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rk Deity

테라자엘의 세계로 들어가 전설이 될 영웅들을 이끌고 깨진 맹세와 무모한 전쟁, 길들여지지 않은 마법으로 무너진 땅을 되찾아 보세요. 턴 방식으로 맞서 싸우고, 캐릭터 관계를 관리하고, 위험한 유물을 수집하고, 바라건대 세상을 회복시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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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정보

#턴제전략RPG #랑그릿사느낌 #좋지못한번역

Check out Shell Runner!

https://store.steampowered.com/app/2622280/Shell_Runn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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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라자엘. 맹세를 깬 자들, 전쟁광들, 금지된 불가사의한 비밀들을 휘두르는 자들에 의해 산산이 부서진 세상입니다.

수세기 전 강력한 문명을 무너뜨린 재앙에 의해 무너진 마지막 한 가닥의 희망이 있는 세상입니다. 하찮은 왕들이 옛 황제들을 대신해 미화된 청소부들처럼 고대 유적지를 뒤지는 무익하고 잘못된 전쟁들을 통치합니다.

배릭왕의 불가사의한 명령에 따라 문을 닫은 브룩스테드 사관학교의 4명의 학생을 이끌고 가십시오. 델리아 왕국의 통치자는 밀레니엄 조약을 파기할 준비를 하고 있고 브룩스테드 학생들은 훌륭한 대포 사료를 만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네 명의 병사들은 다른 분쇄기를 위해 그저 고기처럼 행동하는 것 이상의 운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아직 모르지만 역사에 한 획을 그을 것입니다.



끝없는 전쟁과 마법의 대격변으로 분열된 세계를 가로질러 병사들을 이끌고 싸움터로 나서세요.
  • 신참들이 베테랑이 될 수 있도록 28개 챕터에 걸쳐 수작업으로 만들어진 턴제 전투 시나리오를 통해 전투합니다.
  • 전술적 패기를 시험하세요. 기동, 공격, 돌파 그러면 아마 전세를 역전시킬 수도 있습니다.
  • 미개한 징집병에서 신화 속의 영웅 무리에 이르기까지 전설의 출현을 엔지니어링합니다.



희망 없어 보이는 세상을 변화시키기 위해 오랜 전투를 통해 생존을 보장하며 부대를 조심스럽게 육성하세요.
  • 각각의 배경, 성격, 동기를 가진 30명의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로 팀을 구성한 다음 이들을 훈련시키고 54개의 클래스 중에서 자신만의 상징적인 공격력과 기술로 선택하세요.
  • 각 팀에게 간단한 칼날과 미사일에서부터 세상의 끝없는 마법을 만들어 내는 고대 엘드리치 공예품에 이르기까지 수백 개의 무기와 주문을 준비하세요.
  • 패배는 영원한 죽음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치러야 할 대가가 있습니다. 전사가 쓰러질 때마다, 심각한 상처, 형벌 그리고 분대를 약화시키는 것을 의미합니다.



희망은 재앙에 의해 파괴된 세상에서 희귀한 가치입니다. 이 영웅들이 가득 차서 다행입니다.
  • 운명을 거스르고 이 뜻밖의 영웅 무리의 우두머리로서 변화를 만들어 보세요.
  • 캐릭터들이 전쟁터에서 서로 유대감을 형성하고 400개의 개별 대화를 통해 관계가 발전하는 것을 지켜보세요.
  • 기억하세요. 어떤 영웅이라도 충분히 오래 산다면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크린샷

가격 히스토리

출시 발매가

27000 원

추정 판매 / 매출
예측 판매량

6,150+

예측 매출

166,050,000+

요약 정보

윈도우OS
어드벤처 인디 RPG 전략
영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독일어, 스페인어 - 스페인, 일본어, 한국어, 중국어 간체
*음성이 지원되는 언어
https://darkdeitygame.com/contact-us

오픈마켓 가격 정보


블로그 포스트 정보

  • XY 염색체의 진지한 시선 블로그 [다크 데이티 공략] 5. 소생

    ※ 전투 중 다음 오류 메세지를 발생하며 게임 팅기는 경우 DARK DEITY CODE ERROR ############################################################################################ ERROR in action number 1 of Draw Event for object obj...

  • 기록_ 은재 다크 데이티 (Dark Deity)

    아래 이미지 클릭시 다운로드 화면으로 연결됩니다. 27,000원에서 플랫폼 세일에 따라 구매 가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통 스팀에서 % 할인으로 원 정도에 구매하는 듯 합니다.) ❗️이런 플레이어에게...

  • 열공의 기록 :: 열공의 기록 파이어엠블렘 (신 암흑룡과 빛의검)[NDS] - 공략(12) :: 열공의...

    순번 링크페이지 ✨ ▶▶▶▶▶ 고전게임 공략 모음 페이지로 이동하기 (고전게임... Spirit Dust (x3) 23 - Dark Pontifex (15,2) Master Seal (x3) 24 - The Dragonkin Realm (1, 28) Arms Scroll (x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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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적 목록

스팀 리뷰 (4)

총 리뷰 수: 82 긍정 피드백 수: 47 부정 피드백 수: 35 전체 평가 : Mixed
  • ※※ 많이 하지는 않았지만 공략이 없어서 어려우실분들을 위한 특징 및 공략입니다. ※※ 파이어엠블럼 풍화설월 및 삼국지 조조전 비슷한 느낌의 게임이며 (짭느낌) 저는 개인적으로 재미있게 했습니다. 번역이 조금 허접하지만 플레이하는데 문제없어요. 현재 1회차 제일 쉬운 난이도로 10시간 엔딩보았고, 2회차 난이도 중간으로 현재 챕터 15 진행중입니다. ( 무조건 1회차는 쉬운 난이도로 여러 클래스와 여러 무기로 한번 경험해보시고, 2회차부터 난이도 올리시길 바랍니다. 급격하게 난이도가 올라갑니다.) 이 게임은 캐릭터 사망시 손가락 절단, 팔 절단, 다리 절단, 뭐 어디 파열 등 부상을 입으며 능력치가 영구적으로 하락합니다. 그래서 최대한 안죽이고 플레이 해야되는데 2회차부터 생각했던거보다 많이 어렵습니다. 여타 게임처럼 클래스 및 무기 별로 상성이있으며, 무기는 4가지 종류 빨간색 = 파워형, 파란색 = 치명타형, 초록색 = 정확도형, 노란색 = 밸런스형 이며 1회차에서는 파워형만 사용해서 칼같이 스테이지 클리어하고 금방 엔딩 보았습니다. 하지만 2회차에서는 정확도가 상당히 떨어져서 초록색 무기도 같이 업글해야 되었습니다. 초록색 무기는 딜이 너무 약해서 원킬이 잘 안뜨니 전략적으로 고민을 많이 해야됩니다. 필수 팁! 1.우리 턴이 끝나고 적 턴이 왔을때 엔터키를 한번 누르면 적 턴이 스킵되어 행동 완료됩니다. 2.맵 시작전 무조건 저장 필수! (전투중간엔 저장안됩니다.) 3.스토리나 결속시에 대화창이 제법 긴데 스킵하려면 엔터키 꾹누르시면됩니다. 4.최대 사용가능한 캐릭터는 14명입니다. (잘 생각해서 14명 위주로 잘키워주시면됩니다.) 5.주인공(어빙)의 레벨에 상대 레벨 보정이있습니다. (보통 +2) 그렇기에 주인공 몰빵으로 키우지마시고 골고루 분배해서 렙업하시는게 좋습니다. 6.전직은 1차 10레벨 , 2차 30레벨에 합니다. 7.적 공격시 꼭 데미지가 얼마들어가는지 정확도는 몇%인지 확인하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8.적 공격시 키보드 방향키로 4가지 무기중 하나를 선택해서 공격이 가능합니다. 상황에 맞게 바꿔가면서 공격하세요. 9.우리턴 유닛 이동시 공격안하고 대기할때 이동후 "기다리다"를 눌리면 아무 행동도 안하고 대기상태가 되는데, 이게 이동후 스페이스바 한번 누르면 "기다리다" 즉 대기상태가 됩니다. 저는 후반에 컨트롤할 캐릭이 많아서 편리하게 사용했고 혹시나 스페이스바 실수로 잘못눌리면 그 유닛은 그턴 날리는겁니다. 10. 총 스테이지는 28스테이지까지 입니다. 등장캐릭터 30명, 클래스: 기본클래스 + 1차,2차전직 합쳐서 52개의 클래스가 있어 다양하게 육성하는 재미가 있어 저의 취향이었습니다. 이로인해 다회차 플레이를 하게 만듭니다. 클래스 = 전사,도적,성직자,레인저,마법사,어뎁트 총 6가지 계열로 나누어져있습니다. 1.전사 계열 1차 = 기사,바바리안,방어자,용기병 2차 = 챔피언,버서커,보초병,용기사 2.도적 계열 1차 = 스토커,도둑,결투사,침입자 2차 = 암살자,사기꾼,검투사,살인마 3.성직자 계열 1차 = 심문관,수호자,사제,견습생 2차 = 십자군,팔라딘,예언자,팬텀 4.레인저 계열 1차 = 궁수,떠돌이,스트라이더,마녀사냥꾼 2차 = 저격병,무법자,블레이더댄서,녹색의기사 5.마법사 계열 1차 = 비전술사,전투마법사,요술사,마술사 2차 = 대마법사,이지스,화염술사,일루셔니스트 6.어뎁트 계열 1차 = 돌풍,불꽃,서지,몽상 2차 = 윈드러너,불의군주,천둥의군주,아스트랄 구도자 ※ 당연히도 각 클래스 별로 특성이 다르니 1회차에서 막 사용해보고 어떤게 좋더라 라고 판단하시는게 좋을것같습니다. 저도 아직 제대로 사용 못해봄. 총 14명의 키울캐릭을 선택하여 적절하게 포지션에 맞게 육성하시길 바랍니다. 주관적인 캐릭터 평가 (저도 많이 해보지 않아 제 기준의 주관적 평가입니다.) 1.어빙 (전사 계열) 1회차때 기사 -> 챔피언으로 전직했고, 기사 특성에 견고(체력35%증가), 인접유닛 파워6%증가로 최고 탱커로 사용했습니다. 2회차 해보니 기사로 전직하여 견고특성을 획득후 -> 2차전직때 용기사로 전직하는게 제일 좋은듯합니다. 무기는 파랑,옐로우 2가지를 추천합니다. 아이템은 보쉬의출혈 (최대HP10% 증가 추천) 2.마렌 (성직자 계열) ★★★★☆ 스타팅 4인방중 1명, 1회차때 키우다가 버려짐. 2회차에 일러스트가 이뻐서 다시 키우는중, 심문관 -> 십자군으로 키우고있는데 힐러이면서 준수한 탱킹력에 다른캐릭에 힐을 주면 그의 40%만큼 자신도 회복해버리는 간병인 패시브까지! 심문관 - > 팔라딘 트리가 좋은듯합니다. 3.개릭 (레인저 계열) ★★★★☆ 스타팅 4인방중 1명, 궁수 -> 저격병으로 1회차,2회차 두번다 사용중이며, 2차 전직인 저격병으로 승급시 공격범위 2칸은 독보적이다. 궁수중에서도 힘성장률이 90%로 강력한편이며 무기 업그레이드는 전부다 4티어로 만들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게임중 궁수를 1~2명정도 키웁니다.) 4.올든 (마법사 계열) ★★★★☆ 스타팅 4인방중 1명, 1회차 = 일루셔니스트, 2회차 = 요술사로 사용중. 초반부터 끝까지 에이스 활약. 무기는 파워형 장착하면 원킬 머신임. 딜만 추구하시면 비전술사 -> 대마법사 추천 패시브(레벨업시 능력치가 4이상으로 확정)가 좋아서 능력치 성장이 좋습니다. 5.시아 (도적 계열) ★★★★ 2스테이지에 등장하며 1회차때 키우다가 버림. 2회차 애정으로 키우는중. 스토커 - > 암살자로 키우는중. 후반에 더 좋은 도적 계열 캐릭이 등장하여 꼭 안키워도됨. 이겜 제작자는 시아를 침입자로 키우는걸 봤음 일단 패시브가 너무 쓰레기임 (회복아이템 사용시 치유량 +50%) 6.엘리아 (어뎁트 계열) ★★★ 2스테이지에 시아와 함께 등장하며, 1회차때 돌풍 -> 윈드러너로 비앙카와 함께 투톱으로 전방에 적을 모조리 쓸고다녔음. 2회차부터 난이도가 올라가니 구린것같아 버림.. 성장률은 밸런스형임. 초반에 적당히 쓰다가 유기 하시는것을 추천. 꼭 사용하실거면 서지 -> 천둥군주 쪽을 추천 7.비앙카 (어뎁트 계열) ★★★★☆ 3스테이지에 등장하며 1회차때 돌풍 -> 윈드러너로 싹쓸이 하고다님. 민첩 성장률이 높아서 풍화설월의 페트라 팔콘나이트같은 회피탱 느낌으로 사용이가능. 2회차에서 잘 사용중이며 무기는 블루 , 옐로우 추천합니다. 8.링컨 (성직자 계열) ★★★★★ 심문관 -> 팔라딘이 좋은듯하며, 무기는 그린,블루,레드 순으로 업글하면 될듯 괴랄한 피통,물방,마방,힘 초반부터 끝까지 유용하게 쓰이는 필수캐라 생각함. 아이템은 젤타의비행 추천 9.슬론 (마법사 계열) ★★★★★ 4스테이지에 감옥에서 구출하면 팀으로 합류함. (회피 법사) 요술사 -> 일루셔니스트로 전직. 무기는 블루,옐로우로 업글. 마법방어력과 회피가 높아 적군에 법사계열이 많을때 적의 공격은 회피하면서 반격으로 원콤을 내어 캐리함. 아이템은 일란드라의서체 추천. 10.소피아 (레인저 계열) ★★★☆ 4스테이지 감옥에서 구출하면 팀으로 합류함 마녀사냥꾼(보우나이트) 으로 전직하여 사용. 이름 그대로 법사계열 상대로 강력함 힘 성장률은 다소 낮지만 의지,행운이 높아 법사들에게 아주강하며 크리티컬도 팍팍 터뜨림. HP,방어 성장률도 준수해서 만능형. (플레이 몇번해보니 궁수 -> 저격수로 키우는게 베스트인듯) 11.사마라 (성직자 계열) ★★★★★ 5스테이지 합류. 힐러는 사제로 키우면 무조건 1인분함. 얘는 마법과 행운(치명타확률) 성장률이 75%로 높은편이라 간간히 딜을 넣어도 강력함. 12.사라 (마법사 계열) ★★☆ 5스테이지 합류. 1회차,2회차 2번다 유기함. 올든과 슬론이 있어서 낄자리가 없음. 13.브룩 (도적 계열) ★★☆ 1회차때 침입자로 잘써먹었음. 2회차 난이도 올라간이후로 너무 잘녹아서 못쓰겠음. 도적계열은 어차피 키워봤자 1명정도 키우니 유기하시거나 애정으로 키우시길. 시아보단 좋음. 패시브가 완전체력인 적에게 치명타 잘터지는것인데 결투사도 괜찮을듯. 14.벤지 (전사 계열) ★★★★ 7스테이지 합류. 기사 -> 보초병. 바보같은 일러스타와 목소리로 인하여 키우길 꺼려했지만 막상 사용하니 준수함. 헬레나보다 좋은 성장률을 자랑하며 단점은 속도가 너무 느리다는것. 무기는 블루,옐로우 추천 15.카이우스 (레인저 계열) ★★★★ 8스테이지 합류. 1회차 스트라이더로 사용하다가 유기됨. 2회차 궁수로 사용중. 개릭과 같은 힘성장률 90%에 조금 더 좋은 스탯, 기본적으로 더 높은 파워로 초반 궁수 3인방중 제일 강력하다고 생각됨. 근데 남캐에 일러스트 맘에 안들어서 안키움. 16.코반 (도적 계열) ★★★☆ 9스테이지 합류. 1회차 결투사로 키우다가 유기함. 2회차 결투사로 키우다가 또 유기함. 스탯은 나쁘진 않은데 클래스가 문제인듯. 결투사가 혼자 싸워야 강한데 이겜 자체가 혼자싸우다 그냥 뒤짐. 스토커로 키우면 괜찮을 수도. 17.헬레나 (전사 계열) ★★★★☆ 9스테이지 합류. 1회차 버서커로 쓸고 다님. 2회차 기사로 쓸고다님. 기사 -> 보초병을 추천함 무기는 블루,레드 업글. 의지가 높아 마법계열 상대로 강력함. 벤지와 헬레나 2명을 보초병으로 사용할거면 어빙을 용기사로 가는게 좋을듯. 18.베스타 (성직자 계열) ★★★★★ 10스테이지 합류. 성직자계열에서 1티어라 생각함. 사제 -> 예언자로 사용해도 좋고, 심문관-> 팔라딘으로 사용해도 좋다. 패시브도 주변 아군유닛 의지+15% (마법방어력) 뭘해도 좋다. 예언자로 승급시 의지 90%로 마방 높음. 팔라딘으로 승급시 방어100%로 물리공격에 강함. 무기는 그린, 아이템은 자노의 인사불성 19.아우리마 (어뎁트 계열) ★★★☆ 10스테이지 합류. 천진반 흑형버전 .. 1회차 유기. 2회차 서지-> 천둥군주로 키우는중.패시브는 애매하나 스탯도 좋고 강력해보임. 근데 일러땜에 계속 키울지 고민중. 키워본결과 운이좋아서인지 레벨업시 능력치가 정말 잘오름.. 근데 자리때문에 결국 또 버려짐 20.먼로 (법사 계열) ★★★★ 12스테이지 합류. 전투마법사 -> 이지스로 키우면 좋을듯. 피통과 방어가 높은 딜탱 법사라고 보면된다. 전투법사 전직시 = 피통 성장률 95% 방어 65% 마법 75% 다시 해보니 요술사쪽으로 가는게 더 좋은듯. 무기는 블루,그린. 아이템은 오리온의 추격 21.아이리스 (어뎁트 계열) ★★★★ 12스테이지 합류. 돌풍으로가서 패시브따고 -> 천둥군주로 전직. 육성하는데 초반에 고통이 따름. 패시브가 치명타데미지의 10% 회복인데 살짝 애매한듯. 무기는 블루업글. 천둥군주까지 키운다면 1인분은 하지만 필수캐까지는 아닌듯. 22.포드 (도적계열) ★★★★ 12스테이지 합류.공격력 강한 도적이라고 보면됨. 다만 민첩,숙달,속도가 다른 도적보다 떨어져서 딜은 강하지만 적에게 맞으면 회피를 못해서 죽는다고 보면됨. 필자는 스토커로 사용하여 안좋았음. 침입자나 떠돌이 결투사 등 다른 전직으로 방향성을 연구할 필요가 있음. 그러면 좋을수도. 패시브는 단독회피 8%증가라서 우수한편 23.렌 (도적 계열) ★★★★ 13스테이지 합류. 도적 계열중에서 스토커로 전직시 우수한 민첩80% 숙달80% 속도80%. 다회 공격과 높은 회피율로 회피탱의 표본 다만 행운45%로 치명타가 낮다는점인데 비교적 가벼운 무기인 블루,옐로우를 업글하여 치명과 회피를 올려주자. 스토커 -> 사기꾼으로 전직을 추천하며 후반에는 직접적인 딜보다 무장해제를 잘 사용하는것이 관건. 24.테라넬 (어뎁트계열) ★★★★★ 13스테이지 합류. 불꽃으로 전직하여 사용중. 마법사1티어 리버티(95%) 보다 높은 마력100% 성장률을 보유중이심. 이외에 피통 75% 의지 70%로 법사들 상대로 강력한 모습을 보임. 물리 계열인 윈드러너로 사용하여도 좋을듯 하지만 높은 마력 성장률이 아까워 법사쪽으로 사용하는중! (다시 키워보니 돌풍 -> 아스트랄구도자가 더좋은듯. 무기는 블루,옐로우. 아이템은 일룬드레아의 표류) 1티어에 속하는 캐릭중 1명 25.메이브 (레인저 계열)★★★★★ 13스테이지 합류. 스트라이더 -> 블레이드댄서. 무기는 블루,옐로우. 아이템은 앙카라의 광채 회피탱으로 사용. 마녀사냥꾼 전직시 피통성장률 95%라는 왠만한 전사 계열보다 높은 수치를 가지고있음. 힘은70%로 다소 낮아 보일수있지만 법사들 상대로 아주 강력한 모습을 보임. 26.펜톤 (전사 계열) ★★★☆ 16스테이지 합류. 1회차 용기사로 사용했는데 난이도가 쉬워서 무난하게 썻음. 일러스트가 맘에 안들어서 2회차부터 안키울예정. 27.파우스트 (성직자 계열) ★★★★☆ 16스테이지 합류. 성직자는 알죠? 사제롴 키우면 무조건 별5개라 생각함. 1회차때 팬텀으로 전직. 기동력 좋고 유닛 뚫고 이동이가능함. 삼국지의 ZOC무시 와 같다고 보면됨. 뚫고 들어가서 힐을줌. 성직자 주제에 속도성장률 95%로 회피가 엄청 높음. 공격하고 반격을 잘안맞음. 힐러계의 회피탱임. 근데 2회차땐 팔라딘이나 십자군으로 해볼계획 근데 후반에 나오는 성직자계열이라 이미 스쿼드가 풀로 차있기때문에 꼭 안키워도됨. 28.알렉사 (전사 계열) ★★★★★ 17스테이지 합류. 1티어캐릭. 용기병 -> 용기사 추천 무기는 블루,옐로우. 아이템은 다르메나의 키스 물론 기사 -> 용기사,보초병도 좋음. 하지만 알렉사의 패시브가 이동한 타일에 따라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용기사의 이동력9는 제일 잘어울린다고 할수있습니다. 29.로즈 (레인저 계열) ★★★★☆ 17스테이지 합류. 스트라이더로가서 무중력,냉혹을 챙긴후 -> 저격병으로 전직. 아이템은 사라델의 시야, 무기는 모든 무기업글. 개릭과 함께 잘사용했다. 아주 만족하며 사용했다. 다만 10랩에 스트라이더로 1차전직하고 30랩까지 육성하는데 고통받음. 키워만 놓으면후반에 대활약 30.리버티 (마법사 계열) ★★★★★ 18스테이지 합류. 제일 마지막으로 합류하는 캐릭터. 마법사 1티어이다. 대마법사로 사용시 강력함을 느낄것. 마법 성장률 95% 영원한 평정 = 방어가 마법의10% 증가, 집중 = 유닛이 움직이지 않으면 파워가 25% 증가 선명한 의지 = 숙달이 정확도를 증가 비전과다 = 파워가 마법의 25% 추가증가 고대의 지혜 = 숙달이 파워의 25%증가 모두가 리버티를 위한 패시브임. 최종적으로 제가 키웠던 14+1인 (마지막 스테이지에 힐러가 많이 필요하여 저는 15명을 고르게 키우고 맵에따라 로테이션 돌렸습니다!) 어빙 : 기사 -> 용기사 알렉사 : 기사 -> 용기사 헬레나 : 기사 -> 보초병 벤지 : 기사 -> 보초병 개릭 : 궁수 -> 저격병 로즈 : 스트라이더 -> 저격병 비앙카 : 돌풍 -> 윈드러너 테라넬 : 돌풍 -> 아스트랄구도자 슬론 : 요술사 -> 일루셔니스트 베스타 : 심문관 -> 팔라딘 링컨 : 심문관 -> 팔라딘 아이리스 : 돌풍 -> 천둥군주 렌 : 스토커 -> 사기꾼 메이브 : 스트라이더 -> 블레이드댄서 사마라 : 사제 -> 예언자 이상이며 캐릭터별 다양한 직업을 해보지않아 현재까지 제가 경험한 상황에서의 내용입니다. 게임의 방식에 정답은 없으며, 육성하기에 따라 더 효율적인 방법들도 많을것입니다. 플레이를 하다보면 평가가 더 바뀔수도 있으며, 이 점 감안하여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스팀덱 완벽호환이라고? 웃기지 마라 적어도 한글판은 아니다 글자 개 작게 나옴 여기 회사에 메일 보냈는데 고쳐줄 생각을 안하네 ㅋㅋㅋㅋ 2 나온다면서? 이런것도 안고치는데 2를 할 생각이 안든다.

  • 심포니 오브 워가 흥하면서 같이 주목받은 짭파엠 짭그릿사 게임 하지만 평가 수준 보면 알수 있듯 좋은 게임은 아닙니다. 일단 이 게임의 제일 큰 문제는 번역인데 진지하게 구글 번역기보다 수준이 떨어집니다. 글자가 이렇□ 꺠져서 나오는 부분도 있고 보통 번역기 돌린 게임들은 스토리 번역이 좀 이상해도 메뉴에 나오는 짧은 단어들은 번역이 문제없는데 이 게임에선 저장하기를 불러오기로 써놓는 등 온갖 이상한 오역이 다 튀어나옵니다. 이건 한국어만의 문제가 아니라서 외국 평가들을 보면 중국어랑 일본어도 번역 대충했다고 욕하는 평가들이 보입니다. (모든 언어 평가중 제일 추천 많이받은게 '중국어 지원한다고해서 샀는데 발번역이라 환불함 ㅅㄱ'하는 내용임) 그냥 이 게임에서 지원하는 언어는 영어 빼고는 죄다 번역기를 돌린거 같습니다. 그리고 추천 200개 받은 평가중에 온라인이 아닌 싱글겜인데도 프로그램이 플레이어 정보를 수집한다며 스파이웨어라고 부르는 사람이 있네요. (사실인지는 모르겠음) 어쨌든 그런 부가적인 문제점을 제외하고 게임 자체만 평가하자면 비주얼은 꽤 괜찮습니다. 캐릭터 일러스트는 꽤 예쁜데다 캐릭터별로 감탄사 더빙이 첨가돼있고 음악도 무난하고, 직업별 도트도 남녀 따로 있습니다(큰 차이는 없음) 전투 시스템은 단순한 편이라 별로 적응하기 어렵진 않은데... 대신 게임 구조 자체가 꽤 어렵습니다. 깊이 파고들지 않고 대충 깨려고 체일 낮은 난이도를 골랐는데 플레이어 캐릭터들이 성장하는 속도보다 적들 평균 레벨이 올라가는 속도가 더 빨라요. 심지어 레벨업은 파엠 흉내내서 스탯 오르는것도 랜덤입니다. 1~2개 올라갈떄도 있어요. 보통 이런 SRPG에는 스테이지 셀렉트 기능이 있어서 노가다로 레벨을 올릴수가 있는데 적어도 제가 10챕터까지 깨는 동안 이 게임에 그런 기능은 안나왔습니다. SRPG 고수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전략에 자신이 없으면 다음 스테이지 가기 전까지 이번 스테이지에서 뽑아먹을수 있는 경험치를 최대한 뽑아먹기 위한 노가다 플레이를 해야 합니다.(아니면 그냥 치트를 쓰든지...) 그리고 파엠처럼 캐릭터간 지원회화가 있는데 번역 수준이 별로라서 그런지 큰 재미는 없습니다. 자식세대 캐릭터가 나오는것도 아니고, 외국 토론글을 보니 지원회화 단계가 스토리에 반영되지도 않는것 같네요. 스토리 분기도 없고 뉴 게임 플러스도 없다고 하니 2회차 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느껴집니다. 구매하실분은 이런 사항들을 미리 참고하십쇼 비추.

  • ▷평점 : ★★★★☆ Dark Deity 턴제 RPG. 나름 쏘쏘하게 즐길 수 있다. 다만, 번역이 너무 똥이라 스토리는 너무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다. 이런 TRPG를 좋아하는 유저라면, 분명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요소는 다 존재하기 때문에 한번 쯤 플레이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번역만 잘 되어있다면, 더 좋은 평점을 줄 수 있었을텐데.. 발번역 수준이라 그 부분이 좀 아쉬웠다. 일단 이 게임은, 예전 고전게임의 향수를 다시금 불러오게 하는 게임이었다. 뭔가 허접하면서도 그게 나쁘지 않으면서 간단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느낌이랄까? 스토리를 간단하게 설명하면, 주인공들은 왕의 명령으로 다른 악의 무리(?)를 처단하고, 자국에 위협이 되는 다른 국가를 침공했지만, 특정 계기로 다른 국가와의 오해를 풀게된다. 그렇게 악의 근원이라고 생각했던 적들을 쫓다보니, 악의 배후가 사실 왕이었고, 승천(불멸의 삶)을 원해서 이런 사건이 발생한 것을 알게 된다. 주인공들은 왕을 처단 하려고 본국으로 돌아왔지만, 알고보니 왕의 뒤에 또다른 배후가 있음을 알게된다. 그렇게 또 다른 배후를 찾아 떠나게 되는데... 라는 내용인데, 너무 발번역이라 틀린 내용이 있을 수 있다. 그냥 대충 이런 느낌이구나 정도로 알아줬으면 한다. 각설하고, 이 게임은 솔직히 있을 것 다 있지만, 그게 좀 복잡도가 들어간 시스템이 몇몇이 있었다. 1) 전직 우리가 생각하는 그런 전직이 맞고, 용의기사 또는 천사의제국이라는 게임처럼 클래스가 상승되는 시스템이다. 다만, 1차 전직을하고 1차에 따라 2차 전직을 하는 시스템이 아니라, 1차 전직을 하고 해당 전직의 옵션을 가지고 있는 체로, 모든 2차 전직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2) 장비 게임 내 아이템(장비)인데, 단 1개만 착용이 가능하며, 각종 보물상자 또는 영입된 영웅이 1개씩 소지하고 있는 아이템이다. 상점에서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사실상 고정 아이템이라고 보는 것이 맞다. 3) 물약&능력치 상승 아이템 체력 회복제와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상승시켜주는 아이템이 존재한다. 다만, 능력치 영구 아이템의 경우에는 비싼 가격 때문에 사실상 처음부터 엔딩까지 플레이했을 때 골드부족 때문에 구입이 제한적이다. 4) 기본 무기(패턴) 이 게임의 특징인데, 1개의 클래스마다 총 4가지의 공격 패턴이 존재한다. 장비나 스킬 개념은 아니고, 유저가 적을 공격 할 때, 총 4가지의 무기(패턴)으로 공격을 할 수 있다. 그리고 각 4종의 무기마다, 공격 특화 / 크리티컬 특화 / 정확도 특화 / 평준화 특화가 있고 업그레이드 하기 위해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 후에, 상점에서 골드로 구입이 가능하다. 단, 여기서 끝이 아니다. 이미 4종의 무기마다 특화가 있는 상태인데, 이 무기가 상대방의 방어 효과(갑옷)에 따라서 또 들어가는 데미지량이 달라진다. A무기는 B한테 강함. B무기는 C한테 강함. C무기는 D한테 강함. 이런식의 패턴을 기본 무기(패턴)과 적의 방어구에 따라서 또 한번 갈라 놓은 것이다. 그러기에 막상 플레이 해보면 모든 무기를 어느 정도 강화시킬 수 밖에 없다. 은근 복잡도가 들어간 시스템이지만, 플레이하다보면 그냥 익숙해진다. 5) 사망 패널티 또다른 이 게임의 특징인데, 솔직히 TRPG를 하면서.. 이런 시스템은 처음이라.. 캐릭터가 전투 중에 사망하면 특정 능력치가 랜덤으로 영구 하락한다. 뭔소리인가 싶지만, 캐릭터 사망 자체가 패널티가 꽤 크기 때문에 한 2~3번 사망하면 그 캐릭터는 똥캐릭이 되어있다. 그러기 때문에 최대한 안죽어야하는 서브 목표가 존재한다. 6) 동료 스테이지를 진행하면, 자연스럽게 동료가 하나둘 생기는데 필자는 처음에 모든 동료의 레벨을 평준화 시키려고 골고루 전투에 투입을 시켰지만.. 사실상 의미가 없다. 그냥 쎈놈을 쭉 보내면 된다. 그러기 때문에 낮은 레벨의 캐릭터를 키우려고 위험한 전장(?)에 투입시키지 않기를 권유한다. 7) 우호도 시스템 도대체 왜 있는지 모르는 시스템이며, 각 캐릭터마다 다른 캐릭터에게 말을 걸어 우호도를 D -> C -> B -> A 이렇게 만들지만, 사실 그 의미를 정확히 이해를 못했던 시스템이다. 발번역 때문에 내가 놓친 부분이 있었나...? 8) 골드 부족 TRPG특성상 하나의 스테이지에 정해진 골드를 획득할 수 밖에 없는데, 이 게임은 아이템을 구입하라는건지, 아니면 기본 무기(패턴)을 업그레이드 하라는데 쓰라는건지.. 애매한 포지션에 있다보니, 게임 최종 엔딩까지 지속적으로 골드 부족에 시달릴 수 밖에 없다. ▷그 외 나름 할만하다. 추억을 불러올만한 게임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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