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마리오 메이커 2의 온라인 멀티플레이는 엉망이고 반쪽짜리다



multiplayer.jpg

 

슈퍼 마리오 메이커 2는 2D 마리오 게임에서 전례 없는 놀라운 기능을 제공합니다.

협동과 경쟁이 있는 온라인 멀티플레이가 있으니까요.

자, 그래서 멀티플레이가 쾌적하게 잘 작동하나요? 전혀요.

 

네트워크 플레이는 온라인 협동과 온라인 경쟁 2가지뿐입니다.

무작위로 최대 3명과 같이, 무작위로 뽑힌 다른 게이머가 만든 코스를 달립니다. 

아직 친구와 같이 게임을 할 수는 없는데, 출시 전에 이에 관한 비난이 커지자 닌텐도는 추후 추가한다고 했습니다.

 

경쟁은 더 많은 점수를 내면서 더 빨리 완주하는 겁니다.

협동은 서로 힘을 모으고, 한 명만 통과하면 모두가 이깁니다.

무작위로 이상한 코스를 모르는 사람들과 달리는 건 재밌을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이 중요한 다른 닌텐도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렉이 굉장히 심합니다.

 

 

2D 마리오 게임을 잘하려면 완벽한 점프, 온라인으론 쫓기 어려운 정밀함이 있어야 합니다.

조금이라도 렉이 생겨 반응이 느리다면, 몇 밀리초라 할지라도 핵심 게임 플레이 경험을 망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과 먼 곳에 사는 것 같은 3명과 만난다면, 굉장히 끔찍한 온라인 경험을 하게 됩니다.

 

왜 닌텐도가 이런 방식을 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는지 알 것 같기도 합니다.

온라인 플레이를 완벽하게 하려면 모든 사람이 같은 지역에서 완벽한 인터넷 연결 상태로 즐겨야 하니까요.

온라인 게임을 했을 때 이 문제는 명확해졌습니다. 캐릭터의 움직임은 너무나 느렸습니다.

 

모든 경기가 이렇지는 않겠지만, 스위치부터 온라인 서비스를 유료로 바꿨는데 이런 품질이라니요.

이런 온라인 서비스를 위해 돈을 내라는 건 불공평합니다.

그리고 게임에서 지역을 고를 수도 없어서 가까운 지역이나 먼 지역 사람 중 골라서 만날 수도 없습니다.

할 수 있는 거라고는 경기가 순조롭기를 바라는 어이없는 방법뿐입니다.

 

1month.jpg

 

심지어 다른 사람과 같이할 수 없는, 다수를 고려하지 않 않은 코스를 주기도 합니다.

어떻게든 해내려고 몇 번이고 시도하고 실패하는 게 반복되고, 결국은 시간이 다 되어 끝나곤 하죠.

이런 경우 대부분은 그냥 짜증날 뿐이며 스위치를 향해 욕을 하게 됩니다.

그래도 이런 미친 짓거리는 가끔 재밌고, 웃기기도 합니다. 플레이하는 게 불가능하지만 말이죠.

 

 

닌텐도는 스플래툰 2, 마리오 테니스 에이스 등 온라인이 중요한 게임을 꽤 오래 지원하는 편입니다.

닌텐도가 더 좋은 온라인 멀티플레이 경험을 위해 패치를 하고 설정을 추가해주길 바랄 뿐입니다.

 

 

출처: Twinfinite


다음 콘텐츠
Game Image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공개

출처: 닌텐도   닌텐도는 스위치의 휴대용 버전인 스위치 라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이전에 소문으로 떠돌았던 컨트롤러 일체형 제품...

Game Image

유비소프트, 게임 2개 출시 연기

  유비소프트는 2개의 게임을 연기했습니다. 9월 출시하는 라이더스 리퍼블릭과 레인보우 식스 익스트랙션입니다. 라이더스 리퍼블...

Game Image

유비소프트 신작 게임 공개 예정

  유비소프트는 이틀 뒤에 신작을 공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톰 클랜시 시리즈의 신작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이어지는 톰 클랜시 ...

Game Image

닌텐도, 원래 스위치의 칩셋과 저장소 업데이트

출처: Wccftech   어제 닌텐도는 스위치 라이트라는 휴대 전용 스위치를 공개했습니다. 스위치인데 스위치할 수 없는 기묘한 기기...