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아메리카 지사장이 말하는 스위치 라이트, 3DS, 클래식 콘솔

12.png

 

 

연휴가 다가오는 이때, 닌텐도는 좋은 위치에 있는 것 같습니다.

9월에 출시한 스위치 라이트는 첫 달에 185만대를 판매하며 인상적인 모습을 보였고, 최근 출시한 루이지 맨션 3와 링 핏 어드벤처에 이어 새 포켓몬스터 게임도 나옵니다.

스위치는 이미 4천만대 이상 팔았고, 몇 달 안에는 슈퍼 패미컴의 판매량을 넘을 것처럼 보입니다.

 

12월 25일은 아직 멀었지만, 닌텐도한테는 지금부터가 연휴의 시작입니다.

오늘 게임 할인, 마리오 카트 8이 포함된 스위치 번들 등의 블랙 프라이데이 계획을 발표했거든요.

발표를 앞두고 기자는 닌텐도 아메리카 지사장인 더그 바우저와 스위치 라이트의 이른 성공, 3DS의 미래 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눌 기회가 있었습니다.

 

 

스위치 라이트로 소비자층 확장

 

원래 스위치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치지 않으면서 전체적으로 스위치 판매량을 높였습니다.

다른 말로, 전체 스위치 사업의 추가 판매량이 되었다는 거죠.

 

최근 보고서를 보면 스위치 라이트 구매자의 43%는 두번째 기기로 구매했는데, 한 가정에 여러 대의 스위치를 주겠다는 목표와 일치하네요.

 

반대로 말하면, 57%는 새로운 구매자라는 뜻입니다. 소비자층을 확장하는 것 역시 중요한 일이죠.

우리가 중요하게 보는 경향 중 하나는 스위치 라이트 구매자는 여성 소비자 비율이 높다는 겁니다. 더 넓은 소비자층에 다가갈 수 있다는 걸 보여줍니다. 

 

3DS의 미래

 

일부 소비자가 하드웨어와 게임에 접근할 수 있는 좋은 제품으로 보고 있습니다.

소비자 수요가 있는 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계속 제공할 겁니다.

 

언제 3DS 플랫폼을 중단하는 게 적절할까요?

 

오늘 확실하게 말하지는 않을 겁니다. 시간이 지나면 알 수 있겠죠. 이번 연휴와 2020년까지는 계속해서 지원할 겁니다.

 

 

스위치 기기 사이에서 닌텐도 계정을 공유하는 어려움

 

현 시점에서는 할 얘기가 없습니다. 데이터를 전송하고, 주로 플레이할 수 있는 기기와 보조 기기를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닌텐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죠. 그렇지만 소비자들의 경험도 살펴보고 있으며, 개선하고 향상시킬 기회를 항상 알아보고 있습니다.

 

 

조이콘 쏠림 문제를 어떻게 다루고 있는지

 

우리 목표는 언제나 항상 양질의 제품을 만들고, 반드시 게이머들이 좋은 경험을 하게 하는 겁니다.

계속해서 제품을 개선할 방안을 모색하고 있지만, 결국 우리는 게이머들이 멋진 경험을 하길 바라죠.

소비자가 그렇지 않다면, 고객 지원에 연락하도록 장려하고 해결하기 위해 할 수 있는 한 최선을 다할 겁니다.

지난 몇 달간 이같은 문제가 일어난 소비자를 이런 방식으로 처리해왔고, 이렇게 소비자들이 멋진 게임플레이 경험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는다고 생각합니다.

 

 

작은 클래식 콘솔을 더 볼 수 있을까

 

지금은 전적으로 우리의 플래그십인 닌텐도 스위치, 그리고 스위치 라이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몇 년 전에 출시한 우리의 클래식 콘솔에서 본 게임플레이 경험은 이제 닌텐도 스위치 온라인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여기에 집중할 겁니다.

 

출처: The Verge

댓글을 작성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