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옵스 4, 배틀로얄을 위해 싱글캠페인을 버리다



black-ops-specialists.jpg

 

 

원문: Coin-Drop.com

 

 

지금쯤 블랙 옵스 4의 멀티플레이 트레일러를 보신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모르는 것이 있는데, 개발자들은 원래 이것보다 더 많은 것들이 준비돼 있다고 자랑해 왔다는 것입니다. 아직 못 보신 분들을 위해 트레일러를 밑에 링크합니다.

 

 

 

 

블랙 옵스 4에 싱글 플레이 캠페인이 없다는 루머가 사실로 확인된 상황에서, 트레이아크의 개발자들은 각 클래스 별로 솔로 미션은 준비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즉 여기저기서 한 두개의 미션은 할 수 있다는 뜻이죠. 하지만 몰입할 수 있는 스토리가 있다는 말은 없었습니다. 그 미션이란 것들은 그저 진짜 사람과의 대결로 넘어가기 전에 해당 클래스를 어떻게 다뤄야 하는지 이해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것이겠죠.

 

이건 아주 실망스러운 소식입니다. 저 같은 경우는 블랙 옵스 시리즈의 싱글 캠페인을 아주 즐겁게 했는데 말이죠. 싱글 플레이를 버리고 타이탄폴 같은 방식으로 스토리를 여러 가지 모드로 통합시킨다는 발상은, 제 개인적인 생각으론, 아주 멍청한 짓입니다. 우리는 실제로 이런 생각들이 얼마나 끔찍한 결과를 가져왔는지 봐왔죠. 이건 그저 싱글 캠페인을 만드는 귀찮음을 회피하기 위한 방법일 뿐입니다. 물론 멀티 플레이 중심인 게임의 싱글 캠페인은 사람들이 많이 플레이 하지 않는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하지만 다른 통계 자료를 보면 완전히 반대의 결과가 나오기도 하죠. 즉, 이점에 대해서는 확실한 결론이 나오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제가 아는 몇몇 사람들은 싱글 캠페인만 플레이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둘다 즐기는 편이지만, 항상 싱글을 먼저 하곤 하죠.

 

이런 결정은 사람들도 하여금 블랙 옵스 4의 판매량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 궁금해지게 만듭니다. 아래 링크한 것처럼, 앞서 언급한 개별적인 솔로 미션들에 대한 트레일러 역시도 액티비전은 공개하긴 했습니다. 하지만 많은 정보를 알 수 있는 건 아니죠.

 

 

 

 

다음으로, 블랙 옵스 4에는, 당연하게도 좀비 모드가 나옵니다. 여기에 대해 더 할말이 뭐가 있을까요? 이전 작품들과 같이, 이번에는 좀비 사태가 어떻게 일어나게 된 건 지에 대한 스토리까지 추가해주며 이 모드에 더한 의지를 불어넣어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전 좀비 모드처럼 이 시리즈 역시 순수한 서바이벌 형태의 모드가 될 것처럼 보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트레일러를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중요하고, 가장 최악인 점을 말하자면, 블랙 옵스 4가 싱글 플레이를 버린 이유는 바로 누구나 예상하듯이, 배틀 로얄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네, 요새 모든 회사가 게임에 추가시키려고 안달인 그 미칠 듯이 인기있는 모드 말이죠. 이 모드가 왜 인기있는지는 신만이 알겠지만, 어쨌든 사람들이 아주 좋아하는 건 사실입니다. 그들에게 경의를 표합니다.

 

‘블랙아웃’이라는 이 배틀로얄 모드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가 지난 10년간 만들어온 특유의 움직임, 빠른 플레이 방식을 통해 다른 배틀로얄과는 다른 유니크한 방식의 싸움을 보여줄 것이라고 합니다. 물론, 블랙 옵스의 배틀로얄은 그간 어느 CoD시리즈에서 본 것보다 큰 맵에서 이뤄질 것으로 보이고, 그들이 말하는 바를 봤을 때 확실히 규모는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들이 만들려고 하는 모드의 성격을 생각해봤을 때, 당연한 그래야 하는 측면도 있긴 하지만 말이죠.

 

또한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모드에는 사람들이 기존 콜 오브 듀티에서 좋아했던 캐릭터, 무기, 기능 등등이 포함될 것이라고 합니다. 심지어 콜 오브 듀티에서 재밌게 했던 구간 역시 이 모드에 들어갈 것이라고 합니다. 즉, 플레이어는 새로운 장소와 친숙한 장소 둘 다를 즐길 수 있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차량 탑승 역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이제는 지상, 공중, 해상을 통해 가고 싶은 곳으로 갈 수 있게 된 겁니다.

 

개발자들은 이를 “완전히 새로운” 그리고 “블랙 옵스만의 배틀 로얄” 이란 식으로 말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다른 것을 기대하고 있지 않습니다. 당신도 배틀로얄 장르를 떠올린다면, 뭐가 나올 지 뻔한 거니까요. 기존 공식에 약간의 변형만 있을 겁니다. 하지만 어쩌면 제 예상도 틀릴 수도 있겠죠. 제가 배틀로얄 때문에 싱글 플레이를 버린 그들의 결정에 너무… 냉소적인 걸수도요.

 

 

 

 

이렇듯 제 개인적으로, 저는 콜 오브 듀티 시리즈에 대한 이번 결정이 잘못됐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우리, 사람들은 뭔가 새롭고 신선한 것을 원했습니다. 작년 WW2처럼 말이죠. 물론, 그걸 새롭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WW2는 그들이 수 년간 계속 해온 미래 배경의 FPS에서 탈피한 것이었으니까요. 

 

이번 블랙 옵스 4는 WW2 이전 사람들이 싫어했던 콜 오브 듀티의 모든 요소를 다시 가져왔습니다. 물론, 배틀로얄 장르가 인기있다는 건 맞습니다. 저 역시도 CoD의 이름값만으로 이 장르에서 적어도 무시는 당하지 않을 거라고 생각하죠. 하지만 지금 포트나이트 같은 게임이 이 장르를 장악한 상태에서 블랙 옵스가 어느 정도 레벨에 오르기까지는 해야할 것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심지어 포트나이트는 무료 게임이죠.

 

싱글 플레이를 완전히 없애 버린 것은 나쁜 결정입니다. 적어도 저 한 명은, 이 사실 때문에 이 게임을 사지 않을 거에요.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들이 옳은 결정을 하고 있다고 보십니까? 저희 Coin-Drop에 의견을 남겨주세요.

 

 


다음 콘텐츠
Game Image

용과 같이 3, 4, 5 리마스터판, PS4로 출시 예정

    원문: Gematsu     일본의 게임잡지 ‘전격 플레이테이션’ 에 따르면 세가가 용과 같이 3, ...

Game Image

배틀필드 5 제작사 DICE, 최근의 PC논란에 대해 입을 열다

    원문: Wccftech     어제 배틀필드 5에 대한 정보가 트레일러와 함께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커뮤니티...

Game Image

스위치 신작 '포켓몬스터 렛츠 고!' 는 아이들용 게임이다

    원문: 폴리곤     주식회사 포켓몬은 일본의 기자회견장에서 최초의 닌텐도 스위치용 포켓몬 RPG게임인...

Game Image

베데스다, 폴아웃 시리즈의 신작 '폴아웃 76' 공개

    원문: GearNuke     베데스다 소프트웍스가 새로운 폴아웃 게임을 발표했습니다. 오늘 짧은 티저가 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