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 칼럼업계 인터뷰 및 칼럼을 직접 혹은 번역을 통해 올립니다.

필 스펜서, 엑스박스 스칼렛은 가격이나 성능에서 뒤처지지 않을 것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 원의 실수를 차세대 엑스박스에서 반복하지 않을 겁니다. 엑스박스와 게임 부문을 맡은 필 스펜서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엑스박스 원에서 얻은 교훈으로 성능과 가격 면에서 뒤쳐지지 않을 겁니다. 이번 세대를 시작할 때를 기억하신다면 알겠지만, 엑스박스 원은 100달러 더 비쌌고, 그래...

닌텐도 아메리카 지사장이 말하는 스위치 라이트, 3DS, 클래식 콘솔

    연휴가 다가오는 이때, 닌텐도는 좋은 위치에 있는 것 같습니다. 9월에 출시한 스위치 라이트는 첫 달에 185만대를 판매하며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고, 최근 출시한 루이지 맨션 3와 링 핏 어드벤처에 이어 새 포켓몬스터 게임도 나옵니다. 스위치는 이미 4천만대 이상 팔았고, 몇 달 안에는 슈퍼 패미컴의 판매량을 넘...

기어스 5는 오랜 친구들과 다시 이어지게 해줬다

인생의 가장 가혹한 진실 중 하나는 시간이 지나면서 어렸을 때 자주 만났던 많은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연락이 끊기기 시작한다는 겁니다. 기자는 이제 대학을 졸업한 25살이고, 학창시절부터 꽤 많은 친구들과 연락을 이어왔지만, 예전만큼 많이 연락하고 지내진 않죠. 특히 게임은 친구와 엑스박스 360으로 헤일로 3 멀티...

몬스터 헌터 월드 개발자가 말하는 아이스본/기록적인 판매량/차세대

작년 3월, 몬스터 헌터 월드는 놀라운 대기록을 세웠습니다. 당시 790만장을 출하하면서 이전의 몬스터 헌터 시리즈와 바이오 하자드 시리즈를 능가하는 캡콤 베스트셀러 게임이 되었습니다.   1년이 지난 지금도, 몬스터 헌터 월드는 스팀 동시 플레이어 수 5100명(기사 작성 시점)으로 상위 10위 안에 꾸준하게 드는 거대...

스위치 라이트는 성공할 운명이지만, 스위치 프로도 중요하다

닌텐도는 E3에서 향후 6개월간 나올 회사의 가장 큰 게임들을 홍보하고 한 달도 되지 않아 새 스위치를 발표했습니다. 물론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강력한 차세대 콘솔을 발표할 거로 생각한 E3에서 휴대 전용 기기를 발표하는 건 좀 그렇잖아요. 그리고 정보가 공개된 지금은 E3에서 제품을 공개하지 않은 ...

더 싸고 다채롭지만, TV 연결은 안 되는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조이콘이 없고 TV에 연결할 수 없는 저가형 닌텐도 스위치 소문이 나왔을 때, 제 아들은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 휴대/테이블/TV 모드로 변형(스위치)할 수 없는 스위치는 무슨 의미가 있는 거냐고 말입니다. 좋은 질문이죠. 하지만 바로 그 스위치할 수 없는 스위치를 닌텐도가 9월 20일 출시합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

슈퍼 마리오 메이커 2의 온라인 멀티플레이는 엉망이고 반쪽짜리다

  슈퍼 마리오 메이커 2는 2D 마리오 게임에서 전례 없는 놀라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협동과 경쟁이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있으니까요. 자, 그래서 멀티플레이가 쾌적하게 잘 작동하나요? 전혀요.   네트워크 플레이는 온라인 협동과 온라인 경쟁 2가지뿐입니다. 무작위로 최대 3명과 같이, 무작위로 뽑힌 다른 게이머...

헤이세이 시대에 나온 콘솔과 게임을 돌아봅시다 1편

  일본의 헤이세이 시대는 실제 생활과 엔터테인먼트 모두 격동의 시기였습니다. 실생활에서는 경제가 무너져 나머지 시기 내내 경기가 침체되었고, 테러와 1995년/2011년의 대지진이 있었습니다. 게임에서는 2D에서 3D로의 전환, 가정용 콘솔에서 휴대용, 그리고 모바일로 전환되는 시기였지요.   이 시대동안 나온 많은 ...

투쿄 게임스 인터뷰 - 단간론파, 극한탈출 제작진

최근 단간론파와 극한탈출의 제작자들인 코다카 카즈타카와 우치코시 코타로 등의 7명이 투쿄게임즈라는 새 회사를 만들었습니다. 듀얼쇼커스는 작곡가인 타카다 마사후미와 함께 회사와 미래 작품에 대해 폭넓은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스파이크 춘 소프트를 떠나 자신들만의 회사를 세우셨습니다. 단순히 더 많은 자유...

레지널드 피서메이: 닌텐도는 소니, MS와 경쟁하지 않는다

  미국 닌텐도 사장 겸 COO인 레지 피서메이는 지난 수요일, 시애틀 Geekwire Summit에서 회사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새 제품에 관한 이야기는 없었지만 말이죠. 이에 대한 아스테크니카 기사입니다. 간략하게 말하자면 닌텐도는 게임 회사라기보다는 엔터테인먼트 회사라고 합니다. 그는 회사가 세 가지 사업부문...

게임하는 방법을 영리하게 가르쳐준 게임큐브 컨트롤러의 A버튼

더 버지 이달의 버튼:게임큐브 컨트롤러의 A버튼       오늘날의 디지털 시대에는, 하드웨어가 기기를 구동하는 소프트웨어때문에 뒷전으로 밀린 것처럼 느껴지고는 합니다. 이달의 버튼은 새로운 칼럼으로 오래되거나 새로운 기기의 버튼과 스위치가 우리와 어떻게 물리적, 촉각적으로 상호작용하는지 알아봅니다. 컨트롤러...

세가를 몰락시킨 '그' 숫자

어느 순간 자취를 감춘 세가의 콘솔. 이제 세가는 그저 게임 제작사 중 하나로만 남게 되었습니다. 세가의 몰락이 어떻게 이루어진 것인지에 대한 좋은 영상이 있길래 번역해보았습니다. * 해당 유투버가 '커뮤니티 자막 제공' 기능을 닫아놔서 영상을 따로 올립니다.

닌텐도, 129년의 그 놀라운 역사

폴리곤에 닌텐도에 관한 아주 흥미로운 영상이 떠서 번역해보게 되었습니다. * 해당 유투버가 '커뮤니티 자막 제공' 기능을 닫아놔서 영상을 따로 올립니다.​​​​

닐 드럭만: 언차티드의 모든 것을 말하다

​​​​​ 원문: 롤링스톤즈 Q. 언차티드 1편과 2편을 작업하셨지만, 언차티드 4 같은 경우는 Amy Henning의 작업물을 이어받아서 하게 되신 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는 라스트 오브 어스에서 Bruce Straley와 함께 작업했던 환경과는 다를 텐데요, 너티 독이 당신과 Bruce에게 이 작업을 지시하셨을 때, 어디부터 손을 대기 시...

마르친 이빈스키: 위쳐와 CD Projekt RED의 탄생

원문: 롤링스톤즈 Q. 미국에서, 사람들은 RPG게임을 “서양식” 과 “일본식”으로 구분짓고는 합니다. 하지만 당신의 스튜디오인 CD Projekt Red는 폴란드에 있죠. 그리고 위쳐3는 그 두 카테고리 중 어디에도 속하지 않는 것 같습니다. 동유럽 RPG? EERPG? 당장 그럴싸한 이름을 하나 지어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