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환상과 만나는, 꿈을 꿨어. 고향 키르헨 벨을 떠나 여행을 계속하던 연금술사 소피가 겪은 수많은 모험 중 하나의 이야기.

트레일러 영상 보기 상점 방문하기

게임 정보

#턴제전투 #아이템합성JRPG #절정의카툰그래픽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Digital Deluxe

【세트 내용】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게임 본편

●「아틀리에」 시리즈 역대 수영복 세트
과거의 「아틀리에」 시리즈 타이틀에서 추가된 수영복 의상을 모티프로 한, 각 캐릭터에게 잘 어울리는 수영복 의상을 선별하여 추가!
소피, 플라흐타, 라미젤, 알렛, 올리아스, 디볼트의 수영복 의상이 각 캐릭터별로 1종류씩, 총 6종이 추가됩니다.

●유용한 무기 세트
전투에서 유용한 「통상공격횟수+2」 등의 효과가 있는 초기 장비의 무기를 입수!
소피, 플라흐타, 라미젤, 알렛, 올리아스, 디볼트의 무기가 각 캐릭터별로 1종류씩, 총 6종이 추가됩니다.

●유용한 아이템 세트
게임 중반 때 얻게 되는 유용한 아이템을 게임 개시 후에 GET!
부적(3종), 이동속도가 상승하는 「여행자의 신발」, 전투 승리 시에 획득하는 콜이 4% 증가하는 「승자의 부적」, 전투 승리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10% 상승하는 「단련의 부적」이 추가됩니다.

※의상은 아틀리에 안에 있는 책상에서 「탈의실」을 선택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무기나 아이템은 아틀리에에서 컨테이너를 확인할 수 있게 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무기나 부적은 게임을 진행하여 장비 변경이 가능해져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자세한 정보는 일본 공식 홈페이지 를 확인해 주십시오.
※게임 본편 단품인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동일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세트 상품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Digital Deluxe with Season Pass』도 판매 중입니다. 구입하실 때는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Digital Deluxe with Season Pass

【세트 내용】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Digital Deluxe』
●소피의 아틀리에2 Season Pass
추후 추가될 예정인 14종의 DLC를 입수할 수 있는 권리. Season Pass 대상 콘텐츠는 2022년 3월부터 순차적으로 배포될 예정입니다.
●Season Pass 구입 특전:소피ㆍ라미젤 의상 「할머니의 페어 룩」
『소피의 아틀리에 ~신비한 책의 연금술사~ DX』에서 추가된 「할머니의 옷」을 모티프로 한, 소피와 라미젤의 의상이 1종류씩, 총 2종이 추가됩니다.

《Season Pass 대상 콘텐츠》
①소피 전용 의상 「신비한 여행의 연금술사」
②플라흐타 전용 의상 「일류 오트 쿠튀르」
③라미젤 전용 의상 「에르토나의 사냥꾼」
④소피ㆍ플라흐타ㆍ라미젤ㆍ알렛 의상 「토끼귀 간판 아가씨」
⑤레시피 확장 팩 「조합의 극의」
⑥레시피 확장 팩 「전투의 극의」
⑦GUST EXTRA BGM 팩
⑧소피 전용 수영복 의상 「화이트 캔버스」
⑨플라흐타 전용 수영복 의상 「클리비아 노빌리스」
⑩라미젤 전용 수영복 의상 「아가판투스 로맨스」
⑪알렛 전용 수영복 의상 「레인 메이커」
⑫올리아스 전용 수영복 의상 「베지터블 가든」
⑬디볼트 전용 수영복 의상 「리더 오브 나이츠」
⑭추가 시나리오&맵 「플라흐타의 아틀리에」

※①~⑦번은 2022년 4월 말까지, ⑧~⑭번은 2022년 5월 말까지 배포될 예정입니다.
※①~④, ⑧~⑬번은 각 캐릭터의 의상을 1종씩. 의상은 아틀리에 안에 있는 책상에서 「탈의실」을 선택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⑤~⑥번은 새로운 레시피와 촉매가 추가되어 스토리를 진행하면 수정의 휘정에 있는 노움에게서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⑦번은 아틀리에 안에 있는 책상에서 「BGM 변경」을 선택하면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⑭번은 어린 플라흐타가 「에르더 비거」에 오고 나서 소피와 만나기 전까지의 이야기를 그린 시나리오로, 새로운 채집지와 소재가 추가. 플레이어는 플라흐타를 조작하고, 라미젤과 디볼트는 파티 캐릭터로 활동합니다.
※Season Pass 대상 콘텐츠의 내용, 배포 예정일, 배포 순서 등은 예고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콘텐츠의 정보는 일본 공식 홈페이지 를 확인해 주십시오.
※「소피의 아틀리에2 Season Pass」, 그리고 Season Pass 대상 콘텐츠는 추후 단품으로도 구입 가능합니다. 중복 구입에 주의해 주십시오.
※게임 본편 단품이나 동일한 콘텐츠가 포함되어 있는 세트 상품도 판매 중입니다. 구입하실 때는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Atelier Sophie: The Alchemist of the Mysterious Book DX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02970/


Atelier Firis: The Alchemist and the Mysterious Journey DX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02980/


Atelier Lydie & Suelle: The Alchemists and the Mysterious Paintings DX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02990/


게임 정보



환상과 만나는, 꿈을 꿨어.

고향 키르헨 벨을 떠나 여행을 계속하던 연금술사 소피가 겪은 수많은 모험 중 하나의 이야기. 몽환세계 「에르더 비거」에서 행방불명이 된 파트너 플라흐타(인형)를 찾는 소피의 모험담과 그곳에서 만난 동료들과의 인연과 마음의 계승을 그려 나갑니다.

《본 작품의 포인트》
■진화한 턴제&심리스 배틀!
6인 파티로 벌이는 턴제 배틀에 전열과 후열 2팀으로 나누어 연계를 구사하는 「멀티 링크 턴 배틀」, 탐색 화면에서 전투 화면으로 신속하게 전환되는 「심리스 배틀」 등, 게임을 원활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졌습니다. 또한, 파티 멤버 중 임의의 2명이 짝을 이루어 펼치는 필살기 「듀얼 트리거」를 비롯하여 다양한 전투 연출이 도입되어 플레이어를 늘 두근거리게 만드는 박진감 넘치는 전투를 즐길 수 있습니다.

■2종류의 패널로 조합을 즐기자!
본 작품의 조합은 퍼즐처럼 재료를 패널에 배치하는 간단한 「패널 조합」입니다. 조합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마음 편히 할 수 있는 통상 패널 외에도, 게임 진행에 따라 등장하는 고난도 패널인 리버스 패널을 선택하여 조합할 수 있습니다.
리버스 패널은 판이 조금 복잡하게 되어 있지만, 재료를 적절하게 배치하면 통상 패널에서는 얻을 수 없는 효과가 뛰어난 아이템을 조합할 수 있습니다.

■날씨를 조작해서 새로운 길을 개척하자!
각 지역마다 날씨가 고정되어 있는 「에르더 비거」에서는 특정 도구를 사용해서 날씨를 조작할 수 있습니다. 날씨를 조작하면 같은 필드에서도 다양한 행동이 가능해지므로, 필요에 따라 날씨를 바꾸면서 새롭게 갈 수 있는 장소를 찾아봅시다. 또한, 날씨조작에 의해 채집 가능한 소재가 달라지는 경우도……

※콘텐츠의 자세한 정보는 일본 공식 홈페이지 를 확인해 주십시오.
※게임 본편이 포함된 세트 상품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Digital Deluxe』, 『소피의 아틀리에2 ~신비한 꿈의 연금술사~ Digital Deluxe with Season Pass』도 판매 중입니다. 구입하실 때는 주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스크린샷

가격 히스토리

출시 발매가

69800 원

추정 판매 / 매출
예측 판매량

9,750+

예측 매출

680,550,000+

요약 정보

윈도우OS
영어, 중국어 간체, 중국어 번체, 일본어*, 한국어
*음성이 지원되는 언어
http://www.koeitecmoamerica.com/support/

오픈마켓 가격 정보


블로그 포스트 정보


관련 기사


업적 목록

스팀 리뷰 (2)

총 리뷰 수: 130 긍정 피드백 수: 122 부정 피드백 수: 8 전체 평가 : Very Positive
  • 다시 돌아온 소피의 2번째 이야기. 이번의 무대는 꿈의 세계 에르데 비거! 소피의 아틀리에2는 리디 & 수르의 아틀리에 이후 5년만에 발표된 신비의 연금술사 시리즈 4번째 작품면서, 아틀리에 시리즈 25주년 첫번째 게임이다. 게임내 시간적 배경은 소피 1편으로부터 3년 후이며, 이전에 발매된 피리스의 아틀리에의 1년전 스토리를 다룬다. 이번 게임은 소피가 1편에서 공인 연금술사가 되기위해 여행을 떠나는 도중에 어느 환영에 빠지게 되는데 그러면서 플라흐타와 헤어지게되고 에르데 비거에 떨어지는 소피. 그곳에서 여러 동료들을 만나 플라흐타와 재회하고, 에르데 비거에 생긴 이변을 해결해나가는 이야기이다. 생각보다 스토리 라인이 꽤나 재밌었는데, 주요 인물들의 캐릭터성이 다 확고했기 때문에 각각의 캐릭터들 하나하나 보는 맛이 있었으며, 그 서브스토리들도 꽤나 탄탄했었다. 또한 이 게임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라미젤과 과거 플라흐타가 등장하는 점. 에르데 비거가 꿈의 세계이다보니 각기 다른 시대의 사람들이 저 마다의 꿈을 이루기 위해 들리는 세계라서 자연스럽게 과거의 사람들을 만나게 되는데 그곳에서 재회하는게 무려!!!! 500년전 과거의 플라흐타와 [spoiler] 20대 시절의 소피 할머니 라미젤 [/spoiler] 스토리가 진행되고, 마지막에 진행되는 엔딩 부분은... 일단 본인이 플레이했던 아틀리에 시리즈 중에 가장 여운이 남는 엔딩이었다. 마지막에는 진짜 눈시울까지 붉어졌는데.. 전체적으로 느끼기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라이자1~3, 소피1~2, 마리의 아틀리에 이렇게 까지만 해보았지만... 소피2가 가장 재밌었다. 그 다음이 라이자 3편이었고... 스토리도 스토리지만, 이 게임의 최고 재미는 아마 연금이 아닌가 싶다. 일단 현재 스팀에서 즐길 수 있는 라이자1~3, 소피2, 마리의 아틀리에 중에 가장 연금방법이 복잡하긴 하지만 이것만한게 없다고 생각한다. 마리의 아틀리에의 경우는 초기작이다보니 그냥 아이템만 넣으면 되었고, 라이자의 경우 입문작이다보니 마리의 아틀리에와 거의 같은 방식에 효과를 생각해서 어떻게 아이템을 집어넣는지가 중요했다. 하지만 소피의 아틀리에2의 경우 소피의 아틀리에1과 마찬가지로 재료마다 고유의 색을 갖는 블럭들을 가지고 있는데, 이 블럭들을 조합하여 링크를 만들어 최대한 효과를 많이 주도록 블럭을 패널에 채우는 것이 중요하다. 이 과정에서 재료들이 갖는 블럭들도 모두 제각각이기 때문에 어떻게 조합하는지가 중요하게 작용되는데... 이 과정이 정말 재밌었다. 적당히 머리쓰면서 좋은 아이템을 만들어내는 것이 정말 꿀잼이었다. 연금이 재밌다 보니 당연히 나중에는 연금을 통해 좋은 아이템을 만들고 딜을 넣는 재미가 쏠쏠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해본 아틀리에 시리즈 중에서 가장 재밌게 느껴졌었다. (작 중에 플라흐타가 폭탄마 기질이 있는데, 그 기질에 걸맞게 전용 아이템도 만들 수 있는데.. 거기에 효과 특성을 붙이면 딜 뽕도 낼 수 있어서 나중에 플레이해보면 연금을 통해서 딜을 보는 맛도 쏠쏠할 거라 생각된다.) 동화같은 스토리에 마지막 엔딩에서 주는 감동. 그리고 재미있는 연금까지... 라이자 말고 색다른 아틀리에를 즐겨보고 싶다면 소피의 아틀리에2도 괜찮은 선택이라 생각된다. 다만 아쉬운 점은 69800원이라는 점... 라이자2까지가 64800원이었는데 소피2 부터 가격이 올라갔다...(라이자3도 69800원) 플탐대비 꽤나 비싼 가격이기 때문에 할인할 떄 구매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연금 원툴로 가게되면 플탐을 2배 3배 뽑을 수도 있다.) 여담) 1. 스팀덱으로 플레이시 게임이 멈추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스팀덱 보단 PC로 하는 것을 추천한다. 2. 본인은 패드로 했는데, 리뷰들 보면 키마 호환이 잘 안된다는 글이 있었다... 패드가 있다면 패드로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 라이자보다 소피가 더 귀여움

코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