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티니, 콜 오브 듀티 제외한 모든 FPS보다 수익 높아



szvzv.jpg

출처: NPD 분석가 트위터

 

번지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독립한 뒤에, 2014년 9월 데스티니라는 게임을 출시합니다.

게임은 크게 성공했고, 이후 데스티니 2(한국명 데스티니 가디언즈)로 이어집니다.

하지만 데스티니 2를 유통한 액티비전 블리자드는 데스티니 2의 확장팩 포세이큰이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포세이큰 판매를 위해 데스티니 2를 무료로 풀기까지 했습니다.

 

하지만 NPD 분석가는 데스티니 시리즈가 2014년 출시 후 지금까지 번 수익은 모든 FPS 게임 중 2위라고 밝혔습니다.

5년간 출시한 FPS 게임을 통틀어 2위라면 돈을 못 벌었다고 할 수는 없죠.

1위는 불변의 콜 오브 듀티 시리즈입니다. 

데스티니 시리즈는 판매량 측면에서도 FPS 7위입니다. 분석가는 그 위의 6개 시리즈를 언급하지 않았지만, 1위는 콜 오브 듀티일 겁니다.

 

액티비전의 기대가 너무 컸을 수도, 1이 크게 성공해서 2의 부진을 메꾼 건지도 모를 일입니다.

어찌되었든 결국 번지는 액티비전을 떠났고, 데스티니 2는 배틀넷에서 스팀으로 이전했습니다.

 

 


다음 콘텐츠
Game Image

THQ 노르딕, 80개 게임 개발중

출처: WorthPlaying   THQ 노르딕은 80개의 게임을 개발중이라고 밝혔습니다. THQ 노르딕은 수많은 회사와 IP를 사들이고 있고, 그...

Game Image

인왕 2, 곧 클로즈 베타 시작

출처: DualShockers   작년에 공개된 뒤로 조용하던 인왕 2가 드디어 모습을 드러냅니다. 유럽 플레이스테이션 유튜브에는 인왕 2...

Game Image

폴아웃 76, 4월 스팀 출시 예정

  폴아웃 76은 베데스다가 낸 멀티플레이 게임으로 2018년 최악의 게임 중 하나로 꼽힙니다. 17년만에 정식으로 한국어를 지원하는 ...

Game Image

닌텐도, 회사 차원의 추가 검열은 없다

출처: Nintendo Life   소니는 미투 운동 등이 무서워서 국가 기관에서 심의받은 게임을 추가로 검열하고 있습니다. 제대로된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