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스 5는 오랜 친구들과 다시 이어지게 해줬다

인생의 가장 가혹한 진실 중 하나는 시간이 지나면서 어렸을 때 자주 만났던 많은 친구들과 자연스럽게 연락이 끊기기 시작한다는 겁니다.

기자는 이제 대학을 졸업한 25살이고, 학창시절부터 꽤 많은 친구들과 연락을 이어왔지만, 예전만큼 많이 연락하고 지내진 않죠.

특히 게임은 친구와 엑스박스 360으로 헤일로 3 멀티를 즐기거나 기어스 오브 워 2의 호드 모드 50웨이브를 하려고 애쓰던 때가 오래 전입니다.

 

요즘은 예전처럼 멀티플레이 게임을 많이 하지 않는데, 한 가지 이유는 친구들이 옛날처럼 자주 곁에 있는 게 아니라서 그런 것 같습니다.

일정이 다 다르고, 게임을 하려고 모이는 건 '야, 학교 끝나고 헤일로 할래?'하고 말하던 그 시절만큼 간단하질 않습니다.

저는 지금도 멀티플레이 게임을 즐기지만(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를), 그때처럼 같은 친구들, 같은 사람들하고 계속 게임을 하지는 않지요.

 

다음 주에 드디어 기어스 5가 출시하는데, 이 게임은 제 친구들과 오랜만에 다시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는 오랜 친구들과 기어스 오브 워를 많이 했는데, 특히 2를 많이 했습니다.

경쟁심이 생기는 멀티플레이인 호드 모드의 미친 난이도 때문에 몇 시간이고 다른 방식으로 캠페인을 했죠.

 

 

기어스 5의 출시일이 밝혀지자, 저는 오랜 친구들과 다시 뭉쳐서 같이 게임을 할 시간을 만들 기초를 다지기 시작했습니다.

모순적인 건, 우리는 기어스 오브 워 4가 나온 몇 년 전에는 이런 노력을 하지 않았다는 겁니다.

그 이유 중 하나는 이 게임이 콘솔 초기에 나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당시 제 친구들이 전부 엑스박스 원을 가지고 있진 않았습니다.

제가 아는 모든 사람들이 엑스박스 360을 가지고 있던 고등학교 시절과 비교해보면, 2016년에 마지막 기어스 오브 워 게임이 나왔을 때는 더 분열되어있었죠.

 

얼마 지나지 않아 마이크로소프트와 더 코얼리션은 기어스 오브 워 4에 크로스 플레이 기능을 추가해 PC와 엑스박스 원 사용자가 멀티플레이에서 서로 경쟁할 수 있었습니다.

안타깝게도, 그때는 이미 배가 떠나간 뒤였죠. 이미 다른 게임으로 갔거나, 굳이 기어스 오브 워 4를 할 노력을 하지 않았습니다.

이번 기어스 5에서는 모든 게임 모드에서 지원했고, 우리가 모이기 위해 더 노력하게 만들었죠.

 

Gears-5_Escape_Screenshot.png

 

이런 식으로 서로 같이 게임할 수 있는 기능도 제가 엑스박스 플랫폼을 계속 사랑하는 이유입니다.

일부 사람들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게임을 엑스박스 원과 PC에 출시하면서 독점작을 완전히 없애버렸다고 비난했습니다.

저는 더 많은 친구들과 놀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예를 들자면, 현재 제 룸메이트는 주로 PC로 게임을 합니다. 그렇지만 그도 우리의 기어스 5 급행열차에 탑승했습니다.

우리 둘 다 자기가 좋아하는 플랫폼에서 같이 게임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시간이 지날수록, 저는 이 이유 때문에 현세대 콘솔의 마지막 몇 년 동안 크로스 플레이를 더 높게 평가하게 되었습니다.

크로스 플레이는 제 생각에 정말 필수라고 생각하는 기능 중 하나라서 앞으로 더 많은 기업들(특히 소니)이 개방적일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렸을 때와 달리, 콘솔 전쟁에서 누구 편에 서서 싸우는 일은 관심없습니다.

그 무엇보다도, 저는 게임을 하고 싶을 때 친구들이 어디 있든 같이 하고 싶어요.

 

Gears-5_Versus_B_Screenshot.png

 

기어스 5를 준비하다보니, 저는 제가 왜 처음 이 게임을 그렇게나 좋아했는지 기억해내는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게임이 꽤 좋아 보이긴 하지만, 기어스 5를 한다는 신나는 기분은 게임 자체보다는 친한 친구랑 같이 게임을 하는 게 기대되서 그런 거였습니다.

게임이 재밌을지 실망스러울지는 모르지만, 적어도 같이 할 친한 친구가 있다는 걸 알아서 기분이 좋습니다.

이것만으로도 게임이 훨씬 더 재밌을 거에요.

 

이번 가을에는 제가 좀 더 기대하는 다른 게임도 있지만, 기어스 5는 최근 몇 년간 게임을 별로 하지 않았던 친구들과 다시 게임을 하게 해줄 겁니다.

그래서 저는 이 게임이 나와서 고맙고, 즐거운 기분으로 기다리고 있습니다.

 

 

출처: Dualshockers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