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정보
Lured to Mars by the Ultor Corporation's promise of a better life, thousands have come to seek their fortune and work for the massive mining company. But all is not as it seems. A deadly plague is sweeping through the barracks, and miners suffer daily abuse at the hands of the Ultor guards. Is a revolution on the horizon?
Red Faction revolutionizes gaming with Geo-Mod technology, the ability to completely alter and destroy the environment in real-time. Featuring 5 controllable vehicles, 15 weapons of mass destruction, unparalleled multiplayer action, and a setting on Mars in the midst of a deadly plague and rebellion, Red Faction sets the gold standard in gaming!
- Geo-Mod technology — the only FPS with real-time, arbitrary geometry modification
- Unparalleled multiplayer action, with Geo-Mod specific strategies
- Advanced physics simulation - supports falling geometry, particles and liquid
- Five land, sea and air vehicles to commandeer and control
- A compelling storyline across 20 diverse levels
- Stealth and action driven objectives
- Varied environments including natural settings unique to the genre
- Dynamic, real-time lighting including lightmaps, object shadow casting and more
- Advanced AI behavior
- Real-time skeletal deformation and interpolation for silky smooth animations
- Location-based damage system
- Multiplayer support for LAN and TCP-IP (up to 32 playe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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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점 1. 하프라이프마냥 길이 복잡하지 않고 적당히 복잡한 구성의 맵 구조 2. 게임에서 단순한 총질Waaagh!가 아닌 은신이나 장애물 파괴 등의 참신한 요소를 도입함 3. OST나 음악은 굉장히 좋음 4. 탈것으로 진행하는 구간은 확실히 탈것이 강하다는 느낌을 줘서 좋았음 단점 1. 병신같은 AI와 난이도 - AI가 병신같아서 하프라이프 기대하고 플레이 했다가 대실망쇼. 그리고 이새끼들은 게임의 난이도 조절을 AI 상향에 의한것이 아닌 적군의 무기 공격력과 체력, 그리고 마치 8월 모기새끼들을 보는듯한 미친듯한 와리가리 전법으로 대신함. 2. 좆같은 무기 밸런스 - 초반 무기군은 권총은 너무 약해 빠졌고 소음기 다는게 있다손 쳐도 써먹을 기회는 매우 한정적임. - 초반 무기군 중 유일하게 써먹을만한 건덕지가 있는 건 샷건과 돌격소총. 샷건은 거리가 조금만 벌어져도 데미지가 거의 안들어가나 좁은 골목같은데서 쓰기 용이하고, 돌격소총은 연사와 3점사를 지원하는 아주 좋은 무기임. - 후반 무기군은 대부분의 초반 무기군을 묻어버리고 적이 사용하건 내가 사용하건 체럭과 아머에 상관 없이 한방 데미지가 나오는 레일건때문에 밸런스를 대차게 말아먹음. 게다가 무기의 개성을 잘 살리지 못한 부분도 많이 보임 - SMG와 돌격 소총의 차이는 그저 장탄수와 데미지 차이일뿐 SMG는 완벽히 하위호환의 무기에 불과함. - 좆같은 수류탄 - 로켓 런쳐보다 습득 시기가 늦음에도 불구하고 던져서 터지는데 걸리는 시간이 무려 6초. 도저히 써먹을 길이 없음. 물론 적군 새끼가 던지는건 왠지 모르게 주변에서 바로 터지더라 씨발. - 초반 강력한 위용을 보여주는 저격 소총은 초반에는 탄약 부족으로 별로 써 볼 일이 없고 후반에나 빛을 반짝 발하는데 후반에 나오는 스코프달린 반자동 소총때문에 완벽하게 묻힘. - 헤비머신건, 있으면 뭐하나? 스코프 반자동 소총과 레일건 두 자루로 게임을 다 해먹을 수 있다. 3. 참신한 것으로 끝나는 요소들 - 잠입미션이나 벽 파괴 등의 요소는 참신한 볼거리로만 끝남. 은신 미션은 무조건 은신으로만 해야 하고 평상시 전투도 은신으로 해결을 보는것은 절대 불가능. 또한 벽 파괴등의 요소는 아주 한정적인 지역에서만 이루어짐. 벽 파괴는 돌로 보이는 곳은 모조리 파괴가 가능하지만 막상 얇은 철 벽은 뚫을수 없어서 우회로를 만든다거나 하는것은 절대 불가능. 총평 - 단점도 많고 장점도 많으나 시대를 생각하면 상당한 수작이라고 생각됨. AI나 무기 밸런스 등을 고려하고 다양한 요소를 좀 더 활용할 거리를 넣었더라면 좋았을 게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