 눌렀지만 이거 정가 83,000원 다 주고 사라고는 못하겠네요. 시드마이어 행님 70넘었는데 그냥 의리로 추천찍었다 뭐 이렇게 생각해 주심 되겠습니다.

👍 5 😂 1 ⏱️ 11시간 59분 📅 2025-02-15

문명6 후속작이 아닌 문명5의 리마스터 느낌 8만원주고 살겜은 아닌듯

👍 16 ⏱️ 0시간 22분 📅 2025-02-12

가타부타 말이 많지만, 재미있는 게임이다. 한 턴만 더 하고 싶고, 충분히 파고들만한 요소도 많다. 그러나 문제도 많다. 문명이 매 시대마다 바뀌는 것은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그런 논리라면, 고대시대의 미국은 말이 되는가? 하기에 따라서는 충분히 감정이입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다. 정말 큰 문제는 미완성으로 출시된 게임라는 것이다. 특히 근대시대는 대놓고 미완성티가 난다. 앞으로 좋아지겠지라는 생각으로 계속 플레이해본다.

👍 3 ⏱️ 98시간 7분 📅 2025-02-19

I played Civ 5 & 6 for some time, and as a light user, Civ 7 is not optimal. The UI is crazy, no fast animations, the map is too detailed and sore for the eye. Think I'll stick to Civ 6 until the UI is at least playable..

👍 7 ⏱️ 8시간 28분 📅 2025-02-12

좀 하다보니까 감이 잡히는 것 같아서 재미가 없는건 아닌데 ui가 구리다는 것과 과학 승리를 제외한 나머지 승리 조건들은 솔직히 잘 모르겠음. 그리고 뭔가 문명이 아니라 휴먼카인드 2를 하는 느낌이라서 문명만의 특색을 모르겠음. dlc가 더 나오고 업데이트를 좀 더 하면 모르겠으나 지금 이 가격으로 사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 6 ⏱️ 172시간 1분 📅 2025-03-04

도저히 몇년동안 기다려서 만들었다고는 상상이 안된다... 너무 급하게 낸듯한 조잡한 UI와 불편한 시스템도입 제작자들이 정작 안해보고 낸듯한 느낌이 강하게 든다..

👍 17 ⏱️ 4시간 55분 📅 2025-02-16

UI 가 부실한게 최대의 단점이고, 문명시리즈의 재미는 그대로 가지고 있네요. 전투 부분이 강화된 점이 제일 마음에 들어요.

⏱️ 150시간 3분 📅 2025-02-13

대충 만들어줘서 고맙다 한 시간하고 고민없이 바로 환불했다^^ 문명6하다가 7 하려니까 내가 로마 숫자를 잘 못 읽었나 싶을 정도로 퇴화된 게임은 처음봤다 수고해라 다신 안 산다

👍 6 ⏱️ 1시간 20분 📅 2025-02-16

UI는 좀 구린데. 접근성 좋고 직관적임. 그리고 그래픽 좋고 캐주얼 하게 즐기기에 괜찮음

⏱️ 167시간 6분 📅 2025-02-15

뭔놈의 게임이 순수 바닐라로 하는데 페어플레이 어쩌고하면서 계속 튕김? ㅋㅋㅋ

👍 5 ⏱️ 236시간 59분 📅 2025-02-13

재미는 있다. UI 힘든데 제작사에서 알고 있는지 긴급패치를 매우 신속히 내고 있어서 믿고 있을수 있을거 같다. IF 를 받아 드리기 힘들면 힘들겠지만 대채역사물 한다고 생각하고 하면 컨썝질 하고 좋아서 좋다

👍 3 ⏱️ 78시간 27분 📅 2025-02-15

1.1.1 버전 패치 이후부터 긍적적으로 생각이 바뀜 있어야 하는 기능들을 이제야 넣어둬서 아니꼽긴한데 전작 보다는 빨리 패치해주고 유저들 의견 많이 들어줌

👍 1 ⏱️ 159시간 5분 📅 2025-03-26

모바일 게임 느낌이 물씬 나긴 하는데 그렇게까지 구리진 않다고 생각 하다가도 얼리엑세스 게임 마냥 전체적으로 허술하다고 느껴짐. 불러오기 했을 때 게임이 꺼지는 오류가 발생 할 수도 있음. 그리고 가격 생각하면 기분이 안 좋아짐

👍 7 ⏱️ 2시간 2분 📅 2025-02-18

너무 실망스러워요. 문명 4,5,6 시리즈를 정말 재미있게 해왔습니다. 쇼케이스 때 많이 불안했지만 그래도 믿고 구입했습니다만 전체적으로 아쉽네요. 최근 출시되고 있는 일부 대작 게임들은 게임의 재미라는 본질 외의 요소에 대한 논의로 많은 시간을 낭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두운 시기를 지나 좋은 게임들이 많이 등장하기를 바랍니다.

👍 6 ⏱️ 0시간 28분 📅 2025-02-17

0. 문명 변경은 논란이 된 것에 비해서는 별로 문제가 아님. 미시시피문명처럼 지도자 모르는 문명 내려면 이렇게 하는 게 나았겠다 싶기는 함. 근데 그거 외에도 다른 문제가 정말 많음. 1. 게임 자체는 썩어도 준치라고 재미는 나는 있었음, 그런데 문명 시리즈랑 비교해서 재밌다는 게 아니라 휴먼카인드나 아라랑 비교했을 때 더 낫다는 것 뿐. 객관적으로 봐도 재미가 넘쳐나는 게임은 절대 아니고 호불호 쎄게 갈림. 2. UI는 게임 재밌든 재미없든 공통적으로 지적하는 사항, 누가봐도 콘솔 스위치 배려하려고 이것저것 너프한 게 보임. 여백도 많고 숨겨진 것도 많고 표시되는 정보도 줄고 아이콘도 이상해지고, 자주 쓰는 기능들도 어디 이상한데 들어가야 나오고 그냥 하다보면 한숨만 나옴 3. 고증이랑 번역을 누가 했는지 모르겠는데 이게 맞나 싶음. 한나라 수도는 왜 창안이며, 인의예지 중에서 왜 예만 '리'로 번역되었으며, 한나라 퀘스트로 '3D 쌀로 빚은 지도'는 도대체 무엇이며, 퀘스트에서 '남들에게 잘해줘라'가 인으로 나오는데 그게 인이냐? 문명위키 공자 항목에 콘푸시우스야 그렇다고 쳐도 마키아밸리는 왜 나오는 거냐? 중세도 물론 서양중심표현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탐험시대'보다는 중세가 더 보편적인 표현이지 않을까..? 대항해시대때 유럽 말고 신대륙 탐험한 놈들이 어딨다고 이러는거냐 도대체 4. 자동정찰 빠른이동 빠른전투는 왜 없앴고 유닛 체력회복은 왜 바로 안보이는거야 도대체... 가장 많이 쓰이는 아이콘 위주로 배치해야지 나레이션 AI로는 왜 한 건지 모르겠다 진짜... 연차까지 써가면서 얼리액세스 싱글벙글해서 들어왔는데 정말 실망이 크다 # 만리장성 부분 잘못 알았어서 평가 수정 (최초 평가 당시 플레이시간 1.5시간)

👍 24 ⏱️ 14시간 59분 📅 2025-02-06

전작과 비교하면 심시티 하는 느낌은 맵과 건물 그래픽으로 더 좋아졌지만 ui가 파워포인트 문서나 모바일 게임에 나올것 같이 투박하고 퀄리티가 떨어져서 상당히 거슬리고 기존의 진행 방식과 다른점이 색다르긴 하다. 이건 취향이지만 아나운서는 갓조 형님이 더 좋았다.

👍 2 ⏱️ 35시간 32분 📅 2025-02-12

다 괜찮음 문명 바뀌는것도 재미도 시스템도 진짜 재밌긴함 근데 UI/UX 하나땜에 하기가싫음 걍 행복도가 떨어졌다는데 뭐땜에 떨어졌는지, 누가 전쟁선포를 했는지, 문명7의 시스템이 어떤건지, UX도 너무 모바일스럽고 6는 유닛으로 공격하면 확대해서 서로 싸우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여기는 서로 허공에 대고 공격만 하고있음 과학,사회제도 UI도 한번에 알아보기 힘들어서 연구누를때마다 하나하나 다확인해야됨 가이드도 시작할때 역사적 배경 나오던 그 배경도 너무 짜침 환불이나 구매하지말고 UI/UX고칠때까지 6하다가 고쳐지면 7하는게 베스트 ㅋㅋ

👍 3 ⏱️ 1시간 30분 📅 2025-02-07

UI 옆나라 혐오와 알박기 사회제도 찍는거 말곤 쓸모없는 문화 자원 위에 개척 안되고 자원이 심시티를 심하게 망침 불쾌한 종교 첩보 시스템 이해할수 없는 김빠지는 승리 조건 (용두사미) 아직 문제가 너무 많다

👍 9 ⏱️ 84시간 33분 📅 2025-02-16

재미는 있음. (Founder's Edition 결제) 스트리머 따라 하려면, 여러판해서 경험치 쌓아야해서 좀 아쉬움. 문명5,6랑은 플레이방식이 달라서, 5,6로 돌아가고픈 맘이 들수도 있지만, 아직은 안드네요. 최근 패치 되었다는데, 어떤지는 아직 안해봤어요.

⏱️ 100시간 3분 📅 2025-02-26

문명 3 부터 했던 아재로서.. 이번 시리즈는 매우 매우 실망이 큼 1. 퇴보한 불가사의 건설모션 및 효과 2. 미국의 공자 등 문변 시스템 3. 시대마다 모든것들이 리셋

👍 6 ⏱️ 60시간 54분 📅 2025-02-13

문명2부터 했던 올드팬으로서는 충분히 재밌습니다. 다만 풀프라이스가 너무 비싸요 할인때 사시면 확실히 만족하실거고 문명 올드팬이시라면 풀프라이스사실 가치 있습니다.

👍 2 ⏱️ 94시간 29분 📅 2025-02-17

뭐가 뭔지 눈에 잘 보이지도 않고 최상단에 잘 보이던 자원들 어디갖다 쳐 박아서 찾기 귀찮게 만들고 상인은 쉬부랄거 전작들과 전혀 다르게 만들어놔서 10턴 동안은 교역도 못했음, 불가사의 타임랩스였다가 이상하게 만들어놔서 눈에 띄지도 않고 휴우.... 존나 답답하다 +추가로 각 유닛들 밸런스가 무너짐 각 시대마다 원툴인 유닛들이 있음 고대에는 원거리 궁병이 좋음, 이 궁병이 대항해시대 가더라도 사용하게 되는데 근대 초반으로 넘어가면 흉갑기병 원툴인데 흉갑기병이 전장포, 전열보병 다 씹어먹음

👍 7 ⏱️ 73시간 27분 📅 2025-02-28

너무 재미없음.... 시리즈 몰입해서 했던 코어팬으로... 6이 선녀로 보일만큼 망작인거 같음... 업데이트가 문제가 아니라, 게임을 전체 다 뜯어고쳐야하는 리메이크가 필요할듯...

👍 1 ⏱️ 82시간 27분 📅 2025-04-06

난 재미 있음. 근데 12만원 까지 낼 만한건 아닌데, 다시 사라고 한다면 나는 dlc 까지는 보고 살거 같습니다.

👍 3 ⏱️ 22시간 32분 📅 2025-02-13

문명 4부터 5,6까지 2,000시간 넘게 플레이한 문명빠로써 문명7은 최악의 시리즈라고 할 수 있다. 문명하면서 이렇게 졸립고 지루하고 손이 안간적은 처음이고, 게임이 퇴보할 수도 있다는 사실이 참으로 놀랍다. 게임을 뜯어 고치지 않는 이상 나은 평가 받기는 힘들듯 하다. 최악의 문명 시리즈!

👍 10 ⏱️ 47시간 27분 📅 2025-04-09

게임을 공들여서 만든 느낌이 들지만, 아쉬운 부분이 많다. 문명은 원시시대부터 시작해서 미래시대까지 국가의 서사를 써내려가며 빌드업하는 재미가 핵심인데, 어중간한 시대 변경 시스템으로 재미가 크게 반감된다. 자잘하게 불편한 인터페이스, 불필요하게 귀찮은 요소들이 쌓여서 게임의 흥미가 없어진다. 유저들이 새로운 시스템에 적응하는 과도기일 수 있지만, 혁신적인 변경사항들이 피로 요소로 다가온다는 것은 부정할 수 없다.

👍 5 ⏱️ 55시간 19분 📅 2025-04-24

다음 패치는 언제인가요? 다음 패치까지 뜨면 그때 해보고 싶은데.

👍 1 ⏱️ 37시간 55분 📅 2025-04-22

제가 이런 파인다이닝 많이 먹어봤는데, 확실히 맛있긴하네요, 근데 테이블 위가 좀 지저분한데 왜 안치워주시는거죠? 그리고 맛있긴하지만 죄송한데 저는 다른요리 시켰는데요?

⏱️ 95시간 19분 📅 2025-02-07

환불 마렵네요...문명6 700시간 정도 한 유저로써 기대하고 구매헀지만 정말 최악입니다...큰맘먹고 파운더스 에디션 샀는데 돈만 버렸습니다... 이 게임의 가장 큰 문제는 몰입도가 박살난 것입니다. 다른건 다 양보해도 시대를 나눠놓은건 최악의 실수라고 생각이 듭니다... 시대가 끝날때마다 이것저것 선택하고 소프트리셋이 진행되는데, 정말 한 순간에 몰입감이 바닥까지 떨어집니다. 게임을 승리하거나 패배했을때 만큼의 보람감, 고양감은 전혀 없으면서 게임이 종료되었다는 느낌만 줍니다. 계속해서 패치를 통해 보완해나가고 있지만 이 점이 바뀌지 않는다면 영원히 스팀 라이브러리에 처박혀 있을 것같네요. 문명5 문명6도 dlc를 통해 보완해나가며 좋은 게임이 되었다고 하니 조금더 기다려보겠습니다. dlc를 또 돈주고 사야된다면 안사겠지만요 ^^ (양심있으면 dlc 말고 패치로 보완해라)

👍 11 ⏱️ 37시간 33분 📅 2025-04-27

총평 재미있음, 현재 상태에서 판단해도 게임 잘 만듬, 이것 저것 패치 되면 완전한 명작으로 만들어질 게임 장점 쓸데 없이 일꾼 뽑는 시간 노력 안 드리는 시스템 좋음, 게임 최적화가 매우 잘 되있음(똥컴도 가능), 그래픽 부분이 매우 마음에 듬 특히 유닛들도 조금식 디자인이 다른게 좋음 이것도 낭만 점수 추가임, 지형도 마음에 듬, 깊은강 시스템이 좋음 이게 공격에도 좋고 방어에도 좋음, (함선 침투 전략 가능 / 강 방어선 구축 가능) 튜토리얼이 전작보다 휠신 잘 되있는 것 같음 내 생각엔, 여러 시스템이 추가됨, 시대 변경 시스템 난 좋다고 생각함 다만 아직 손 볼 문제는 있다고 봄 단점 이게 진짜 짜증나는게 많은 시간 들여, 많은 돈 들여, 많은 외교력 들여서 3 vs 1 전쟁 준비 했는데 시대 바꼈다고 유리한 전쟁 다 말아먹고 다시 시작하라고? 그걸 거면 아니 다른 보상이라도 해주는지 그냥 유닛 좀 남겨주는게 말이냐 남자가 칼 드면 무라도 썰어야지 다 이긴 전쟁 이제 좀 도시 먹어 볼까 하는데 시대 종료라니... 인접 보너스 뭐 동쪽에서 +1 이렇게 알려주지 말고 문명6처럼 알려줘라, 기타 다른 설명들 좀더 분별력 있게 자세히 적어줬으면 좋겠음

👍 2 ⏱️ 38시간 28분 📅 2025-04-13

빌드업을 하면서 플레이하는 문명과는 다르게 시대 결정을 하면서 플레이 하는 것이 크게 마음에 안들긴 함. 내가 전쟁을 하다가 중간에 멈추고 하는 자체가 불만스러움. 다만 플레이를 이만큼 한 이유는 1. 생각보다 업데이트를 많이 해줌. 2. 생각없이 플레이하기엔 좋음.(큰 빌드업을 하더라도 시대 결정때문에 별 의미가 없음) 3. 돈이 아까워서 그만큼 플레이를 해야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임. 그렇지 않으면 걍 문명 5 플레이가 훨 나음. 문명 6살까요? 문명 7살까요? 라는 질문을 한다면 일단 6사서 플레이 해보고 나중에 업뎃 하는거 보고 결정하세요 라는 소리를 할 듯. 그래도 5시리즈가 맞다. 좀만 더 플레이 하고 5로 넘어갈듯?

👍 11 ⏱️ 185시간 39분 📅 2025-04-25

결론부터 말하자면 -투자금을 횡령한 사기꾼들- 미리 정해진 유산의 길때문에 아무것도 못함. 마음대로 진행되는 시대 진행도때문에 아무것도 못함. 영역 침범을 당해도 영향력때문에 아무것도 못함. 한계가 없는 전쟁피로도때문에 아무것도 못함. 가끔 말도 안되는 턴제한 이벤트 맞추느라 아무것도 못함. 여러가지 심각한 버그때문에 아무것도 못함. 이런 게임을 사느라 엄청난 용돈을 써버려서 아무것도 못함.

👍 6 😂 4 ⏱️ 224시간 1분 📅 2025-05-03

As a longtime fan of the Civilization series, I had high hopes for Civilization VII. Unfortunately, this installment feels like a step backward in nearly every way. Poor design choices, lackluster innovation, and an overall unfinished feel make it hard to believe this game carries the Civilization title. This isn't just a disappointing sequel—it's a stain on the legacy of one of the most iconic strategy game franchises. Sid Meier’s name deserves better.

👍 1 ⏱️ 1시간 19분 📅 2025-05-08

내가 내 인생에서 가장 후회한 소비가 있다면 그것은 문명7을 구매한것이다. 문명 6를 600시간 박고 이 IP에대한 믿음만 가지고 아무생각없이 파운더스에디션을 질렀으나 그냥 치킨 6마리 사먹을걸 그랬다. 내 과거의 선택을 후회한다...... 이거 산게 전여친 사귄것보다 더 후회된다. 절대 사지마라.

👍 5 😂 4 ⏱️ 11시간 36분 📅 2025-04-30

욕나와서 못해먹겠네 게임다시하기하려고 근대시대 다시하기 들어가면 무슨 모래시계만 무한으로 돌아감 게임시작도 안되는데 80000원주고 쳐파는 이유좀 음식점가서 음식먹으려고 샀는데 음식나올때까지 무한기다리는 것도 아니고 어후 ㅈㄴ 욕밖에 안나온다 ㄹㅇ

👍 5 ⏱️ 31시간 11분 📅 2025-05-10

UI 너무 모바일 양산 게임 같음, 근데 하다 보면 게임성이 UI 이상한 거 다 커버함 UI만 바꿔도 고급스러워짐, 재미있다.

⏱️ 1시간 13분 📅 2025-05-10

처음하는데 재미있게 시간가는줄 모르고 했어요~ 하루종일 해버렷네 ㄷㄷ;

⏱️ 76시간 13분 📅 2025-05-05

[완성도 33%] 고민하고 사세요. 아니, 그냥 지금은 사지 마세요. 고대시대만 지나도 UI 가 불편해서 게임 몰입이 확떨어진다. 특수지구들에 자원(생산력, 식량, 과학 등) 시각화가 명확하지 않아 도시 효율적인 도시 운영이 어렵다. (특히 대항해 시대 때 자원량과 과학 이정표 때문에 턴당 시간도 길어짐) AI가 특수 지구 인접 보너스를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 (게임에 특유 건물/구역 넣어 놓으면 뭐하냐? AI들은 활용하지를 못하는데) 반복 작업 증가 → 플레이 피로도 악화 전작에 있었던 자동 탐험, 기술/사회 정책 예약 등의 기본 기능이 누락됨. (이게 제일 괴씸함) 전작의 몇가지 기본적인것도 들고 오지 않았으니 욕이란 욕은 다 먹고있는데 답답하고 그냥 안타깝다.

👍 14 😂 1 ⏱️ 66시간 19분 📅 2025-05-18

시작 30분 만에 꺼버린 건 이유가 다 있습니다. 어자피 해 봐야 우리의 미래가 1950년대에 끝난다면 더 이상 플레이 해야 할 이유가 뭘까요?

👍 6 ⏱️ 0시간 58분 📅 2025-02-13

개 줜나재미없다 절대사지마라 '마우스 딸깍' 이게 전부인 게임이다 ㅆㅂㄹ

👍 12 ⏱️ 14시간 24분 📅 2025-05-26

.

👍 2 😂 1 ⏱️ 257시간 10분 📅 2025-06-18

모래시계에서 무한로딩에 시대넘어가면 리셋되고 이기는전쟁도 강제로끝나고 만들다가 말고판매에 업데이트해도 버그수정안되는 전작보다 퇴보한게임

👍 18 ⏱️ 128시간 41분 📅 2025-06-03

문명 5나 문명 6 오리지널 처음 나왔을 때와 비교하면 기반 시스템 자체는 꽤 희망적으로 보임. 특히나 이전 시리즈들의 유명무실한 외교와 본작의 외교를 비교하면 그야말로 엄청난 발전. 하지만 그것만으로 덮어주기에는 아직 문제가 너무 많음. UI는 진짜 말해줄 가치가 없음. 어지간한 모바일 게임도 이것보단 나음. 그리고 시대마다 문명을 바꿔가며 플레이하게 해놨는데, 이럴거였으면 최소한 초창기 문명을 다양하게 넣어서 최소한 '원하는 문명의 시대별 모습을 플레이하는' 경험을 선사해줬어야 한다고 생각함. 그런데 지금 나온 문명 개수는 적어도 너무 적어서 원하는 문명은 커녕 전혀 다른 문명을 오가야 함. 이건 자기만의 문명을 승리로 이끄는 것을 원하던 기존 문명 팬층의 상당수를 셀프로 쳐내는 것과 다를 게 없음. 그것 외에도 마이크로매니징을 줄이겠다고 했지만 실상 플레이해보면 전혀 그렇지 않다는 걸 알게 될 거라는 점 등 문제가 많음. 파이락시스도 심각한 문제를 인지하고 개선 패치를 준비 중이겠지만, 당장 갓겜을 원하면 구매하지 않는 걸 권장. 뭐 문명은 5도, 6도 패치와 확장팩으로 완성시켜나갔고, 그 관점에서 보자면 기반 시스템부터 나름 발전이 보이므로 가능성은 충분함. 평가는 그때 바꿔야지.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게임성이고, 숱한 플레이어들이 미칠듯이 반발하는데 억지로 밀어붙인 문명변경 시스템 자체가 게임의 근간을 다 망쳐놔서 아무리 잘 고쳐도 문명 팬층의 기대를 정면으로 배신한 작품이라는 부분은 해결이 안 됨. 근대시대에 프리드리히가 이끄는 프랑스 제국과 나폴레옹이 이끄는 프로이센 제국이 치고받고 있는 꼴은 대체 왜 나오는 거야? 최소한의 우선권을 지정해줄 성의조차 없다는 건가? 게임사가 소신이라고 쓰고 고집이라 읽는 걸로 반플레이어적인 지향을 밀어붙이면 대가를 치러야한다는 반면교사...이미 충분히 많지 않았나? 대체 휴먼카인드 제작진 같은 검증된 실패자들은 왜 데려다 쓴걸까?

👍 2 ⏱️ 137시간 22분 📅 2025-02-07

절대 추천 불가 게임 룰의 핵심적인 부분에서 호불호가 갈려버린다 여기서 호불호 갈려버리면 불호인 쪽은 이게 아무리 개선 패치가 들어오고 DLC가 나와도 답이 없다. 희망도 미래도 없는 게임이란거다.

👍 20 ⏱️ 24시간 18분 📅 2025-06-23

치명적인 단점이라고 보는게,,,, 문명인데 현대시대가 왜 없나요??? ;; 영국을 DLC로 팔아먹는것도 어이없네요... 스텔스기 탄도미사일 수소폭탄 핵잠수함 러시아는 차르봄바 핵폭탄 이런게있어야 재밌다고 생각 , 그래픽이나 전투적인 시스템은 좀더 재밌어졌다고 봅니다만...

👍 20 ⏱️ 49시간 23분 📅 2025-06-25

게임 가격 값을 전혀 못한다는 생각이 듭니다 유닛이 갑자기 사라지는 문제부터 시작해서 패치이후에 턴이 넘어가지않는등 게임 내 문제가 너무 심각합니다

👍 6 ⏱️ 130시간 19분 📅 2025-06-24

와 구리다 구리다 해도 믿고 구매해서 10분 했는데 바로 환불합니다. 5 > 6은 둘다 매력있고 재미있게 바뀌어서 둘다 하는데 7은 이건 뭐 개 ㅈ망 ㅎㅁㅋㅇㄷ를 따라했는데 망한거 보고 왜 따라했는지 이해를 못하겠네;; 내 돈내놔 문명하면서 환불할줄은 몰랐네 90%할인하면 구매 생각해야겠다

👍 29 ⏱️ 0시간 28분 📅 2025-06-28

문명은 확팩나오고 그거 할인할때쯤 사야한다고 어른들이 말씀하셨는데 그게 맞다.

👍 3 ⏱️ 407시간 44분 📅 2025-03-21

일단 난 문명 5,6 안해봤고 이번 작으로 첨 해보는 사람인데 일단 난 존나재밌음

👍 2 ⏱️ 68시간 15분 📅 2025-06-30

시대 넘어갈때 뭐임???? 남이 하다 넘겨받은 세이브파일 하는느낌이 나는데 뭐임 이거? 우린 이런 지도자도 알고있지롱~ 너넨 몰랐지? 라고 말하는 듯한 지도자 구성 암군이고 나발이고 일단 인종 성별 쿼터제 맞춰서 넣음 남을 가르치고 싶으면 교수나 선생을 하셨어야죠 당신들의 '가르침'을 도저히 따라갈수 없는 우매한 나는 여기서 그만할랍니다 문명 5 6 즐긴가격 더 냈다고 생각하겠습니다 번창하세요

👍 4 ⏱️ 16시간 0분 📅 2025-02-22

이 게임은 전작과 비교를 할 수 없습니다. 즉 말해서 피드백도 수용을 못한다는겁니다

👍 10 ⏱️ 30시간 29분 📅 2025-06-25

아니 뭘 어떻게 건드렸기에 한판에 미친듯이 크래시가 남? 그리고 왜 시대 넘어갈 때 왜 경고도 없이 어디 야만인 부족 같은 놈들한테 내 땅 줌? 문화 압도? 놀고 자빠졌네. 이거 생각해 놓은 개발자 머가리 뇌세포 경고 없이 빼가도 됨?

👍 12 😂 2 ⏱️ 27시간 30분 📅 2025-06-20

비판도 많지만 과거 문명 게임들이 그렇듯 확장판이 나오면서 완성되어가고 이전 문경 게임을 갱신했던거 같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문명의 토대가 되는 오리지널 게임의 구조가 잘 짜여 있다고 생각한다.

👍 2 ⏱️ 590시간 52분 📅 2025-06-29

이딴게 할만하다는 놈들은 어떻게든 자기만 손해보기 싫어서 더 많은 피해자를 유치하려는 도적떼에 불과하다.

👍 181 😂 54 ⏱️ 5시간 41분 📅 2025-09-06

어째서 일본의 여왕으로 신라를 다스릴수 있나요? 어째서 신라를 플레이했는데 몽골이 잠금해제되는거죠? 대체왜?? 개발진들은 문명을 존경하는 마음이 조금이라도 있는건가요? 이건 문명에 대한 모욕이고 그간 시리즈를 이어온 문명게임에 대한 모욕입니다.

👍 110 😂 1 ⏱️ 156시간 58분 📅 2025-10-02

문명7 기대가 컷는데 아 완전 졸작이네요. 역대 문명게임 중 가장 안좋네요. 이건 본인의 장점 다 버리고 휴먼카인드를 배낀 짝퉁게임이 된듯... 외교적으로는 이전 작품들보다 유순해졌는데... 단점들이 너무많아서ㅠㅠ 문명 게임의 좋은점은 역사적 관점에서 중요한 터닝 포인트가 되었던 과학연구, 문화 발전 등에 의해 인간이 어떻게 문명이 바뀌어 가는지 설명하듯한 흐름이 있었는데... 예를 들어 바퀴, 등애, 기차, 전기, 각종 전략자원에 대한 인간의 욕망으로 전쟁을 하는것들이 다 사라지고, 현재 시대에도 전략자원으로 그렇게 싸우는데, 이번 문명은 자원의 중요성이 잘 느껴지지도 않고 정말 답이 없네요. 아니 중간에 종교는 왜 나온거임?? 시대가 바뀌면 종교의 역할 하나도 없고.. 현대시대도 없어서 근현대?? 시대에 머물러서 비행기는 프로펠러 비행기에서 끝나고, 군단장을 통해서 이동하는데 마치 군대를 수송하는 수송선 역할? 밖에 안돼고 거기에 군대를 뿌리면 한턴을 날려먹는?? 군단장 업그레이드는 왜이렇게 많은지 그거 게임 끝나기 전까지 전쟁을 계속해야 업그레이드 될듯... 기차역도 자동으로 이용하는게 아닌데, 어디가 기차역인지 눈빠지게 찾아야하고, 기차역보고 휴먼카인드랑 같네 라는 생각이 절실히 들었다는 정말 그래픽 빼고는 정말 정말 실망이고, 이건 하기가 싫은 게임이 되어 버림 ㅠㅠ 정말 100% 반품하고 싶은 게임 ㅠㅠ

👍 56 😂 1 ⏱️ 501시간 2분 📅 2025-10-27

그냥 2년뒤에 세일할 때 사세요 굳이 완성도 안 된 게임에 열내면서 dlc팔이 기다리는 헛짓거리 하지 마시길 저는 예구까지 해버린 호구샛기라서 그냥 정 붙이고 살고 있어요

👍 48 😂 5 ⏱️ 164시간 3분 📅 2025-09-23

문명 변환? 이딴거 넣어놓고 8만원 받고 팔 생각은 대체 어떻게 하는거냐? 휴먼카인드한테 따잇 당할 것 같아서 부랴부랴 넣은 시스템부터 눈 감고 디자인한 ui까지 어딜 봐도 욕만 나온다. 내가 원래 아무리 재미 없어도 리뷰는 안 쓰는데 이건 진짜 사람새끼가 만든 게임 아니다. 그냥 개발사 해산하고 겜 개발 접어라 너네는

👍 38 😂 3 ⏱️ 3시간 27분 📅 2025-08-18

이 게임을 안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게임에서 가장 재밌는 점 : 전쟁, 국가 발전 등 이 게임을 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게임에서 가장 재밌는 점 : 칭기즈 칸(미국)이 아우구스투스(메이지 일본) 에게 전쟁을 선포했습니다

👍 52 😂 28 ⏱️ 29시간 56분 📅 2025-11-06

6시절 흥망성쇠도 나오기 전 때보다는 확실히 덜 미완성 인걸 가져오긴 함. 휴카보단 국가가 바뀔때의 서사력이 존재해서 생각했던 거 만큼이나 최악은 아님. 무엇보다 가장 좋았던 점은 일일히 움직여야 하던 유닛을 지휘관 유닛에게 묶어서 움직이게 하고, 지도자가 경험치를 얻어서 군대가 쎄지는 건 가히 최고였음. 거기에 이전 작들은 운빨 요소가 많이 심했던 반면 7은 플레이어의 능지가 꽤나 중요해짐. 덕분에 단순히 문명마다의 성능이나 시작 지형의 상태나 자원애 따라서 게임이 갈리는 건 힘들어짐. 이제 충분히 칭찬 했으니 단점을 알아보겠음. 0. 오프닝 시네마틱 대체 뭐임? 나만 이해 못한건가 자꾸 역사로부터 배워야 한다는데 하나도 뽕안차는 내용과 무언가 역사적인 내용 하나 없는 그냥 못만든 시대물 드라마 보는 느낌이었음. 1. 너무 가벼움 딱 6 처음 나와서 확장팩 하나도 없던 시절의 캐주얼 함 보다도 훨씬 캐주얼한 결과물을 가져옴. 나름 진입장벽을 낮춰보려던 시도같은데 이미 6는 dlc가 다 나온 지금도 진입장벽이 전략게임 중에 가장 낮은 편에 속함. 그니까 캐주얼한거 필요 없고 2. 바뀐 도시 건설 시스템 이건 조금 내가 개인적으로 느끼는 문제 같은데, 전작들은 도시 제한이 없고, 개척자를 많이 뽑아서 전략적으로 도시를 배치해야 했음. 도시마다 가지는 영역도 극히 제한적이라서 도시의 배치가 곧 도시의 성장 한계를 결정했음. 근데 7와선 그냥 도시 한개 적당한 곳에 박으면 영역을 순식간에 확장을 해버림. 어떻게 보면 귀찮고 머리써야하는걸 쉽게 바꾼거 같지만 솔직히 귀찮더라도 조금은 일일히 도시를 깔던게 나는더 좋았음. 3.가격 시발 진짜 장난함? 이게 엿같은 이유를 모르겠다면 스팀의 구매 창을 보셈. 저 수많은 6000원짜리 지도자 팩들과 모자란 게임의 83000원이란 가격을. 6도 dlc 없으면 게임 못할 수준으로 만들어놓고, 나중에 dlc 살돈 없는 그지새끼면 이 2k 새끼들은 고객을 돈줄로만 본다.... 4. 더빙 6때의 그 "수면아래 생명의 첫 탄생부터 석기시대의 뭐시기에 이르기까지", "당신은 문명을 어떻게 이끌어서 증기의..." 이 때의 묵직하고 분위기 있던 더빙이 아니라 너무 소곤소곤 말함... 5. 맵 아니 지구맵이 없음. 지구맵이 있어야 재밌는데 그냥 이세게 대륙맵말고 없음.... 6. 시대 최소한 현대까지는 있어서 무수히 많은 건물들이 높이 솟은 빌딩이 되는걸 기대했는데... 그런거 없음. 이정도가 지금까지 하면서 느낀것들. 솔직히 문명은 문명인지라 위에서 나열한 단점들이 있음에도 디테일한게 많이 좋아지고 시각적으로도 그래픽이 6때의 어딘가 모바일 게임 같은 그래픽이 사라져서 좋았음. 눈도 안아프게 딱 예쁘게 잘 뽑힘. 다만 6와 마찬가지로 dlc 없으면 아예 못할 수준의 게임을 또 내놓음. 최근에 dlc 없는 6를 해봐서 6도 처음에 게임이 아니라 그냥 생각없이 해도 이기는 AI와 난이도, 그냥 없다시피한 컨텐츠들 이었단걸 생각하면 아마 7도 언젠가 dlc나오고, 게임이 완성되어 가면서 평가가 반전될거 같음. 문제는 그 완성을 무료로는 안해주고 7만원대로 팔아먹을게 뻔하지만. 근데 그게 또 나오면 좋다면서 살 나를 생각하니...뭔가 문명한테 조교당한 기분이라서 ㅈ같음

👍 32 ⏱️ 8시간 33분 📅 2025-07-18

그래픽은 문명 시리즈중 최고, 재미는 문명 시리즈중 최악. 전작은 밤을 새기까지 할 정도로 재밌었지만 이 게임은 키는 시간마저 아까움.

👍 26 😂 2 ⏱️ 18시간 30분 📅 2025-11-03

주변에서 왜 문명6을 계속하라고 하는 지 이젠 알것 같다. 궁금하면 한번 해보시라.. 문명7을..

👍 19 😂 1 ⏱️ 30시간 18분 📅 2025-10-04

UI UI UI UI UI UI UI UI UI UI UI UI UI UI 사람이 보라고 만든건지 아닌건지 알수가없는... 44시간 해보니깐 대충 알겠다.... 왜그러는지 ㅋㅋ

👍 15 ⏱️ 66시간 33분 📅 2025-08-08

그래도 정을 붙여 해보고있는데 한국가를 정책 방향성으로 시대전환하는거면 몰라도 아에 다른 국가가 되버리고 시대전환하는사이 연속성이 없어 도국들 리셋되고 다시 게임플레이 해야하고 서양중심의 세계관인 대항의 시대가 강제적으로 들어간것도 어이가 없고 초반 판게아 없던건 해경됬으니 뭐 그냥 넘어가고 마지막으로 게임이 저장안되는 버그가 있는데 이버그 터지면 시대전환이 세이브 로드방식이라 게임이 진행이 안되는 치명적인 버그가 있음 일딴 나는 삭제 재설치로 해결은 했는데 사전예구해서 6개월간 그래도 정을 붙여보려 했는데 이게임은 디아블로4급 망겜이고 쓰래기다 휴먼카인드가 이거나오기 1년전에 나왔고 같은방식으로 나왔는데 그게임은 시대전환시의 연속성도 있고 즐길만했음에도 내가 키운 국가가 바뀐다는 거부감을 이겨내지 못한걸 뻔히 보고도 똑같은 방식이라길래 그래도 기대했는데 그냥 쓰래기 할인해도 사지마세요

👍 20 ⏱️ 52시간 7분 📅 2025-08-23

게임 자체만 보면 그럭저럭 할만한 4X게임인듯. 하지만 '문명'은 아님. 아마 '휴먼카인드2'라고 나왔으면 대충 긍정적정도는 찍었을지도..

👍 13 😂 1 ⏱️ 9시간 43분 📅 2025-10-03

정말 처음으로 평가란에 글 적어본다. 문명4 5 6도 재밌게 했고 6은 심지어 DLC도 다 구매해서 600시간 넘게 최근까지 즐겼는데, 진짜 너무 재미없다. 개발자형들 너무 심한거 아닌가싶다.

👍 6 ⏱️ 4시간 52분 📅 2025-11-25

Too Much Price. Too Little Expirence..Too little Features.. Compared too previous versions

👍 12 ⏱️ 386시간 7분 📅 2025-07-30

아직은 미완성인 것 같아요 25/11/30 여전히 미완성이에요. 각 지도자에 맞는 고대-르네상스-근대 트리가 나올 때까지 존버하세요

👍 2 ⏱️ 21시간 32분 📅 2025-06-14

문명 변경, 불가사의, UI 등 다른 문제도 많지만 위기 시스템의 존재 이유를 모르겠음. 골고루 발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문명에 맞게 또는 개인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플레이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위기시스템은 그러한 플레이를 제한시킴. 군사를 키워 정착지를 다양하게 점령하면 전염병 위기터져서 여태까지 키운 군사로 뭘 더 하기 어려워지고, 내정 문명하려고 전쟁피하면서 방어적으로 했더니 갑자기 야만인 무리 과하게 생기고 무얼 위한 시스템인지 모르겠음. 잘하는 사람은 문제가 크게 되지 않겠지만 초반에 꼬여서 잘 성장하지 못하는 경우나 실력이 부족한 경우 위기시스템 자체가 스트레스임. 위기시스템을 잘 넘기고 오는 성취감이 있는가? 아님 위기시스템을 넘겼을 때 보상이 있는가? 아님 그저 패널티 밖에 없음. 전작의 암흑기도 이러지는 않음.

👍 8 ⏱️ 128시간 11분 📅 2025-10-05

10년 전 쯤부터 문명 5를 시작으로 전쟁광으로서 수천시간을 플레이한 전투 성애자로서 이번작은 문명7이라는 이름을 걸기엔 아쉽지만 전투적으론 꽤나 상세해졌다고 생각함 pc범벅에 이해할수없는 시스템도 있었지만 전투만큼은 확실히 보는맛있게 바뀐거같음 규모자체도 꽤나 커졌고 병과적 특성을 크게 부각하고 군단장 전단장등 시스템으로 그냥 병사가 많아서 병사 진급레벨이 높아서 이기는게아니라 허를 찌르는 플레이어의 전략으로 군단장 전단장을 잡는순간 전투의 양상또한 바꿀수있는 시스템을 가져 나름 만족스러웠음 문명5처럼 석궁병짤짤이 탱크 기갑전으로 이겨먹는전투 문명6처럼 무지성 군대제작 운영이아닌 요새와 군단장특성 병과특성을 잘 이용해야 크게 이득을 볼수있게 바뀐게 참 마음에 들었음 3개로 나눈 시대같은 경우 가장 문제가 많고 문명7을 졸작으로 만든 최악의 시스템중 하나이긴 하지만 나같은 마라톤 플레이어 같은경우 어느정도 턴이지나고 난 이후 300~500턴 이후쯤부턴 사실 자칫해서 지루함을 느끼기쉬웠는데 이미 안정화됀 상황을 부숴주고 새로운 목표를 잡게해주는데는 나쁘지않았다고봄 허나 나쁘지 않았다지 좋다고 볼수없음 마음만 너무 앞서고 제대로 구현하지 못한 케이스라고 생각함 이미 안정화됀 상황을 부숴준단건 그간 쌓아온 노력을 밀어버린다는 뜻과같음 게임이 끝나기도전에 전의를 잃어버리기가 쉽다는게 문제임 문명시리즈 자체의 맛이아닌 잘만듯 전략게임을 해보고싶다면 할인할때 사봐도 나쁘지는 않을거같음 확실한건 문명 시리즈 이름을 붙이기엔 조금 애매함

👍 13 ⏱️ 52시간 47분 📅 2025-10-25

게임 난이도가 터무니없이 낮아요. 문명 5,6 신난이도 하던 사람들은 정말 당황스러울 거임

👍 9 ⏱️ 1시간 24분 📅 2025-07-15

사실상 얼리엑세스급 볼륨이다. 확장팩으로 완성된 후에나 다시 평가할 가치가 있을듯

👍 17 ⏱️ 56시간 56분 📅 2025-10-18

문명6으로 시리즈에 입문한 사람이라 처음에는 새로운 시스템과 UI에 적응하기 어려웠습니다. 그런데 몇 번 플레이를 하니까 나름의 재미를 발견했습니다. 1. 시대마다 다른 문명을 고르는 것이 처음에는 어색하기만 했는데, 막상 플레이를 해 보니 상황과 목표에 따라 더욱 유리한 문명으로 환승하여 전략적 고점을 차지한다는 장점으로 느껴졌습니다. 고대 시대 떄 운영이 말려도, 대항해 시대 때 전쟁으로 판도를 뒤집을 수 있고, 대항해 시대 때 확장이 말려도 근대 시대 때 과학/문화/경제 특화로 다이렉트로 폭주할 수 있습니다. 확실히 이전 작보다 "운영의 저점이 높아서 신 난이도라고 한들 속절없이 밀릴 수가 없다. 어떻게든 이길 방도가 있다."라는 인상을 받았습니다. 2. 일꾼이 제거된 점도 개인적으로 호감 요소였습니다. 문명5나 문명6을 할 때마다 극초반 일꾼 컨트롤을 해야 한다는 점이 상당히 귀찮았거든요. 주위에 도시국가나 다른 문명의 일꾼이 있냐 없냐를 고민하고 신경 써야 할 필요가 사라져서 초반푸 피로감이 확 줄어들었습니다. 3. 외교 섹션이 전작보다 다채로워진 점도 좋았습니다. 외교승리가 없어진 점이 흠이긴 한데, 외교력(영향력) 자원을 전쟁지원에 소비해 상대 문명의 공격을 저지하는 데에 쓴다는 점은 재미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정복승리를 좋아하지 않아서 전쟁은 방어 위주로만 하는 편인데, 내정에 몰입하더라도 영향력으로 상대 문명을 약화시켜 방어전을 유리하게 이끌어 갈 수 있으니 기습전쟁에 대한 공포가 좀 덜해졌습니다. 4. 지도자마다 특정 불가사의 건설 보너스를 제공한 점도 좋았습니다. 필수 불가사의 건설 실패하면 바로 재시작하는 편이었거든요. 작정하고 전략을 짜면 초반부 필수 불가사의 2~3개는 먹을 수 있게 밸런스를 잡아둔 점이 극호감입니다. 여기까지는 문명7을 플레이하며 느낀 추천 요소였고요. 이제부터 개인적으로 개선되었으면 하는 부분들 말씀드리겠습니다. 1. 문명 개수를 대폭 늘려야 합니다. 전체 문명 개수는 전작들과 비교하면 비슷한 정도인데, 시대를 셋으로 나누었으니 사실상 1/3로 줄어들었다고 느끼게 됩니다. 체감상 너프인 거죠. 아니, 문명 환승 제도를 마련했으면 선택지를 늘려서 고르는 맛을 보장하셔야 할 거 아입니까? 시대마다 고를 문명 개수를 현재의 2배는 늘리세요. DLC로 내놓으셔도 구입할 테니까. 2. 중세 시대가 필요합니다. 고대와 대항해 시대가 어떻게 바로 이어집니까? 아무리 생각해도 고대 시대가 끝나자마자 출항해서 식민지를 개척해야 한다는 시스템적 내러티브가 도저히 납득이 안 됩니다. 게다가 대항해 시대 때 문화 유산의 길인 "토샤카나(종교창설 이후 성유물 확보)"도 중세에 어울리지, 대항해 시대와 어울린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심지어 대항해 시대 문명 중 적잖은 수가 중세에 근접하지 대항해 시대 문명이라 부르기 어렵지 않나요? 노르만 왕조가 어떻게 대항해 시대인가요? 3. 상인 시스템이 너무 불편합니다. 시대마다 교역 거리에 제한이 있다는 것은 알겠는데 구체적으로 몇 타일 이내 도시/마을과 거래할 수 있는지 파악하기가 어렵습니다. 최근에 부족마을(문명6에서는 이렇게 불렀는데 문명7은 폐허?라고 부르더라구요) UI가 보라색으로 개편되어 가시성이 확보되었죠? 그런데 상인 교역거리도 UI로 표시해야 한다는 의견이 내부 회의에서 한 번도 제기되지 않았던 것일까요? 도대체 장사 한 번 하겠다고 턴 넘기기 전에 타일 거리 계산을 왜 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이건 플레이 요소가 아니라 편의성 이슈인 겁니다. 전작들에서도 교역거리가 제한되지 않았냐고요? 아니, 고대 시대 때 경제-유산의 길 퀘스트 때문에 교역을 강제로 해야 하는 판국에 이 정도 편의성도 보장하지 않으면 당연히 에러인 거죠. 4. 제발 인기 있는 문명-지도자로 장사를 해주세요. 해적공화국 같은 이상한 씹덕질 하지 마시고 좀.

👍 5 ⏱️ 86시간 56분 📅 2025-11-19

I played Civ since Civ2 and most enjoyed Civ CTP (Call to Power). This one is by far the most boring of all the Civ related games that I have played so far. 98년도에 전자상가에서 우연히 CTP를 구매한 이후에 쭉 하던 문명시리즈였는데, 이번 버전은 재미가 없다. 장군시스템은 괜찮지만서도.. 운영이 너무 재미없어졌다.

👍 9 ⏱️ 47시간 58분 📅 2025-08-17

이건 문명이 아니라 문명이랑 비슷한 또다른 새로운 게임임 ㅇㅇ 전작하다가 이거하니까 뭔가 이상함 ㄹㅇ 다른 게임이 되버렸어

👍 9 ⏱️ 6시간 39분 📅 2025-10-01

일단 초반에 구입후 10분이상 겜을 못할정도로 계속 튕겨서 즐겨보지도 못함

👍 5 ⏱️ 1시간 19분 📅 2025-07-15

아.. 어떻하지?? 아무리 해도 재미가 없어 이거 미래는 언제 업뎃 하니?? dlc팔아 먹을 생각 하지 말고 얼른 미래 업뎃하자

👍 9 ⏱️ 161시간 15분 📅 2025-07-30

황금자원이 다시 일반게임에 추가된게 좋아요 다 좋은데 시대가 바뀌면서 전에있던게 사라진다던가 하는건 왜 있으며 특정조건이라야 다음문명이 뭘로할지는 이해가 안가요 휴먼카인드처럼 다 선택하게해주지.....그래도 뭐 재밌었어요

👍 1 ⏱️ 3시간 8분 📅 2025-07-20

결론은 진짜 고민 많이 해봤는데 살짝 비추천. 최대한 압축해보자면 - 5, 6이랑은 다른 게임이 되어 있다는 것이 가장 크다. UI든 진행이든. - 웅장하게 맞이해주는 메인 테마랑 유닛 이동이나 물 애니메이션, 건물 텍스쳐 등등에는 진짜 만족스러움. 6리마스터만 했어도 호평이었을거같은데... - 애매하게 진입장벽 낮추려는건지 선택에 큰 의미를 두려는건지 모르겠지만 정책이나 기술에서 선택지 UI 단순화 시켜버렸는데 단순하게 보이기는 커녕 더 골때리기만 한거 같다. 6이 문명 백과사전 없이 일부 용어만 잘 정의 했다면 훨씬 더 직감적으로 선택하기 좋은듯, 이번작이 더 어지럽게 만든거같음. 그 외 게임 플레이 하면서 진급 트리라던가 기술발전 트리는 6처럼 웅장한 길을 걷는다기보단 이도저도 아닌 길을 닦아놓은 느낌 UI가 레식 Y6쯤 넘어갈때 처럼 바뀐거같음 앞전엔 플레이하고 보기에 깔끔한 디자인이었다면 이번작은 코딩으로 만든 깔끔한 디자인? 함수만으로 깔끔하게 표현한 느낌이라 호불호 좀 갈릴 수도 있음 게임 방식 변화 줄때는 전작과 차이점 있다라는걸 어필하는 모습은 오케이 좋은모습인데... 적응 안되고 전작보다 구려질거같으면 그냥 5>6정도의 변화만 있었으면 좋겠음

👍 2 ⏱️ 13시간 9분 📅 2025-02-10

완성되지 않은 엉성한 게임을 내놓고 유저 눈치보면서 패치한다는 발상이 참 너무하네요. 돈은 돈대로 받아놓고 이 뭔... 제품에 대한 책임감이 이렇게 없어도 되나요? 덧붙여 AI알박기 패치 나오기 전엔 다시 안하렵니다. 참 신기한게 문명7 하다보면 문명6 하고싶어지고, 문명6 하다보면 문명5 하고 싶어짐. 예전의 열정 다 어디감?

👍 8 ⏱️ 141시간 6분 📅 2025-05-13

평가를 하고 싶어도 못함 사전 예약 구매까지 했는데 출시 때부터 인트로에서 안들어가지는 버그, 저장한 게임 안불러와지는 버그. 튜토리얼 UI 안꺼지고 중첩돼서 플레이를 못하는 버그, 다음 턴으로 못넘어가서 첫턴부터 플레이를 못하는 버그까지 매 번 새로운 버그 때문에 플레이를 한 번도 못했음 내 플레이 기록 6시간은 저 버그들과 고군분투한 시간들 밖에 안됨 개빡친다 진짜

⏱️ 10시간 41분 📅 2025-12-05

UI 최악. (나오자마자 쓴 것. 플타 30H) 비추와 중립의 중간쯤. 그러나 패치때마다 더 좋아지겠구나라는 확신은 듬 (120 패치후) 134시간 플레이 현재 문6과 비등함

⏱️ 143시간 39분 📅 2025-03-25

만듦새도 많이 나아졌고 앞으로 개선하려는걸 보니 기대는 됨 하지만 시대가 넘어가면서 문명이 바뀌는 것에 거부감이 드는 사람한테는 비추

⏱️ 175시간 55분 📅 2025-03-09

[strike]맥 유저인데 아직도 버그로 인한 게임 크래쉬나 프리징이 너무 많습니다. 한글 입력 후 백스페이스로 지우면 글자 깨지면서 크래쉬 나는 것도 여전하고요. [/strike] 1.2.5 패치로 한글 입력 후 글자를 지우면 크래쉬 나는 버그가 수정되었네요. 튕기는 현상도 재현되지 않고 있고요. 이번 1.2.5 패치를 다 즐겨본건 아닌데 밸런스 패치 방향성이 맘에 듭니다. 점점 나아지고는 있습니다. 아직도 추천하기엔 애매하지만요.

⏱️ 442시간 27분 📅 2025-02-09

환불했지만, 수정되기를 기다립니다. 제발 중간에 문명을 바꾸는 것만 수정해주세요. 몰입이 너무 깨집니다. 한 번 인도면 계속 인도여야죠... 왜 그리스가 되어야 하나요...

👍 4 😂 1 ⏱️ 2시간 53분 📅 2025-12-19

문명 모든 시리즈를 해본 유저로서 자존심 상하지만, 하도 평이 안좋아서 구매를 미루고 있었는데 이번에 연휴가 생겨 구매해서 플레이 했습니다. 다른 건 다른 재미를 추구한다고 할 수 있는데 시대 전환 되면서 기존 것들을 너무 승계 못하는 건 너무한거 같네요; 방금 전쟁 도중에 시대전환 되었는데 다이긴 전쟁이 그냥 아무 전조없이 정전되어있는건 선넘는거 같아 빡쳐서 이 글을 씁니다.

👍 2 😂 2 ⏱️ 33시간 25분 📅 2025-12-28

결국 환불 했다 이건 문명이 아니야 문명3보다도 못한 인터페이스 눈아픈 그래픽 6에서도 있던 병사결집 등등 안되거나 퇴화된기능

👍 12 ⏱️ 0시간 51분 📅 2025-12-06

양산형 모바일 게임과 비슷한 UI, 겹쳐서 잘 보이지도 않는 데이터들 내가 원하는 문명이 강제로 진화해서 사라짐 화려한 수상 경력을 가진 전략 게임 프랜차이즈가 너무나 새로워져서 적응을 못하겠어서 환불함 나중을 바라봅니다

👍 2 😂 1 ⏱️ 1시간 23분 📅 2025-12-30

문명의 아주 오랜 팬으로 이건 문명이 아닌 다른 게임이라고 이질적으로 느껴졌습니다

👍 15 😂 1 ⏱️ 0시간 20분 📅 2026-02-04

into pop up and world series , a strength will declare our destiny .

⏱️ 43시간 20분 📅 2025-06-21

시대가 지났다고 내 수도가 갑자기 바뀌고 시대가 또 지나니 그 수도가 남의 땅이 되어 있음 ㄹㅇ 비응시인겜

👍 7 😂 1 ⏱️ 4시간 37분 📅 2026-02-07

총평 (잼있음) -게임의 간단화 -그래픽 및 UI, 음질 다운그레이드 -타일,UI 그래픽 좀 낮췄다 생각하고 적응하니까 흥미로운 시스템이 추가되서 잼있음 팁 -스탠다드만 구입 추천 -옵션-접근성-고해상도 체크 해제만 해도 암이 10%는 개선됨 장점 -외교가 직관적인 시스템으로 바뀜 -그래픽 다운그레이드로 초대형 지구맵 가능할 듯 (165fps, 160Hz) -이벤트 자주 뜸 -건물배치가 현실적이 됨 -기상현상 이펙트 괜찮음 -전투가 리얼해짐 -깊은 강, 얕은 강 구분이 좋음 -민족 음악 듣는 재미가 있음 -PS5 pro로 해도 되는 간단한 조작감과 그래픽(플스에서 더 좋음) -찾는 중이다. 단점 -유저모드(창작마당) 막아버림 -나래이션 옆집 누나같음 -한국 없음. 일본 있음 -타일 구조물이 직관적이지 않음 -언덕이 없어짐 (ex언덕구조물, 언덕 위 방어전투) -맵의 고저가 있음에도 더욱 평면적인 타일 그래픽 -4K 그래픽에서 회전이 안됨 (그래서 회사가 2K인가) -일본식 평면3D -한글폰트 (그림자폰트) 어떤 새끼가 정했음? -2D UI 개병신같음 (플스 영향인 듯) -건물 업그레이드가 사라짐 -끝으로 시대 전환시 건물, 자원, 병력, 문화 초기화 되는건 병신 짓 결론- 게임이 병 든 사춘기 ps. 플스는 곧 멸종할 기종인데, 왜 플스로 감? 확팩 빨리 내놔라. 확팩 생각하고 좋아요 누른거다.

👍 2 ⏱️ 16시간 44분 📅 2025-02-13

시대마다 변경이 강제되는 문명 모바일 게임을 연상케하는 조잡한 UI 가격이 싸다면 해볼만은 하겠지만 웬만한 게임에 꿀리지 않는 비싼 가격 이 삼박자가 쓸데없이 어우러지는 참말로 개 같은 게임 웬만하면 게임 욕 잘 안하는데 이건 진짜 답이 없다 빨리 컴플리트 에디션 만들고 싸게싸게 할인해라 그리고 문명8은 이딴식으로 만들지 마시길

👍 4 ⏱️ 1시간 16분 📅 2025-11-18

재밌는 점 휴먼카인드식 군사유닛 전개 덕분에 전투 뽕맛이 끝내줌 위대한 장군을 계승한 사령관 시스템에 적응하면 금상첨화 공을 엄청 들인 국가, 문명별 고유 기믹들과 그래픽 요소들 롤의 룬 시스템이 생각나는 기념물 시스템으로 원하는 플레이를 좀 더 쾌적하게 할 수 있음 각 지도자마다 언락되는 해금 요소가 있어서 다회차 플레이가 즐거움 좀 더 세세한 게임 설정이 가능해짐 아쉬운 점 플레이하고 싶지 않은 애매한 지도자들이 대거 등장함 일단 지도자를 고르면 해당 지도자와 연관된 문명들만 플레이할 수 있음 [strike] 그리고 첫 스타트를 하는 고대시대 문명은 고를 수 없어서 아쉬움 [/strike] (2025.11.05 업데이트로 첫 스타트 문명을 고를 수 있어짐) 재건축이란 시스템을 왜 만든 건지 모르겠음...

👍 2 ⏱️ 59시간 37분 📅 2025-10-08

이제 1. 보병vs기병 특색, 2. 종교 전파, 3. 유산의 길 정도만 고치면 될 듯 전작보다 확실히 좋은 건 일꾼 없애버린 거랑 군단장 추가한 거

👍 3 ⏱️ 647시간 21분 📅 2025-12-12

Pros: Good for new users who haven't played civilization before. Cons: Not enough content. Would like to see more civilizations/players added to the game.

👍 1 😂 1 ⏱️ 162시간 21분 📅 2025-08-18

지루하고 지루하고 지루함... 돈 써서 구매해서 시간낭비와 지루함을 준 게임

👍 4 ⏱️ 6시간 58분 📅 2025-07-18

내가 이걸 왜 샀을까하지만 문명이라서 생각나면 들어가서 깔짝하고 나오게 됨

👍 3 ⏱️ 33시간 32분 📅 2025-09-19

재밌음. 게임이 점점 발전하고 있음. 구매 의사가 있다면 좀 더 지켜보고 사는 걸 추천.

👍 3 ⏱️ 444시간 34분 📅 2025-11-11

일단 버그가 겁나 많아요 게임은 나름 취향을 많이 탈거같은 느낌 근데 버그가 많습니다 특히 자동저장 안돼고 삭제 할려고 하면 삭제할수 없다고 뜸 그리고 처음에 저장한것도 삭제할려고 하니 삭제할수 없다고 표시됨 찾아보니 이런 사람들 많은거 같았슴 더 열받는건 시대를 건너뛸떼 전에 저장한 문명으로 게임이 시작이됨 그래서 선택전으로 가고싶어도 따로 저장한거 아니면 다 날라감 첨부터 다시 해야하는 열받는 버그가있음 개선을 언제 해줄지는 모르겠음 하면서 느낀건 미완성 게임 느낌이 너무 강했음 일단 비추임

👍 1 ⏱️ 39시간 26분 📅 2025-07-24

Pretty much better than I thought, considering all bad reviews. I agree changing civilizations break immersion as period goes by, but it gives different tactical fun.

⏱️ 76시간 20분 📅 2026-02-16

다음시대로 진입 안 되고 오류발생합니다. 로컬저장도 안되서 크로스플레이저장으로 간신히 했습니다. 게임 중 유닛의 움직임 저하나 긴 로딩은 이해하나, 다음 시대로 전입이 되지 못할 정도면 정상적인 게임 플레이가 불가능합니다.

👍 3 ⏱️ 34시간 31분 📅 2025-02-23

전작의 장점들이 하나도 없음 미션 끝나면 그대로 끝 한턴만 더 없음 엔딩도 없고 12만원이 아까운데 패치를 좀 기다려 봐야 하나..

👍 2 ⏱️ 14시간 21분 📅 2025-02-23

다른 사람 평가는 모르겠고 재밌게 함. 다만 바뀐 시스템에 대한 적응이 좀 필요한듯

👍 1 ⏱️ 22시간 55분 📅 2025-02-17

전작보다 더 재미있어지고 개선된 요소들이 많습니다. 문명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몇가지 부실한 요소들도 있긴 합니다만, 이전 시리즈가 그랬듯이 차후 미래 시대와 문명, 국가들이 추가되면 훨씬 완성도가 생길 것이라 생각됩니다.

👍 1 ⏱️ 157시간 23분 📅 2025-02-17

아직까지 플레이하면서 느낀점은 문명6 만큼의 깊이 있는 몰입감은 없음.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꾸만 손이 가는 이끌림은 있음

⏱️ 92시간 13분 📅 2025-03-16

움직임 버그있음. 전사나 정찰병움직이는데 실제 케릭은 안움직이고 빈칸만 보임. 근데 빈칸 클릭하면 병사 선택됨 ㅋㅋ이따구로 만들었냐..

⏱️ 12시간 49분 📅 2025-02-22

진짜 똥인지 된장인지 구분못하고 쳐먹는 나의 모습. 모바일용 콘솔용으로 만든다고 개거지같이 만들어놓았네. 10년동안 뭐한거냐 도대체??????????????????????????????????????????????????? This is fuxxing ♥♥♥♥. don't taste. it's 100% shxt

👍 4 ⏱️ 210시간 1분 📅 2025-02-25

재밌는데 어려움 솔직히 알아야 할 게 너무 많은듯.. 일단 판수 박아본다

⏱️ 36시간 16분 📅 2025-11-28

문명6는 몇번 하다 보면 질리는데 문명7은 문명이 하다가 바뀌니까 질리지도 않고 여러 문명을 경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오히려 문명이 짬뽕이 되니 더 재밌다

⏱️ 25시간 58분 📅 2025-02-17

기존에 5, 6 하던사람들은 많이 아쉬울 듯 이번에 새로 진입하는 사람들한텐 이번작이 기회일듯

😂 1 ⏱️ 21시간 22분 📅 2025-08-22

문명 입문하는데 튜토리얼이 너무 불친절함 게임 4시간 했는데 아직도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음, 익숙해 지면 재밌을듯

👍 1 ⏱️ 11시간 13분 📅 2026-02-19

문명 6 2,000시간 유저입장에서 최근까지의 누적 업데이트로 겨우 할만해짐 문명 6 대신 7을 플레이하게 만드는 개인적인 이유는 시대가 나뉜 덕인지 후반렉이 거의 없고 장군으로 유닛 한번에 이동할 수 있는게 좋아서인게 큼 다만 지형이 산>언덕>평원에서 절벽 개념이 더해져 이동이 더 답답해졌고 게임 인기가 없어선지 모더들 활동이 저조해 자신있게 추천은 못하겠음

⏱️ 533시간 59분 📅 2026-02-19

아니 싯팔 디럭스 에디션 구매했는데 <지배할 권리>는 따로 구매하라뇨 당연히 포함되어있는 줄 알았죠;; 신라 플레이 해보고 싶었는데... 나중에 한꺼번에 할인할 때 샀어야 했는데 못 참고 사버린걸 아쉬워하는 중.. 이참에 그냥 환불받을 생각 중. 몇몇 시리즈 골고루 해본 입장에서 적어보면, 문명4 - 스타크래프트 하던 시절 낯선 플레이 방식 때문에 진입 단계에서 실패 문명5 - 명성에도 불구하고 이상하게 건들어보지도 않았음. 한창 카스만 플레이 문명6 - 군대에 있을 때 모바일로 시작해서 PC로 넘어옴. 초반에 재밌게 하다가 중반 이후 너무 할게 많아지고 복잡해져서 이탈. 지금도 간간히 하면 딱 초중반에서 중단. 문명7 - 현재 해보고 있는데 꽤 재미있게 하는 중. 알아가는 과정이라 그런가 한턴씩 차근차근 하는 재미가 있음. 근데 먼가 아직 덜 만들어진 느낌? 조작도 조금 어색하고 어떤 부분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 좋았지만 아예 텍스트가 눈에 잘 안 들어오는 것도 있음.(가독성이 안 좋은) 그렇지만 사운드는 그야말로 최고라고 할 수 있죠. 문명 사랑해 근데 난 시리즈 골고루 내주는 것보다 통합 타이틀 내주는걸 더 기다리긴 해. 40되기 전에 해볼 수 있을까?

⏱️ 2시간 41분 📅 2025-11-23

재미없다고 말씀들 하시는데... 재미는 있습니다 주로 말씀하시는 단점에 대해서 저는 어찌 생각하는지 말씀드릴께요 1. 시대별로 짤리는 느낌이 있다. -맞습니다 뚝 끊기는 느낌이 드는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일단 문명이라는 게임이 보통기준 10시간은 넘어가기 때문에 3~4시간마다 끊어주는게 나쁘다고 보는가? 라고 생각하면 좋은거 같아요 그리고 게임적으로도 스노우볼을 어느정도 제한을 하는 것 같아서 나쁘게만 생각되지는 않습니다 2. 문명을 바꾸는게 몰입감을 없앤다. -오히려 장점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작들과 다른게 문제인거지 이 시스템 자체로 장단점이 있는건 아닌거 같습니다. 3. 현대시대가 없다. -저는 이건 단점인거 같아요. 고대, 중세 시대가 끝나는 방식과 다른 느낌이 들어서 정말 하는 도중에 끝나는 느낌이 아니라... 근데 뭐, dlc로 바뀌겠죠?

👍 1 ⏱️ 38시간 58분 📅 2025-03-15

문명이라는 작품이 처음 인 사람 입니다. 위인전 에서나 역사서 에서 봤던 인물이 되어서 역사를 만드는게임.. 매번 어떤 지형에서, 어떤 돌발 상황이 일어날지, 나의 선택으로 굴러가는 역사의 대 서사시를 만드는 게임 초보자 입장에서 쉬운 게임은 아니지만 훌륭한 그래픽과 근사한 나래이션 훌륭한 더빙이 게임의 몰입도를 올려줍니다. 여러가지 승리 조건이 있고, 그것을 전략적으로 해냈을때 뿌듯한 감정이 느껴저서 정신 차려 보면 1~2시간이 나도모르게 흘러가는 게임

⏱️ 18시간 48분 📅 2025-02-19

여태 나온 시리즈 모두 나올 때 마다 정가주고 다 사서 미친듯이 플레이 했지만 출시 후 이렇게 손이 안가는 시리즈는 처음입니다.

👍 8 ⏱️ 17시간 50분 📅 2025-06-22

호불호가 많이 갈릴수도 있을것같고 문명을 얼마 해보지 않은 유저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번 문명 7 재밌네요! (아쉬운 부분이 없는건 아닙니다만)

👍 1 ⏱️ 6시간 58분 📅 2025-02-20

아 너무 불편하다... UI부터 시작해서 조작까지 대체 그동안 쌓아왔던 노하우는 어디다가 집어던졌는지 모르겠음 그래픽은 퀄리티가 좀 올라간거 같은데 정작 중요한 게임 정보 가시성은 영 꽝임(맵이건 건물이건 뭐건) 걍 2~3년뒤에 컴플리트팩 할인하면 찍먹하든가 하겠음 당장은 살 가치가 없어보임

👍 4 ⏱️ 1시간 47분 📅 2025-02-25

처음에는 정말 뭐가 많이 부족한 게임이었으나 갈수록 유저와의 소통을 반영한 업데이트가 늘어나고 있음.

👍 1 ⏱️ 319시간 39분 📅 2025-10-26

제가 진짜 옛날부터 좋아했던 게임이였고 이렇게 계속 새롭게 나와서 너무 좋습니다. 앞으로도 더욱더 잼있는 구성으로 나왔으면 좋겠어요! 진짜 추천합니다.

⏱️ 35시간 24분 📅 2026-02-21

국가가 변하는 수 천 년의 시간 동안에도 지도자는 죽지 않고 영원히 산다.

👍 4 ⏱️ 289시간 47분 📅 2025-12-08

재미없음... 휴먼카인드보단 재미있었으나 이전 문명 시리즈에 비할 바가 못 됨

👍 6 ⏱️ 17시간 49분 📅 2026-01-03

아니 출시한지 몇달이 지났는데 아직도 버그가.... 유닛이 사라져서 안보이고 튕기고 진짜 짜증나네요

⏱️ 39시간 52분 📅 2025-04-17

너무 재밌게 하고 있어요 전작들보다 추가된 내용도 많고 다양해진게 장점인거 같습니다. 추천드립니다.

👍 2 ⏱️ 39시간 30분 📅 2025-03-03

솔직히 나쁘진 않다고 생각했는데 방금 첫 엔딩보고 나서 생각이 바뀜. 내가 승리를 어떤 조건으로 했는지 모르겠음 ㅋㅋ 과학승리인지 정복승리인지 적어도 눈에 띄게는 보여줘야지 ㅜㅜ

⏱️ 21시간 15분 📅 2025-02-28

실행이 안됨 평가 하고말고가 안됨 사놓고 한번도 못했음 겜개발자 스팀 다 꺼져라 환불도 안되고 망해버려라

👍 3 😂 3 ⏱️ 6시간 7분 📅 2025-12-24

그래도 오랜만에 나온 문명이니까 정붙이고 하면 할만 함

👍 2 ⏱️ 38시간 14분 📅 2025-08-29

재밌구만 씹새들아 왤케 징얼거려 문명6 첨나왔을때를 생각해 이정도면 ㅈㄴ 재밌는거야

👍 7 ⏱️ 52시간 18분 📅 2025-03-07

솔직하게 25년 12월 13일 기준 고대시대만큼은 6보다 재미있음. 다만 대항해시대 종교를 이용한 플레이 부분이 미완성이여서 대항해시대 하기가 꺼려짐. 종교는 갈아엎어야 할듯. (그리고 원자시대 언제 나오냐..) 시대별 문명변경만큼은 안된다는 흥선대원군만 아니면 해볼만함 나는 그렇게까지 역사나 고증 따지고 드는 사람이 아니여서 (수천년동안 한 국가가 유지되는것도 파이락시스 말대로 말이 안되긴 하잖아) 다만 아쉬운점은 차라리 문명변경할거면 지도자도 세트로 변경이 되는게 더 자연스럽지 않나라는 생각.. 고대 이집트 선택하면 지도자는 무조건 하크셉수트고 중세에 노르만 선택하면 노르만 지도자가 나오고 그게 파이락의 주장과 맞아떨어지는 운영아닌가.. 솔직히 지금 문명과 지도자 선택방식은 경우의 수를 인위적으로 늘릴려고 갖다붙인 변명이라고 밖에 생각안됨 (문명 6개, 지도자 6명이면 36가지 경우의 수가 나오지만 어짜피 문명, 지도자 특성 조합때문에 36가지 샘플 다 플레이 못하잖아..) 아무튼 결론은 1. 고대만큼은 재밌다. 2. 대항해도 타대륙 넘어가서 보물 가져오는 것도 재밌지만, 종교 갈아엎어야 한다. 3. 근대 유산의 길 잘못만들었다. 그냥 원자시대 나오면 근대와 합쳐서 현대라는 하나의 시기로 바꾸고 문6 방식의 승리방식이 필요하다. 4. 문명과 지도자 선택방식 ? 신경안쓰면 할만하다. 그러나 너무 어거지로 경우의 수를 만든 느낌이 강해 싫다.

⏱️ 213시간 25분 📅 2025-12-13

압도적 리플레이성. 이걸 제대로 경험해 버린 이상 도저히 문명 6으로는 돌아갈 수 없다. 끝없이 끝없이 새로운 대지에서 랜덤 스타트를 원하게 된다. 승리하고 승리하고 또 승리하고 가끔 패배한다. 장담하건대 이 타이틀로 이 프랜차이즈는 또다시 10년을 버티리라.

👍 3 ⏱️ 490시간 33분 📅 2025-07-07

고대시대 끝나면 급 재미가 떨어져서 Alt-F4 누르고 게임 꺼버리게 되네요.

👍 11 ⏱️ 205시간 19분 📅 2025-06-25

문명시리즈가 시리즈를 거듭해도 재미가 없는이유는 5가 너무 갓겜이라 그런가 6는 너무 복잡하고 7은 5랑 좀 흡사한느낌이라 사봤는데 역시 영.... 그냥 5하러 갈래.....

👍 3 ⏱️ 1시간 39분 📅 2025-03-01

확실히 이전작에 비해 뭔가 타일이나 생각하고 직관적인 부분이 매우부족 그리고 계속 왜 이 수치가 떨어지고 오르는지 불친절함...

👍 1 ⏱️ 10시간 27분 📅 2025-03-12

다 좋다 이거야, 게임이 자꾸 수시로 튕기는데 뭘 어떻게 하라는거냐

👍 5 ⏱️ 31시간 42분 📅 2026-02-22

게임성만 바라보면 굉장히 잘만들어진 X4게임 맞음 다만 문명의 방향을 기억하고 있는 팬들이 이건 문명이 아니라고 발작해서 그런거임 문명 생각하지 않고 열린 마음으로 잘만들어진 게임을 하고싶다 << 이 생각이 있다면 강추함

👍 5 😂 1 ⏱️ 113시간 40분 📅 2025-10-13

역시 문명은 문명이다. 오히려 기존 작에 대해 이해가 없어서 그런지 더 재미있게 썁 가능. ㄹㅇ루다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하는 중 ㄷㄷㄷ...

👍 3 ⏱️ 99시간 41분 📅 2025-05-30

플레이하는 동안 확실히 재밌긴 합니다. 시대가 바뀔때마다 짜증 나는 부분은 개선될 거라고 믿고 추천 누르고 갑니다.

⏱️ 62시간 24분 📅 2025-04-05

사람들 평이 너무 안좋아서 기대치가 너무 높았다가 실망한거라 생각하고 구매했었는데 이건 디자인을 전체 다 새로 해야함. 걍 환불 엔딩. 뭐 멋져보이게 하고싶었던건지 게임 시작하면 모든 요소들이 자기주장 하면서 휘향찬란한데 진짜 아무것도 눈에 안들어옴. 주목도를 줄 부분과 심플하게 힘 뺄 부분을 명확하게 해야되는데 그냥 복잡해서 정보 가시성도 떨어지고 어지럽기만 함. DLC 나온다고 해결될 부분이 아니라 갈아엎어야 되는 수준같아서 문명8 기다렸다가 틀딱되면 해야겠음

😂 1 ⏱️ 0시간 25분 📅 2026-03-04

일단 초반이라 자잘한 버그같은게 있긴한데 이 가격에 초반부의 아직 나올 DLC들도 많을꺼 같은데 지금 사가지고 하는건 좀 아닌거같습니다.

⏱️ 10시간 22분 📅 2025-03-13

그러함에도 불구하고 나는 문명7을 한다. 결국 이것이 내가 해온 문명이고 내가 해야 할 문명이니까. 어릴 적 바바예투를 들으며, 원시인에서 우주선까지, 하나의 문명을 키워내던 그 감동을 잊을 수 잆기에

👍 4 😂 1 ⏱️ 261시간 8분 📅 2025-05-27

사람들이 다들 욕하지만. 문명 전작을 꽤 해본 유저로서 평가한다면 시스템이나 게임은 매우 재밌다 생각된다. 다만 ui나 버그 등 이런 부분이 아쉬운것은 맞다. 그래도 문명5나문명6를 배끼기만 하는 것이 아닌 새로운 아이디어를 활용해 게임을 제작한 점은 좋다고 본다. 마냥 욕만 하기에 아쉬운 마음이 든다.

⏱️ 546시간 21분 📅 2025-04-03

이번작에 크게 데였다, 앞으로 예구는 절대 안할거다. 개발팀은 제발 정신차려라

👍 11 ⏱️ 12시간 19분 📅 2025-08-17

이름 부터 바꿔라 이건 내가 40대 중반이 되도록 했던 문명이 아니다 하나의 문명을 골라 해당 문명의 지도자로 플레이 하는게 아니다 문명을 기대 했던 분들은 실망을 금치 못 할것이니 구매 하지시 말기를 가령 예를 들면 나폴레옹을 고르면 프랑스로 하는 것이 아니고 로마나 다른 문명을 골라서 플레이 하게 된다. 문명은 내가 연구 하는 것에 따라 고대 고전 중세 근대 현대로 이어지는 것이 아니다. 각 시대를 플레이 하는 턴수가 정해져 있고 해당 시대의 턴수가 차면 해당 시대가 종료되는 구조고 연구는 해당 시대 것만 연구 할수 있다. 다음 시대로 넘어가면 해당 시대의 연구 트리를 처음 부터 타야 한다. 시대가 넘어 갈때 마다 중립도시들은 다시 영향력을 써서 우호도를 다시 쌓아야 한다 물론 중립 도시도 시대가 넘어가면 문명이 바뀐다. 방금 나폴레옹으로 로마를 선택 하여 대항해시대로 넘어 갔는데 게르만,스페인, 마야 등등 중에 선택을 해야 해서 게르만을 선택 했는데 선택 하니 플레이 하면 할수록 뭔가 괴리감이 심하게 와서 종료 했다. 이번작은 다시 말하지만 문명이 아니다

👍 1 ⏱️ 5시간 22분 📅 2026-03-09

열심히 정상화 진행 중 하지만 남들에게 추천은 아직 이르다

👍 2 ⏱️ 274시간 38분 📅 2025-11-25

전작이 더 잼있다 그래픽 개선된거 말고 별로임

⏱️ 24시간 58분 📅 2025-03-20

재미는 문명 5,6보다 없어요.. 대신 좀더 직관적이고 쉽습니다.

👍 3 😂 1 ⏱️ 56시간 3분 📅 2026-02-04

그냥 재미 없어요. 시스템을 떠나서 순수 재미가 없습니다. 원더 짖는 뽕도 떨어지고 열심히 발전해서 나중에 기술력으로 앞도하는 맛도 시대 지나가면 다 리셋되는것도 열받고 그래픽이 뭐랄까 가시성이 덜어진다고 할까 그냥 막 지구나 건물별로 특색도 약하고 구분 어려워서 뭐 그리고 졸려요 하다보면 쫄리는 맛도 떨어지고 왜이러지 이유는 못찾았는데 뭐랄까 하고 있으면 모바일 게임 수준의 게임 현다랄까 이게 뭐하는거지 노동인가 단순 반복느낌들고 좀 그렇네요. 흥미 포인트가 약해서 그런가...

👍 2 ⏱️ 79시간 52분 📅 2026-03-22

refunded, horrible and bad UI, have no clue what is what, half-baked ideas

👍 2 ⏱️ 13시간 48분 📅 2026-03-23

재미가 없는데 시간이 잘 가는 이상한 게임이 되어버렸다.

👍 3 😂 1 ⏱️ 8시간 14분 📅 2025-10-08

미완성도 아니라 잘못된 방향으로 만들어진 게임. 확장팩 언제 발표하냐

👍 28 ⏱️ 2시간 35분 📅 2026-01-28

현대시대 이후 .. . 장기전 갈경우 렉이 많이 발생하더군요..

👍 7 ⏱️ 157시간 56분 📅 2026-0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