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혹적인 이야기에 영감을 받아 꺠지않은 영국의 비밀요원 Violette Szabo, 플레이어는 Violette Summer을 조종할수있습니다. 아름다운 제2차 세계 대전에 영국정부의 백업과 아무런 지원없이 적진 깊숙히 스파이로 침투하게됩니다. 강렬한 잠입 액션 게임플레이와 놀라운 실시간 조명 시스템과 꿈같은 비주얼이 결합하여 믿을 수 없는 게이밍 경험을 선사합니다. 3인칭 게임플레이를 통해, 적들 몰래 그들의 벨트에있는 수류탄의 핀을 뽑을수도있습니다. 게슈타포 감옥에 침투하여 영국군의 인질들이 독일군들에게 영국군의 기밀을 말하기전에 청산가리를 먹여 잠들게할수도있습니다. 그리고 그림자에 숨어서 자신을 보지못한 적들에게 조용히 다가가 단숨에 죽일수도있습니다. Violette의 열의 꿈을통해, 그녀가 어딜걷고있는지, 그녀가 누굴죽이는지, 그녀가 무엇을 경험하는지를 경험할수있습니다.
- 잠입 암살 – 50개 이상의 다른 잔인한 작전으로 신속하고 조용하게 적을 죽이거나 주변환경을 이용하여 Violette의 적을 제압할수있습니다.
- 역동적인 광원과 그림자 – 어둠속으로 미끄러져 들어가 나치의 영국제어와 독일군들의 삼엄한 탐조등 수색으로부터 자신이 숨은 그림자를 밝히는걸 방지하세요.
- 양식화된 환경 - 초현실적인 탐험, 실제 제2차 세계 대전 당시의 위치를 모델로 한 꿈같은 설정.
- 독특한 관점 - Violette의 열의 꿈을통해 전쟁의 상상할수없는 공포를 경험하게 해줍니다. Violette의 추억이 배신할때 그녀의 반대세력에 대해 유리한 위치로 변경하기 위하여 Morphine Mode로 들어가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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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국 출신의 예쁜 스파이가 나치들을 암살하는 잠입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잠입 게임을 좋아하는지라 정말 재미있게 했습니다. 다만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네요. 사용자 평가를 보면 복합적이라 나와 있는데 플레이어를 배려한 수많은 시스템적 요소가 돋보입니다. 몇가지 나열하자면 1. 무한한 반복학습을 통해 플레이어를 완벽한 암살자로 교육하는 체크포인트 플레이 도중 적에게 발각되어 실수로 죽으면 무려 2~3구간 전에서 다시 살아납니다. 한번의 실수로 같은 상황에서 같은 방법으로 암살하는 일을 10분에서 20분정도 반복해야하는거죠. 너무 가깝게 다가가서도 안되고, 걸어서도, 뛰어서도 안됩니다. 오직 빛이 닿지 않는 곳 만을 골라서 조용히 접근해야 합니다. 이번에도 같은 곳에서 죽어버렸다고요? 걱정마세요, 이전의 모든 장소들을 다시 거쳐가면서 다시는 실수하지 않게 될 겁니다. 암살자로 성장해 나가는 모든 역경과 고난 그리고 반복학습을 마친 뒤, 이 게임을 전부 클리어하고 엔딩을 본다면 당신은 게임 자체를 완벽히 이해하고 모든 캐릭터의 위치와 움직임, 동작을 모두 외우고 있는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겁니다. 2. 어두운 곳을 무서워 하는 플레이어들을 배려한 애매한 조명 슬렌더맨과 같은 어두운 게임을 무서워하는 일부 사람들을 배려한 섬세함이 돋보이는 부분입니다. 겨울철 오후 6시, 초저녁 즈음의 분명 충분히 보일만한 밝기인데도, 당신이 높은 밝기의 비상용 전등이 뿜어내는 빛 광선의 영역에만 들어가 있지 않는다면 고도의 군사교육을 받은 독일군들은 절대 알아채지 못할겁니다! 당신은 전혀 안보이거든요! 덕분에 이 게임에서 어떤 부분이 밝은 부분으로 인식되는지에 대한 고감도 센서 수준의 감각을 갖게 됩니다. 3. 캐릭터의 아름다움을 더욱 부각시켜주는 과도한 반사광 윤기있고 탄력있는 그녀의 얼굴피부는 다이아몬드 코팅수준의 반짝이는 반사광을 냅니다. 어둠 속에 들어가 있어도 눈부시게 아름다운 그녀의 머리카락은 연보라빛으로 미친듯이 발광합니다. 그녀의 등 부분은 당시 기술력으로 보여 줄 수 있는 RGB색상에서 "검은색"의 한계가 무엇인지를 강력히 호소하고 있습니다. 4. 그때 그 시절, 2009년의 향수를 느낄 수 있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다운그레이드의 필요성 여러분은 본인 컴퓨터에 설치된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의 특정 파일을 다운그레이드 패치하지 않으면 슬프게도 이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세요, 방법은 생각보다 쉽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Velvet Assassin 실행오류"를 검색하면 쉽게 방법을 찾을 수 있습니다. 컴퓨터에 큰 지장도 없고요. 덕분에 이 게임이 출시 된 2009년의 조건에서 항상 같은 기분으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5. 게임을 더욱 사실적으로 만들어 주는 쓸데없이 섬세한 요소들 1) 높은곳에 올라가기 위해 상자를 밀어야 합니다. 물론 나치의 기지 심장부에 있는 박스이니 뭔진 몰라도 엄청나게 무거운게 들어있겠죠. 상자가 아주 무거우니 3걸음정도의 거리를 밀 때는 15초정도 밀어야합니다. 물론 올라가서 열심히 전진하다가 발각되어서 죽으면 다시 살아나서 또 상자부터 밀어야 합니다. 2) 적들도 사람입니다. 그들의 삶을 보여주는 개인적인 대화가 끝날 때 까지 기다려 주어야 합니다. 일례로 저는 두 독일군이 있는 지점에서 초콜렛을 훔쳐먹었는지 의심하고 아니라고 발뺌하고, 당에 신고해서 처벌받게 만들겠다는 내용인 1분 길이의 대화를 5번이나 들었습니다. 물론 그 구간을 한번에 깨지 못하고 몇번 씩 죽은 제 탓이죠. 이제 저는 그 구간은 발로도 깰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